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추가>용소녀로 AA까지 등반. 공략 써봅니다. (3/9 마스터 등반완료)

 

-용소녀 500승 했습니다.

 

 

-A3 마지막에 AA0 올라가면서 나온 전적. 인식에 비해서 승률은 분명히 좋은덱이라 생각합니다.

 

 

-요 며칠 열심히 안했더니 드래곤 등수 자체는 조금 떨어진 ㅜㅜ

 

용소녀 덱이란,

 두 장의 콤보를 기반으로 한 덱입니다.

날뛰는 용인소녀의 경우 손패를 버릴때마다 상대 리더에게 1씩의 데미지를 주고, 새로운 운명은 손패를 모두 버리고 다시 뽑는 카드입니다. 용소녀+용소녀+운명 과 같은 콤보가 주로 쓰입니다.

특히 손패9장 기준 용소녀+용소녀+운명+운명은 22딜로, 필드 상황에 관계없이 킬을 낼 수 있습니다.

저는 비기너를 제외하고 용소녀덱으로 랭크를 올렸고, AA까지 현재 온 상태입니다. 지금 드래곤 500승 이후로 다른 직업을 해볼까 생각하면서 요청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공략을 써봅니다.

 

1. 딜 계산법

 

 용소녀덱의 콤보, 덱 설명 이전에 기본적인 딜 계산법부터 적겠습니다.

딜계산이 헷갈려서 실수하는 분들을 많이 봤는데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용소녀1장 or 2장 or 3장 을 내고 운명을 쓰는 형식인데,

 (손패 수-쓸 카드 수)x용소녀 수

쓸 카드 수는 콤보에 들어가는 용소녀와 운명의 갯수입니다.

 

예를 들어 손패 9장에 용소녀 2장과 운명을 쓴다면

(9-3)x2 = 12 딜 입니다.

손패 8장에 용소녀 3장과 운명을 쓴다면

(8-4)x3 = 12 딜 입니다.

 

손패 9장에서 용소녀 2장과 운명을 쓰고 두번째 운명을 뽑는다면 딜이 얼마일까요?

앞에서 적은것 처럼 용소녀2장과 운명은 (9-3)x2=12딜이죠.

두번째 운명의 경우, 뽑은 카드 6장을 가지고 사용하기 때문에

(6-1)x2 = 10딜입니다.(쓸 카드 수는 운명 1장, 용소녀 수는 2장)

즉 용소녀2장 - 운명 - 운명인 경우 22딜이 나옵니다.

 

손패 8장에서 용소녀 2장과 운명을 쓴다면 (8-3)x2=10딜, 두번째 운명을 뽑아서 쓴다면 드로우한 카드는 5장이므로

(5-1)x2=8딜, 총 18딜이 나옵니다.

 

2. 덱 레시피

용소녀 덱은 기본적으로 많은 변경이 가능하며, 매우 저렴한 덱에 속합니다.

현재 제가 쓰는 덱입니다.

 

포르테와 바하무트는 선택입니다. 저 역시 덱을 많이 바꾸면서 왔고, 개인적으로 바하무트 2장 자리는 빛이 지나는 길, 궁극의당근, 감금된마룡, 죽음의 무도 등을 넣으면서 덱을 조금씩 개조하는 중입니다. 현재는 바하무트를 쓰고있네요.

포르테가 만약 없다면 포르테 대신 에이파 한장과 아래에 추천하는 카드 중 한장을 추가로 넣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항상 고민되는 부분이 바하무트가 들어간2자리인데 저 자리에 들어갈 만한 카드들을 적어보겠습니다.

 이 카드는 사용시 한장 드로우, 버려질 때도 한장 드로우하는 카드입니다. 이 카드의 장점은 용소녀 운명-운명 콤보에서 딜량과, 두번째 운명을 뽑을 확률증가 두개를 동시에 가져옵니다.

예를 들어 원래 손패 8장에서 용소녀 용소녀 운명 을 쓰면, (8-3)x2=10딜이 들어가고, 운명을 만약 뽑는다면, 뽑은 카드는 5장이므로 (5-1)x2=8 로 총 딜합이 18입니다.

만약 손패 8장에 빛이 지나는 길이 있다면, 용소녀 용소녀 운명을 쓰면, 첫딜량은 위와 같이 10딜인데, 뽑는 카드가 한장 늘어난 6장이므로 운명을 찾을 확률이 증가하고, 두번째 운명의 딜량역시 (6-1)x2=10 으로 총합 20딜이 나옵니다.

 

즉,이 카드의 효용은 용소녀+운명 콤보 이후 두번째 운명 딜량을 증가시키고, 운명을 뽑을 확률을 높여주는 카드입니다.

개인적으로 8장일때 용소녀2장+운명+운명 콤보가 원래 18딜에서 이 카드 덕분에 20딜로 바껴서 풀피인 적을 이긴 적이 꽤 되기 때문에 괜찮은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이 카드는 초중반 필드 싸움에 도움이 되면서 손패 유지가 잘 되는 카드입니다. 즉, 초중반 필드 싸움에 조금 더 힘을 보강하고 싶다면 쓸 수 있는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어그로 덱을 상대로 명치를 지킬 수 있는 카드입니다. 이 카드가 한턴 살고 나서, 진화하고 상대 리더에게 5피해를 주는 것 역시 용소녀 운명 콤보각을 훨씬 쉽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역시 괜찮은 카드입니다.

이 카드 역시 고려할 수 있습니다. 용의 투기를 뽑기 위해 주로 쓰는 용의 전령으로 서칭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중반의 고대의 엘프, 알베르 등 무거운 카드들을 짜르면서 명치 2딜을 주기 때문에 사용 가능한 카드입니다.

 

 현재 제가 쓰고 있는 카드입니다. 기본적으로 덱에 용의 신탁과 용의 투기가 3장씩, 아일라가 2장 들어있어서 기본적인 램프 드래곤처럼 마나 펌핑이 빠른 덱입니다. 따라서 바하무트가 상대가 필드를 챙겨갈 때 한번에 뒤집을 수 있는 범위기이자, 바하무트가 살았을 경우에 순식간에 게임에서 이길 수 있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될 때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덱 상대로 무난하게 좋은 카드입니다.

물론 단점으로 이 카드 역시 죽음의 무도처럼 용의 전령으로 서칭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9코 바하무트의 장점도 많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간단히 정리해보면

용소녀+운명+운명 콤보에 좀더 집중하겠다 - 빛이 지나는 길

초중반 필드 싸움을 하면서 손패 관리도 하겠다- 요리의 제왕 카이저

명치를 조금 더 보호하겠다 - 감금된 마룡

중후반의 무거운 하수인을 잡을 카드를 넣겠다 - 죽음의 무도

후반에 한방을 노릴 수 있는 카드를 넣겠다- 바하무트

를 쓰시면 됩니다.

 

용소녀 덱을 짜면서 높은 pp의 카드를 많이 넣는것은 부담이 되는데 그 이유는 용의 전령 때문입니다.

 이 카드로   이 용의 투기를 뽑는 것이 이상적이며, pp업과 드로우를 동시에 볼 수 있어서 용소녀 덱에서 필수적인 카드가 용의 투기 입니다. 그런데 5pp 이상의 카드가 많으면 용의 전령으로 투기를 뽑을 확률이 줄어들기 때문에 높은 비용의 카드를 넣는 것이 단점이 됩니다.

이 이유 때문에 포르테를 일부러 빼는 용소녀덱 역시 존재합니다. 확정적으로 투기를 뽑기 위해서죠.

위에서 소개한 죽음의 무도, 바하무트 같은 경우는 이 단점을 고려하고 넣으셔야 합니다.

물론 저 두 카드는 저런 단점을 고려하고도 좋은 카드이기 때문에 선택지에 넣었습니다. 전 저것을 고려하고도 현재 바하무트를 사용중이죠.

 

*추가 팁

 어린 백룡은 첫 턴에 손에 있어도 대부분의 경우 내지 않습니다. 드로우를 목적으로 하는 카드이기 때문에, 7턴 전에 왠만하면 내지 않습니다.

예외적으로 상대가 뱀파이어, 로얄인 경우 1턴에도 냅니다. 두 덱은 어그로 덱일 경우 초반 필드에 체력 1짜리 하수인을 깔기 때문에 어린 백룡으로 필드에 도움이 됩니다.

 

 에이파 역시 7턴 이후에 내기 위해서 사용하는 카드입니다. 3코스트의 카드이지만, 멀리건에서 가져가지 않습니다. 필드 장악을 위해 어쩔수 없이 내야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7턴 이후에 나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샐러맨더의 숨결은 주로 6코에 사용합니다. 희귀한 범위기기 때문에 초반 추종자 제압에는 급할 때 아니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불타는 숨결이나, 용족 전사의 진화, 다른 추종자 진화를 통해서 필드를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족 전사는 주문 처럼 생각하면 됩니다. 진화시 3딜을 주기 때문에 3딜+4딜을 주는 주문처럼 사용하시면 되고, 진화를 하지 않는 경우 그냥 필드에 내는 것은 그렇게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특히 위치 상대로 주시자를 때려잡으면서 2/2 추종자나 4/2 추종자까지 정리하는, 필드 싸움에 매우 큰 도움이 되는 카드입니다. 하지만 진화 포인트를 쓰기 때문에 후공일 경우에만 멀리건에서 챙겨갑니다.

 

 

3. 기억해두면 좋은 콤보

이 덱은 기본적으로 드로우가 많기 때문에, 손패 8장, 9장 유지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손패 9장 기준

용소녀 용소녀 용소녀 운명 = 15딜

용소녀 용소녀 운명 = 12딜

용소녀 용소녀 운명 운명 = 22딜

포르테 용소녀 운명 = 11딜(진화시 13딜)

 

 

이런 상황에서 용소녀3장과 운명을 써도 15가 나오는 상황, 다음 운명을 노리면 됩니다. 용소녀 용소녀 운명을 써서

 

운명을 하나 더 뽑으면 이깁니다.

 

손패에 용소녀가 3장 있더라도 다음 운명을 노린다면 용소녀 2장만 내고 운명을 쓰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용소녀 용소녀 운명 운명이면 상대는 죽는데, 용소녀를 3장내고 운명을 쓴다면, 2장내고 썼을때 보다 뽑는 장수가 한장 적어 운명이 나올 확률이 적습니다.

또한 용소녀를 2장만 내고 쓴다면, 2코스트가 더 남기 때문에 신탁과 같은 드로우 카드를 써서 한장 드로우를 더 볼수 있습니다.

 

 

용소녀 운명 운명 운명 = 18딜

용소녀 운명 용소녀 운명 = 17딜

용소녀 운명 포르테 = 12딜(진화시 14딜)

처럼 손패에 용소녀와 운명 밖에 없는데도 15딜정도 되는 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콤보 사용하는 타이밍

이 덱에서 어려운 것이, 그리고 사람들의 승률에 가장 방해가 되는 것이 콤보를 언제 사용해야 하는가?

용소녀 용소녀 운명 을 언제 써야하는가? 인것 같습니다.

당연히 킬각일때 사용하는건 누구나가 할 수 있지만, 이 덱에서 중요한 것은 언제 용소녀+용소녀+운명을 쓰고 다음 운명을 노리는가 입니다.

 

우선 항상 콤보를 사용하기 전에 덱 남은 장수를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세요.

덱이 22장정도 남았을 때, 덱에 운명이 2장 남았다면 카드 한장 드로우시 운명을 뽑을 확률은 2/22 나 됩니다.

만약 용소녀 용소녀 운명을 써서 6장을 드로우 한다면 대략적으로만 계산하면

(2/22)x6 = 12/22 로 50퍼센트가 넘습니다. (수학적으로 정확히 계산한다면 저 값보다 약간 낮게 나옵니다. )

 

저렇게 마음속으로 다음 운명을 뽑을 확률을 생각하고, 다음턴에 내가 상대에게 죽을 확률을 생각해보고, 지금 쓰는게 더 최적의 선택이라고 느껴진다면 과감하게 쓰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치천사를 낸 경우, 상대가 모데카이를 낸 경우, 내 체력이 한자릿수인데 상대 로얄이 다음턴에 9코이고 진화가 있는 경우(알베르...), 양광사탄이 사탄을 낸 경우, 상대가 바하무트를 냈는데 정리할 수 없는 경우와 같이 한눈에 봐도 이번턴에 써야겠다 싶을 때는 편하게 쓰면 됩니다.

 

또한 상대가 필드를 장악하지 않아서, 당장 내 체력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면서, 손패에 포르테, 에이파와 같은 딜카드가 없을 때, 그냥 용소녀 용소녀 운명 을 써서 상대 리더에게 12의 피해를 주고, 별 도움 안되는 손패 6장을 버리고 포르테나 에이파를 찾는 플레이 역시 좋습니다.(이건 많이 플레이 하면서 경험해보는게 좋겠네요.)

 

5. 상대 덱 별 상대법&멀리건

 

당연히 많이 경험해 보면서 느끼는게 좋겠지만 제가 느낀점을 우선 적어보겠습니다.

멀리건은 용의 신탁과, 용의 전령, 아일라는 항상 가져가는게 좋습니다.

 

1. 위치

위치의 경우 템포위치, 초월위치, 비술위치 정도가 크게 보입니다.

템포위치의 경우, 우선 상대의 패가 말도안되게 좋아서 4턴쯤에 도로시 주시자 주시자 이런게 나오면 막기 힘듭니다... 이건 어쩔수 없는 경우이고, 보통 운영은 마나펌핑을 빠르게 해서 샐래맨더의 숨결, 용족 전사로 필드정리를 해 나가면서 막아야 합니다.

멀리건의 경우 용의 신탁, 용의 전령, 아일라, 샐래맨더의 숨결, 용족 전사(후공일때), 불타는 숨결 을 목표로 합니다. 치유의 천사 역시 2/3추종자로 2/2추종자가 많은 템포위치 상대로 좋기 때문에 가져갑니다.

어린 백룡은 가져가지 않습니다. 1/2 추종자는 2/2추종자를 기반으로 한 위치 상대로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템포위치 상대로는 진화를 너무 아끼지 마시고, 샐래맨더 숨결, 용족 전사 등으로 첫 도로시를 제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첫 도로시 이후 하수인까지 제압이 됬다면, 포르테나 에이파로 적 체력을 깎아두고 용소녀 운명으로 킬을 낼 수 있습니다. 또는 바하무트를 넣는다면 두번째 도로시 타이밍쯤에 바하무트로 정리 역시 가능합니다.

초월위치의 경우 상대가 쓰는 카드들을 보면서, 초월의 타이밍을 생각하세요. 보통 7,8코쯤에 초월이 많이 나옵니다. 초월이 나오기 전에 과감하게 용소녀 용소녀 운명 콤보를 넣는 것이 좋습니다.

비술위치의 경우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가디언 골렘이 없을때 포르테나 에이파로 명치에 딜을 넣어두고, 비술위치는 템포가 느리기 때문에 용소녀 용소녀 용소녀 운명 콤보 15딜로 이길때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느긋하게 게임하면서 콤보를 모으고, 쓰면 됩니다.

 

2. 엘프

엘프의 경우 리노엘프가 주로 보이는데, 리노엘프의 경우 개인적으로 어렵다고 느끼는 덱입니다. 용소녀 덱에 필드를 정리하는 샐래맨더, 불타는숨결, 용족전사 등이 많지만 리노엘프의 경우 약한 추종자들 적당히 던지다가 원턴킬을 내버리기 때문에 필드 정리를 잘하든 못하든 일정 시간이 되면 죽습니다.

따라서 저는 주로 엘프를 상대할 때, 상대보다 먼저 콤보를 모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리노 엘프의 추종자들은 주로 공격력이 1이고 약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맞아주면서 용소녀와 운명을 모읍니다. 투기를 5코쯤에 쓰는가가 승패에 큰 영향을 줍니다.

멀리건은 새로운운명, 미니고블린 메이지, 용의 신탁, 용의 전령, 용의 투기, 아일라 를 챙겨갑니다. 용소녀 역시 챙겨가도 괜찮습니다.

 

3. 네크

네크의 경우 어그로 네크와 네프 네크 두 종류가 있습니다.

어그로 네크의 경우 템포위치 상대하는것 처럼, 필드를 정리해야합니다. 개인적으로 힘들다고 느껴지는 덱에 속합니다.

네프 네크의 경우 상대가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천천히 콤보를 모으면서 포르테, 에이파로 상대 명치를 쳐 두고, 콤보를 모아서 용소녀3운명=15딜이나 용소녀2운명=12딜 등으로 킬을 낼 수 있습니다. 만약 킬각이 나오지 않더라도, 모데카이가 필드에 나왔다면 과감하게 다음 운명을 뽑기를 기도하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두 덱이 느낌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멀리건은 평범하게 신탁, 전령, 아일라, 미니고블린메이지, 치유의천사 정도를 가져갑니다. 운명 역시 가져갈 수 있습니다.

 

4. 뱀파이어

뱀파 역시 어그로 뱀파이어와 컨트롤 뱀파이어로 나뉘는데, 어그로 뱀파이어 상대의 경우 멀리건이 매우 중요하고, 컨뱀일 경우 후반을 보기 때문에 멀리건이 크게 중요하지 않아서 어그로 뱀파이어를 상대하기 용이한 멀리건을 합니다.

어린 백룡, 신탁, 전령, 아일라, 미니고블린메이지, 치유의천사, 불타는 숨결, 샐래맨더의 숨결, 용족전사(후공)를 가져갑시다.

다른 덱과 달리 1턴에 어린 백룡이 있다면 과감하게 냅시다.박쥐 정리에 도움이 되고, 2/1추종자 정리도 도움이 됩니다.

박뱀의 경우 열심히 필드만 정리합시다. 치유의 천사로 힐을 하고, 어느정도 필드가 정리되고 나면 박뱀은 힘이 많이 빠지기 때문에 이길 수 있습니다.

컨뱀의 경우 평범하게 플레이하다가 콤보를 넣으면 됩니다.

 

5. 비숍

비숍의 경우 멀리건을 운명, 투기, 신탁, 전령 을 가져갑니다.

비숍 상대로 후반에 에이파 진화가 크게 도움이 됩니다. 비숍의 경우 칠흙빛 법전이나, 진화하수인으로 체력3이하를 소멸시키는 데 치중되어 있어서, 6/5스탯을 가진 진화 에이파의 경우 상대 명치를 여러대 때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대로 포르테의 경우 무조건 그 턴에 죽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세라프가 나온다면 킬각이 아니더라도 손패에 용소녀 2장과 운명이 있다면 다음 운명 서칭을 합시다.

양광 비숍의 경우 때릴 수 있을때 포르테나 에이파로 때려두고 킬각이 나오면 콤보를 넣거나, 사탄이 나왔을 때 콤보를 쓰면 됩니다.

에이라 비숍의 경우 바하무트를 넣지 않았다면 힘든 감이 있고, 초반에 에이라 두개가 나온다면 필드 장악이 불가능합니다. 상대 패가 그렇게 좋지 않다면 평범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질주 비숍의 경우는 다른 어그로덱과 같이 생각하면서, 킬각이 나오면 킬을 내고, 아니더라도 가루다가 나와서 킬이 나올거 같은 타이밍에 용소녀 운명을 써서 다음 운명을 노릴만 합니다.

 

6. 로얄

어그로 로얄 상대로는 마나 펌핑이 중요합니다. 4턴,5턴에 백화요란이 나왓을 때 샐래맨더의 숨결을 쓰느냐 마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아니면 용족 전사 진화로 맞서도 됩니다. 운영은 박뱀 상대와 마찬가지로 필드를 장악하면서 가면 됩니다.

멀리건은 박뱀과 같습니다. 어린 백룡 역시 박뱀 상대와 같이 1턴에 내서 1/1추종자를 잡읍시다.

컨로얄의 경우는 중후반 필드를 적당히 유지하면서 콤보를 넣어서 킬을 내는 걸 목표로 합시다.

로얄 상대에서는 상대 손에 알베르가 있다 라고 가정하고 플레이 합시다. 즉, 다음턴에 알베르가 나오면 내가 죽는 상황이고, 이번턴에 용소녀 용소녀 운명을 해서 다음 운명으로 킬을 낼 수 있다면, 과감하게 씁시다. 안나오겠지 하면서 안일하게 해도 보통은 알베르가 나옵니다.

 

7. 드래곤

멀리건은 비숍과 같이 운명, 투기, 신탁, 전령, 그리고 아일라를 가져갑시다.

상대가 손패를 모으면 혹시 용소녀 덱일수도 있는데, 그러면 둘 중 손패 운이 좋은쪽이 이길겁니다.

보통은 사하루시퍼 램프드래곤인데 상대의 pp펌핑 속도에 늦춰지지않게 pp를 올립시다. 어중간하게 딜 넣어도 루시퍼로 힐하기 때문에 힘든 상대입니다. 용소녀 용소녀 운명 운명 콤보로 킬이 나올만큼 손패랑 pp가 모이면 과감하게 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이것저것 쓰다보니 양이 많아졌네요...

다음 패치로 미니고블린메이지가 1,2코로 바뀌게 되면, 현재 덱으로 한다면 어린 백룡도 뽑는다는 것인데, 사실상 어린 백룡도 드로우카드이기 때문에 큰 영향이 없을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만약 패치 이후 승률이 내려간다면 조금씩 레시피를 바꾸면 그 이후에도 좋은 덱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통계 자료를 보면 용소녀 드래곤 승률이 매우 낮게 나오는데, 이것은 제 생각에는 언제 콤보를 써야 하는지를 모르거나, 완전히 용소녀 운명에만 모든걸 맡기는 덱들이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현재 직접 AA까지 오면서 용소녀덱이 다른 1,2티어 덱들을 상대해서 많이 힘들다 이런 느낌도 아니었으며, 승률 역시 랭크 등반하기 그리 힘들지 않을 정도로 잘 나왔습니다. AA에서 굴리는 지금 역시 A3이나 상대 덱들은 체감상 차이가 없기 때문에 마스터까지도 갈 수 있는 덱인것 같습니다.

용소녀 덱은 일반적인 다른 덱처럼 포르테, 에이파로 상대를 공격하면서, 아주 강력한 피니시를 하나 더 보유한 덱입니다. 언제든지 게임을 뒤집을 수 있는 피니시를 말이죠. 매우 매력적인 덱입니다.

 

이까지 정독한 사람이 얼마 될까 싶긴 하지만, 용소녀 덱을 굴리고 싶은 사람이거나, 굴리면서 잘 안된다 싶은 사람들은 한번 쯤 읽어본다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청하신 분들이 있어서 방금 영상 몇개 찍어왔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

 

 

 









 

비숍전에서 후반에 다무스가 있는데 에이파로 먼저 공격한 큰 실수를 했는데도 이겼습니다.

 

운명 안쓰고 이기는 판도 많습니다.

 

운영 중 궁금한점이나 물어볼게 있으면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 미니 고블린 메이지 패치 후에도 덱은 위와 같이 해도 괜찮습니다.

3/5 지금까지 저 덱 상태로 그대로 계속 굴렸는데 현재 AA2까지 왔고, 승률이 떨어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용소녀 대신 추가로 서칭되는 어린 백룡이 카드를 뽑는 드로우 카드여서인지 오히려 게임을 하다보면 미니고블린 메이지를 내면서 용소녀보다 어린 백룡이 나왔으면... 할 때가 많습니다. 어린 백룡으로 덱 압축하는 것이 도움될때가 많았어요. 게다가 여전히 용소녀도 서칭이 되고 용소녀는 2장 정도면 충분하기 때문에, 저번 패치가 별 타격을 입히지 못한 것 같습니다. 오히려 체감상 승률은 올라간거 같습니다.

 

 

* 드래곤 500승 이후부터는 다른 직업 덱들도 승수를 채우기 위해서 섞어가면서 마스터까지 등반했네요. 용소녀를 너무 많이 해서 그런지 용소녀가 제일 익숙하고, 현재 마스터 랭크에서 굴리면서도 여전히 제가 굴리는 덱 중에서는 승률이 제일 좋은거 같네요.. OTK 용소녀덱은 분명히 좋은 덱입니다. 템포위치, 초월위치, 백랑엘프, 박뱀 등 많이 보이는 덱들 상대로 딱히 극 카운터가 존재하지 않고, 어느 덱 상대로도 이길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마스터까지 등반하는데 문제가 없는 덱이에요. 드래곤에 입문해보고 싶은 분, 승률과 재미 둘다 챙기려고 하는 분들이라면 꼭 해보세요!

 

 

Lv72
파도정령
12%
 
경험치
163,101
베니
973
이니
176,391
  • 명성치1530
  • 제니833
  • 9
  • 5
  • 2
  • 1
  • 4
  • 1
  • 5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397      [기타]   섀도우버스를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13] 가짜날개 06-12  9397 83
    361      [기타]   TOG 이후 리세마라 및 진로, 과금팁  [6] 스트리크 05-02  6855 31
    353      [덱 소개]   투픽으로 전설만 80장! 제3편 숨겨진..  [24] 촉검객 04-20  6634 17
    347      [아레나]   투픽으로 전설만 80장! 무힌아레나 돌아..  [22] 촉검객 04-15  9750 30
    342      [덱 소개]   리세마라 그만 투픽으로 카드를 모으자~..  [10] 팔라뒨 04-11  6270 26
    338      [기타]   리세마라 그만 투픽으로 카드를벌자~!-초급..  [11] 팔라뒨 04-10  5501 15
    335      [덱 소개]   마스터 6연승 아이기스 비숍 소개  [30] Rasse 04-09  3771 30
    331      [기타]   메타에 영향을 미친 TOG카드 개인적 평가  [14] 스트리크 04-08  6487 31
    328      [덱 소개]    원턴킬[OTK] 덱 모음집  [8] 바람씨 04-06  5111 34
    320      [기타]   (스압) 대거 추가된 카드들간의 상호 작용..  [20] 한자lover 04-04  4925 13
    300      [기타]   카드 원화 찾는 사이트  [12] 넬타리온 03-30  5088 55
    285      [덱 소개]   각 직업별 저가덱 모음  [38] 부조리의돌 03-14  19217 44
    282      [덱 소개]   비술 위치는 무엇인가?  [16] 할닉넴이없어 03-13  5643 26
    271      [덱 소개]   [스압] 마스터 랭크 11연승 템포도로..  [65] Rasse 03-07  7876 50
    267      [기타]   섀린이분들에게 섀린이가 쓰는 공략 [27] 오르비325 03-06  10365 63
    254      [기타]   팁)인게임에서 딜이 밖히는 순서와 유언의 ..  [11] 샤프공장장 03-02  4142 14
    252      [기타]   랭킹전에서 사용되는 광역기 정리  [19] 금빛파괴자진 03-01  5720 16
    222      [아레나]    투픽 공략 실전편 - 위치-  [24] 고개숙인벼 02-24  4010 25
    212      [덱 소개]    [마스터 13연승] 템포엘프 와 백랑백..  [50] 소나위즈덤 02-23  11112 8
    207      [덱 소개]    <영상추가>용소녀로 AA까지..  [45] 파도정령 02-22  8989 32
    195      [덱 소개]   (입문자용) 우아하고 아름다운 비숍 애..  [10] Jaio 02-21  6291 19
    193      [진로]   돌겜에서 넘어오신(실) 분들을 위한 가이드 [27] 셀레스티 01-21  25857 135
    192      [진로]   리세마라와 진로 ver.1.0  [374] 영롱한 01-30  67881 18
    191      [진로]   제발 리세 물어보기 전에 먼저 좀 찾아라  [61] Doyuna 02-08  31468 65
    190      [진로]   리세 그후 방향설정에 관하여.  [31] Silvanas 02-17  12234 40
    184      [덱 소개]   17.03.01 추가) 마스터 로얄의 ..  [29] Estumer 02-20  12508 42
    182      [기타]   섀도우버스에서 받을 수 있는 보상 목록  [12] Hogi 02-20  6431 18
    173      [덱 소개]   [비술위치 포함] 위치의 정석(초스압)  [23] Mirroring 02-19  7153 78
    162      [덱 소개]    마스터 10연승 엘프 공략  [10] Equester 02-17  5764 49
    157      [덱 소개]   섀도우버스 드래곤에 대해 알아보자 ! ..  [28] Lafuta 02-17  4024 41
    150      [덱 소개]   섀도우버스 네크로맨서에 대해 알아보자 ..  [29] Lafuta 02-15  6940 32
    137      [덱 소개]   리세마라 끝낸 초보자 시작가이드/팁  [8] 그루브코스터 02-13  10110 26
    131      [아레나]   리세보단 투픽이다! 투픽의 공략 대방출!..  [30] 고개숙인벼 02-13  28035 19
    127      [덱 소개]   [초보자용] 초등학생도 쉽게 따라만들어..  [32] 크하아아앙 02-13  14034 64
    115      [덱 소개]   [핵뉴비용] 뉴비가 핵뉴비에게 전하는 .. [8] PYes 02-11  7740 6
    110      [덱 소개]    섀도우버스 뉴비들을 위한 저가덱 소개.  [20] 아마란테스 02-10  12242 49
    99      [덱 소개]   덱의 분류방식 및 현존하는 덱의 종류 .. [14] 폰게임접음 02-10  8460 44
    95      [덱 소개]   돌겜에서 넘어오신(실) 분들을 위한 가.. [20] 셀레스티 01-21  18242 121
    94      [덱 소개]   리세마라와 진로 ver.1.0  [361] 영롱한 01-30  50908 18
    93      [덱 소개]   제발 리세 물어보기 전에 먼저 좀 찾아..  [50] Doyuna 02-08  20559 65
    92      [덱 소개]   리세 그후 방향설정에 관하여.  [30] Silvanas 02-17  3355 37
    75      [덱 소개]   [왕초보][설명글] 룸작? 엘작?  [7] 예상문제 02-08  9780 37
    69      [덱 소개]    [마스터10연승]어그로 로얄(데몬로얄)..  [33] 소나위즈덤 02-07  9879 25
    62      [덱 소개]   [스압] AA랭크 20연승 템포도로시 ..  [27] Rasse 02-06  8864 23
    58      [덱 소개]   [도로시위치 가이드] 영혼을 팔 시간입..  [12] 9multi 02-05  8168 13
    52      [덱 소개]   로얄(Swordcraft) 파헤치기 -..  [13] zanesu12 02-03  5004 2
    48      [덱 소개]   리세마라와 진로 ver.1.0  [360] 영롱한 01-30  50707 18
    45      [아레나]   뉴비를 위한 아레나 가이드 -5- 네크편..  [8] nasir 01-28  4734 25
    31      [아레나]   뉴비를 위한 아레나 가이드 -4- 로얄편  [9] nasir 01-24  4937 27
    27      [아레나]   뉴비를 위한 아레나 가이드 -2- 뉴트럴..  [2] nasir 01-23  5007 24
     1  2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