16년도 10월경의 평타논란

-> 양검하는 사람들 역대급으로 욕먹던 시기, 제목을"평타"로만 검색해도 저정도로 나옴
-> 평타치는 개성이 아니라, 스킬안쓰는 바보로 취급됨
-> 실제로도 단순평타는 노답이었던 것도 사실.
-> 15년말 도람추가와 함께 나온 라쟈나던전의 HP량 인플레가 원인. 단순평타로는 감당안됨


16년 11월에 쓴 글

-> 노소비인 평타에게 점진적인 딜 증가라는 아이디어를 제공해봤는데
-> 후술할 설명으로 해결됨


저시기에 심각한 논란이 된 이후로
17년도 4월달에 룬개편 시작
17년 4월 3일 룬나이트 룬 1차 개편

튜리서스룬 15%로 2배데미지
-> 15%로 2배데미지 & 250%데미지상승

--> 길크의 독약병처럼 딜 상승이 눈에 보이는 수준까지 올라옴. 
--> 17년 1월에 패치된 레이싱모와 함께(http://ro.gnjoy.com/news/notice/View.asp?BBSMode=10001&seq=6746&curpage=33)하여  
--> 체감딜은 최대 6배 (룬효과로 3배가량, 레이싱모 더블어택으로 2배, 합해서 6배효과)
--> 양검 부흥기 시즌1 시작.



구양궁의 추가(바로 2주후에 추가)되며 각팟으로 잘나갔지만 (한몹씩 뚝배기 깨고다님)

라비린스가 추가된 이후로는 각팟에서의 눈치 (한몹씩 뚝배기 깨려다가 다굴맞고 내뚝배기 깨짐)
라비린스의 hp량인플레+몹 개체수증가가 원인


18년 11월 28일 2차직업들 개편
2차직업 패치 내역

2차스킬들 변경으로, 양검들도 이득(퀴큰시 공후딜/크리, 컨센시 딜증가 등등)
소소한 버프들.



19년 10월 14일 룬나이트 룬 2차 개편

공지사항

직업개편

튜리서스룬 2배->2.5배데미지 , 근물뎀15%증가
에이시르룬 자기만 atk상승
럭스아니마룬 
스톰블래스트확률증가
물뎀/크뎀/근물뎀/원물뎀30%
피마나30%추가증가

현재 진행중. 
평타문제의 해결을 과소비(럭스룬만해서 11~32만제니)에 따른 오토스킬로 해결
럭스룬 : 엘더2만*1, 빛알1만*3, 황금20만*3 = 65만제니. 2~6개 제조, 개당 11~32만제니










15년말 라자냐 추가 -> 이전보다 피통 4배상승 (스카라바 4만->라쟈나 16만)
17년초 구양궁 추가 -> 이전보다 피통 4배상승 (라쟈나 16만 -> 구양궁 60만)
18년말 라비린스추가->이전보다 피통 3배상승 (구양60만 -> 라비린스 180만)
19년 패치된 아인베흐 -> 240만
.................오딘신전 -> 270만
.................어비스 ---> 270~340만

그라비티의 계획은 이미 HP량 인플레가 계획 되어 있었고(어찌보면 당연함)
이에따라
직업군의 데미지 인플레도 이미 계획에 있던 것으로 보여요.


평타 논쟁이 난 원인 자체도 보면
15년도 중에 이미 시계탑에서 조짐이 보였고 (150대가 시계탑에서 눈치)
16년도에 라쟈나가 각팟장소가 되고부터, 평타로는 감당이 되지 않는 HP량의 문제가 된것을

17년도에 튜리룬이 약 3배로 패치된 이후로는 크게 논란이 안됬던 것과
17년도에 독약안먹은(=딜뻥3배 안한) 길크들이 한번씩 욕을 들어먹었던 것을 보면 알수가 있어요.


아무튼 
그라비티의 데미지 인플레는 이미 계획되어 있었고

첫 단추를 꿰던 암즈캐논은
우리모두 그 당시에는 감당할수 없었던 충격을 가져왔고 (너무쎈거 아니야?) 
수많은 논쟁끝에 너프를 맞고 침몰하게 되었어요. 

샤프렌저도 패치되면서, 엄청난 딜을 보여주어 조짐이 보였으나
영상공개 등을 조심(이 이후부터 몸사리느라 공략이 잘 안올라오게 된)하고
몸이 물몸인 확실한 감점이 있어서 너프는 피해갔어요

소울리퍼도 연초에 1000만제니에 굴러다니던 혼령추가 5~6억이 될정도의 버프를 받고
워록도 릴리즈가 개편되어서, 마법난사가 가능해지는 버프를 받았어요

최근 패치된 길크는
정보공유를 해주는 모 님 덕분에 정보를 잘 보았는데 그라비티의 미숙한 일처리
(재사용시간 넣는다면서, 0.1초만 해두고 실제패치는 0.7초)로 실망감을 안겨주었어요
처음부터 0.7초였으면, 아주 강력하지만, 연사는 빠르지 않는 단일기로 각광받았을텐데
아주강력하고 연사도 빠른맛을 본 사람들에게는 실망감을 주었죠.
현재 패치된 크임의 연사속도(0.7쿨)가 아쉽지만
함께패치된 롤링/기공포/리퍼 등등은 그대로 나온점이 가능성이 보이네요.

함께 패치된 룬나이트
길크 크임에 가려져 있었지만
막상 까서 보니, 이번패치의 승리자. 평타치는 바보에서 평타의 신으로. 더이상 설명필요없음.
(돈은 많이 듬)

 

데미지 인플레라는 시대의 흐름을
저 역시 바로 맞이하지 못하였고(조정은 필요하다라고 의견을 냈음.)
결국에는 너프를 먹은 암즈캐논을 
마이너패치로 조금은 수정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백만대가 너무한줄 알았는데, 그게 평균이라니...)


추가로 
직업개선을 좀더 빨리 했으면 하네요
직업개선시기 정리한 타미네시아 님의 글(http://www.inven.co.kr/board/ro/1952/279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