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NASDAQ: AMD)는 하이엔드 데스크톱 프로세서 라이젠 스레드리퍼(Ryzen Threadripper) 1950X가 CES 2018 컴퓨터 하드웨어 및 부품 부문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CES 2018 최고 혁신상은 산업 디자이너, 엔지니어 및 업계 언론인으로 구성된 저명한 패널들이 28개 부문에 걸쳐 최첨단 소비자용 전자 제품의 탁월한 기술력 및 디자인의 가치를 평가해 수상 여부를 결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1950X 프로세서는 고사양과 고성능을 동시에 갖춘 하이엔드 데스크톱을 요구하는 개발자, 프로슈머(prosumer), 제작자 및 게임 마니아들에게 최상의 시스템을 제공한다. 젠(Zen) 코어 아키텍처 기반의 16코어 32스레드로, 라이젠 스레드리퍼 1950X는 소비자들의 복잡한 작업 및 워크로드 해결을 위한 현존 최상의 강력한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AMD 최고 마케팅 책임자 존 테일러(John Taylor)는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는 출시 이후 마니아는 물론 전문 리뷰어들로부터 열렬한 지지를 받아왔으며, 이는 AMD 개발팀의 든든한 힘이 되고 있다”며, “CES 2018 최고 혁신상의 수상을 통해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가 프로세서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다는 것이 입증됐다”고 말했다.

CES 혁신 어워드(CES Innovation Awards)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2018 을 주최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가 진행하며, 1976년부터 제품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분야에서의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왔다.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1950X 프로세서는 내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18에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최고 혁신상 수상작들은 지난 11월 9일 뉴욕 메트로폴리탄 파빌리온(Metropolitan Pavilion)에서 열린 CES 언베일드 뉴욕(CES Unveiled New York)에서 전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