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단의 심장은 강화된 소셜 기능을 통해 그룹과 클랜을 생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인터넷의 URL 형태로 클랜 주소를 공유해 자동으로 게임 실행 및
해당 클랜의 정보 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는 기능이 추가되어 간편하게 클랜 홍보 및 가입이 가능합니다.


스타크래프트2 인벤의 클랜/카페 홍보 게시판에서도 이러한 클랜 홍보가 가능한데,
보다 효과적인 홍보와 가입/문의를 위해 다음 서식에 맞게 클랜 홍보 게시물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랜명 : 홍보하고자 하는 클랜의 명칭입니다. 가급적이면 2~32글자로 구성되는 클랜 이름과 2~4자로 구성되는 클랜 태그를 함께 기록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랜 성격 : 클랜이 추구하는 목적에 대해서 적어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제목 왼쪽의 카테고리에서 실력중시, 친목위주, 초보환영, 지역/학교/회사, 기타를 선택할 수 있지만 보다 자세한 클랜의 성격을 적을 수 있습니다.

클랜마스터/관리자 : 해당 클랜의 마스터 혹은 클랜 관리자(오피서)의 이름이나 닉네임을 기록하시면 됩니다. 가급적이면 배틀넷 상의 배틀 태그를 함께 기록해주셔야 가입을 원하는 유저들의 문의를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조건 : 클랜에 가입하기 위한 조건을 적는 항목입니다. 성별, 나이, 종족, 배틀넷 소속 리그 등의 조건을 상세하게 적어주십시오.

카페/홈페이지 주소 : 클랜 카페나 전용 홈페이지가 있는 경우 해당 카페/홈페이지의 URL을 기입해주십시오.

배틀넷 클랜 주소 : 배틀넷에 생성된 클랜 주소를 적는 항목입니다. 배틀넷 클랜 주소는 starcraft://clan/ 형태로 입력되며, 주소를 복사해 탐색기에 붙여 넣으면 해당 클랜 소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클랜 링크 주소 복사하는 방법


가입 연락처 : 배틀넷이나 게시물 댓글, 인벤 쪽지 이외로 연락이 필요한 경우 가입 연락처(핸드폰 번호, 메일 등)을 기입해주시면 가입을 원하는 유저들이 보다 쉽게 연락 가능합니다.

클랜 소개 : 클랜과 관련한 기본적인 정보 또는 자세한 소개 내용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른 게시판 등에 작성된 것을 복사해서 붙여도 되지만, 네이버 블로그/카페 등의 게시물은 이미지의 외부 링크가 적용되지 않으니 주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