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테란
1. 가브리엘 토시
"악령 지도자, 가브리엘 토시가 휘하의 악령 부대를 이끌고 전장에 합류를 하였습니다."

/플레이
-영웅, 토시사신, 악령 등을 통한 우수한 기동성 플레이 (hit & run)
-강습수송선을 통한 다수의 전장에서의 합류
-테라진 수집을 통한 유닛 강화
/간판 유닛: 악령, 약탈자

2. 워필드 (대체역사)
"자치령에게 위기를 주는 아몬의 군세에 대항 하기 위해 자치령의 위대한 군인, 워필드 장군이 전장에 합류하였습니다."

/플레이
-영웅, 워필드투견, 공성전차 등을 통한 강력한 지상 화력
-고르곤 함대 출격, 로키 소환 등을 통한 자치령의 특수병기를 소환하는 패널스킬
/간판 유닛: 투견, 전투순양함

3. 듀갈 (대체역사)
"무사히 지구로 돌아간 듀갈은... 다시 함대를 이끌고 코프룰루 구역에 왔다가 아몬의 군세에 힘을 합치고자 전장에 합류하였습니다."

/플레이
-강력한 UED 병력으로 구성된 유닛 플레이
-정신분열기를 통해 일부 저그 유닛을 조종함을 끝에 복제저그를 생산
-아틀라스 윙(지상), 크로노스 윙(공중)의 지원부대를 소환하는 패널스킬
/간판 유닛: 머크건쉽(초기 발키리), 복제여왕

나. 저그 
1. 니아드라
"무리어미, 니아드라는 칼날여왕을 위해 프로토스 왕복선에서 진화를 마치고 전장에 합류를 하였습니다."

/플레이
-영웅, 니아드라가 직접 참전하며, 부화장의 애벌레에서 유닛을 생산하지 않고 니아드라 근처에서 기본 유닛이 생산
-생체물질 수집을 통해 니아드라가 단계적으로 진화를 하면서 생산되는 유닛수 증가
-적 유닛에 기생충을 넣음으로써 일시적으로 적 유닛 조종
/간판 유닛: 사냥꾼변종 맹독충, 송장벌레변종 바퀴

2. 이즈샤
"칼날여왕의 부관, 이즈샤는 그녀로부터 배운 것들을 통해 아몬의 군세에 대적하고자 전장에 합류를 하였습니다."

/플레이
-이즈샤가 타고 있는 거대괴수 (양산형x)에서 낙하주머니를 통해 전장에 유닛들을 합류
(애벌레에서 생산하는 방식이 아닌 유닛테크건물에서 노바와 비슷하게 플레이)
-저그유닛 진화를 통해 낙하주머니에 변종 유닛 생산 (ex) 히드라->추적도살자, 저글링->디바우링 윈 등)
/간판 유닛: 변종유닛, 독성변종 울트라리스크

다. 프로토스
1. 샐랜디스
"댈람의 고위 집행관, 샐랜디스는 새로 편성된 황금 함대를 이끌고 전장에 합류를 하였습니다."
/플레이
-샐랜디스, 개인 모함을 이끌고 직접 참전
-댈람의 황금 함대로 구성된 공중 플레이 (정찰기 + 우주모함 + 모선 등)
-제독, 우룬을 비롯한 프로토스 영웅들이 이끄는 소규모 부대를 패널스킬로 소환
/간판 유닛: 우주모함, 정찰기

2. 지나라
"탈다림의 두 번째 승천자인 지나라가 아몬에 대적하고 군주, 알라라크에게 힘을 선보이기위해 전장에 합류하였습니다."
/플레이
-지나라, 개인 모선을 이끌고 직접 참전
-죽음의 함대로 구성된 공중 플레이 (하늘발톱 + 하늘군주 + 파멸자)
/간판유닛: 하늘발톱, 하늘군주

(사실 플토는 샐랜디스나 지나라나...)

+++이랬으면 하는 스완 개편안 중
1/ 유닛 변동이 되지 않는다면
현재 있는 유닛 생산 속도 30~50% 감소, 유닛 비용 30% 감소

2/ 유닛 변동이 된다면
-패널스킬
(기존)
아레스 소환, 평타, 집중광선, 파동포
(변동)
집중광선, 파동포 + (헤라클레스가 나와서 하는) 차원수송 + (패시브)생산 프로토콜

'차원수송을 패널스킬로 두어 범위 내의 유닛들을 전체 이동'
'생산 프로토콜이라는 패시브 스킬을 통해 스완의 모든 유닛의 생산속도가 빨라짐'

-유닛
(기존) 
생산형: 화염차/화염기갑병, 골리앗, 사이클론, 공성전차, 토르, 망령, 헤라클레스, 과학선
(변경) 
생산형: 화염차/화염기갑병, 골리앗, 땅거미지뢰, 공성전차, 망령, 과학선
건설형: 아레스, 토르

'건설형? 건설로봇이 직접 건설을 하는 것으로 패널스킬에서 제외한 아레스는 군수공장이 지어진다면 scv를 통해 일정 자원을 통해 생산이 가능하고, 토르는 아머리가 지어진다면 가능'

'유닛 성능 개편'
"수석 기술자, 스완은 개조, 실험을 반복한 끝에 테란 메카닉 유닛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보시켰습니다."
/화염차/화염기갑병 -> 화염차일 때는 고질적인 과열을 해결하게 되면서 연속적으로 화염방사를 사용가능해졌으며, 화염기갑병일 때는 견고한 장갑을 통해 전보다 단단한 장갑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골리앗->회전 화포에서 아이디어를 따와 골리앗의 대공미사일을 개조하여 소용돌이 미사일로 바꾸었습니다.
(자동시전으로 소형탄두 미사일을 여러 개 발사)
/땅거미지뢰-> 천공발톱을 통해 빠르게 잠복이 가능한 땅거미지뢰에 부가적인 기능을 원하던 스완은 미사일을 2연속으로 발사하는 장치를 개발하여 지뢰에 달았습니다.
/공성전차-> 화염방사기를 좋아하는 스완은 마개조를 통해 공성전차에 불꽃 베티가 가진 화염방사기를 일부 부착하여 전차모드일때, 근접할시 화염방사기가 시전되도록 하였습니다.
/망령-> 파열 레이저가 망령의 과열문제를 일으킨다는 것을 알게 된 스완은 파열 레이저를 없앤 대신 쌍둥이 미사일을 지상공격까지 적용되도록 하였으며, 미사일 안에 연쇄폭발을 일으키도록 개조하였습니다.
/아레스-> 몸체가 360도 회전이 되도록 개조하였습니다.
/토르-> 상황에 따라 단일 대공유닛에게 고충격 탄두기능을 넣음으로써 250mm 천벌포까지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요약
1. 화염차->연속 공격
2. 화염기갑병-> 체력, 방어력 상승
3. 골리앗->자동시전 스킬로 회전 화포 공격과 같은 대공 범위공격 가능
4. 땅거미지뢰-> 2연속 미사일 발사
5. 공성전차-> 자동시전 스킬로 전차모드일때 근접하는 대상에게 화염방사공격
6. 망령->지상,공중 모두 미사일 공격 및 소범위 폭발피해 (레이너 바이킹과 동일)
7. 아레스->무빙샷 가능
8. 토르->250mm 천벌포 모드와 250mm 타격포 모드 따로 사용 가능 (단일 대공 피해 / 지상 범위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