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르는 디펜스입니다.


- 음성 파일이 많이 들어가 있어 용량이 꽤나 큽니다. 대부분의 적 공격을 음성으로 미리 알려줍니다.


- 맵의 이름은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 캠페인 중 하나인 '암흑 속에서'를 그대로 따왔지만, 사실 모티브만 어느 정도 따왔다 뿐이지 원작 캠페인을 그대로 고증한 맵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서 적에게 혼종 같은 유닛들이 나오지 않고, 본래 캠페인에서는 프로토스로만 플레이할 수 있었지만 본 맵은 유저가 원하는 대로 종족을 선택할 수 있게 바꿨습니다. 종족 선택이 가능하니만큼 당연히 스토리 라인도 조금 바꿔서 평행 세계라는 컨셉에서 세 종족이 아몬에게 대항한다는 것으로 바꿨습니다.


비 EUD에 터보 트리거까지도 쓰지 않은 맵이라, 제라툴이나 셀렌디스, 아르타니스, 우룬과 같은 유닛들이 직접 등장하지도 않습니다. 대신 일반 유닛보다 강한 영웅 유닛들을 양산할 수는 있습니다.


본 맵은 제 블로그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대기실에서도 제 블로그 주소가 표시되긴 하지만, 단순히 블로그 프론트 페이지로 들어오면 프로그래밍에서부터 반도체 공정, 양자역학까지 온갖 공학적인 내용이 먼저 나오니만큼 직접적인 주소를 아래와 같이 남깁니다.


https://blog.naver.com/kore2758_/221200935527


- 시작하자마자 카운트가 돌기 시작하는데, 카운트 한 번이 돌면 1라운드가 지나게 됩니다. 총 22라운드를 버텨야 아몬의 병력을 물리치고 승리합니다. 22라운드의 카운트가 지날 때 플레이어의 건물이 단 한 채만이라도 남아 있다면 승리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21라운드에 수비 라인이 전부 뚫렸다면, 마치 드래곤볼 찾기라도 하듯 곳곳에 건물들을 흩뿌리면서 '집 한채만 살려보자'라는 마인드로 카운트가 다 지날 때까지 버텨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ㅅ-a


그 이전에 건물이 모두 파괴 당할 경우엔 배드 엔딩을 보게 됩니다.


- 크게 수비를 해야 하는 지점은 11시, 1시, 5시입니다. 11시에는 아르타니스의 병력이, 1시에는 케리건의 병력이, 5시에는 짐 레이너의 병력이 초반 수비를 대신 해줍니다. 다만 플레이어의 도움이 없다면 금방 뚫려버리고 맙니다.


- 게임 시작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영웅 유닛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영웅을 만드는 장소는 1시 쪽의 아군 케리건 하이브 약간 아래의 워프 게이트 건물이며, 대개 일반 유닛 2~3기 정도를 넣으면 영웅 유닛으로 변하게 됩니다.


- 게임 시작 후 11라운드가 지나면 일반 유닛을 2기 넣으면 영웅 유닛 1기로 변환되던 유닛들이, 일반 유닛 3기를 넣으면 영웅 유닛 2기가 되는 등 생산 효율이 크게 증가하게 됩니다.


- 7시 쪽의 시민을 이용해서 영웅 유닛들의 집결지를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 디파일러나 사이언스 베슬, 하이템플러, 퀸 같은 마법 유닛들의 영웅은 주기적으로 에너지를 회복합니다. 추적 변이체나 암흑 도살자, 코만도와 같은 유닛들은 체력까지 같이 회복됩니다.


- 위와 같은 주기로, 캐리어 영웅은 인터셉터 2기가 자동으로 채워지고 리버 영웅은 스캐럽이 자동으로 채워지므로 이를 '직접 채울 필요'가 없습니다.


- 주기적으로 아군 컴퓨터의 병력이 6시 쪽에서부터 나와 플레이어를 돕습니다.


- 6시에서 나오는 병력과는 별개로, 매 라운드 시작마다 아군 컴퓨터의 병력이 생산되어 수비를 돕습니다. 이는 11시 앞마당의 게이트웨이, 11시 입구의 넥서스, 1시 입구의 하이브, 5시 입구의 커맨드 센터가 각각 살아 있을 경우에만 각 방향에서 생성됩니다.


- 이따금 적 컴퓨터가 다수의 오버로드나 드랍쉽, 아비터 영웅(소환선)을 보낼 때가 있습니다. 소환선의 경우엔 특정 장소에 도착하면 소환선이 터지면서 그 자리에 적 프로토스 병력을 소환하고, 오버로드의 경우 적 저그 유닛들을 드랍합니다. 드랍쉽에서는 탱크 유닛이 드랍됩니다.


- 적 컴퓨터가 하이템플러 드랍을 통한 일꾼 견제도 시도하긴 합니다. 아군 컴퓨터의 방어 건물 덕분에 플레이어가 일꾼을 털리는 경우는 적지만요. (그보단 탱크 드랍에 털리는 경우가 많으니 탱크 드랍 조심하세요.)


- 업적 시스템을 넣어봤습니다. 업적 종류가 매우 많아 스크롤 압박으로 본 글에는 적지 않았습니다. 업적 일람표는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본 맵에는 프로텍터가 걸려 있지 않습니다. 열어보실 분은 자유롭게 열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