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라그나로크를 오픈부터 중간중간 끊어가며 즐겼던 유저입니다.

꾸준히 하진 않았지만 170이상 고렙 3개를 키우고 나머진 다캐릭증후군으로 여러개 키우고 있습니다.

인벤 계정이 원래 다른아이디였지만 아이디가 맘에 들지않아 지우고 다시만들었습니다.

 

제로섭 홍보 덕분에 본섭에 신규,복귀분들이 오시면서 조금이나마 도움 되길 바라면서 조금 적어보겠습니다.

 

언제까지나 제 개인적인 의견인걸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직업선택(3차기준)

 

라그나로크 직업은 http://ro.gnjoy.com/guide/runemidgarts/jobmain.asp 에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노비스이후 기본직업 6개 확장직업 3개  번외 신규직업 1개로 나뉘어져있습니다.

 

ㄱ. 초반에 키우면 좋은캐릭

 

라그나로크는 다클라이언트로 여러계정을 실행할수 있어서 처음에 도움되는 캐릭 몇가지를 생성하는게 좋습니다.

a. 워퍼(어콜라이트 복사) 루아흐 이후 텔레포테이션 워프포탈로 총 7개의 스킬포인트면 배울수있고 한계정에 여러개로 여러가지 워퍼를 키우곤 합니다.

 

b. 노점상인(머쳔트) 직업스킬이 많이 필요하긴 하지만 키워놓으면 많은 도움이됩니다.

보통 소지량증가 9개 ->디스카운트 10개-> 오버챠지 10개 -> 푸쉬카트 10개 -> 노점개설 10개 (1차 직업스킬만렙기준)

 

이 두캐릭은 키워놓는게 좋습니다.

 

c. 속성캐릭(세이지) 잡 26개 총 25개의 스킬포인트가 소모되며 사이즈믹 웨폰,프로스트웨폰,라이트닝로더,플레임런쳐로 속성을 부여하며 30분 지속시간입니다. 귀찮으시다면 플레임런쳐와 프로스트웨폰정도만 배워두셔도 렙업하시는데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실수 있으십니다

 

d. 버퍼(프리스트) 워퍼를 전직시키셔도 되고 프리스트 하나정도 키워 놓으시면 솔플하시거나 1~99구간에 업어키우실때 좋으시며 100렙이후 노그로드나 유페진입시 버프로 사냥하시면 좀더 편하게 사냥이 가능하십니다.

 

. 자신이 육성할 캐릭

 

위의 a.b 캐릭정도 키우시고 시작하시면 좋습니다. 꼭 키워야하는건 아니지만 있으면 돈도 줄이고 편안하게

시작 가능하십니다.

 

어떤 캐릭이 좋은지, 나쁜지도 중요하지만 개인적으로 자기에게 맞는 캐릭을 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떤캐릭이든 자신과 비슷항 성향인 캐릭이 있으니깐요

 

사냥방식이 어떤지는 유튜브나 직업게시판에 검색으로 영상을 확인하시고 키워보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어떤 종류가 있는지만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직업

 

a. 룬나이트 : 드래곤 브레스,크리 양검, 헌드레드스피어(창)

b. 로얄가드 : 오버브랜드 , 캐논스피어

c. 워록 : 초반에만 나뉘고 후반은 거의 비슷하지만 커미트, 테트라볼텍스등 취향차이입니다

d. 소서러 : 마책, 마공

e. 미케닉 : 평타, 마도기어,액스토네이도

f . 제네릭 : 카트캐논, 카트 토네이도(?)

g. 아크비숍 : 아도라숍, 크리평타숍, 보조숍

h. 수라 : 연계수라, 연계호포, 삼광연격, 폭기산탄, 나찰파횡격

i . 길로틴크로스 : 롤링커터, 크리평타

j . 쉐도우체이서 : 마검쉐체, 활쉐체, 물공쉐체(?)

k . 레인져 : 클래식레인져 ,인덱레인져

l . 민스트럴&원더러 : 서비어

 

확장직업은 키워보질 않아서 정확하게 잘몰라서 다른분들 공략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ㄷ. 직업추천

 

위에 말씀드렸지만 자신이 원하는 캐릭을 키우시는걸 추천합니다만 개인적으로 처음 키우기 좋은캐릭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아이템 검색이나 스킬검색은 http://kafra.kr/#!/ko/KRO/ 로 검색해보시면서 하시면 쉽게 이해하실수 있으십니다

 

무과금 기준

 

1순위. 액스 토네이도 미케닉 or 길로틴 크로스

 

미케닉: 보통 3차부터 몰이사냥을 시작하는데 미케닉은 뎀감및 속성내성이 패시브로 상당히 단단합니다. 그리고 오버챠지나 디스카운터등으로 템을 저렴하고 비싸게 살수있으며 카트나 소지량으로 인해 상당히 많은 무게를 소지합니다.

탐욕이란 퀘스트 스킬로인해서 주변잡템까지 먹을수있는 장점까지 있습니다.

장비도 매우싼편이고 악세에 스노이어카드를 장착한다면 물약값까지 아낄수 있습니다. 거기다 용암분출까지 함께쓰신다면 주변 스턴으로 데미지도 덜받을수 있으십니다.

 

단점이라면 토네이도 액스라는 주무기가 풍속이여서 125사냥터부터 지속성몹이 출현하여 사냥이 힘들어서 파티에 소서러분이 없다면 속부캐릭을 만드셔야 한다는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장비는 초심자 장비세트를 착용하셔도 되시지만 마나수급이 조금 힘든감이 있을수 있습니다

약 천만원 정도 초반에 벌어놓으시면 무기에 헌터플라이카드 작된 토네이도 액스를 사시면 됩니다.

다른곳 카드작은 걸칠것 원한의 카드 작 갑옷은 지상딜리터 카드작 신발은 골드이시더스or 좀비슬러터 카드 작

악세는 스노이어 카드 작을 추천드립니다.

 

길로틴 크로스: 암살자란 명칭에비해 MHP(최대체력)이 상당히 높은편입니다. 생각보다 단단하며 기본적인 초심자 장비로 사냥이 가능 가능합니다. 액스토네이도랑 비슷하지만 약간 다른점이라면 사거리와 연사속도 sp소모량입니다.

사거리는 액스토네이도가 긴편이지만 sp소모량과 연사력이 롤링커터가 압승입니다 (sp소모 : 롤링커터 5 엑스토네이도100) 한방데미지는 액스토네이도가 괜찮은 편이지만 연사력으로 충분히 커버 가능하며 sp소모량이 낮아서 난사가 가능합니다 다만 탱킹력이 미케닉보다 낮지만 걸칠것에 원한의 카드작할 필요가 없으므로 레이드릭 카드작을 하신다면 충분한 탱킹이 가능합니다 또한 치명적인독생산이라는 스킬을 사용한다면 액스토네이도보다 DPS가 엄청나게 증가합니다.

그리고 초반 무기는 크리슈나(15만원)를 사셔서 기본 안전제련만 하시고 암살자 수갑까지 착용하신다면 공격력 +50이 증가하여 초반에 딜링이 증가합니다. 카드작은 무기는 헌터플라이 카드 갑옷은 지상딜리터 카드 걸칠것은 레이드릭 카드를 추천드리며 초심자셋으로도 마나가 부족하지 않으시다면 갑옷에 폴셀리오 카드작도 괜찮습니다.

 

단점이라면 초반에 공속이 낮다면 롤링커터 연사력이 그렇게 빠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롤링커터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알트 와이 눌르셔서 기억이 잘안나는데 명령어를 보시면 f7 ~ f8 단축키를 휠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휠만 돌리시면 스킬이 나갑니다 좀 지루하지만 편합니다. 이렇게 좋은 캐릭을 미케닉과 같은 순위에 둔것은 미케닉 패시브 스킬들이 초반에 아주 유용하기 때문이고 탐욕을 사용할수 있기때문입니다(제니로 의상템중에 탐욕스킬가능한 그리드 쉐도우 템이나 하단 의상템에 장착가능합니다 그리드쉐도우는 저렴하지만 초심자 쉐도우셋 효율을 못보는점이 아쉽고 하단의상은 가격이조금 나가는 편입니다.

 

3순위. 인덱 레인져

 

레인져: 초반 초심자 장비로 힘들수 있으나 다른세트템이 상당히 저렴한편입니다. 무기는 엘븐보우라는 초반딜깡패템만 있다면 엄청난 딜을 뽑아내실수 있으십니다 .초반 인트를 찍으면서 엠회복 효율이 증가하며 템들을 엠회복 위주로 세팅한다면 사냥하는데 편하게 사냥 가능하십니다. 세트아이템은 흰날개 세트로 검색하시면 상세한 정보가 나오며 카드작은 갑옷에 폴셀리오 카드(저렴), 신발은 소희 카드작하시면 됩니다 악세는 한쪽에 음파증폭기라는 템을 착용하시면 되지만 가격이 조금 나가는 편입니다  카드는 텔레포트작을 추천드리며 무기는 엘븐보우에 헌터플라이 카드 추천드립니다

 

단점이라면 셀렉등 컨트롤 미스가 난다면 급사가 되고 초반엔 인트가 낮아서 마나수급이 힘들며 화살을 들고다녀야해서 무게압박이 있는 편입니다.

 

 

무과금 비추천 캐릭은 브레스 룬나 수라 제네릭 입니다 초반 캐스팅으로 인해 사냥이 매우 어려운편이고 수라를 제외한 룬나와 제네릭은 재력에따라 데미지와 연사력등이 천지 차이로 증가합니다. 수라는 한방데미지가 굉장히 강력한 편이지만 레벨이 높아져야 사냥이 편하고 스킬연사력이 상당히 느려서 인던등 던전에 효율이 좋지않기 때문에 비추하는 캐릭이지만 전 만렙수라를 키운 유저로서 말씀드리면 수라는..... 너무 멋져용! 그게전부!

 

과금유저분들은 모든캐릭을 키우셔도 좋습니다 . 자신이 유튜브나 직업게시판의 사냥영상을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보시고 키우시면 되시고 다른 육성정보는 많은분들이 올려서 그걸 보시면서 하시는데 도움되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장비세팅방법이나 스킬등은 개인 우편주시면 아는선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많은분들이 장비나 세팅법에 대해 궁금해 하시면 2편으로 무과금 추천 장비부터 과금 유저 장비까지 개인 추천장비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까지 넣어서!!

 

라그나로크는 오래된 게임입니다. 꾸준히 걸어던 유저를 지금 천천히 달려오셔도 격차는 당연히 나기 마련입니다.

너무 다급하게 오시지 마시고 여유롭게 천천히 게임을 즐기시다보면 어느순간 같은 결승점에 도착해 계실 겁니다.

 

조금더 길고 그림도 첨부하면서 이쁘게 하고싶었지만 이런쪽에 재능이없는지 이쁘지 않네요 그렇다면 다들 즐거운 라그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