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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25 1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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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세이더, 팔라딘의 문제점 2이 글은 크루세이더, 팔라딘의 문제점 1에서 넘어왔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ro/5165/89763 4. 스킬
리플렉트 쉴드내용 : 방패 착용 시, 사용 가능. 5분동안 자신이 받는 근접 물리 데미지를 공격한 적에게 일정량만큼 되돌려 준다. 지속시간 중 방패를 해제하면 효과가 해제된다. _ [Lv 1] : 데미지 반사 비율 : 13% [Lv 2] : 데미지 반사 비율 : 16% [Lv 3] : 데미지 반사 비율 : 19% [Lv 4] : 데미지 반사 비율 : 22% [Lv 5] : 데미지 반사 비율 : 25% [Lv 6] : 데미지 반사 비율 : 28% [Lv 7] : 데미지 반사 비율 : 31% [Lv 8] : 데미지 반사 비율 : 34% [Lv 9] : 데미지 반사 비율 : 37% [Lv10] : 데미지 반사 비율 : 40% 스킬은 뭐하러 10레벨까지 있는 것이지?? 디펜더는 5렙 마스터인데? 게다가 헌신 선행으로 이딴 스킬을 5렙 찍어야한다. 이건 크루를 위한 스킬이 아니다. 몬스터를 위한 스킬이지... 항상 RPG는 적이 쓸 때는 개 쌘데 내가 쓸 땐 개 약하다. 믿음MAX Lv : 10 계열 : 패시브 내용 : MaxHP를 1레벨당 200씩 늘리고, 성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을 부여한다. _ [Lv 1] : MHP + 200, 성속성 내성: + 5% [Lv 2] : MHP + 400, 성속성 내성: +10% [Lv 3] : MHP + 600, 성속성 내성: +15% [Lv 4] : MHP + 800, 성속성 내성: +20% [Lv 5] : MHP +1000, 성속성 내성: +25% [Lv 6] : MHP +1200, 성속성 내성: +30% [Lv 7] : MHP +1400, 성속성 내성: +35% [Lv 8] : MHP +1600, 성속성 내성: +40% [Lv 9] : MHP +1800, 성속성 내성: +45% [Lv10] : MHP +2000, 성속성 내성: +50% 나는 씨발 이 스킬만 보면 욕을 안할래야 안할 수가 없다. 분명 처음 제로에 2차 직업이 나왔을 때 믿음의 스킬 내용은 이러했다. 믿음 (Faith) MAX Lv : 10 계열 : 패시브 내용 : MaxHP를 늘리고, 성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을 부여한다. [Lv 1] : MHP + 5%, 성속성 내성: + 5% [Lv 2] : MHP + 8%, 성속성 내성: +10% [Lv 3] : MHP +11%, 성속성 내성: +15% [Lv 4] : MHP +14%, 성속성 내성: +20% [Lv 5] : MHP +17%, 성속성 내성: +25% [Lv 6] : MHP +20%, 성속성 내성: +30% [Lv 7] : MHP +23%, 성속성 내성: +35% [Lv 8] : MHP +26%, 성속성 내성: +40% [Lv 9] : MHP +29%, 성속성 내성: +45% [Lv10] : MHP +32%, 성속성 내성: +50% 근데 2018.07.02 점검 때 잘못 안내되어서 기존으로 바꿨다는 내용이다. 바꿀 꺼면 아래껄로 바꿔야지 왜 상수업으로 바꿉니까? 본섭이랑 차별화 준다면서 개소리... 결국 제로 패치는 본섭가고 본섭 패치도 제로오면서 그리고 구라치지마라, 분명 VIT투자 대비 기사가 훨씬 MHP많기 때문에 그 차이를 줄이기 위해 저렇게 바꿨던 것일 것이다. 스킬 내용도 대충 적거나 오타로 적지도 않았다. 근데 지금까지 행실을 보면 스나 편애하고 팔라 혐오하던거 이때부터 시작되었다. 그라비티 개발자 중 누군가가 스나 편애, 크루 혐오하는게 킹리적 갓심으로 분명히 존재한다고 믿는다. 신의 뜻신의 뜻 (Providence) MAX Lv : 5 습득조건 : 디바인 프로텍션 5, 힐 5 계열 : 액티브 타입 : 버프 대상 : 대상 1체 내용 : 신의 가호를 내려 지속시간 동안 대상의 악마형 몬스터, 성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을 증가 시킨다. 자신 및 자신과 같은 직업인 크루세이더계열 대상에게는 사용할 수 없다. _ [Lv 1] : 악마형 내성: + 5%, 성속성 내성: + 5% [Lv 2] : 악마형 내성: +10%, 성속성 내성: +10% [Lv 3] : 악마형 내성: +15%, 성속성 내성: +15% [Lv 4] : 악마형 내성: +20%, 성속성 내성: +20% [Lv 5] : 악마형 내성: +25%, 성속성 내성: +25% 크루세이더의 자랑스러운 스피어퀴큰과 더불어 유일한 버프스킬~~~ 근데 뭐 얼마나 대단한 스킬이라고 자기자신과 크루세이더에겐 쓸 수가 없나 몰라? 이미 크루세이더 본인은 신의 가호를 받았기 때문에 받을 수 없는건가요? 아, 믿음 스킬이요?... 믿음 스킬 아시는구나?? 하지만 믿음에는 악마형 내성이 없다. 무엇보다 이딴 스킬을 찍으려면 디바인5렙 힐5렙을 찍어야한다. 도대체 어떤 스킬트리가 전승스킬을 포기하고 이것을 찍을 수 있단 말인가? 더 웃긴건 성속성 내성이라는 것이 몬스터의 속성 '성'이 아니고 적 공격 스킬인 '성속성 공격'을 말한다. . . 뭐야 이게? 디펜더MAX Lv : 5 습득조건 : 쉴드 부메랑 1 계열 : 액티브 타입 : 보조 대상 : 자기 자신 내용 : 방패 장착시 사용 가능. 사용 시 자신이 받는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상당량 감소시킨다. 데미지 감소량은 스킬레벨에 따라 다르며 스킬 사용 시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느려지지만, 스킬레벨에 따라 공격 속도가 감소되는 양은 줄어든다. 디펜더 상태에서 다시 사용 시 상태가 해제되며, 방패를 장착 해제하면 효과가 해제된다. _ [Lv 1] : 원거리 데미지 감소: 20%, 공격속도: 80% [Lv 2] : 원거리 데미지 감소: 35%, 공격속도: 85% [Lv 3] : 원거리 데미지 감소: 50%, 공격속도: 90% [Lv 4] : 원거리 데미지 감소: 65%, 공격속도: 95% [Lv 5] : 원거리 데미지 감소: 80%, 공격속도:100% 이 좋은 스킬이 왜? 라고 할 수 있지만 이 스킬에는 정말 이로운(?) 버그가 존재한다. 원거리 공격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몬스터가 공격하는 '크리티컬 공격' 또한 원거리 데미지 감소 수치와 동일하게 감소 시켜버린다. 즉, 5렙을 찍으면 크리티컬 공격을 80%감소 시켜버린다. 어비스 용가리들이 폭기 후 평타가 2천, 크리티컬이 400들어오는 기괴한 현상을 볼 수 있다. 굳이 이걸 쓰는 이유는 일 똑바로 하라고 쓰는 것이다. 디펜더 버그 수정과 함께 믿음 스킬 롤백 해주길 바란다. 스피어 퀴큰MAX Lv : 10 습득조건 : 창수련 10 계열 : 액티브 타입 : 보조 대상 : 자기 자신 내용 : 창계열 무기 장착 시 사용 가능. 사용 시, 공격 속도 및 크리티컬 확률과 회피율이 증가된다. 스킬레벨에 따라 지속시간과 증가되는 크리티컬 확률 및 회피율이 증가된다. 창을 장착 해제하거나 다른 계열의 무기로 교체할 경우, 효과가 해제된다. _ [Lv 1] : 지속시간: 30초, CRI+ 3, FLEE+ 2 [Lv 2] : 지속시간: 60초, CRI+ 6, FLEE+ 4 [Lv 3] : 지속시간: 90초, CRI+ 9, FLEE+ 6 [Lv 4] : 지속시간:120초, CRI+12, FLEE+ 8 [Lv 5] : 지속시간:150초, CRI+15, FLEE+10 [Lv 6] : 지속시간:180초, CRI+18, FLEE+12 [Lv 7] : 지속시간:210초, CRI+21, FLEE+14 [Lv 8] : 지속시간:240초, CRI+24, FLEE+16 [Lv 9] : 지속시간:270초, CRI+27, FLEE+18 [Lv10] : 지속시간:300초, CRI+30, FLEE+20 ※ 스피어 퀴큰 사용 시, 공격속도의 std가 7 증가한다. ※ 기본 공격속도 = (직업 공격속도 + (무기 + 방패 패널티)) + [ ( √((AGI²/2) + (DEX²/5)) ) / 4 + ( AGI + std ) / 200 ] 단, [ ] 는 소수점 이하 버림 정말 좋은 스킬이다. 정말 좋은데 크루에게 오면 안되는 스킬이었다. 도대체 크루가 크리티컬을 어디다 써먹냔 말이다. 홀리크로스에도 샤프슈팅 처럼 크리티컬 데미지 적용을 붙여주던가 아니면 투핸드 퀴큰 처럼 회피를 HIT로 바꿔주던가 ...평타 크루요? 제정신입니까, 차라리 카타르 어쌔신 키우죠
그랜드 크로스MAX Lv : 10 습득조건 : 믿음 10, 홀리 크로스 6 계열 : 액티브 타입 : 특수(마법) 대상 : 즉시 시전 내용 : 자신을 중심으로 커다란 십자가 모형의 신의 심판을 세 번 내려 범위내 대상에게 특수한 성속성 마법 데미지를 준다. 데미지는 자신의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에 영향을 받으며, 시전자는 현재 HP의 20%만큼을 소모한다. 캐스팅 시간동안 공격을 받아도 캐스팅이 취소되지 않는다. 보스를 제외한 불사, 악마형 몬스터는 모두 [상태이상 : 암흑]에 걸린다. 암흑에 걸릴 확률은 대상의 상태이상 내성에 따라 감소된다. _ [Lv 1] : ATK, MATK 140% [Lv 2] : ATK, MATK 180% [Lv 3] : ATK, MATK 220% [Lv 4] : ATK, MATK 260% [Lv 5] : ATK, MATK 300% [Lv 6] : ATK, MATK 340% [Lv 7] : ATK, MATK 380% [Lv 8] : ATK, MATK 420% [Lv 9] : ATK, MATK 460% [Lv10] : ATK, MATK 500% ※ 최종 데미지 = ( 최종 ATK + 최종 MATK) / 2 * (그랜드 크로스 기본 데미지) 뻥튀기가 가장 심한 스킬. 뭐 보면 크루세이더의 필살기 처럼 설명돼 있다. 암속성, 불사속성에게만 강해보여서 혼자 보스잡는다고 사기캐라는 소리를 많이 하는데 스킬을 사용할 때 마다 남은 HP의 20%가 깎인다. 덤으로 쳐맞는 데미지까지 합치면 포션을 미친듯이 먹어야한다. 대부분의 그랜드크루는 힐을 함께 찍지만 이러한 이유 때문에 보스를 잡을 땐 쓰지도 않게 된다. 그 외의 사냥터에서는 안구에 습기차는 데미지를 볼 수 있다. ATK, MATK 500%는 최종데미지에서도 볼 수 있듯이 ATK와 MATK를 더해서 2로 나누고 500%를 곱하는... 그래서 나온 데미지를 3번 때린다는 것이고 절대 1000%가 아니다. 게다가 렉스 에테르나는 첫타에만 적용이 된다... 흑흑 오토 가드MAX Lv : 10 계열 : 액티브 타입 : 보조 대상 : 즉시 시전 내용 : 방패 착용 시, 사용 가능. 지속 시간동안 자신이 받는 물리 데미지를 일정 확률로 방어하여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방어시, 짧은 경직 시간이 발동된다. 방패를 해제하면 효과해제 되며, 오토 가드 상태에서 다시 사용하면 상태가 해제된다. _ [Lv 1] : 방어 확률: 5% [Lv 2] : 방어 확률:10% [Lv 3] : 방어 확률:14% [Lv 4] : 방어 확률:18% [Lv 5] : 방어 확률:21% [Lv 6] : 방어 확률:24% [Lv 7] : 방어 확률:26% [Lv 8] : 방어 확률:28% [Lv 9] : 방어 확률:29% [Lv10] : 방어 확률:30% 아 정말 좋은 스킬이다... 정말 좋은데 저 개같은 경직이 평타는 물론 온갖 공격 스킬을 사용하던 도중에도 적용 된다. 그랜드 크로스를 시전 -> 그랜드 크로스 1타 후 오토가드 발동 -> 그랜드 크로스 시전 중지 그냥 기리에 처럼 바꿔주면 벗나나? 그놈의 리스크&리턴 컨셉 --- 추가 --- 헌신 (Devotion) MAX Lv : 5 습득조건 : 그랜드 크로스 4, 리플렉트 쉴드 5 계열 : 액티브 타입 : 보조 대상 : 대상 1체 내용 : 지정한 파티원이 입을 데미지를 전부 자신에게 돌린다. 단, 지정한 대상의 레벨과 시전자의 레벨이 10이상 차이나서는 안되며 일정 범위를 벗어나거나 맵 이동, 죽음 등으로 멀어지면 효능이 해제 된다. 데미지를 대신받기 때문에, 연결된 대상이 캐스팅 중에 공격을 받아도 캐스팅이 끊기지 않는다. 자신과 같은 직업인 크루세이더계열 대상에게는 사용할 수 없다. _ [Lv 1] : 지속시간 : 30초, 최대 연결수: 1명 [Lv 2] : 지속시간 : 45초, 최대 연결수: 2명 [Lv 3] : 지속시간 : 60초, 최대 연결수: 3명 [Lv 4] : 지속시간 : 75초, 최대 연결수: 4명 [Lv 5] : 지속시간 : 90초, 최대 연결수: 5명 제일 중요한걸 빼먹었었다... 헌신.. 크루세이더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이 스킬은 타인이 받는 데미지를 대신 자신이 받게되는 스킬이다. 딜러가 원킬 당할 수 있는 공격을 크루가 대신 맞아서 죽지 않게 된다. (대신 크루가 죽을 수도 있다) 그나마 정상적으로 보이는 이 스킬에도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다. 파티 균등 레벨이 15로 늘어난지가 오래되었지만 여전히 헌신 스킬의 렙차는 10으로 고정되어 있다. 파티 지향 스킬인 주제에... 지 혼자 고집부린다. 또 다른 문제는 서너번 헌신을 계속해서 쓰다보면 헌신이 걸린 대상에게 헌신이 다시 걸리지 않는 버그가 있다. 이 버그를 해결하려면 껐다가 켜든지 헌신이 풀릴 때 까지 기다려야 한다. . . 그런데 대신 맞아준다는 것 말고도 캐스팅이 끊기지 않게 해준다고는 하나 큰 메리트라고는 느끼기 힘들다 차라리 헌신이 걸린 대상에게는 몬스터에게 어그로 끌리지 않게 되고 크루 본체만 공격하게 해주는게 더 좋아보인다. 5. 전승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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