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n3_jpg.jpg

AMD의 차세대 CPU와 GPU로 알려진 ZEN3 그리고 빅나비 출시 일정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다.


전해진 소식에 의하면 AMD ZEN3와 빅나비 시리즈는 올해 9월에 발표를 준비하고 있으며 제품의 출시는 10월 중이라는 소식이다. 해당 소식을 전한 외신에선 자신들의 업계 관리자를 통해 전달받은 정보이며 CPU와 GPU가 동시에 발표될 예정이라고 덧붙여 말했다.


현재까지 알려진 AMD ZEN3와 GPU의 출시일에 대한 루머성 정보론느 2020년말 그 중 12월 출시가 유력했으며 상황에 따라 2021년인 내년으로 밀릴지도 모른다는 추측과 루머가 나왔었고 이번 소식도 AMD의 공식적인 입장과 출시일이 아닌 만큼 이번 루머 소식 또한 확실치 않다.


하지만 GPU 경쟁사인 NVIDIA의 3000번대 그래픽카드가 올해 하반기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는 점. 그리고 ZEN4에 도입될 TSMC의 5nm 공정이 빠르게 안정권에 들어가고 있다는 점등을 보아 AMD가 ZEN3의 출시일을 당초 예정되었던 일정보다 조금 앞당겨 출시하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끝으로 AMD가 일전에 주최한 파이낸셜 애널리스트 데이에서 발표된 공식 입장에 따르면 ZEN3와 RDNA2를 기반으로 하는 빅나비는 올해 말에 제품 출시를 할 예정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