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주 파괴자 어려움 "숙주" 임무 24분 안에 완료

왕초보는 못 하지만, 초보자는 할 수 있는 땡폭풍함 공략법입니다.
폭풍함의 분해 기술은 500의 데미지를 주는 데다 폭풍함의 DPS는 무려 60/2.8=21.4!!!
마지막 공허의 수정(보호막 2250, 체력 2250)을 폭풍함 10기로 파괴할 때 걸리는 시간은,
기본 체력 4500 - 500(분해) - 600(태양의 창 3방) = 남은 체력 3400
남은 체력 3400 / 57(공격력60-수정방어력3) / 폭풍함10 * 공격속도2.8초 = 16.7초
이야~ 아름답습니다. 굉장합니다!

전쟁 의회 설정
근접 전사는 파수병(죽어도 다시 살아나니까)
원거리 전사는 용기병(어차피 수비용임)
주력함은 폭풍함(우리의 전략은 뭐다? 땡폭풍함!)

아둔의 창 설정
수정탑 소환(태양석 0)
태양의 창(태양석 50)
궤도 융화소(태양석 25)
대규모 귀환(태양석 0)
수리 광선(태양석 100)
시간 정지(태양석 50): 6분, 12분, 17분, 22~23분에 사용합니다.
보급품 +20 (태양석 20)
건설시간 -20% (태양석 20)
실드회복 +20% (태양석 20)

-------------------------------------------------------
(세이브를 자주 해주셔야 하는 건 기본입니다.)
(수정탑 막히는 건 그때그때 확인해서 지어주세요.)

첫번째 수정을 깨기까지 공략: 게임시간 6분 30초~7분까지
초반 4러시는 기본으로 주는 광전사 넷과 용기병 둘, 기지 아래의 광자포로도 충분히 막습니다.
절대 관문 병력을 추가로 생산하지 마세요. 우리가 생산할 유닛은 오로지 탐사정과 폭풍함 뿐입니다.
1. 테크
(탐사정은 20기까지 쉬지 않고 뽑아주세요. but 자원이 타이트할 수 있으니 초반엔 예약생산은 금물)
시작하자마자 융화소 건설
가스200 되자마자 우주관문 건설
광물300/가스200 되자마자 함대신호소 건설
광물350/가스250 되자마자 폭풍함 생산(이 때부터 시간증폭을 우주관문에 걸어주세요.)
(우주관문은 부대지정해두고 자원이 될 때마다 폭풍함을 늘려주세요.)
(우주관문의 생산집결지를 본진 위쪽 언덕으로 해 두시면 편합니다.)
2. 공허의 수정 공격
첫번째 폭풍함이 생산(대략 4분)되면 곧장 본진 위쪽 공허의 수정으로 가서
분해(단축키 D, 20초간 500의 데미지, 중첩불가)를 시전하고 태양의 창을 먹입니다.
이후 긴 사거리를 이용해 공허의 수정 주변의 공허 유닛들을 제거해주세요.
두번째 폭풍함이 생산(대략 5분)되면 역시 곧장 분해를 시전하고 주변 유닛을 제거합니다.
긴 사거리 어쩌구 하지만 피통도 많고 사거리도 길기 때문에 그냥 어택땅 찍으면 됩니다.
혹시나 주황피가 되면 잠깐 뒤로 빼 주는 정도의 컨트롤과 분해 쿨 돌아오면 바로바로 써주기만 하세요.
3. 러시 방어+공허의 수정 파괴
대략 6분에 해병8, 유령2, 전차2, 밴시1로 이루어진 공허 병력이 본진 위쪽에 도착하는데,
공허 병력이 본진에 도착하면 시간 정지를 사용한 후 기본 광전사와 용기병으로 제거합니다.
동시에 세번째 폭풍함도 생산(대략 6분)되는데, 시간 정지가 되면 공허의 수정 방향으로 어택땅을 찍고,
분해를 시전하고 태양의 창을 먹이면 대략 6분 30초 시점에 첫번째 공허의 수정이 파괴됩니다.
그리고 이때 꼭 제련소를 제어주세요. 다음에 광자포 깔아야 됩니다.

두번째 수정을 깨기까지 공략: 게임시간 12분~12분 30초까지
1. 멀티 지역 정리+3시 상륙지 탈환
왼쪽은 냅두고 광물과 가스 간헐천 근처의 유닛만 쫓아내신 후(멀티짓는 탐사정 공격 못하게),
폭풍함 3대를 이끌고 3시 상륙지를 탈환하러 갑니다.
정면 입구에는 갈귀가 있기 때문에 오른쪽 측면으로 가서 미니맵 상륙지 표시에 어택땅을 찍으세요.
무시무시한 갈귀가 존재하는 왼쪽은 보라준의 부대가 상륙하면 알아서 처리해 줍니다. (시간도 아껴야 하니 신경쓰지 마세요)
어택땅 찍어두고 나중에 봤더니 하나 죽었면 세이브파일 불러오시면 되니까 부담없습니다.
폭풍함 3기로 상륙지를 탈환하는 데에는 대략 3분에서 3분 30초 정도가 소요됩니다.
2. 멀티 건설+우주관문 추가 건설+방어타워 건설
광물이 엄청 쌓였을 텐데, 7분에 탐사정을 내보내서 연결체와 융화소 3동을 지으세요. (연결체 완성되면 귀찮으니 탐사정은 5개 예약)
동시에 연결체 왼쪽에 아둔의 창 지원 능력으로 수정탑을 소환하시고 광자포 5개, 광자포 앞쪽에 배터리 5개 지으세요.
본진에서는 우주관문을 하나 더 소환하시고, 아래쪽 방어라인을 보강해주세요. 광자포 4개면 충분합니다.
7분 30초에 광전사4, 히드라2로 구성된 공허 병력이 본진 위쪽으로 습격해 옵니다.
이 때는 7분대에 생산되어 본진에 머물고 있는 폭풍함 하나와 광전사, 용기병으로 손쉽게 막을 수 있습니다.
3. 5시 저그 부화장 공격+우주관문 2개 가동
7분 30초 러시를 막으면 상륙지 탈환 중인 폭풍함 제외한 모든 폭풍함을 5시 저그 부화장 지역에 어택땅을 찍습니다.
공허의 수정 영역으로는 들어가지 않게 조심하세요. 10분대에 3시 상륙지 정리가 끝나면 모든 폭풍함을 5시로 어택땅 찍습니다.
8분 30초에 해병4, 추적자3, 변형체1로 이루어진 공허 병력이 본진 아래로 쳐들어오는데, 불안하시면 광자포를 더 지어두세요.
11분에는 광전사2, 뮤탈3, 집정관1로 이루어진 공허 병력이 본진 위로 쳐들어오지만 광자포랑 배터리 깔았으니 걱정 마세요. 
우주관문 2개에서 계속 폭풍함을 생산했다면, 11분 30초~12분 시점에 폭풍함 한 줄이 5시에 모여 있을 겁니다.
4. 6시 공허의 수정 파괴
폭풍함이 모였으면 공허의 수정이 시야에 들어올 때까지 맞으면서 진입하고, 시야에 들어오면 시간 정지를 사용합니다.
동시에 분해와 태양의 창을 시전하신 후, 일점사로 파괴한 후 시간 정지가 풀리자마자 대규모 귀환으로 돌아옵니다.
혹 시간 정지가 풀렸는데 파괴가 안 되었다면 한방씩만 더 때리고 분열 걸고 대규모 귀환으로 돌아오세요.

세번째 수정을 깨기까지 공략: 게임시간 17분~17분 30초까지
1. 러시 방어
12분 30초에 불사조3, 밴시2, 밤까마귀1, 우주모함2로 구성된 공허 병력이 본진에 도착합니다.
때마침 우리는 대규모 귀환으로 폭풍함 10기 가량이 본진에 있는 상황이기에 손쉽게 막을 수 있습니다.
2. 6시 지역 정리+융화소 건설+우주관문 추가 건설
러시를 막았으면 6시의 광물과 가스 간헐천 근처의 유닛들만 정리해 주시고, 탐사정으로 융화소 2개를 짓습니다.
궤도 융화소이므로 부족한 가스만 안정적으로 수급할 수 있어 좋습니다. (광물은 어차피 남아돌아요)
그리고 본진에 우주관문 1개 또는 2개를 추가로 건설해주세요.
3. 8시 상륙지 탈환+러시 방어
곧바로 8시 상륙지를 탈환하러 갑니다. 3시 상륙지를 탈환한 것처럼
이번에도 경비가 삼엄한 입구 지역은 무시하고 아래쪽부터(인공 제어소가 보일 거예요) 위로 어택땅을 찍습니다.
폭풍함 컨트롤에 조금 신경을 써 주세요. 공중 공격하는 혼종이 있어서 터질 수도 있으니까요.
입구 지역은 알라라크의 탈다림 부대가 상륙하면 알아서 정리할 테니 하나도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
대략 14분 시점에서 상륙지 탈환을 시작하면 16분 30초~17분 시점에 상륙지 탈환이 완료됩니다.
14분(본진 아래쪽) 14분 30초(본진 위쪽) 16분(본진 위쪽)에 러시가 오는데 걱정되시면 광자포 추가로 건설하시고,
전차 같이 광자포 사거리 밖에서 공격하는 놈이 있다면 본진에서 갓 생산된 폭풍함 한기만 보내서 처리하시면 됩니다.
4. 9시 공허의 수정 파괴
6시 공략 때와 똑같습니다만, 예상대로라면 폭풍함이 두 줄 정도 모였을 것이므로,
뎀딜이 엄청나기에 시간 정지를 조금 빨리(공허 영역 경계 지점에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역시 분열, 태양의 창, 공허의 수정 일점사로 파괴한 후 대규모 귀환으로 돌아옵니다.
안 그래도 거대한 폭풍함이 너무 많아서 한번에 대규모 귀환을 하지 못할 수 있는데,
거신컨하듯 땅찍고 수정찍고 땅찍고 수정찍고 하면서 조금씩 뭉치시면 수월합니다.

네번째 수정과 마지막 수정을 깨기까지 공략: 게임시간 23분 30초~24분까지
1. 12시 공허의 수정 파괴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폭풍함은 본진에서 계속 생산해서 센터로 집결지 설정해주시면 편합니다.)
(이번에는 시간 정지의 도움을 얻을 수 없으므로 약간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모든 폭풍함을 데리고 맵 센터에 모입니다. 그리고 공허의 수정 영역에 들어가지 않도록 아래쪽에서 깔짝깔짝 공격합니다.
그러고 있다 보면 살모사가 와서 2기씩 3기씩 폭풍함을 납치해 갑니다. 납치당해서 공허의 수정 영역으로 들어갔다?
납치당한 폭풍함으로 공허의 수정에 분열을 쓰시고 일점사(이 폭풍함들은 어차피 뒤질 거라) 나머지 폭풍함은 센터로 빠집니다.
10초 있다가 또 깔짝깔짝대다가 납치당하면 분열쓰고 일점사. 그러다가 공허의 수정 체력이 많이 빠지면 어택땅 찍으세요.
운이 나쁘다면 대략 폭풍함이 2줄 반에서 3줄 가량 되는 폭풍함이 1줄 정도로 줄어 있는 기적을 보시게 될 겁니다.
(어택땅 찍는 게 편하지만, 공허의 수정부터 일점사로 파괴하고 다른 유닛들한테 쳐맞는 게 생존률이 더 높긴 합니다.)
그래도 상관 없는 게 폭풍함 10기 정도만 남아있어도 깰 수 있습니다. 마지막 수정 파괴는 16.7초로 충분하니까요 후후.
2. 마지막 공허의 수정 파괴 (가장 쉬운 부분입니다.)
네번째 수정을 파괴하고 12시 지역에 남은 대공유닛들을 어느 정도 정리한 뒤,
폭풍함 10기 이상이 12시 지역에 있고 시간 정지 쿨이 돌아왔다면 마지막 수정을 깨러 갈 차례입니다.
어차피 이젠 마지막이라 대규모 귀환 따위 안 쓸 거고 폭풍함 체력 빠져도 상관없습니다.
시간 정지 쓰는 타이밍은 11시 지역 언덕 올라가서 공허의 수정 영역이 보이기 시작할 때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알죠? 분해, 태양의 창, 일점사. 그럼 끝납니다.



그럼 초보자용 땡폭풍함 공략을 마칩니다. 다들 업적 따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