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 제로 직업 밸런스 건의 (검사계열)

뽑았으면 이제 유저의견도 좀 들어줬음 합니다
라그 전문가는 아니지만 이런 의견도 있다하고 참고만 좀 해줬으면 합니다

<소드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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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쉬

(기존)

지정된 적을 강하게 공격하여 높은 근접 물리 데미지를 가한다

ATK 400% 

명중보정 50%

 

(변경)

지정된 적을 강하게 공격하여 높은 근접 물리 데미지를 가한다

ATK 500%

명중 보정 90%

크리티컬 적용

 

(사담)

배쉬에다가 명중보정 상향과 크리티컬 데미지를 적용 시켜 보았습니다

물론 이것만으로는 부족할 것 같아서 아래의 급소치기와 같이 쓰였으면 합니다

덤으로 배쉬정수를 쓰는 전투프리나 전투알케에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명중보정

ex : 대상 몬스터에 대한 명중률이 50%일 경우 (50% + (50% * 명중보정90%) = 95% 명중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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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급소치기 (패시브)(퀘스트스킬)

(기존)

 배쉬 LV 5 이상 사용 시, 일정확률로 대상에게 스턴을 걸리게 한다

 

(변경)

 기본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배쉬가 나가게 한다

 

(사담)

급소치기의 스킬은 평타 시 확률로 배쉬를 발동하게 했습니다 

죽어버린 백운 로나가 오토스펠 배쉬를 얻는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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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손검 수련& 한손검 수련

(기존)

기본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기본 데미지 증가량 40

 

(변경)

기본 데미지와 크리티컬 확률을 증가시킨다

기본 데미지 증가량 40

크리티컬 확률 10%

 

(사담)

타직업의 비슷한 스킬의 경우에는 기본데미지 증가량 30~40 뿐만 아닌 공후딜, 크리 등등의 효과를 부여합니다

ex) 메이스 수련, 어드밴스드 북, 악기다루기, 춤연습 등

이러한 스킬들에게도 그 직업에 맞게 추가적인 효과를 줘야한다고 느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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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토 버서크 (퀘스트)(토글형)

(기존)

빈사 상태(HP 25% 이하)가 되면 분노한다

프로보크 10LV과 동일한 효과 (공격력 32% , VIT 방어력 55% )

현재 HP25% 이상으로 회복되면 즉시 해제된다

 

(변경)

빈사 상태(HP 25% 이하)가 되면 분노한다

프로보크 10LV과 동일한 효과 (공격력 32% , VIT 방어력 55% )

HP25% 이하가 되면 30초간 유지된다

 

(사담)

대부분 응용하지 못하고 있는 스킬입니다

그 이유는 '현재 HP25% 이상으로 회복되면 즉시 해제된다' 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체력이 25% 이하가 되면 30초간 프로보크를 부여하는 토글형 스킬로 바꾼다면 유용할꺼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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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P회복력 향상

(기존)

 이동하지 않는 상태일 때 10초마다 한번씩 회복한다

HP 회복량 50

MaxHP에 의한 추가 회복량 2.00%

회복 아이템 효율 증가 200%

 

(변경

 8초마다 회복되는 HP회복력이 증가한다

HP 회복력 200% 향상

회복 아이템 효율 증가 300%

 

(사담)

HP 회복력 향상은 이동하지 않는 상태라는 제한조건이 너무 큽니다 

차라리 HP 회복력 향상으로 변경하는게 효율적일것입니다

또 확인은 안해보았는데 회복 아이템 효율 증가가 포션류만이 아닌 시럽류도 적용되야한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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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트&로드나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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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볼링배쉬

(기존)

대상 1체 및 주변 5X5셀 내에 존재하는 대상들에게 근접 물리 데미지와 함께 넉백시킨다

ATK 500% (양손검 최대 5)

 

(변경)

대상 1체 및 주변 5X5셀 내에 존재하는 대상들에게 근접 물리 데미지와 함께 넉백시킨다

ATK 500% (양손검 최대 5)

명중보정 90%

기본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비넉백 볼링배쉬 발동

 

(사담)

스킬 양검로나의 주력기술입니다 딱히 상향은 필요없다고 생각해서 그대로 뒀습니다

하지만 명중보정을 넣어 덱스투자 부담을 완화시켰으면 합니다

백운로나는 범위기가 없는 불편이 있을까봐 오토스펠 비넉백 볼링배쉬를 조심스럽게 넣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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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디쉬 스피어

(기존)

전방의 적에게 창을 휘둘러 데미지를 입히고 넉백 시킨다

ATK 562% / 525% / 450% / 300%

 

(변경)

전방의 적에게 창을 휘둘러 데미지를 입히고 넉백 시킨다

ATK 562% / 525% / 450% / 300%

넉백시키면서 가까운 위치에 따라 데미지를 연쇄적으로 준다

ex) 가까운 거리에서 맞을시 562-525-450-300%의 데미지를 순차적으로 준다

 

(사담)

스킬 창로나의 범위기입니다 하지만 볼링배쉬에 비해서 데미지가 부족하다 느꼈습니다

그래서 맞는 위치에 따라 추가 타격 횟수를 부여하는게 어떨까 생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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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이럴 피어스 이미지 스파이럴 피어스

잘모르는 스킬 어쨌든 상향이 필요함

상향 안시킬꺼면 신규 장비에 좀 적용하지 말고 다른거 적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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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피어 부메랑

(기존)

적 하나를 향해 창을 던진다 창은 소모되지 않는다

ATK 300% (5레벨)

사정거리 1레벨(3), 5레벨 (11)

 

(변경)

적 하나를 향해 창을 던진다 창은 소모되지 않는다

MAX 레벨 1로 감소

ATK 300%

사정거리 1레벨(11)

 

(사담)

창로나의 원거리 스킬입니다

하지만 필수 스킬트리도 아니며 1레벨 기준 3셀이라는 낮은 사정거리를 가집니다

어글용으로 MAX 1레벨 11셀이라면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어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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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토 카운터

(기존)

근접한 적의 공격을 방어한 후 자동으로 반격한다

반격은 크리티컬 적용

이동방향을 기준으로 좌우 90% 전방에 있는 적에게만 반격이 가능하다

대기시간2(대기중에는 움직일 수 없다)

 

(변경)

일정 시간 동안 카운터 발동 시 다음 공격은 1.5배로 반격한다

60초 버프로 변경

 

(사담)

반격조건이 까다로울뿐만 아니라 대기시간 2초동안은 행동불능 상태에 빠진다는 무쓸모 스킬입니다

차라리 버프형으로 바꾼다음 피격or공격 시 일정확률로 다음 1회공격 1.5배 효과를 주면 어떨까 생각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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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핸드 퀴큰

(기존)

일정시간동안 양손검의 공격속도, 크리확률, 히트를 증가시킨다

 

(변경)

원투핸드 퀴큰

일정시간동안 한손&양손검의 공격속도, 크리확률, 히트를 증가시킨다

 

(사담)

백운로나는 양손검만 쓰는게 아닌 한손검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핸드 퀴큰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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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어스

(기존)

창을 이용하여 근접 물리 데미지를 준다

소형: 2/ 중형 : 3/ 대형 : 4

ATK 200%

명중보정 50%

 

(변경)

창을 이용하여 근접 물리 데미지를 준다

소형: 2/ 중형 : 3/ 대형 : 4

ATK 200%

명중보정 90%

 

(사담)

덱스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명중보정을 높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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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 블레이드 이미지 오라 블레이드

(기존)

자신이 들고있는 무기에 오라를 주입하여 공격 시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증가량 Base Lv 8

 

(변경)

자신이 들고있는 무기에 오라를 주입하여 공격 시 적의 방어력을 일부 무시한다

적의 방어력 15% 무시

 

(사담)

오라 블레이드는 백운로나에게는 좋지만 스킬로나에게는 효과가 미비한 기술입니다

그래서 스킬 컨셉에 맞게 적의 방어력 무시 효과를 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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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 크러쉬 이미지 헤드 크러쉬

(기존)

적에게 강하게 타격을 가하여 일정확률로 출혈을 일으킨다

ATK 300%

 

(변경)

패시브 스킬로 변경

적에게 공격 시 낮은 확률로 5초간 20% 피해증가 상태가 된다 (보스형은 10%)

선행스킬 삭제

 

(사담)

몬스터에게 출혈을 건다는 것은 매우 쓸모가 없는 디버프입니다 거기다 데미지도 약합니다

차라리 패시브 스킬로 바꾸어 적에게 피해증가 상태를 부여하면 좋아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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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인트 비트 이미지 조인트 비트

(기존)

창을 든 상태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적의 관절계를 공격함으로써 다양한 효과를 낸다

1) 이동속도 절반 감소

2) 이동속도 30% 감소, 공격속도 10% 감소

3) 공격속도 25% 감소

4) 앞방 50% 감소

5) 앞당 25% 감소, 공격력 25% 감소

6) 피해량 2, 출혈 발생

 

(변경)

창으로 공격 시 일정확률로 적의 관절계를 공격함으로써 다양한 효과를 낸다

토글형 패시브 스킬로 변경

최대레벨 5렙으로 감소

 

(사담)

액티브 스킬이지만 데미지도 약하며 디버프도 메리트가 있지 않습니다

차라리 토글형 패시브로 바꿔서 창 공격(스킬 포함) 시 일정 확률로 디버프를 부여하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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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션 릴렉스 이미지 텐션 릴렉스

(기존)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여 HP의 회복속도를 끌어 올린다

 

(변경)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여 HP의 회복속도를 끌어 올린다

10초 이상 휴식 시 30초간 힘 20 상승

 

(사담)

스토커의 체이스 워크는 발동 후 10초 뒤 30초간 힘16 상승한다는점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굳이 힘이 상승한다가 아닌 다른게 올라도 상관없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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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서크 이미지 버서크

(기존)

격노하여 HP, 이동속도, 공격력이 증가하지만 회피율이 낮아지며 아이템 사용, 스킬 사용, 회복이 불가능해진다 HP가 지속적으로 떨어진다

1) ASPD 30% 상승

2) ATK 100% 상승

3) HP 300% 상승

4) 이동속도 상승

5) SP 0

6) 15초 마다 현재 HP 5% 감소

7) 방어감소 회피감소 등등

 

(추가)

스킬 사용 가능 or 오토 스펠 사용 가능

HP 10% 이하에서 해제 가능, 후유증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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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세이더&팔라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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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음 이미지 믿음 (Max 10레벨)

(기존)

MaxHP를 늘리고, 성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을 부여한다

HP 2000

성속성 내성 50%

 

(변경)

MaxHP를 늘리고, 성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을 부여한다

HP 2000+10%

성속성 내성 50%

최대레벨 5로 감소

 

(사담)

크루치고는 빈약한 체력 스킬입니다 약간의 상향이 필요하며 안그래도 스킬포인트가 부족한 직업인데 최대레벨을 5로 감소시켜야 한다고 봅니다

덤으로 믿음스킬에 영향 받는 팔라정수&크로스 쉴드 옵션은 바꿔야 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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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몬베인 이미지 데몬 베인디바인 프로텍션 이미지 디바인 프로텍션

(기존)

불사형과 악마형 몬스터를 대상으로 기본 공격력과 기본 방어력을 증가시킨다

 

(변경)

스킬 삭제

 

(사담)

안그래도 스킬포인트가 부족한데 투자하기 아까운 스킬입니다 심지어 선행스킬로 투자해야합니다 삭제를 적극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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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신 이미지 헌신

(기존)

지정한 파티원이 입을 데미지를 전부 자신에게 돌린다(15레벨 이내)

연결인원 5

사정거리 11

 

(변경)

지정한 파티원이 입을 데미지를 전부 자신에게 돌린다(15레벨 이내)

연결인원 5

사정거리 11

선행스킬 홀리크로스 6, 그랜드크로스 4렙 삭제

 

(사담)

보조지원용 스킬인데 홀리크로스 6렙 그랜드크로스 4렙의 선행스킬을 억지로 찍게 하고 있습니다 선행스킬을 삭제해야한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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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크리파이스 이미지 세크리파이스

(기존)

매 타격당 자신의 라이프를 9% 희생하여 5번의 근접공격이 1.4배 적에게 타격을 입힌다

 

(변경)

자신의 라이프를 9% 희생하여 헌신 지정 파티원들에게 기리에 엘레이손 부여

 

(사담)

헌신의 상위 스킬트리에 있는 스킬이지만 쓸모도 없는 공격스킬입니다 차라리 지원스킬로 바꾸어서 헌신 지정파티원에게 배리어 효과를 부여하는게 더 쓸모가 있어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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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펠 이미지 가스펠

(기존)

신을 찬송하는 복음송을 부러 범위 내 아군과 적에게 각각 랜덤한 효과를 부여한다

7*7 범위 60초동안 십자가 모양 장판 생성(시전자 행동불능)

범위 내 아군 or 적에게 10초마다 랜덤부여

시전자는 모든 버프와 디버프가 제거된다

 

<버프>

1~9999 회복 / 상태이상 회복 / 블레싱10/ 민증10/ 성속무기 부여 / 성속 방어구 부여 / HP 2/ SP 2/ 올스탯 20 / 뒷방 25% 증가 / 더블어택 부여 / 회피,히트 50증가 / 상태이상 무효

<디버프>

1~9999 공격 / 저주 부여 / 암흑 부여 / 독 부여 / 프로보크 10/ 방어력 0 / 공격력 0 / 회피 0 / 공격속도 75% 감소 / 이동속도 75% 감소

 

(변경)

신을 찬송하는 복음송을 부러 화면 내 아군과 적에게 각각 랜덤한 효과를 부여한다

화면전체 31*31범위의 타겟에게 60~240초 동안 랜덤한 1가지 효과 즉시부여

후유증 10(이동속도 감소, 공격 불가), 쿨타임 60

시전자는 모든 버프와 디버프가 제거된다

 

<버프>

1~9999 회복 / 상태이상 회복 / 블레싱10&민증10/ 성속무기 부여 / 성속 방어구 부여 / HP&SP 25% 증가 / 올스탯 20증가 / 뒷방 25% 증가 / 더블어택 부여 / 회피,히트 50증가 / 상태이상 무효 / ATK&MATK 10% 증가 / 아숨프티오 5/ 기리에 엘레이손 10

 

<디버프>

1~9999 공격 / 저주or암흑or독 부여 / 석화or수면 부여 / 프로보크 10 / 렉스 에테르나 부여 / 렉스 디비나 부여 / 민첩성감소 10 / 프레셔&홀리크로스 발동 / 방어력 25% 감소 / 공격력 25% 감소

 

(사담)

가스펠은 응용하기가 매우 힘든 스킬입니다 비슷한 방식의 스킬로는 바드&댄서의 니벨룽겐의 반지입니다 하지만 매우 좁은 범위, 시전자의 행동불능, 오히려 디버프인 버프효과 등 여러 가지로 응용이 힘든 스킬이기 때문에 바드&댄서 스킬과 같이 사용하기 편하고 효과를 컨셉에 벗어나지 않는 느낌으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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쉴드 챠지 이미지 쉴드 챠지

(기존)

방패로 적에게 근접 데미지를 주고 넉백 시킨다. 일정확률로 스턴을 건다

ATK 200%

스턴확률 40%

넉백거리 9

 

(변경)

방패로 적에게 근접 데미지를 주고 넉백 시킨다. 일정확률로 스턴을 건다

ATK 200%

스턴확률 40%

넉백거리 9

3초간 무속성 내성 20% 증가 or 주변 적도 넉백&스턴을 건다

 

(사담)

견제용으로 쓰시는분들에게는 유용한 스킬입니다 하지만 보스형에게는 통하지 않으며 단일스킬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아이디어는 사용 후 탱 능력을 상승 시켜 주거나 범위견제기로 바꾸는걸 생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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쉴드 부메랑 이미지 쉴드 부메랑

(기존)

방패를 던져 적에게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입힌다

(400 + 방패무게 + 방패제련도*4)%

13/ 511

 

(변경)

방패를 던져 적에게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입힌다

(400 + 방패무게 + 방패제련도*4)%

111/ 511

 

(사담)

크루에게는 딜 스킬일수도 있지만 팔라에게는 견제용 스킬입니다

그래서 1렙에서도 사정거리는 11셀로 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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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렉트 쉴드 이미지 리플렉트 쉴드

(기존)

5분동안 자신이 받는 근접 물리 데미지를 공격한 적에게 일정량만큼 되돌려 준다

데미지 반사 40%

 

(변경)

5분동안 자신이 받는 근접 물리 데미지를 줄여주고 적에게 되돌려 준다

데미지 반사 20%

스토커의 소드 리젝트 스킬과 같은 방식

 

(사담)

스토커의 소드 리젝트는 똑같이 적의 데미지를 75% 확률로 반사하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반사하면서 받는 데미지를 절반을 줄여주고 절반을 적에게 되돌려 줍니다

하지만 리플렉트 쉴드는 받는 데미지는 그대로 받고 적에게 되돌려 주기만 합니다

똑같은 반사스킬인데 차이가 있는건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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쉴드체인 이미지 쉴드 체인

(기존)

방패를 장착한 상태에서만 사용가능한 스킬로써 방패로 적을 공격한다

명중률 +20

ATK (1300% + 방패 제련도*4 + 방패 무게) * Base LV / 100

 

(변경)

방패를 장착한 상태에서만 사용가능한 스킬로써 방패로 적을 공격한다

명중률 +30

ATK (1300% + 방패 제련도*4 + 방패 무게) * Base LV / 100

5*5 범위 스킬

 

(사담)

고캐, 변캐, 쿨탐 모두 나쁘지 않은 스킬입니다. 정수효과+장비효과를 노릴수도 있습니다

문제는 단일스킬이라는 점입니다

안그래도 팔라계열은 마땅한 범위 기술이 없는 직업입니다 범위스킬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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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어 퀴큰 이미지 스피어 퀴큰

(기존)

창 계열 무기일 때 사용 시, 공격속도 및 크리확률과 회피율이 증가된다

공속증가

회피 20증가

크리확률 30% 증가

 

(변경)

창 계열 무기일 때 사용 시, 공격속도 및 명중률과 회피율이 증가된다

공속증가

회피 20증가

히트 30증가

 

(사담)

크루 계열에서 가장 안쓰이는 스탯은 바로 크리입니다 안그래도 쓸데없는데 30이나 무지막지하게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차라리 물공 팔라에게 유용한 히트를 30 올려주는게 도움이 될것이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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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셔 이미지 프레셔

(기존)

하늘로부터 거대한 십자가를 불러와 적을 눌러 성속성 마법 데미지를 준다

5초간 적의 성속성 내성을 20% 낮춘다

(MATK 1450%) * (Base Lv / 100)

 

(변경)

하늘로부터 거대한 십자가를 불러와 적을 눌러 성속성 마법 데미지를 준다

5초간 적의 성속성 내성을 30% 낮춘다

(MATK 1800%) * (Base Lv / 100)

 

(사담)

마공 팔라의 단일 딜 스킬입니다 지난번 상향과 신규무기를 받았지만 여전히 약한듯합니다

적어도 주력 단일기 정도로 상향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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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드 크로스 이미지 그랜드 크로스

(기존)

자신을 중심으로 커다란 십자가 모형의 신의 심판을 세 번내려 성속성 마법 데미지를 준다

데미지는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에 영향을 받으며, 남은 HP20%가 소모

(ATK + MATK) / 2 * (500%)

 

(변경)

자신을 중심으로 커다란 십자가 모형의 신의 심판을 세 번내려 성속성 마법 데미지를 준다

데미지는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에 영향을 받으며, 남은 HP20%가 소모

(MATK) * (800%)

 

(사담)

마공팔라의 범위 스킬입니다

스킬 설명에 대놓고 마법 데미지를 준다고 하는데 뜬금없이 물리 공격력도 영향 주는 스킬입니다

차라리 물리 공격력의 영향을 삭제하고 상향하는게 마공팔라의 범위 스킬로 쓰일거라고 봅니다

사실 저것만이 아닌 매우 많은 문제점이 많은 오류 스킬이기도 해서 그런점도 고쳐야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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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 214 (14%) / 301

Lv3 부엉2

레벨
Lv3
경험치
214 (14%) / 301 ( 다음 레벨까지 87 / 마격까지 81 남음 )
포인트

이니 343

베니 7

제니 0

명성
52
획득스킬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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