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사사랑입니다. ^^ 늘 바쁘단 핑계로 한박자도 아니라 두어박자 늦어서 죄송합니다 (--)(__)(--) 오늘은 헌터에 대한 글을 써보겠습니다 ^^ 참고로 전 인게임 시간이 많지않은 라이트 유저라 지난 프모스나 109까지 키운 경험이 다 입니다만 그냥 제 경험을 공유하고자 하는것이니 틀린부분이나 개선점은 댓글로 한없이 질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 뉴비분들이 캐릭 추천을 원하시면 스나이퍼요 라고 늘 말합니다. 특히나 프모캐릭은 스나 강력추천입니다. 어떤분이 댓글로 먼 활잽이 게임임? 이러고 물으시니 다른분이 이리 댓글을 다시더군요. 'ㅇㅇ 궁발 게임 맞음'.. 참고로 효율이 좋은것과 자기가 재미있는건 별개입니다. 제 본캐는 스톡이거든요. 바바바바바박 띠링~ 하고 스네처 터지는 맛 때문에 너무 좋아요 #_#/ 하지만 프모캐릭은? 아사의헌터 아사의스나 아사의랜저 즉 스나3캐릭입니다;; 즉 솔플 앵벌은 효율떠나서 스톡으로 느긋하니 하는게 재미있지만, 길드팟이나 메모던전은 스나로 가는거죠.

스나의 장점을 말하자면 솔플이건 팀플이건 강력합니다. 솔플시엔 윈드워크로 이속증가가 있으며 메리셔스 팔켄을 이용한 피흡이 용이하죠. 집중력 향상을 통해 높은 회피를 보유할수 있으며 원거리격 답게 사냥속도가 빠릅니다.열랩시엔 길던2층 솔플이 쉬운캐릭입니다. 제가 108에서 109로 8시간만에 넘어갔는데 시간별로 환산하니 1900만씩 먹었더군요. 캐시버프로 경험치50퍼와 이그버프 20퍼 건 기준입니다. 쉽게 이해되도록 비교하자면 전 굳이 일퀘를 가지 않습니다. 용아고쿤휘를 도는 시간과 팟이 만들어지는 대기시간 20분 잡으면 길던이 오히려 빠릅니다.

팀플시엔 강력한 딜러입니다. 가끔 샤프스나는 부자만 하는거 아니냐 묻는 분이 많은데 저도 그중에 한명이였습니다. 근데 프모스나는 어디가도 평균은 하는 딜러더군요. 엠 회복을 위한 시럽이 너무 들지 않느냐고 물으시는데 일퀘기준 10개나 쓸까요? 더욱이 리딩 뒤에서 속성만 맞추어 사프를 쏘기에 컨트롤이 쉽습니다. 그리고 일퀘에서 선호도가 하위 다음으로 높습니다. 100랩이 되면 시작되는 메모팟에서도 스나랑 오보로만 찾잖아요?

단점은 없냐구요? 있지요~ 유리 몸뚱아리라고 하죠 ㅎㅎ. 덕분에 전 109까지 키우며 생던은 안가본.. 심하면 10번도 눕는다고 하더라구요 ^^;; 단점은 이것과 엠소모로 인한 시럽값이 든다는거죠.

1]장비
프모캐릭답게 모자와 활만 있으면 되겠지요?
모자는 가성비 셋팅은 슬리퍼 모자이며, 선호도가 높은건10삿갓과 검은 스카프 조합입니다. 여러캐릭 돌려쓰기 좋은 세팅이지요. 저도 삿갓을 쓰는데 크리율은 생각하면 첨예2작 칼리츠모가 육성과정에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활은 헌터시기엔 두가지 루트가 있습니다. 매헌터는 천뢰궁을 쓰고, 떱 헌터는 부스팅 보우를 씁니다. 매헌터는 꼬리깃과 팔콘크로를 써야하기에 부스팅 옵션이 깨지거나 조금약한 매헌터가 되지요.

스나가 되면 60제 팔켄을 쓰시면 됩니다. 팔켄의 장점은 한달전? 패치전엔 스나가 진짜 독보적이였기에 물량이 풍부하고 가격대가 저렴합니다. 제가 길던 최고활이라 자랑하는 공24 크증15 곤충증15 세도라작 활도 팔려면 1300이나 할까 싶습니다 ㅎㅎ.  물론 그 다음인 100랩제 볼트 슈터가 비싸지요? 네.. 제 스나는 팔켄으로 쭈욱 갑니다! 그래도 저 스나 잡아내! 소리 안들을 수준은 되니 걱정마세요.
펫은 무조건 쵸코입니다. 크리율8퍼와 원거리증댐3퍼가 엄청 중요하더라구요.

샤프 스나는 크리율이 매우 중요합니다. 샤프의 강력함은 스킬인데도 크리가 터진다는 것이니까요. 자.. 장비에서 크리율을 챙겨볼까요? 전 가난뱅이라 고가장비는 논하지 않겠습니다. 제 목표인 첨예2작 칼리츠 모자에서 19. 쵸코 펫에서 8. 그리고 걸칠것에 박을 청이c로 9와 럭5. 9팔켄에서 럭10. 잡랩잡마시 럭8. 크리율 36과 럭 23이니 8해서 이미 크리율이 44네요? 여기에 완소 스킬 트루사이트로 크리율 10을 땡기고 샤프에 자체 크리율이 30퍼입니다. 그럼 순수 럭1로도 크리율 84지요? 럭을 49까지 찍으면 샤프 크리율이 100프로가 됩니다.

2]스킬
궁수는 독수리눈m 더블m 올빼미의눈m 에로우샤워m 집중력향상9를 추천합니다. 궁수시기엔 집향은 엠 많이 잡아먹고, 기존스텟 대비해 비율적으로 추가 스텟을 주기에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헌터가 되면 집중력 향상 마저찍고, 팔콘리 마스터리1, 비스트베인10, 블릿츠 비트5, 스틸 크로10, 디텍팅4, 앵클스네어5 주시면 됩니다. 남는스킬요? 더 찍을게 없어요. 전 앵클 안깔아본 1인..
하이아처때는 에로우 샤워9에 집중력향상10을 줍니다. 그래야 스나가 되자마자 샤프5 트루사이트10을 갑니다. 그 후에 윈드워크5, 후에는 헌터스킬트리 그대로 가시면 됩니다. 어차피 스킬은 남아돕니다.

3]스텟
스텟은 매헌터와 떱헌터 그리고 샤프 스나가 좀 다릅니다. 사실 스텟만큼 개성이 강한거도 없을건데요.. 제 스텟이 보편적이라 할만한지 자신은 없습니다. 댓글로 자신만의 스텟을 적어주시면 뉴비분들께 도움이 될거라 믿습니다.

우선 어질12 덱12로 시작해 덱을 먼저 40까지 찍습니다. 전 20래벨 쯤 되면 바로 오던에 짱박혀서 더블1샷 사냥을 하기때문입니다.

떱헌터는 덱40 - 어질30 - 인트30 - 어질60 - 덱50 - 인트40 - 어질70 - 덱60 - 어질80 - 바이탈30 - 어질90 - 덱스70. 이후엔 어질에 투자해 회피를 높일지 덱스에 투자해 대미지를 높일지 인트에 투자해 약을 아낄지는 본인 취향입니다. 전 극스텟은 좋아하지 않아서 인트와 덱을 올립니다

매헌터는 덱40 - 어질90 - 럭30 - 바이탈30
이후엔 덱을 쪼금 더 줄지. 극어질로 갈지. 럭을 먼저 찍을지는 개인취향입니다.

스나는 덱40 - 어질60 - 덱50 - 어질70 - 바이탈20 - 인트20 - 덱90 - 럭40 까지 갑니다. 보통 덱 100을 많이들 추천하시는데 전 생각이 조금 다릅니다. 제 주사냥터가 길던2층인데요. 이그버프 걸고 최고급 요리 먹고, 트루사이트 버프를 걸면 대미지가 오버기 때문이죠. 전 덱은 90에 맞추고 럭을 올려 크리율 100퍼 달성 후에 인트와 바탈에 투자해 물약을 아끼자는 주의입니다.

4]사냥터
보통 뉴비분들은 사냥터 부터 물으시는데 사냥터가 제일 늦게 나온 이유는 그만큼 단순하기 때문입니다.
1차 전직시 9랩이죠. 그럼 바로 불화살 챙겨서 프론 9시 8시맵인 앰버나이트에 짱박힙니다. 엔피씨에게 민블받으며 평타2샷으로 닥사를 하며 20을 찍습니다.

20쯤 되면 이제 도핑 둘둘하고 (순서는 이그버프, 최고급 코스요리, 파워 드링크, 발두르, 언리밋 드링크 순입니다) 은화살 끼고 오던1층에서 더블샷 1킬을 합니다. 여기서 60까지 버팁니다. 효율이 어느정도냐 하면 오던 앞 엔피씨가 주는 3종 퀘스트 말고는 걍 닥사가 제일 좋습니다. 헌터 전직후에도 오던에서 버틸 정도니까요.

55~70..  첫번째 마의 구간입니다. 이제 오던은 슬슬 안오르고 딱히 갈곳도 없죠. 걍 오던에서 버티며 체창을 집중해 봅시다. 사막팟이나 용암던전2층 팟이 결성되면 열성적으로 귓을 날립니다. 오던에 비해 한 3배쯤 빠르니까요. 안돼면 걍 오던에서 죽치거나 너무 지겨우면 그랜드페코나 고우트를 잡으며 버팁니다.

70! 드뎌 70랩이 되었나요? 용지성 아마쯔 선행퀘스트부터 합니다. 그리곤 뚫어져라 용아팟을 기다립니다. 용아에 목숨거는 이유요? 퀘 완료하면 경험치50퍼 캐쉬건 기준으로 78쯤 되구요. 이제 50퍼 경험치 이벤하잖아요? 바로 80됩니다. 거기서 80고성퀘까지 하시면 82? 83?

이제 사냥터가 바뀝니다. 랩업의 메인은 용아가 메인이고, 이후 닥사를 하고싶다면 쿤룬3층에서 요선녀를 잡습니다. 근데 회의적인게.. 남들은 닥치고 요선녀라는데 전 발컨인지 운악선 땜에 못해먹겠더군요. 전 라이트 유저라 용아만 뛰고 끄거나 스나면 길던2층에서 놀고, 여차하면 헌터도 시럽 샤워하며 떱으로 버팁니다.

자.. 이제 90이 되었나요? 이제 용아에 추가로 고쿤휘를 갑니다. 90에 일퀘 완료하면 92에서 93됩니다. 이제 닥사는 요선녀 길던2층.. 머 다른게 없어요. 일퀘만이 답입니다.

마지막으로  프모캐릭으로 스나만 3개를 육성하는 이유는 결국 메모죠 머. 그리고 장비하나로 돌려쓸수 있단 장점이 있구요. 앞서 말했듯이 샤프 스나가 되면 길던2층에서 업이 빠릅니다. 그 힘들다는 98에서 99까지 경험치 이벤트30프로때 3시간 걸렸으니 50퍼에 여관버프 활용하면 두어시간 걸릴겁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