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회 도전 1~5넴 글로 정리

1넴 한영영

100%쫄 소환. 일반이랑 같음

95% 큰쫄 소환, 큰쫄 제한시간내로 못잡으면 무적되므로, 보스 냅두고 바로 쫄부터 죽여줌

큰쫄 죽으면 방패 드랍

90%쫄 소환. 일반이랑 같음


한명 방패 파밍 -> NPC로 변신


85% 쫄 4마리 소환됨. 그 중에서 활들고 있는 큰쫄 부터 침

몹들이 활로 전체딜 박는데 그거 방패NPC가 스킬로 막아줌

(토글 키가 아니라 스킬 칸이 바뀝니다)

활들고 있는 큰쫄 죽으면 활 드랍

활먹고 나머지 궁병 잡아줌

궁병 다죽으면 방패는 변신 해제하고 보스딜

80%쫄 소환. 일반이랑 같음


76% 모든 인원 한쪽 벽 구석으로 모임


75% 2페이즈 - 기병대 소환. 활 먹은 사람이 활로 기병 제압

기병대 죽이면 말드랍.

70%쫄 소환. 일반이랑 같음

한명이 말 바로 파밍

*말 탄 사람은 구르거나 맞고 날아가면 안됩니다. 마을에서 말타고 다니는거랑 판정 똑같아요

바로 말에서 내려지고 리트입니다.

60% 보스 근처로 방패쫄 4마리 소환

말 탄 사람이 일기절진으로 방패몹 다 제거 ( 전장에서 많이 쓰시는 그 기술 맞습니다 )

50% 3페이즈

전체 광역기 나옴. 점프로 회피

가장 멀리 있는 2명한테 x 표식. (일반이랑 같음)

그 상태에서 45초마다 전체 광역기

40% , 20%에서 작은쫄 소환 반복







2넴 남봉월


피 40%까지 -> 일반이랑 똑같음

칼 휘두를 때, 눈 켰을 때 들어오는 딜이 굉장히 아프니.. 특히 눈에 힐을 집중해주시면 좋습니다
(눈 켤시 1틱에 1800정도)


///RotateAroundTarget 절정 1 0 
///EnableFreeCamera 1
///EnableFreeCamera 0

-> 이거 하면 숨은 귀신 위치 바로 알아낼 수 있음(편법)

하는 방법은 위의 텍스트를 메모장에 적어놓고, 자시 도달 뜨자마자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치면 ///EnableFreeCamera 1 을 쳤을 때 숨은 귀신 시점으로 카메라가 바뀝니다.

자신의 바뀐 시점을 통해서 귀신의 위치를 확인한 후, ///EnableFreeCamera 0을 입력하면 다시 자신의 시점으로 카메라가 바뀝니다.

치다보면 단기간에 많은 메세지를 입력할 수 없다고 뜨는데 그래도 기능하니 괜찮습니다. 

채팅을 못치실테니 점프로 신호하시면 좋아요.

또 자시 도달에 자신의 캐릭터를 맵의 중앙에 놓으면 숨은 귀신 시점에서 웬만하면 보이게 되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피 40% -> 백귀잠행

일행중 네 명에게 귀신이 들립니다.

불켜진 등대에 두명이 서고 불이 꺼지는지 확인함

불이 안꺼지면 한명은 그대로 서있고, 다른 사람들이 한명씩 들어가서 불이 꺼지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만약 불이 꺼지면 그 두명은 귀신 / 사람입니다.

눈 키는 사람이 그 둘중 누가 귀신인지 확정하고, 귀신을 가로등 밑에서 칼로 내려칩니다.

당문이 목우로 표시해도 좋고, 시간은 생각보다 충분하므로 채팅으로 알려줘도 문제없습니다.

칼로 내리쳐도 귀신(들린 파티원)은 죽지않고, 거기서 귀신이 빠져나옵니다.

이거 죽여주고 다음 등대로 움직입니다.

귀신을 뽑아낸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무적이되니까, 귀신부터 잡아줍니다.

이때 일반에서와 같이 칼에 사람이 맞으면 죽으므로, 귀신을 내려칠 때 다른사람들은 반드시 비켜줍니다.

자 이제, 귀신 1명과 사람 1명을 확정했습니다.

귀신1명과 사람1명이 등대에 함께서면 불이 꺼지므로, 사람이 서고 파티원들이 한명씩 와서 자신이 귀신인지 확인합니다.

만약 사람이 서있는 상황에서 누군가가 들어왔는데 불이 꺼졌다? 

이사람은 100% 귀신입니다. 


먼저 들어가 서있던 '사람'은 바로 비켜주고 귀신들린 사람을칼로 찍어준 후 귀신을 처리해줍니다.


이때, 눈이 켜지지 않은 상황이라면 귀신들린 사람을 찍어도 귀신이 나오지 않으므로, 눈은 가능하면 켜고 계시고

천향분들은 눈에게 힐을 주세요.


다른 등대로 가서 똑같은 과정을 반복하여 귀신을 찾아냅니다.

이렇게 80초 안에 일행 속에 숨어든 귀신 4마리를 모두 찾아 없애면 

백귀잠행 패턴이 파훼되고 남봉월이 다시 나와 딜 타임이 생깁니다.

최초에 귀신과 사람을 확정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므로, 최대한 빠르게 등대로 들어갔다 나오면서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3넴 아난

*고기 날아가는 거리
쥐7M  토끼 10M  담비 13M

( 7M, 11M, 15M?  +- 2M   정도 범위 내에 넣기만 하면 됩니다)



시작하자마자 동물 몰아서 잡고 96%까지 딜


95% 파정하고 고기 던져주기


90% 덫, 다시 동물 사냥 후 86%까지 딜


85%파정하고 고기 던져주기


80% 덫, 동물사냥 후 76%까지 딜


75% 파정하고 고기 던져주기


60% - 2페이즈, 고기파밍하고 51%까지 딜


50% 파정하고 고기 던져주기


50% 덫, 동물사냥 후 41% 까지 딜


40% 파정하고 고기 던져주기


40% 덫, 동물사냥후 31% 까지 딜


30% 매 길들이기(순복)
-> 오늘(1/8) 확인해봤는데 파정 안해도 됩니다.


아난에게 스턴당할 사람 한명이 아난에게서, 공대원 중 가장 멀리 떨어진 곳에서 위치. 나머지 인원은 딜

매 길들인 세명은 한쪽으로 모임. 가장 먼 사람이 아난이 던진 고리를 맞고 스턴.

아난이 던진 고리는 머리 손 발로 각각 날아가는데, 육안으로 한 번 보시면 차이를 확인할 수 있으실겁니다.

고리 맞은 부위를 반대로 세 명이 상호작용을 입력해주면 고리맞은 사람의 손이 빛나고

이 상태에서 아난을 치면 아난의 전멸기를 끊습니다.

(예를들어 묶인 사람에게 하 중 상으로 고리가 날아갔다면

매 길들인 세명이 머리 , 팔(흔히 몸통이라고 합니다) , 발 순서로 풀어줍니다.)

아난의 전멸기는 준비 모션이 신도의 창해 스킬과 똑같은데, 칼을 땅에 꽂으면 이미 늦은 것입니다.

그 전에 아난을 먼저 쳐야 전멸기가 나오지 않습니다.

아난 잡을 때 까지 반복합니다. 체감상 딜타임은 10초? 이내이므로 

해당 패턴 파훼하는데 필요한 4 명은 딜 한탐만 박고 모였던 자리에서 기다리는게 안전합니다



4넴 노소가

시작하면 신위가 구석으로 노소가 대려감

한명은 씨앗 가져다가 파종하고 나머지 인원은 반반 나눠 수분/영양 운반.

중앙의 땅콩 밭에 수분 , 영양 공급 중(41~59언저리)단계 유지

벌레나오면 처리해줘야됨 도구로 벌레랑 상호작용하면 당구공처럼 반대방향으로 일직선으로 이동

동시에 노소가의 패턴 중 불 장판을 까는게 있음

이 불장판에 벌레를 튕겨보내면 벌레 사라짐.

벌레에 닿으면 1초에 피 3500정도씩 날아가고, 땅콩밭에 닿으면 땅콩 다시 심어야됨 (사실상 리트)

물 / 양분 / 날씨 이 세 가지를 확인해야함

물과 양분을 중으로 유지하면 신선도가 오르고, 패턴 시작 3분 후 노소가가 중앙으로 와서 광역기 사용함.

이거 2단점프로 피해주면 되고 이때 땅콩을 성숙90이상으로 만들면 2페이즈로 넘어감.

이를 위해선 날씨를 봐야되는데, 가뭄 / 평상시 / 비 이렇게 세 가지 경우가 있음

가뭄 시에는 물이 엄청나게 빠르게 줄어듦. 물 긷는 사람 한명 추가해주면 여유 있음

평상시에는 물 / 양분 각각 한명이면 충분함

비에는 물을 안줘도 물이 차오르고 양분이 빠르게 줄어듦. 그 말은 중 수준(41~59)를 벗어나도 계속 물이 오른다는 것

물론 양분을 암만 잘 맞춰도 물이 60넘어가면 신선도 떨어짐. 때문에 물 긷는 사람은 가뭄을 대비해서 

평소에 물을 41~46 정도로 유지해주는게 좋음

좀 심할때는 41 맞춰놨더니 비 연속으로 4번나와서 강제 리트 당한 판도 있음



어쨋든 땅콩을 잘 키워냈다면



2페이즈


땅콩 종자가 좋다면서 맵에 땅콩을 뿌림




1~6 라운드

하늘에서 땅콩이 떨어지는데, 황금 땅콩 여러개와 검은 땅콩이 나옴

검은 땅콩은 1~2라운드에서 1개, 3~4라운드에서 2개, 5~6라운드에서 3개가 나옴


황금 땅콩은 떨어질때 밑에 서있어야하고, 서있으면 자동으로 먹어짐.

검은 땅콩은 밑에 서있으면 뒤지고 검은 땅콩 근처에 떨어지는 황금땅콩을 못받으면 같이 터져서 사실상 리트

즉, 황금 땅콩은 무조건 먹고 / 검은 땅콩은 일단 피한다 라고 생각하면 됨



황금 땅콩은 한 개 빼고 전부 노소가한테 던져서 꽂아주고,  검은 땅콩은 F키로 주워다가 소환된 신도쫄 옆에놓고

하나 남은 황금 땅콩을 던져서 터트림.

크레이지아케이드 물풍선같이 십자 직선으로 터짐 폭발에 닿으면 즉사니 조심해야됨

총 6번 같은 과정이 진행되는데, 횟수가 반복될 때마다 신도쫄 수가 늘어나고 먹어야하는 황금 땅콩 수도 늘어남

어쨋든 신도쫄 정리못하면 전멸이고 폭발에 휩싸여도 즉사라 조심해야됨

한편, 노소가 한테 땅콩을 꽂아줄 때마다 스택이 오름 이 스텍이 33에 이르면 노소가가 너네가 이겼다면서

만설굴 5넴처럼 허약상태로 접어들고 클리어.

33까지 쌓으려면 6라운드까지 가야됨. 모든 황금 땅콩을 주으면 좋지만 1~2개 까지는 놓쳐도 클리어 가능.


이제 그럼 크레이지 아케이드 or 붐버맨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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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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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콩 패턴은 이렇게 16개의 지점이 있습니다.

1라운드때는 신도쫄이 한마리라 적당히 넣고 직선에서 빠져나와주기만 하면 됩니다.

2라운드 때는 신도쫄이 두 마리라 이 두 마리를 동시에 터트릴 수 있는 위치에 놓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까진 직관적으로 쉽습니다.



3~4라운드 때는 2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16개의 지점을 좌표로 (1,1) ~ (4,4)로 표현하겠습니다.

1번 패턴은 (2,1) 과 (3,1)에 놓는 경우 입니다.

34라운드 시, 해당 자리에 신도쫄이 없다면 그대로 놓으면 됩니다.

2번 패턴은 (1,1)과 (4,1)에 놓는 경우 입니다.

1번 패턴이 아니라면 2번패턴으로 가면 됩니다.

이 떄 , 폭탄은 한 줄이 터지므로, 가운데 2개를 놓게 되면 측면이, 모서리에 2개를 놓게되면 중앙이 안전지대 입니다.


5~6 라운드는 더 쉽습니다

검은 땅콩이 3개가 떨어지는데, 이것을 y=1인 줄을 다 채워주면 됩니다.

즉 만약 (1,1)에 신도 쫄이 있다? 그러면 (2,1) (3,1) (4,1)에 검은 땅콩을 놓아주면 됩니다.

이때 안전지대는, 신도쫄이 있는 y선입니다.  

예시로 든 경우에서는 말하자면 (1,2) (1,3) (1,4) 지역이 안전지대인 것입니다.







5넴 엽개


시작하자마자 딜. 파티의 딜을 보고 적당히 딜컷.

일정 시간이 되면 엽개가 빙글빙글 돌면서 비도를 흩뿌림(만류귀종)

엽개는 어글자 방향으로 검은 비도를, 그 반대 방향으로 파란 비도를, 반시계 방향으로 13발 날림

이중 파란 비도를  미리 정한 인원이 1인당 2~3개씩 받아서 주변에 검은 비도에 던져 1:1로 상쇄

보통 5명이, 첫번째 받는 사람부터 3 3 3 2 2개를 받고 처리함.

비도의 판정이 생각보다 좁으므로, 역시 진 버프 하지말고 이 패턴을 확실하게 연습하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리트시간 1분도 안돼요.

만류귀종 패턴을 넘겼으면 70%까지 딜

(대부분의 공대는 이 패턴을 한 번 보고 70%를 넘길 수 있습니다만, 그렇지 못할 경우

70%에 이를 때까지 일정 시간마다 이 패턴은 반복됩니다.)




70% 2페이즈 시작


딜 하다보면 소리비도 1급 이라는 말과함께 아주 느릿느릿 가는 비도가 2개 소환됨 이거 쳐서 먹어줌(죽인 사람이 먹게됨)

일정 시간이 지나면 이 패턴이 반복되고, 이를 3번이상 반복해 6명 이상이 파밍해야함

만약, 소환된 소리비도 1급을 정리하지 못하면 전멸.

중간에 예무허발 이라는 광역기 계속 쓰는데, 점프로 못피하고 엽개 근처로 오면 피할 수 있음

근데 데미지 약해서 소리비도 파괴할 시간 없으면 그냥 맞고 때려도 무방


40% 까지 반복하며 딜 [현재 소리비도 1급 주운 사람 6명]


40% 3페이즈 시작

소리비도 2급 2정이 날아옴  소리비도 1급을 파정한 인원들은 이 소리비도 2급을 탭키로 선택하고 F J키로 방향을 꺾을 수 있음

이것을 소리비도 파밍한 6명이 3명 3명 = 방향으로 서서 소리비도를 엽개앞에서 마주치게 만듦



1     2       3

            

              엽개




4     5       6



엽개는 3번과 6번에게 비도 2발을 날림.

3번에게는 8스택 비도가, 6번에게는 6스택 비도가 날아감



비도는 방향을 꺾을 때마다 스택이 차고, 찰수록 빠르게 이동함 궁극적인 목표는 둘다 10스택을 완성해서

엽개 앞에서 터지게 만드는 것임

3번은 자신에게 날아오는 비도를 첫번째는 좌회전 / 두번째는 우회전을함

2번은 자신에게 날아오는 첫번째 비도를 그냥 내버려둠 / 두번째는 우회전을 함

1번은 자신에게 날아오는 비도를 좌회전함


6번은 자신에게 날아오는 첫번째 비도를 우회전 / 두번째는 좌회전을 함

5번은 자신에게 날아오는 첫번째 비도를 우회전 / 두번째는 내버려둠

4번은 좌회전함

이렇게 하면, 좌회전과 우회전이 표창 기준 이기 때문에 

비도 하나는 엽개 ->3 -> 1-> 4-> 6 으로 돌며 10스택
다른 하나는 엽개 ->6 -> 5-> 2->3 으로 돌아 10스택 이 되어 패턴이 파훼됨.

소리비도 2급 둘이 엽개 앞에서 마주치면 폭발하고 딜타임

이 패턴은 50초마다 반복됨

즉, 소리비도 2급이 뜨는 순간 바로 천향이 방벽을 쳐주고, 천향 방벽 쿨이 돌아오면 빠르게 원래 자리로 돌아가서 다시 소리비도 넘길 준비

5넴 소리비도 2급은 말로 표현하기가 어렵네요. 영상보시면 아 이 얘기구나 하실거에요

다른 공략글 영상 한 번 보세요.



++ 고인물 돌리기

여기서 이런 생각을 해볼 수 있음

소리비도 2급은 결국 10스택, 엽개앞에서 마주치면 되는 거니까

굳이 한 바퀴 돌거 없이 바로 돌릴 수도 있음

1그룹 -> 12시 방향비도 좌 2번 or 우2번
2그룹 -> 6시 방향비도 우 좌좌좌 or 좌 우우우

이걸 빠르게 6명 전원이 거의 동시에 타이밍 맞춰서 입력하면

12시 방향비도는 바로 엽개쪽으로 돌아가게 되고(좌회전을 2번했으니까요)

6시 방향 비도도 바로 엽개 쪽으로 돌아갑니다.

말씀드렸다시피 12시 비도는 8스택이니, 2번만에 10이 되고

6시 비도는 6스택이라 4번을 빠르게 입력해줘 10이 됩니다.

이걸 성공적으로 마치면 비도 두개가 나오자마자 엽개앞에서 터지고 딜타임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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