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0일 오후 11시 25분 ‘GG 투게더’ PC방 카운트다운 행사와 함께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PC방 프리미어(선공개)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8월 15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정식 출시에 앞서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즐기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 PC방 프리미어 기간 동안에는 멀티플레이어 모드만 플레이 가능하며, 싱글플레이어 및 캠페인 모드는 8월 15일 정식 출시 이후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PC방 프리미어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PC방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플레이하는 방법을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PC방 프리미어 플레이 가이드

1.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에 방문하세요!

2.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클래식 스타크래프트와 동일하게 바탕화면 또는 PC방 배경화면 게임 목록 등지에서 스타크래프트(StarCraft) 실행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하는 방식 외에도 블리자드 앱을 통해서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2-1. 블리자드 앱을 통한 실행: 블리자드(Battle.net) 앱을 실행하신 뒤 블리자드 계정으로 로그인하세요. 아직 블리자드 계정이 없거나, 오랜만에 접속하여 계정이 기억나지 않거나 잠겨 있는 등 계정 관련 문제를 겪고 계시다면 블리자드 계정 생성 & 계정 찾기 게시물에서 해결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리자드 계정으로 로그인 한 뒤 표시되는 좌측의 “스타크래프트” 탭에서 ‘게임 실행’ 버튼을 누르면 클라이언트가 실행됩니다.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지 않았다면 ‘게임 실행’ 버튼 대신 ‘설치’ 버튼이 표시되며, 이 버튼을 클릭하여 스타크래프트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2-2. 스타크래프트 아이콘을 통한 실행: 바탕화면 또는 PC방 배경화면 게임 목록에서 스타크래프트(StarCraft) 실행 아이콘을 클릭하면 스타크래프트 클라이언트가 실행됩니다.

3. 멀티플레이어에 접속하여, Battle.net®을 선택하고 ‘로그인’ 버튼을 누르세요. 아울러, 클래식 스타크래프트와 동일하게 근거리 통신망 (LAN)을 통한 플레이도 여전히 가능합니다.

4. 블리자드 계정으로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블리자드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팝업창이 표시됩니다.

5. 블리자드 계정으로 로그인하셨다면 게임 내에서 사용할 캐릭터를 선택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신규’ 버튼을 눌러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거나 ‘연동’ 버튼을 눌러 최근 3개월 내에 클래식 스타크래프트를 플레이한 클래식 Battle.net 계정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 블리자드 계정당 최대 3개의 캐릭터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1.19 패치 적용과 함께, 한국 플레이어들이 주로 이용하던 “Asia” 게이트웨이의 이름이 “Korea” 게이트웨이로 변경되었습니다. 1.19 패치 이전 “Asia” 게이트웨이에서 사용하시던 클래식 Battle.net 계정은 1.19 패치 이후 “Korea” 게이트웨이에 그대로 남아있으니, 계정 연동 시 게이트웨이 선택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6. 접속할 계정 캐릭터를 선택한 뒤 ‘확인’ 버튼을 누르면 Battle.net 대기실 화면이 표시됩니다! 대기실 화면 좌측 상단의 ‘생성’ 및 ‘참가’ 버튼을 눌러 클래식 스타크래프트처럼 사용자 지정 게임 대기실을 생성하거나 다른 플레이어의 대기실에 참가하실 수 있으며, ‘등급전’ 버튼을 눌러 자동으로 실력이 비슷한 대전 상대를 찾아 플레이할 수 있는 등급전(래더)을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 대전 상대 찾기와 래더 기능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만 제공됩니다.

6-1. 등급전 시즌 준비 기간에는 Outsider SE, Arcadia 2, Circuit Breaker, Fighting Spirit(투혼), Nostalgia, Python 총 6개의 지도가 사용되며, ‘지도 설정’에서 최대 3개의 지도를 선택하여 게임 검색 시 해당 지도들의 선택 빈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7. ‘래더’ 버튼을 눌러 각 게이트웨이 및 PC방별 순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사용자 지정 게임 또는 등급전을 플레이하고 승리를 거두세요!

다양한 PC방 혜택이 기다립니다

PC방 프리미어 기간 동안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한 발 앞서 만나 보실 수 있는 것 외에도, 정식 출시 이후로도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별도로 구매하지 않더라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멀티플레이어 내 ‘래더’ 기능 드롭다운 메뉴에서 ‘PC방’을 선택하면 해당 PC방에서 플레이어들이 거둔 전적이 표시되는 전용 순위표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향후에는 수집품 탭의 다양한 초상화를 더 빠르게 획득할 수 있는 추가 경험치 혜택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8월 15일 정식 출시 이전까지 진행되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PC방 프리미어에서 여러분의 승리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