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둑게에 글을 올렸는데 자게에도 올려달라는 분들이 계셔서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광산에서 약 4개월간 광부를 하면서 느낀점에 대해 글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4개월간 광부를 하면서, 디나이트 갯수체크까지 하다보니 약 만개정도 캤던거 같습니다.
의도는 처음에 라린이 분들이나 템셋팅에 대해 궁금하지만, 직작하기가 힘드신점들에 대해
미리 거쳐간후에 글을 쓰게된 점 양해 바랍니다

광산에서 가장 궁금한 질문.


1. 어떤캐릭이 가장 잘캐냐.

저는 길크,페메쉐체,마검쉐체,미케(액토),소울리퍼,레인저 등
광산에서 효율이 안나오는 캐릭까지 다 해봤습니다.
제가 4개월동안 만개정도밖에 못캔 이유는, 여러캐릭을 돌렸기 때문입니다.
광산에서 길크님들 많이 하시다보면 느껴지실겁니다. 지겹고, 다른캐릭으로도 해보고싶고, 다른거 키워보고싶고,
그러다보니 ,쉐체,미케닉,리퍼,레인저까지 건들게 됐습니다. 그결과,, 디나손실 ㅎㅎㅎㅎ


*가장 디나를 잘캐는 캐릭은 길크,페메쉐체 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페메쉐체 입니다.
제 길크는 광산에서 참고로 딜 90만 뽑아냈고, 페메쉐체는 현재 65만 뽑아냈습니다.


길크는 롤링렉+ 스내쳐X+ 독약병소모,신독 소모 큼
페메쉐체는 특성상 날차를 자주쓰는데 날차때 디움이 들어오는경우 쏠쏠하며 딜또한 길크에 밀리지 않습니다.
쥬얼은 또한평타로 잡아내는경우도 많기때문입니다.


참고로 마검쉐체 또한 디나 캐기에 용이 했습니다. 굉장히 편한점이 있지만, 템이 애매하게되면
쥬얼리안트,톡시어스등 잡기가 힘듭니다 (텔써야됨), 그리고 무엇보다 편하지만 아무래도 길크,페메를 따라갈순없었습니다. (하지만 꿀잼 보장)


2. 시간당 몇개??


이게 가장 관건이라 보는데.. 처음엔 템투자를 50억부터 시작해서 마지막엔 120억 마무리 했습니다.
처음에 길크 딜 18만부터, 90만에 이르기까지. 디나갯수 체크를 계속했으며,
시간당 20~30개? 이소리를 듣기위해 무궁무진하게 템 업글시키며, 실험을 했습니다.
결과는 시간당 20개 이상은 절대 불가입니다.
광산 글을 잘보다보면, 프미+풍선(존다)+골피 했을시 시간당 25-30개(디나) 캔다는 글이 종종보이며,
시간대 새벽 4시-아침 10시까지 황금대 시간에는 충분히 가능하다는 글입니다.


결과는 , 그시간엔 시간당 20개까지 가능은 합니다 딜이 넘사일경우.
하지만 평균적으로 15개 내외입니다. 이유는, 거의 대부분 작성자들이나, 광부하시는분들이 본인이
시간당 "가장" 잘캤을 갯수를 말한다는 점입니다. (그 한시간동안 엄청나게 집중을 합니다,본인또한 집중시엔 가능)
하지만 광부는 한시간만 집중하는게 아닌, 하루 5-8시간 길게 하는겁니다.
하루에 5-8시간 ? 풀 집중 절대 할수없습니다.


글쓴이는 길크로 하루 150개까지 캣지만, 그렇게 오래가진 못하더군요. 일주일을 못갔습니다.
그러니,, 시간당 30개 캔다는 분들의 말들은 그냥 말일뿐.. 본인이 가장 잘캤을 그때입니다.
길크딜 100만이상이신분들도 계시겠지만, 그이상인분이 와서 말을한다면 저또한 반박을 못하겠군요 ㅎㅎ

캐릭마다 평균갯수

길크 15-17
페메 14-16
마검 11-13
미케 9- 11
리퍼 8-10
렌저 7-9

시간당 풀부가 제기준이었으며 한시간 디나캐는량이었습니다
처음하시는분들은 참고하시어 도움이 됬으면합니다

3. 렙 몇이 효율 가장 좋을까요?


이건 190 기준으로 187-193 인데 193이 가장 효율이 좋다고 말하겠습니다. 모든 몹 기준 100프로 드랍률을 받을수
있으며, 렙 200기준으로는 70퍼의 드랍률입니다.
EX) 렙 193일때 평균 100개 캔다면, 200일경우 70-80개 
( 만약 쥬얼위주로 다닌다면 다를수 있습니다.이유는 스틸위주이며 스틸은 드랍률과는 무관합니다)

193부터는 파로스등대에서 레벨 따운 작업을 하셔야 됩니다.


4. 골피? 풍선껌?


이거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네 골피는 광산에서는 키셔야됩니다.
하지만,, 광산에서만 켜야되는 광부들이 광부를 안하는 도중에도 계속 골피를 키는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저또한 쉬기위해 골피를 안끄고 아무것도 안한적 굉장히 많습니다. 이게 은근 손해가 큽니다.
골피 포인트가 쌓이기 때문에 키는게 좋다. 하지만, 오래동안 하다보니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안킨다고 큰손해는 아니다.


EX) 골피 켰을시 디나 15개 
      골피 껐을시        12개
단순 계산시 3개 차이 약 450만 ( 백만당 170원 , 골피 시간당 약 400원)
길게 본다면 골피를 켰을경우 미세하게 키는게 이득입니다. 하지만 이건 모든 유저들마다 개개인의 차이가 있습니다.


4. 길크 딜 90만 장비셋팅 간단하게 적어드리겠습니다.


시간모 힘2 금강2 11강/노커 c
11공공어태커(노동형핏맨c)
12시힘망 스후딜(시궁쥐c )
뉴웹,해피벌룬
11볼크 무형증뎀 18퍼, ASPD,atk ( 오배자,변종돌로르C)
10시힘부 곰힘(아리에스 c)
오토매틱 부스터 R( 연주페르C)
강인휘장 강인 투지( 하수크램프C)
30롤링( ATK작)
길크 1 4셋 ( 하단은 탐욕 써야됨 광부필수) ( 보스용 길크1하단 구비해둠)
구페니 25셋 ATK,ASPD작

치독/신독(매직 머쉬룸) 풀사용

템들은 공속 만공속 맞추고 ATK작 최대한 할수 있는데로 했습니다.

100만셋팅으로 간다면 시간모를 12강정도로 하면 100만 이상 가능합니다.

또는 각암다 카드작 하게될시 110-120만도 가능하겠네요ㅎㅎ

5. 마무리

오랜 시간 해본 결과,, 시간당 몇개도 중요하겠지만, 누가 제일 길고 오래 할수 있냐와 집중해서 하는것입니다.

저는 길크 딜 90만 뽑을때는 길크로 오래 하지못했습니다. 질리기도 했고, 레벨도 200을 찍어버려서 효율이 

떨어져서 다른캐릭들에 눈이 갔고, 그결과 다른것들도 길크만큼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여러 캐릭을 키우다보니

시간모,전사모등 오히려 소비만 커졌고, 단순 돈벌이로만 한다면, 한두가지 캐릭만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지금은 쉐체만 하고 있지만, 또 새로 길크를 키워서 할수도 있고 그렇습니다 ㅎㅎ

제 글은 주관적인 견해가 크며, 오랜시간 하면서 제가 겪었던 생각과 실험에 대한 글이니, 개인적인 편차가 

있을수 있습니다.

제가 딜이 안나오는 시절때 , 딜이 많이 나오시는분들을 보면서 얼마나 많이 캘까 생각을 했고, 그래서 

그분들께 귓말도 많이해보고, 셋팅에대해서도 물어보고 그랬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들어 저에게 길크나 쉐체 분들이 귓말이 많이 오고 , 사냥하고 있으면 그 질문들을 요새들어 자주 받아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제 닉은 천빔, 미즈용, 배울용 이며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