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크루세이더, 팔라딘의 문제점 1에서 넘어왔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ro/5165/89763





4. 스킬

 

리플렉트 쉴드

내용 : 방패 착용 시, 사용 가능.

5분동안 자신이 받는 근접 물리 데미지를 공격한 적에게 일정량만큼 되돌려 준다.

지속시간 중 방패를 해제하면 효과가 해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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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 1] : 데미지 반사 비율 : 13%

[Lv 2] : 데미지 반사 비율 : 16%

[Lv 3] : 데미지 반사 비율 : 19%

[Lv 4] : 데미지 반사 비율 : 22%

[Lv 5] : 데미지 반사 비율 : 25%

[Lv 6] : 데미지 반사 비율 : 28%

[Lv 7] : 데미지 반사 비율 : 31%

[Lv 8] : 데미지 반사 비율 : 34%

[Lv 9] : 데미지 반사 비율 : 37%

[Lv10] : 데미지 반사 비율 : 40%


스킬은 뭐하러 10레벨까지 있는 것이지?? 디펜더는 5렙 마스터인데?

게다가 헌신 선행으로 이딴 스킬을 5렙 찍어야한다.

이건 크루를 위한 스킬이 아니다. 몬스터를 위한 스킬이지... 항상 RPG는 적이 쓸 때는 개 쌘데 내가 쓸 땐 개 약하다.



믿음

MAX Lv : 10

계열 : 패시브

내용 : MaxHP를 1레벨당 200씩 늘리고, 성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을 부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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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 1] : MHP + 200, 성속성 내성: + 5%

[Lv 2] : MHP + 400, 성속성 내성: +10%

[Lv 3] : MHP + 600, 성속성 내성: +15%

[Lv 4] : MHP + 800, 성속성 내성: +20%

[Lv 5] : MHP +1000, 성속성 내성: +25%

[Lv 6] : MHP +1200, 성속성 내성: +30%

[Lv 7] : MHP +1400, 성속성 내성: +35%

[Lv 8] : MHP +1600, 성속성 내성: +40%

[Lv 9] : MHP +1800, 성속성 내성: +45%

[Lv10] : MHP +2000, 성속성 내성: +50%


나는 씨발 이 스킬만 보면 욕을 안할래야 안할 수가 없다.

분명 처음 제로에 2차 직업이 나왔을 때 믿음의 스킬 내용은 이러했다.




 믿음 (Faith)

 MAX Lv : 10

 계열 : 패시브

 내용 : MaxHP를 늘리고, 성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을 부여한다.

 [Lv 1] : MHP + 5%, 성속성 내성: + 5%

 [Lv 2] : MHP + 8%, 성속성 내성: +10%

 [Lv 3] : MHP +11%, 성속성 내성: +15%

 [Lv 4] : MHP +14%, 성속성 내성: +20%

 [Lv 5] : MHP +17%, 성속성 내성: +25%

 [Lv 6] : MHP +20%, 성속성 내성: +30%

 [Lv 7] : MHP +23%, 성속성 내성: +35%

 [Lv 8] : MHP +26%, 성속성 내성: +40%

 [Lv 9] : MHP +29%, 성속성 내성: +45%

 [Lv10] : MHP +32%, 성속성 내성: +50%



근데 2018.07.02 점검 때 잘못 안내되어서 기존으로 바꿨다는 내용이다.

링크: http://roz.gnjoy.com/news/notice/View.asp?BBSMode=10001&seq=232&curpage=1&search=contents&srhval=%EB%AF%BF%EC%9D%8C


바꿀 꺼면 아래껄로 바꿔야지 왜 상수업으로 바꿉니까? 본섭이랑 차별화 준다면서 개소리... 결국 제로 패치는 본섭가고 본섭 패치도 제로오면서

그리고 구라치지마라, 분명 VIT투자 대비 기사가 훨씬 MHP많기 때문에 그 차이를 줄이기 위해 저렇게 바꿨던 것일 것이다. 스킬 내용도 대충 적거나 오타로 적지도 않았다.


근데 지금까지 행실을 보면 스나 편애하고 팔라 혐오하던거 이때부터 시작되었다.

그라비티 개발자 중 누군가가 스나 편애, 크루 혐오하는게 킹리적 갓심으로 분명히 존재한다고 믿는다.





신의 뜻

신의 뜻 (Providence)

MAX Lv : 5

습득조건 : 디바인 프로텍션 5, 힐 5

계열 : 액티브

타입 : 버프

대상 : 대상 1체

내용 : 신의 가호를 내려 지속시간 동안 대상의 악마형 몬스터, 성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을 증가 시킨다.

자신 및 자신과 같은 직업인 크루세이더계열 대상에게는 사용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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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 1] : 악마형 내성: + 5%, 성속성 내성: + 5%

[Lv 2] : 악마형 내성: +10%, 성속성 내성: +10%

[Lv 3] : 악마형 내성: +15%, 성속성 내성: +15%

[Lv 4] : 악마형 내성: +20%, 성속성 내성: +20%

[Lv 5] : 악마형 내성: +25%, 성속성 내성: +25%

크루세이더의 자랑스러운 스피어퀴큰과 더불어 유일한 버프스킬~~~


근데 뭐 얼마나 대단한 스킬이라고 자기자신과 크루세이더에겐 쓸 수가 없나 몰라?

이미 크루세이더 본인은 신의 가호를 받았기 때문에 받을 수 없는건가요?

아, 믿음 스킬이요?... 믿음 스킬 아시는구나?? 하지만 믿음에는 악마형 내성이 없다.


무엇보다 이딴 스킬을 찍으려면 디바인5렙 힐5렙을 찍어야한다.

도대체 어떤 스킬트리가 전승스킬을 포기하고 이것을 찍을 수 있단 말인가?


더 웃긴건 성속성 내성이라는 것이 몬스터의 속성 '성'이 아니고 적 공격 스킬인 '성속성 공격'을 말한다.

.

.

뭐야 이게?




디펜더 


MAX Lv : 5

습득조건 : 쉴드 부메랑 1

계열 : 액티브

타입 : 보조

대상 : 자기 자신

내용 : 방패 장착시 사용 가능.

사용 시 자신이 받는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상당량 감소시킨다.

데미지 감소량은 스킬레벨에 따라 다르며 스킬 사용 시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느려지지만, 스킬레벨에 따라 공격 속도가 감소되는 양은 줄어든다.

디펜더 상태에서 다시 사용 시 상태가 해제되며, 방패를 장착 해제하면 효과가 해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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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 1] : 원거리 데미지 감소: 20%, 공격속도: 80%

[Lv 2] : 원거리 데미지 감소: 35%, 공격속도: 85%

[Lv 3] : 원거리 데미지 감소: 50%, 공격속도: 90%

[Lv 4] : 원거리 데미지 감소: 65%, 공격속도: 95%

[Lv 5] : 원거리 데미지 감소: 80%, 공격속도:100%


이 좋은 스킬이 왜? 라고 할 수 있지만 

이 스킬에는 정말 이로운(?) 버그가 존재한다.


원거리 공격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몬스터가 공격하는 '크리티컬 공격' 또한 원거리 데미지 감소 수치와 동일하게 감소 시켜버린다.


즉, 5렙을 찍으면 크리티컬 공격을 80%감소 시켜버린다.

어비스 용가리들이 폭기 후 평타가 2천, 크리티컬이 400들어오는 기괴한 현상을 볼 수 있다.


굳이 이걸 쓰는 이유는 일 똑바로 하라고 쓰는 것이다. 디펜더 버그 수정과 함께 믿음 스킬 롤백 해주길 바란다.





스피어 퀴큰

MAX Lv : 10
습득조건 : 창수련 10
계열 : 액티브
타입 : 보조
대상 : 자기 자신
내용 : 창계열 무기 장착 시 사용 가능.
사용 시, 공격 속도 및 크리티컬 확률과 회피율이 증가된다.
스킬레벨에 따라 지속시간과 증가되는 크리티컬 확률 및 회피율이 증가된다.
창을 장착 해제하거나 다른 계열의 무기로 교체할 경우, 효과가 해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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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 1] : 지속시간: 30초, CRI+ 3, FLEE+ 2
[Lv 2] : 지속시간: 60초, CRI+ 6, FLEE+ 4
[Lv 3] : 지속시간: 90초, CRI+ 9, FLEE+ 6
[Lv 4] : 지속시간:120초, CRI+12, FLEE+ 8
[Lv 5] : 지속시간:150초, CRI+15, FLEE+10
[Lv 6] : 지속시간:180초, CRI+18, FLEE+12
[Lv 7] : 지속시간:210초, CRI+21, FLEE+14
[Lv 8] : 지속시간:240초, CRI+24, FLEE+16
[Lv 9] : 지속시간:270초, CRI+27, FLEE+18
[Lv10] : 지속시간:300초, CRI+30, FLEE+20

※ 스피어 퀴큰 사용 시, 공격속도의 std가 7 증가한다.

※ 기본 공격속도 = (직업 공격속도 + (무기 + 방패 패널티)) + [ ( √((AGI²/2) + (DEX²/5)) ) / 4 + ( AGI + std ) / 200 ]

 단, [ ] 는 소수점 이하 버림


정말 좋은 스킬이다. 정말 좋은데 크루에게 오면 안되는 스킬이었다.

도대체 크루가 크리티컬을 어디다 써먹냔 말이다.

홀리크로스에도 샤프슈팅 처럼 크리티컬 데미지 적용을 붙여주던가 아니면 투핸드 퀴큰 처럼 회피를 HIT로 바꿔주던가


...평타 크루요? 제정신입니까, 차라리 카타르 어쌔신 키우죠

 





그랜드 크로스

MAX Lv : 10

습득조건 : 믿음 10, 홀리 크로스 6

계열 : 액티브

타입 : 특수(마법)

대상 : 즉시 시전

내용 : 자신을 중심으로 커다란 십자가 모형의 신의 심판을 세 번 내려 범위내 대상에게 특수한 성속성 마법 데미지를 준다.

데미지는 자신의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에 영향을 받으며, 시전자는 현재 HP의 20%만큼을 소모한다.

캐스팅 시간동안 공격을 받아도 캐스팅이 취소되지 않는다.

보스를 제외한 불사, 악마형 몬스터는 모두 [상태이상 : 암흑]에 걸린다.

암흑에 걸릴 확률은 대상의 상태이상 내성에 따라 감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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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 1] : ATK, MATK 140%

[Lv 2] : ATK, MATK 180%

[Lv 3] : ATK, MATK 220%

[Lv 4] : ATK, MATK 260%

[Lv 5] : ATK, MATK 300%

[Lv 6] : ATK, MATK 340%

[Lv 7] : ATK, MATK 380%

[Lv 8] : ATK, MATK 420%

[Lv 9] : ATK, MATK 460%

[Lv10] : ATK, MATK 500%

※ 최종 데미지 = ( 최종 ATK + 최종 MATK) / 2 * (그랜드 크로스 기본 데미지)



뻥튀기가 가장 심한 스킬. 

뭐 보면 크루세이더의 필살기 처럼 설명돼 있다.


암속성, 불사속성에게만 강해보여서 혼자 보스잡는다고 사기캐라는 소리를 많이 하는데

스킬을 사용할 때 마다 남은 HP의 20%가 깎인다. 덤으로 쳐맞는 데미지까지 합치면 포션을 미친듯이 먹어야한다.

대부분의 그랜드크루는 힐을 함께 찍지만 이러한 이유 때문에 보스를 잡을 땐 쓰지도 않게 된다.


그 외의 사냥터에서는 안구에 습기차는 데미지를 볼 수 있다.


ATK, MATK 500%는 최종데미지에서도 볼 수 있듯이 ATK와 MATK를 더해서 2로 나누고 500%를 곱하는...

그래서 나온 데미지를 3번 때린다는 것이고 절대 1000%가 아니다.


게다가 렉스 에테르나는 첫타에만 적용이 된다... 흑흑




오토 가드

MAX Lv : 10

계열 : 액티브

타입 : 보조

대상 : 즉시 시전

내용 : 방패 착용 시, 사용 가능.

지속 시간동안 자신이 받는 물리 데미지를 일정 확률로 방어하여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방어시, 짧은 경직 시간이 발동된다.

방패를 해제하면 효과해제 되며, 오토 가드 상태에서 다시 사용하면 상태가 해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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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 1] : 방어 확률: 5%

[Lv 2] : 방어 확률:10%

[Lv 3] : 방어 확률:14%

[Lv 4] : 방어 확률:18%

[Lv 5] : 방어 확률:21%

[Lv 6] : 방어 확률:24%

[Lv 7] : 방어 확률:26%

[Lv 8] : 방어 확률:28%

[Lv 9] : 방어 확률:29%

[Lv10] : 방어 확률:30%


아 정말 좋은 스킬이다... 

정말 좋은데 저 개같은 경직이 평타는 물론 온갖 공격 스킬을 사용하던 도중에도 적용 된다.

그랜드 크로스를 시전 -> 그랜드 크로스 1타 후 오토가드 발동 -> 그랜드 크로스 시전 중지


그냥 기리에 처럼 바꿔주면 벗나나? 그놈의 리스크&리턴 컨셉




--- 추가 ---

헌신 이미지 헌신 (Devotion)

MAX Lv : 5

습득조건 : 그랜드 크로스 4, 리플렉트 쉴드 5

계열 : 액티브

타입 : 보조

대상 : 대상 1체

내용 : 지정한 파티원이 입을 데미지를 전부 자신에게 돌린다.

단, 지정한 대상의 레벨과 시전자의 레벨이 10이상 차이나서는 안되며 일정 범위를 벗어나거나 맵 이동, 죽음 등으로 멀어지면 효능이 해제 된다.

데미지를 대신받기 때문에, 연결된 대상이 캐스팅 중에 공격을 받아도 캐스팅이 끊기지 않는다.

자신과 같은 직업인 크루세이더계열 대상에게는 사용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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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 1] : 지속시간 : 30초, 최대 연결수: 1명

[Lv 2] : 지속시간 : 45초, 최대 연결수: 2명

[Lv 3] : 지속시간 : 60초, 최대 연결수: 3명

[Lv 4] : 지속시간 : 75초, 최대 연결수: 4명

[Lv 5] : 지속시간 : 90초, 최대 연결수: 5명



제일 중요한걸 빼먹었었다... 

헌신.. 크루세이더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이 스킬은 타인이 받는 데미지를 대신 자신이 받게되는 스킬이다.

딜러가 원킬 당할 수 있는 공격을 크루가 대신 맞아서 죽지 않게 된다. (대신 크루가 죽을 수도 있다)


그나마 정상적으로 보이는 이 스킬에도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다.

파티 균등 레벨이 15로 늘어난지가 오래되었지만 여전히 헌신 스킬의 렙차는 10으로 고정되어 있다.

파티 지향 스킬인 주제에... 지 혼자 고집부린다.


또 다른 문제는 서너번 헌신을 계속해서 쓰다보면 헌신이 걸린 대상에게 헌신이 다시 걸리지 않는 버그가 있다.

이 버그를 해결하려면 껐다가 켜든지 헌신이 풀릴 때 까지 기다려야 한다.

.

.

그런데 대신 맞아준다는 것 말고도 캐스팅이 끊기지 않게 해준다고는 하나 큰 메리트라고는 느끼기 힘들다

차라리 헌신이 걸린 대상에게는 몬스터에게 어그로 끌리지 않게 되고 크루 본체만 공격하게 해주는게 더 좋아보인다.






5. 전승 스킬


프레셔 이미지 프레셔

프레셔 (Pressure)

MAX Lv : 5

습득조건 : 인듀어 5, 믿음 5, 쉴드 챠지 2

계열 : 액티브

타입 : 마법

대상 : 대상 1체

내용 : 하늘로부터 거대한 십자가를 불러와 적을 눌러 성속성 마법 데미지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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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 1] : MATK 650%

[Lv 2] : MATK 800%

[Lv 3] : MATK 950%

[Lv 4] : MATK 1100%

[Lv 5] : MATK 1250%


다른 옵션도 없다. 정말 간단 명료하다. 성속성 공격, 1250%데미지

하지만 2가지의 문제가 있다.


1) 스플래쉬 공격도 아닌 단일기 주제에 SP를 50 쳐먹는다. 그리고 캐스팅 중 끊기는데

마공 크루의 힐은 캐스팅이 없고 그랜드크로스의 캐스팅은 끊기지 않는다.

이거 하나 쓰기 위해 휀을 껴야하며 괜히 그랜드크로스 캐스팅까지 늘려버린다.


2) 계속 언급 하듯이 전용 무기와 장비가 존재하지 않는다. 현재 마공 크루가 낄 수 있는 무기들은

양손 지팡이, 이도류 닌도와 비교하기엔 터무니 없이 약한 데미지를 보이기 때문에 결코 1250%는 큰 수치로 느껴지지 않는다.







가스펠 이미지 가스펠

계열: 액티브

습득 조건: 믿음 8LV, 디바인 프로텍션 3LV, 데몬베인 5LV 

내용: 신을 찬송하는 복음송을 불러 적에게는 10가지 부정적인 효과 중 한가지를 주며

아군에게는 10가지 긍정적인 효과 중 한가지를 부여한다.

범위내에 들어온 모든 플레이어와 모든 적에게 효과가 부여된다.

가스펠 시전 중에 침묵에 걸리면 가스펠이 취소된다.

 1~5레벨 SP 80

6~10레벨 SP 100



이 ㅄ같은 스킬은 뭔 제대로 설명이 써있지도 않다.

이것과 비슷한 스킬은 바드&댄서 합주스킬에 있다.





니벨룽겐의 반지(The Ring of Nibelungen)

MAX Lv : 5

습득조건 : 전장의 북소리 3

계열 : 액티브

타입 : 합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 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31 X 31 셀 범위 내 아군에게 아래 이로운 효과 중 하나를 임의로 60초 동안 부여한다.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 되지 않으며 시전자가 악기 /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 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 댄서가 9 X 9 셀 이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10초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상태가 된다.

_

공격 속도 20% 증가.

물리 공격력 20% 증가.

마법 공격력 20% 증가.

최대 HP 30% 증가.

최대 SP 30% 증가.

모든 스테이터스 15 상승.

HIT 50 상승.

FLEE 50 상승.

SP 소비 30% 감소.

HP 회복력 100% 상승.

SP 회복력 100% 상승.


이건 이거대로 제대로 써놓고 가스펠은 왜 생략하는건지 알 수가 없다.

뭘 그렇게 꽁꽁 숨기고 싶은 건지?


파헤쳐 보면 그렇게 좋지도 않다.

민블, 아스, 갑옷 성속성 부여, MHP 2배, MSP 2배, 올스텟+20 등등...

와 니벨룽겐의 반지 상위호환에 정말 좋은 스킬 아니야? 라고 할 수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문제가 이만저만이 아니라서 보기만해도 머리에 지진이 난다.

1) 시전 중 이동 불가

2) 십자 모양으로 캐릭터 중심, 위, 아래, 왼쪽, 오른쪽 3x3범위

3) 랜덤 발동 (옵션이 발동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다)

4) 랜덤 옵션 (옵션이 발동 되었다해도 원하는 옵션이 발동되지 않는다)

5) 옵션 발동 쿨타임 (원하는 옵션이 발동되려면 발동 후 10~30초 기다려야한다. 안걸리면 더 기다려야 한다)

6) 자신의 모든 버프 삭제(스킬)

7) 자신의 모든 버프 삭제(도핑템)

8) 자신의 자연SP, HP회복불가

9) 모든 옵션 자기 자신에게 발동 불가

10) 가끔 데미지 2~4000으로 적을 공격


이거 쓰라고 만든 전승스킬맞나요? 선행은 힐과 같지만 믿음이 10이 아닌 8

설명에는 써있지 않지만 10초당 20씩 추가적으로 SP를 소모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합주스킬은 개편되서 이동도 가능하고 공격, 다른 스킬도 시전이 가능하다. 게다가 본인에게도 적용이 된다.


근데 왜 가스펠만? 가스펠은 무려 전승스킬인데...




세크리파이스 이미지 세크리파이스

새크리파이스 (Sacrifice)

MAX Lv : 5

습득조건 : 인듀어 1, 헌신 3

계열 : 액티브

타입 : 보조

대상 : 대상 1체

내용 : 매 타격당 자신의 라이프를 9% 희생하여, 그 수치만큼 적에게 타격을 입힌다.

스킬 사용 후, 5번의 일반 근접 물리 공격이 특수한 공격으로 변경된다.

이 데미지로 인해 플레이어는 전투 불능상태가 될 수도 있다.

_

[Lv 1] : 데미지 1배

[Lv 2] : 데미지 1.1배

[Lv 3] : 데미지 1.2배

[Lv 4] : 데미지 1.3배

[Lv 5] : 데미지 1.4배


개창렬 스킬

어찌 보면 헌신 크루를 위한 공격 스킬인데... 쓸 수가 없다. 썼다간 죽는다. 농담 아니고 진짜 죽는다.


세크리파이스의 발동 순서는 이러하다

1) SP 100을 소모하여 세크리파이스 모드 발동.

2) 적을 평타로 1번 공격할 때 마다 MHP의 9%를 1.4배 곱하여 적에게 타격

3) 동시에 HP 9%를 소모

4) 총 5번을 타격하면 세크리파이스 모드 해제


이게 무엇인고 하면은...

만피가 20000일 때 매 타격당 데미지 1800, 1800의 데미지를 주면서 HP 9% 소모. 

총 9000의 데미지를 주면서 HP45% 소모

이걸 보면 그랜드크로스가 정말 혜자 스킬로 보인다.


게다가 이 스킬에는 모든 아이템의 데미지 증가 옵션들이 적용되지 않는다.

즉, 세크리파이스 데미지 증가 옵션만 적용이 된다. 하지만 제로에는 그런 아이템은 존재하지 않고

팔라딘 정수에는 이딴 옵션만 존재한다.


세크리파이스 사용 시 30초간 MHP + 1500 DEF + 80.





쉴드체인 이미지 쉴드체인


MAX Lv : 5

습득조건 : 쉴드 부메랑 5

계열 : 액티브

타입 : 원거리 물리

대상 : 대상 1체

내용 : 방패를 장착한 상태에서만 사용가능한 스킬로서 방패로 적을 공격한다.

캐릭터의 명중율에 영향을 받으며, 시전자의 베이스 레벨, 방패의 제련도 및 무게로 인한 추가 데미지가 존재한다.

[Lv 1] : ATK 500% , 명중률 +20

[Lv 2] : ATK 700% , 명중률 +20

[Lv 3] : ATK 900% , 명중률 +20

[Lv 4] : ATK 1100%, 명중률 +20

[Lv 5] : ATK 1300% , 명중률 +20


빛 좋은 개살구

왜 이딴 스킬이 유일하게 전승 스킬 중 그나마 쓸만한 스킬인지 도무지 알 수가 없다.

물론 제니를 소모하는 화스의 카트 터미네이션에 비하면 혜자스킬이 확실하지만...


스킬 자체에 명중률도 있고 시전자 베렙, 방패 제련도, 무게에 인한 추가 데미지... 정말 여러가지도 많이 붙어있지만

팔라딘은 이 스킬을 커버 쳐줄 만한 버프스킬, 패시브스킬이 하나도 없다.


이걸 보고 다시 프레셔를 보면? 왜 프레셔에는 마공1250%, 성속성 밖에 없는 것이지?

스팀프레셔나 샤이닝은 그나마 물리공격 관련 옵션이라도 붙어있지...

게다가 쉴드체인 보다 50% 더 약하다.











그렇다 팔라딘 스킬은 쓸만한게 단 하나도 없다.

그냥 전승 스킬 포기하고 2차 스킬에 투자하는 것이(그나마) 더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