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체, 사령관, 집행관 여러분, 안녕하세요.

스타크래프트에 1.21.0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이 패치를 통해 EUD 맵들이 적용되고, CCMU 한도를 늘릴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으며, 턴레이트 시스템이 개선되고, 프론티어 리그 래더 맵 목록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기능 및 개선 사항
EUD
  • EUD (Extended Unit Death) 에뮬레이터를 추가하여, 백여 가지의 EUD를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서 여러분께 꼭 선보이고 싶었던 기능인 만큼, 모두 재미있게 즐기시기를 바랍니다. EUD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다음 블로그 포스트를 참고 부탁 드립니다. (바로 가기)


CCMU (Cannot Create More Units)
  • CCMU 변수를 업데이트하여, 게임 내 사용 가능한 유닛들의 수를 늘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한도를 선호하는 유저들을 위해 CCMU 변수를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래더 맵 목록
프론티어 리그 래더 맵을 다음 목록과 같이 변경했습니다.
  • CircuitBreakers1.0
  • Fighting Spirit
  • Match Point
  • Longinus II
  • Neo Jade
  • Tau Cross
  • Destination


턴레이트
  • 턴레이트 알고리즘을 추가로 개선하여, 턴레이트를 높이거나 낮춰야 할 때 보다 정교하게 탐지할 수 있게 개선했습니다.


리플레이
  • 이제 자신의 프로필 화면에서 리플레이를 볼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 게임 속도, 키 스크롤 속도, 마우스 스크롤 속도를 설정에서 변경했을 때 패치 후에도 정상적으로 유지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리플레이 중 Alt+Tab으로 다른 화면으로 전환한 후 다시 돌아와도 이제 U키가 리플레이 속도에만 변화를 줍니다.
  • 채팅에서 +와 = 기호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했습니다.


Battle.net
  • /where과 /whois 채팅 명령어가 블리자드 친구 및 블리자드 친구가 아닌 사용자에게도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일부 플레이어 및 종족 설정이 싱글 플레이어 대기실에서 변경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뉴를 빠르게 전환할 때 블랙 스크린이 뜨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최적화
  • Mac에서 멀티플레이어 사용자 지정 게임에 참가할 때 클라이언트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알려진 문제:
  • EUD 맵에서는 게임을 저장할 수 없습니다.
  • EUD 맵에서는 리플레이가 저장되지 않습니다.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게임 그래픽을 변경하는 일부 맵을 제외한 대부분의 EUD 맵이 지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