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턴킬 덱 모음집 ver.2



뽕맛을 찾아 원턴킬을 덱을 연구하며 굴리는 나와 같은 제군들을 위해.

현존하고 있는 OTK덱들을 모아보았다. 설명의 간략화를 위해 경어는 생략되었으며, 존재하지만 누락된 OTK덱이 있으면 알려줄 시 추가하겠다.

과거의 글을 복사해 실현불가된 덱은 삭제, 새로 추가된 otk을 추가했다.

※주의사항
1. 꼭 한턴내에서 20이상의 데미지로 끔살내야만 OTK이라고 정의하지 않았다. 여러턴에 걸쳐 콤보를 플레이해(예 : 천공성) 상대가 대처를 못하게(예 : 질주) 깜짝 한턴 킬(예 : 데미지 부스트)을 낸다면 OTK로 본다.
2. 실현가능성이 매우 낮더라도 포함되어있다. 반대로 생각하라. 실현도가 낮다는 얘기는 뽕맛이 강하다는 것이다.
3. 그러므로 이 글의 대반수는 예능덱이다. 실전활용 가능성은 실현도를 보고 판단하면 되나. 모든 평가는 개인적인 판단으로 매겨졌으니 주의

일부의 참고 영상을 추가했으나 일본판 약빤

보이스가 들어있으니 주의를 요함


엘프


1. 리노세우스OTK 콤보엘프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과거 1티어를 달렸으며 언제나 엘프의 근간을 책임져온 '그 벌레'. 최근 확장팩으로 지원을 많이 받아 더더욱 하기가 쉬워진 편이며 가장 전통적인 OTK덱이다. 여러 뽕맛덱 사이에서 가장 제대로된 실전덱.







2. 백은백랑,코끼리 엘프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신비한 반지덕에 굴릴 가치가 더 상승한 백랑을 기본으로한 엘프의 컨덱이며 후반으로 갈수록 리노를 상대하는 상대가 명치케어하며 역킬각 어긋내기를 절묘하게 하면서 수호로 케어하며 혈압이 오른 엘프가 돌리곤 한다. 이것 역시 실전덱.



3. 프람그라스 엘프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본격적으로 뽕을 찾아 가도록 하자. 8턴에 백랑을 자해시켜 숲의 아켈로우를 0코스트로 얻는다
그 후 다음턴에 프람, 그라스를 내고 0코 아켈로우를 내 상대 팔로워를 공격불가로 만든다.

상대가 제거주문이 없고 필드가 가득차 팔로워로도 제거를 못하는 상황이면 성공.



수호 추종자가 있더라도 리더7뎀, 인도-명치 14뎀으로 21뎀 OTK이 가능하다.
하지만 모든 예능 프람그라스 덱을 통틀어 조건이 제일 까다롭기도 하다.







4. 변종 엘프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변태들에 의해 연구된 변종 OTK 덱으로, 깊은 숲의 변종, 혹은 포레스트 드래곤을 0코스트로 서치해서 두개를 동시에 내 변종에게 선택불가를 부여하고 포레스트 드래곤으로 수호를 깐다. 비스트는 6코스트 이상 카드를 소환할때마다 -3코스트가 되 손에 있는 비스트를 같이 내주면 변종은 선택불가상태에 수호 2~4개에 둘러쌓이는 상태가 된다.

선택불가를 부여했기떄문에 제압기로는 변종을 제거할수 없고 광역제압기로 제압해야만 하지만 그런데도 실현율이 낮다.
밸패때 삭제를 해줬으면 하는 아이기스랑 동스탯인게 이해가 안되는 쓰레기카드



백랑연계로 변종-숲드래곤-비스트를 연계하는 콤보를 사용하는 영상. 하지만 멋지게도 실패한다







위의 방법보다 성공률은 낮지만 성공하는 영상. 이펙트 한번 보고가시라

마치 용발톱+아스타로스를 쓰는것같은 OTK데미지에 뽕맛은 기대해볼만 하다







로얄



1. 천공성 라퓨타 로얄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천공성의 장점이라 한다면 매우 보기 힘들어 처음 본 누구나 툴팁을 읽어보게 되고, 15의 카운트, 공격력+1을 보고는 코웃음을 한번친다는 것이다.

그렇게 방심이 시작된다.


그리고 그 방심은 죽음을 부른다.



TOG에서 추가된 루미나스 마법사로 인해 2개의 팔로워전개, 공짜 진화, 데미지부스트를 얻게되 운용 난이도가 매우 낮아졌..





기를 모으는 듯한 플레이를 하며 턴조절과 킬각조절을 위한 상대 체력조절, 내 명치 체력조절 등 퍼즐을 맞추는 듯한 플레이를 해야해 실현 가능성 이전에 난이도가 높은편이며 카운터가 많이 존재한다.

그렇기에 뽕맛이 일품이기도 하다.




사실 천공성에 집착하기보단 어그로덱에 천공성을 넣는 느낌으로 하는게 승률이 좋다





2. 잠복 OTK 로얄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개구리와는 다르게 완전 전통적인 성장형 잠복로얄이며 공격력 10까지의 성장이 성공하면 7코스트 원턴킬이 가능하다. 고성능 약팔이추종자 방랑개구리와 현1티어들의 광역, 무작위 제압기등에 사용자의 멘탈도 덩달아 깨지지만 성공했을때는 개구리와는 비교가안되는 뽕맛을 느낄 수 있다.







3. 잠복 프람그라스 로얄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프람그라스 예능덱중 하나로 프람그라스를 잠복시켜 제거하지 못하게 한 후 합체시킨다. 생존성을 높이기 위해 레오니다스와 연계하기도 하며 엘프처럼 인도를 활용할순 없기에 우르드를 활용한다.


4. 레오니다스 OTK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실현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으나 10턴이라는 느린 템포라는점이 맹점인 20데미지 원턴킬을 낼수있는 조합.
9턴에 레오니다스를 낸다. 소환턴에 죽던 다음턴에 죽던 마법진은 남겨야 한다.
그리고 마법진이 소환되면 진화알베르 8뎀*2 16뎀+쌍검사 4뎀의 20 질주 데미지가 나온다. 




5. 천공성 기행 OTK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로얄추종자가 없다. 쓴다면 천공성 카운트다운을 감소시킬 2코 자유기사정도. 상당한 기행을 펼쳐야한다. 10코스트가 될때까지 피나를 진화시켜 0코 고블린 메이지를 얻어두고, 천공성의 카운트다운을 3으로 만든다.

사하+바하무트(사탄하수인) - 바하무트에 프린세스키스 - 0코메이지 소환 10코스트=16데미지
(아이기스같은 대형추종자가 있단 상황하) 함사+함사 - 프린세스키스+프린세스키스 - 0코스트 메이지 소환 10코스트 = 10데미지 아이기스기준 26데미지

기존 천공성보다 성공가능성은 하수구에 내다 쳐버렸고 쎄다고도 못한다. 하지만 상대 멘탈을 가루로 만들어버릴수 있다.




6. 천공성 로키 OTK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이 역시 상당한 기행을 요구한다. 8~9턴에 로키를 내 효과를 얻어둔다. 10턴에 카운트다운 천공성 카운트를 2가 남게 조정한다. 상대가 필드전개를 하고 수호를 안깔길 기도한다. 오렐리아의 5코스트+오렐리아나 마스터 쿠노이치, 루미나스 메이지등으로 데미지를 보조해준다.

상대가 필드를 전개해주지 않으면 아무짝에도 쓰지 못한다.

로얄로 로키를 어떻게 써먹을 수 없을까? 란 생각에서 나온 유일한 로키콤보. 상대를 벙찌게 할수있다.






위치


1. 초월 위치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한때 컨덱의 무덤으로 군림하며 스탠다드 시절부터 현재까지도 여전히 덱파워를 유지시키는 정신나간 카드인 차원초월은 상대에게 턴을 넘기지 않고 계속 자신의 턴을 진행해 저항이 무의미하게 명치를 후드려 팰수있다. 최근엔 약점이던 수호의 부재(골렘어썰트), 풍부한드로우(정신통일), 텅빈필드, 스펠부스트(부엉이)같은것이 튼튼해져서 씹치의 역사를 다시쓰고있는 중이다.

원턴킬이라는 단어는 안맞는듯 하지만 당하는 입장에서는 원턴킬이기에 포함됬다.


2. 초월그라스 위치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프람그라스를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가능한 덱이다. 다만 아무리 잘풀린다 하더라도 다른 피니시카드에 비해 가지는 메리트가 뽕맛밖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6코스트나 필요한데다 1장씩이 꼭 필요한데 모이지 않는 경우도 많고 모여서 내더라도 데미지가 부족해 초월이 끝나는 경우도 있다.

한마디로 예능덱



3. 마력장 위치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일반전에서 아주 드물게 볼수있는 마이너 예능덱중 하나이다. 하지만 마이너 예능덱이라고 방심했다가 깜짝 원턴킬을
당할 수도 있는 위험한 녀석. 진흙골렘이나 눈사람을 대량전개하는 식으로 필드를 유지시키며 소환스킬역시 주문이여서 즉시+1/0이 된다. 이것들을 제거하기엔 끊임없이 뽑아져 나와 귀찮고, 처리하지 않는다면 눈사람들이 괴물이 되서 명치를 찢으려 달려든다.



4. 룬검 초월 위치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피니셔로 룬검소환사를 택하는 초월 위치로 불꽃파괴자에 비해 너무나 비효율적이여서 잘 안쓰이지만 스펠부스트 여부에 따라 최강의 원펀맨이 탄생하기도 해 뽕맛을 위해 사용하는 사람이 존재한다. 초월각까지의 시간을 벌기위해 손안에 피니셔가 충분할경우 그냥 내기도 하며 이럴경우 제압기를 무조건적으로 강요하기에 의외로 강력하다. 원펀치가 제대로 들어갈 경우의 뽕맛은 상당하다.

우르즈앞에 갓난아기가 되는 추종자중 하나




4. 마법검 OTK 위치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스펠부스트로 코스트가 감소하는 칼날술사를 잡고 시작해 7~8턴째에 킬각을 보는 원턴킬 위치
마력장을 미리 내고 파괴되지 않기를 빈다
다음턴에 코스트 감소한 칼날술사를 낸다. 이때 레비탄을 미리 손에 모아두면 좋다
잔스펠을 사용할때마다 +1/0 마법검을 걸때마다 +3/0 괴물이 된 질주 칼날술사로



마무리 지으면 된다








5. 진저 OTK 위치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이 덱은 실용 가능성이 한없이 0에 가깝다. 하지만 그 말은 성공했을 시의 뽕맛이 어마어마하다는 것이다.
이 덱의 활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진화포인트를 1개이상 남겨논 상태로 9턴까지 생존한다.
손패 안에 진저와 길가메시, 제우스를 4장이상 모아둔다
9턴에 진저를 낸 후 진저를 자살시키면 손패의 코스트는 0이 된 상태로 공격불가의 패널티는 사라진다.
0코스트의 길가메시 제우스의 공격 4번으로 20뎀 OTK








5:52 ~

가능한 콤보다.



6. 키마이라 초월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위치의 새로운 피니셔로 단 한장으로 게임을 끝낼수 있게해 위치의 카드선택폭을 좀더 넓혀줬다. 나오는 9턴이전에 끝내려 해도 튼튼해진 중반 수호력덕에 시간을 끌리다 초월로 턴넘겨지고 날라가는게 매우 자주보이는 패턴. 
혹은 초월이 아닌 클락등의 도로시계열 추종자를 같이쓰는 미드레인지 계열의 키마이라덱도 있다.



드래곤



1. 용소녀 OTK 드래곤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쓰레곤 시절 드래곤들이 애용하던 원턴킬의 원초격이자 운빨을 시험하는 러시안룰렛 OTK 덱.
미니고브로 확정서치가 가능한 용인소녀를 손에 모아 용소녀2장-새로운 운명으로 손패가 7장이면 14데미지.
다시 집어온 패에 새로운 운명이 또 있으면 12데미지로 26데미지 OTK을 하던 덱으로 운빨에 의해 어떤 저항도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꽤 논란이 됬었던 덱이다. 포르테와 같은 질주 추종자로 명치를 양념해 운빨요소를 없애는 플레이도 존재했다.

리노세우스 엘프가 간접너프됨에 따라 덩달아 가장 큰 피해를 본 덱중 하나이나 현재에서도 가능하고 실현도도 매우높은 편이나 그럼에도 뽕맛이 일품인 덱.


2. 봉황질주 OTK 드래곤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봉황 정원은 대표적인 드래곤의 예능카드이다. 내는 족족 역관광 당하기 십상이기에 정규덱으로 채용되는 경우는 없다.
상대가 먼저 봉황정원의 효과를 본다는 단점을 커버하고자 화염의 비룡기수로 봉황의 코스트를 줄여 내는 즉시 효과를 봐 질주로 명치를 뚫어버리는 컨셉의 덱이다

봉황(5)+포르테(3)+우르드(2)=10/12뎀
봉황(3)+짱세용(5)+우르드(2)=14/16뎀
봉황(3)+포르테(3)+우르드(2)+우르드(2)=15/17뎀
봉황(0)+짱세용(5)+포르테(3)+우르드(2)=19/21뎀
봉황(0)+포르테(3)+포르테(3)+우르드(2)+우르드(2)=20/22뎀




3. 타천사 드래곤
실현도 : ☆
멘탈파괴도 : 
뽕맛: 

이 역시 봉황정원을 이용하는 예능덱의 일종이며 존재는 확인되지 않지만 실현은 가능하다.

손안에 루시퍼 3장을 모으고 봉황정원, 바하무트를 낸다.
그리고 다시 봉황정원을 내고 2코스트가 된 루시퍼 3장(6코스트) 대천사 레이나(4코스트)를 내서 진화시키면



이런 그림이 만들어진다.

데미지는 12로 약하며 실현 가능성은 극악 그 자체. 성공했을 때의 뽕맛이 기대되는 덱이다.








4.블린디 OTK 드래곤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콤보파츠가 매우 많이 필요한 것에 비해 여엉 뽕맛이 미묘하다.
용발톱을 총3장내고 로키효과를 발동시키고 블린디를 인핸스로 내고서 상대 필드가 비어있다는 조건이 필요하다.
블린디의 인핸스는 출격효과로 데미지2를 두번 주는 효과를 부여하는것이므로 로키의 효과로 이 효과를 중첩해 부여시킨다.
그리고 용발톱 3장의 데미지+3효과로 5*4=20의 원턴킬이 나온다. 물론 상대 필드에 방해되는 팔로워가 없어야한다.



5.마해사탄 OTK 드래곤
실현도 : ☆
멘탈파괴도 : 
뽕맛: 

봉황바하젤이 죽고 하나 줄어든 OTK자리를 새롭게 차지했다. 콤보의 개요가 매우 복잡하다. 그 복잡함과 씽크빅력에 OTK 덱 모음중에 멘탈파괴도와 뽕맛 톱을 차지했다.

준비물1 
마해로 손패를 버릴때에 보충할 용도로 필요하다. 그리고 버린 손패가아닌 우주 어딘가에 있을 불사조도 필요하다.

준비물2
용무녀가 필드에 있는상태로 마해로 사탄,용기병을 남기고 버리고 사탄을 낸다. 마해로 버린 손패는 용무녀로 인해 보충됬으니 그 손패안에 준비물3이 있는지가 중요하다. 그리고 이 때 불사조는 죽은 상태로 우주 어딘가에 있어야한다.


준비물3

그 전턴에 마해를 내고 드로우한패에 반지, 성좌의 악마 두개가 있다면 성공. 신비의 반지로 십이성좌의 악마를 손패로 되돌려주고 신비의 반지를 사용한 대가로 불사조를 손에 얻는다, 손패는 8장이 되고 0코의 용기병을 소환. 필드와 명치에 7데미지가 들어가게 되며 용기병의 효과로 버린 손패만큼 용무녀가 7개 카드를 드로우, 준비물4로 넘어간다.

준비물4
용무녀의 효과로 드로우한 7장의 패에 사탄의 하수인과 신비한 반지로 덱으로 되돌린 십이성좌의 악마가 손에 들어왔다면 성공. 십이성좌 효과로 명치 13데미지로 OTK이다.

매우 복잡하니 영상으로 보는걸 추천.



6.재버워크 OTK 드래곤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고코 추종자를 질주로 채우고 0코 고블린메이지등을 모아 재버워크를 이용해 한번에 질주추종자 대량전개. OTK을 노리는 덱으로 상당히 실전덱에 가깝다. 용술사가 4코스트가 되면서 용술사랑은 조합하기 힘들어졌다.


7.무모 OTK 드래곤
실현도 : ★☆
멘탈파괴도 : 
뽕맛: 

무모한 질주를 이용해 질주 OTK을 노리는 덱으로, 중립추종자에게만 질주가 붙지만 거울속의 세계를 사용해 다양한 풀의 OTK이 존재한다

봉황+이스라필진화+용기병=22뎀
붉은 맹룡 진화+용기병=20뎀
용소녀+천사를 먹는자=최대 18/20뎀 등

7코스트에 마법진을 낸다는 부담감이 크지만 드래곤의 특성상 다른직업보단 쉽고 내기만 하면 10코까지의 시간벌기도 용이해 크게 어렵지 않게 실현가능하다.




루나

1. 민트로키사룡 OTK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순서를 착각하면 안된다. 로키민트사룡이 아니다. 민트로키사룡이다.
코스트 순서대로 그냥 하려고하면 민트의 효과도 출격효과인지라 로키의 효과를 먹어버린다. 역시 쓰레기.
하지만 이 콤보를 가능하게 만드는 준비물들이 있다. 

준비물1

10턴 이후에 천계로 향하는 계단의 카운트다운이 내 턴의 시작에 막 다된 상태로 세팅, 혹은 상대가 내 필드를 정리하게 강요해 다음턴에 드로우 효과를 볼수있게 세팅. 그리고 만약 콤보 시작전에 손패에 '민트'가 있다면 반지로 돌려준다.


준비물2

마해의 여왕으로 로키와 사룡을 남기고 버려준다. 그리고 다음 턴으로 넘어간다.


그 후 천계의 계단 효과가 발동. '팔로워'를 드로우 하는 효과로 민트를 확정서치하고 민트-로키-사룡의 콤보를 이어 23데미지 콤보를 넣는다.
이 콤보는 천계의 계단이 '팔로워'만 뽑아온다는 것에 의거한 '확정서치'를 이용한 덱으로 이 덱엔 마해, 로키, 사룡, 민트가 각 1장씩만 들어가 있는 상태에서 이뤄진다. 이 확정서치를 이용한 기믹의 otk은 저 위의 천공성과 밑에 있을 뱀파이어에서도 이용된다.






뱀파이어

모 괴물덕에 괴멸이 된 뱀파이어의 모습. 하지만 어떤 씽크빅유저의 발견으로 새로운 콤보가 생겨났다.





1.질주 함사 OTK 뱀프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 

퍼즐조각이 많이 필요한 카운터형 OTK 덱으로, 진화 아이기스, 바하무트, 진화 우로보로스등 대형추종자가 활개치는 덱에 카운터를 칠 수 있다.

복수라는 전제조건에 함사2장 라우라2장 10턴째 라는 무시무시한 조건이 필요하지만 당하는 상대의 멘탈이 어떻게 될지는 상상에 맡긴다.



2. 소도미 OTK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10턴이상이 필요한 것 치곤 상당히 실현율이 미묘하다. 로키의 출격효과 2번의 효과를 부여해 밴더스내치의 유언부여 인핸스를 2번 부여. 유언으로 '영혼 지배자'를 확정으로 2마리 필드에 소환한다.

그 후 이런것들로 필드를 불려 악마의 폭풍으로 쓸어버린 후 시끄럽게 버프가 걸리는 영혼 지배자로 명치를 패 OTK


3. 요르문간드 소도미 OTK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씽크빅 그 자체이며 더 복잡한 콤보가 여럿있으나 '계단확정서치'를 이용한 콤보를 처음으로 발견해 실현해낸 유저.
덱을 팔로워 3명으로 구성한다. 덱의 키가 될 팔로워를 3마리로 압축해 딱 그것만 넣어놓을시 계단의 '팔로워 드로우' 효과로 확정서치가 가능하다. 초반에 될수있는 한 계단과 악마의 열쇠를 빨리 깔아야하며 계단에서 나온 십이성좌로 요르문간드의 유언을 바로 얻을수 있게한다.

그리고 악마의 열쇠로 영혼지배자를 필드에 내고선 콤보 개시. 위의 콤보와 비슷한 방식으로 팔로워를 소환, 요르문간드 효과로 상대팔로워를 제거, 데몬스트라이크로 필드를 제거 하는등의 효과로 영혼지배자를 키워서 명치를 패준다.






비숍




1. 성신궁 OTK 비숍
실현도 : 
멘탈파괴도 : 
뽕맛: 

치유주문을 다량 갖고가는 힐비숍에게 쿠르트라는 피니셔가 생겨났다.
6~8턴에 부지런히 페가수스 조각상을 깔아준다. 2개면 충분하다
10턴에 쿠르트3장(6코) 2코힐 2개(성수)를 쓰면 12데미지. 그리고 턴종료에 페가수스의 힐로 12데미지로 24데미지가 나온다. 비숍버전 용소녀라고 봐도 되지만 운요소는 페가수스와 쿠르트를 손에 얼마나 쥐고있나 뿐. 이것또한 서치가 가능하기에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

콤보를 먹일 준비가 되면 어떤 저항도 불가능한 상태로 원턴킬이 되기에 상대가 왠지 힐주문을 많이 가지고있다. 6~8턴에 페가수스를 깔며 뭔가 해볼려고 하고있다 하면 페가수스 마법진을 어떻게서든 파괴해야만 막을 수 있다.

대부분이 비숍은 아이기스일거란 생각을 갖고있기에 잘 당하며 조건을 갖추는것도 어렵지 않아 꽤 실현도가 높은 덱.








하찭은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은 놀이입니다. 눈에 불켜고 강한덱을 찾아 다니며 랭크를 올리기만 하면 언젠가 지칩니다.

당신도 뽕맛을 찾아 숨을 돌려보시는건 어떨까요?

추가할 내용 수정할 부분이 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영상이 추가됬는데 매우 더럽습니다. 소리에 주의하세요. 사실 필자가 만든것도 2개 껴있음. 맞추면 상드립니다.


17.11.8 - 재버워크, 무모한질주 OTK 추가

Lv32
바람씨
59%
 
경험치
8,679
베니
50
이니
18,785
  • 명성치259
  • 제니203
  • 1
  • 1
  • 4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마켓인벤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563      [덱 소개]   언리 그랑프리 5전전승 비숍  [4] Rasse 10-22  801 2
    559      [기타]   [로테메타알아보기]OOT 직업들의 현황 알..  [8] 최고존엄백설 10-15  979 1
    552      [덱 소개]   [리세마라 가이드] OOT 확장팩 10..  [7] 날알고 09-29  2547 8
    545      [덱 소개]   11연승 로테 그마 달성 성사자 비숍  [6] Rasse 07-17  3046 11
    544      [덱 소개]    [ 로테이션 그마 달성 ] 미드레인지 ..  [6] 소나위즈덤 07-02  4070 1
    543      [기타]   [리세마라 가이드] BOS 확장팩 9월  [11] 날알고 06-30  7660 21
    539      [기타]   [리세마라 가이드] DBN 확장팩 6월 (..  [5] 날알고 05-30  3479 9
    524      [기타]   [리세마라 가이드] DBN 확장팩 4월  [6] 날알고 04-12  6438 20
    469      [덱 소개]    원턴킬 덱 모음집 ver.2  [12] 바람씨 11-05  6078 21
    397      [기타]   섀도우버스를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13] 가짜날개 06-12  16891 89
    361      [기타]   TOG 이후 리세마라 및 진로, 과금팁  [6] 스트리크 05-02  11036 32
    353      [덱 소개]   투픽으로 전설만 80장! 제3편 숨겨진..  [23] 촉검객 04-20  10349 19
    347      [아레나]   투픽으로 전설만 80장! 무힌아레나 돌아..  [21] 촉검객 04-15  12656 31
    342      [덱 소개]   리세마라 그만 투픽으로 카드를 모으자~..  [10] 팔라뒨 04-11  8680 26
    338      [기타]   리세마라 그만 투픽으로 카드를벌자~!-초급..  [11] 팔라뒨 04-10  7716 15
    335      [덱 소개]   마스터 6연승 아이기스 비숍 소개  [30] Rasse 04-09  5808 30
    331      [기타]   메타에 영향을 미친 TOG카드 개인적 평가  [12] 스트리크 04-08  7765 31
    328      [덱 소개]    원턴킬[OTK] 덱 모음집  [8] 바람씨 04-06  6937 34
    320      [기타]   (스압) 대거 추가된 카드들간의 상호 작용..  [21] 한자lover 04-04  7869 13
    300      [기타]   카드 원화 찾는 사이트  [12] 넬타리온 03-30  10415 55
    285      [덱 소개]   각 직업별 저가덱 모음  [38] 부조리의돌 03-14  23284 50
    282      [덱 소개]   비술 위치는 무엇인가?  [15] 할닉넴이없어 03-13  6545 26
    271      [덱 소개]   [스압] 마스터 랭크 11연승 템포도로..  [65] Rasse 03-07  9429 50
    267      [기타]   섀린이분들에게 섀린이가 쓰는 공략 [27] 오르비325 03-06  11969 63
    254      [기타]   팁)인게임에서 딜이 밖히는 순서와 유언의 ..  [11] 샤프공장장 03-02  4615 14
    252      [기타]   랭킹전에서 사용되는 광역기 정리  [19] 금빛파괴자진 03-01  6347 16
    222      [아레나]    투픽 공략 실전편 - 위치-  [24] 고개숙인벼 02-24  4915 25
    212      [덱 소개]    [마스터 13연승] 템포엘프 와 백랑백..  [50] 소나위즈덤 02-23  12403 8
    207      [덱 소개]    <영상추가>용소녀로 AA까지..  [45] 파도정령 02-22  10313 32
    195      [덱 소개]   (입문자용) 우아하고 아름다운 비숍 애..  [10] Jaio 02-21  7672 19
    193      [진로]   돌겜에서 넘어오신(실) 분들을 위한 가이드 [26] 셀레스티 01-21  27752 135
    192      [진로]   리세마라와 진로 ver.1.0  [376] 영롱한 01-30  70819 18
    191      [진로]   제발 리세 물어보기 전에 먼저 좀 찾아라  [62] Doyuna 02-08  33580 66
    190      [진로]   리세 그후 방향설정에 관하여.  [31] Silvanas 02-17  14081 40
    184      [덱 소개]   17.03.01 추가) 마스터 로얄의 ..  [29] Estumer 02-20  13744 42
    182      [기타]   섀도우버스에서 받을 수 있는 보상 목록  [12] Hogi 02-20  7045 18
    173      [덱 소개]   [비술위치 포함] 위치의 정석(초스압)  [24] Mirroring 02-19  8432 81
    162      [덱 소개]    마스터 10연승 엘프 공략  [10] Equester 02-17  6435 49
    157      [덱 소개]   섀도우버스 드래곤에 대해 알아보자 ! ..  [28] Lafuta 02-17  4735 41
    150      [덱 소개]   섀도우버스 네크로맨서에 대해 알아보자 ..  [29] Lafuta 02-15  8794 32
    137      [덱 소개]   리세마라 끝낸 초보자 시작가이드/팁  [8] 그루브코스터 02-13  10991 26
    131      [아레나]   리세보단 투픽이다! 투픽의 공략 대방출!..  [33] 고개숙인벼 02-13  34672 21
    127      [덱 소개]   [초보자용] 초등학생도 쉽게 따라만들어..  [32] 크하아아앙 02-13  15258 64
    115      [덱 소개]   [핵뉴비용] 뉴비가 핵뉴비에게 전하는 .. [8] PYes 02-11  8392 6
    110      [덱 소개]    섀도우버스 뉴비들을 위한 저가덱 소개.  [20] 아마란테스 02-10  12727 49
    99      [덱 소개]   덱의 분류방식 및 현존하는 덱의 종류 .. [14] 폰게임접음 02-10  9138 44
    95      [덱 소개]   돌겜에서 넘어오신(실) 분들을 위한 가.. [20] 셀레스티 01-21  18831 121
    94      [덱 소개]   리세마라와 진로 ver.1.0  [361] 영롱한 01-30  51523 18
    93      [덱 소개]   제발 리세 물어보기 전에 먼저 좀 찾아..  [50] Doyuna 02-08  21093 65
    92      [덱 소개]   리세 그후 방향설정에 관하여.  [30] Silvanas 02-17  3799 37
     1  2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