는 뻥이구요

 

실례가 않된다면 쉽게 깨는 방법을 알려드리러 왔습니다.

 

 

 

 <정     공     법>

 

 

 

방법 1. 시작과 함께 일꾼 하나로 필드에 떨어져 있는 광석물들을 모두 먹습니다. (못 가는 곳 제외)

 

방법 2. 커멘드 센터에서 일꾼을 5마리 꽉 채워서 뽑음과 동시에 옆에 빈 가스자원 먹으러 가스건물 짓습니다.

 

방법 3. 일단 초반엔 입구 막는것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자원 생기는 족족 입구에다가 커멘드 짓고 행성 요새 업글 해줍시다.

 

방법 4. 3번 방법 하기 전에 적 나올껀데 1번 단축키 누르면 케리건이 저장되어 있을테니 쉬프트 + C를 눌러 적들을 광클릭 해 줍니다.

 

중요: 이 때 케리건의 에너지 수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쎈 애들이 나오기 때문에 적을 처치 함으로써 에너지 먹는 속도를 최대한 늦춥니다.

 

 방법 5. 왼편에 있는 멀티를 일꾼 3마리를 보내 가스 2개와 커맨드 센터를 만듭시다.

 

 

방법 6. 탱크 몇대 정돈 필요 하겠죠?

 

 

방법 7. 초반엔 미네랄 팍팍 써줍시다. 아래에 커맨드센터 만들면서 저 벙커가 입막에 매우 거슬리니 부숴줍시다.

 

방법 8. 벙커 부서진 자리에 커맨드를 만들어 입구를 막아주도록 하죠

 

커멘드만 만들었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행성 요새로 꼭 업글 다 해주시고 (메인 커멘드 제외) 행성 요새 된 커맨드 센터로 일꾼 각 3마리씩 뽑아줍시다. 힐러가 필요합니다.

 

방법 9. 아 그리고 커멘드+SCV 조합에 터렛을 꼭 지참해주셔야 합니다. 탱크는 많이는 필요 없으니 터렛만 6~7개 정도 짓고 끝내주세요 (탱크 가스 아까우니 위에 4대만 만두고 밑에는 탱크 안 놔뒀어요)

 

방법 10. 우리 쪽만 막아서야 쓰겠습니까? 플토 입구도 막아줍시다.

 

 

방법 11. 마찬가지로 커멘드 + 행성요새 + SCV 8기 놔두고 탱크 5마리 배치 시키고 터렛 한줄만 깔아줬습니다.

 

 

방법 12. 레이져로 묵직한 어깨형들 위주로만 잡고 위험하지 않으면 저글링들한테 레이져 써주면서 저렇게 저그 입구 옆쪽에 커멘드 입막 해줬습니다. (탱크 5대는 그냥 저그 죽지 마라고 일부로 만들어줬어요.

 

 

 

 

 <꿀          팁?>

 

 

 

자 여기까지가 밑작업 완성 방법입니다. 에너지 50 되면 점점 빡세지니 48부터 꿀팁으로 가 봅시다.

 

방법 1. 메인 커멘드가 있는 곳에 SCV로 악령을 생산할 수 있게 유령 사관학교 건설해줍니다.

 

방법 2. 가스는 넘쳐날테니 지금 하나 있는 벙커에 반응로 건설 해주고 다른 일꾼으로 벙커 하나 더 만듭시다.

 

방법 3. 반응로 건설이 됐다 해도 악령이 나와줘야 하니 계속 레이져로 어깨형들 + 날아다니는 애들 레이져로 죽여 줍니다.

 

방법 4. 사관학교 만들어지기엔 시간이 좀 걸릴테니 케리건 주변에다가 일꾼 다수 동원하여 터렛 도배좀 해주세요. (단 너무 많이 지으면 거신 같은 애들이 죽자고 달려드니까 케리건 주변으로 동그랗게 3원만 만들어도 됩니다.)

 

방법 5. 유령 사관학교가 완성 되고 벙커에서 2마리씩 뽑는게 가능해지면 주저없이 악령 2마리씩 뽑아줍니다.

 

방법 6. 이거 필수 : 악령은 클로킹이 무한적으로 사용이 가능해서 나오자마자 클로킹 시전을 시켜주고 맹독충 펑펑을 방지한 공격중지 (F키) 꼭 눌러줍니다.

 

방법 7. 이제부터 저그든 프로토스든 기지 날아가도 상관없으니 악령 1부대 넘게 뽑아서 스샷처럼 위 아래 입구 다 막습니다.

 

 

 

방법 8. 케리건의 레이져로 공중만 다 잡아 주시면 케리건 풀피로 업적 받습니다만 (업적 이득) 완전히 지키기엔 무리가 있으니 방법 4 터렛작업을 아직 못 하셨다면 지금 작업 하셔도 됩니다.

 

방법 9. 에너지 80쯤 되면 몹 안 나와서 저그랑 프로토스는 살아 남습니다. (보너스 이득) 가끔 입구 막혀서 저그 잡으러 가는 애들은 레이져로 죽여주세요.

 

방법 10. 100 될때 까지 구경하심 됩니다.

 

 

 

 

아쉽지만 사진이 5장이 한계라고 100 되는건 못 올려드렸지만 미니맵 보면 아시겠죠?

 

다들 그냥 편하게 깨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