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창에서 순위보면 내가 엄청 쌔고 템도 좋고 보스딜 오지게 했는데 오히려 클리어 해준 뉴비가 1등인경우 있을껍니다.


또는 보스딜만 가지고 클리어 후 결과창 순위가 결정되는지 아시는분들도 있을껍니다.

(대부분 연어전, '그 게임'스토리2 등)


그래서 저도 결과창 순위에 대해서 어느정도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정확한 결론을 내릴수도 없고 


그냥 이렇게 저렇게 막 해본거라 이상할 수 있다는점 감안하고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론



점수 순위


1. 보스 처치 킬 : 보스 막타를 때리면 주는 +점수


: 스토리 던전 기준, 보스 처치 킬 점수가 상당히 높다는걸 확인했습니다, 

매니악 처럼 전투가 길어지지 않는한 보스 처치 한방으로 순위가 1위가 될 수 있을정도입니다. 

하지만 예외도 존재합니다, 피격을 많이 당하거나 물약을 많이 먹으면 막타 처치킬로도 1순위가 될 수 없습니다.



2. 슈아파괴 : 슈퍼아머 파괴을 할때 마다 주는 +점수


: 슈퍼아머를 파괴 할때 마다 점수가 중첩이 되는것 같습니다.

물론 점수 측에서도 2번째 큰 점수지만 이것도 중첩 효과인것 같습니다. 

안 그러면 보스 처치 킬이 무조건 1등이여야 정상인듯..



3. 지원 : 버프나, 힐, 지원 , 아카식 코드를 지원 할때 주는 + 점수


: 모든 버프를 조합 힐, 지원 아카식 지원형 소환물 등 지원을 할때 주는 점수입니다.

아카식 코드도(소환물 한정) 지원 점수에 들어갑니다.




4. 피격 당한 횟수 : 자신이 보스나, 잡몹한테 맞을때 떨어지는 - 점수


: 보스나 잡몹한테 맞을때 마다 점수가 떨어지는 형식이며 계속계속 맞으면 점수가 중첩해서 떨어지는듯합니다.

캐시템을 사용해서 부활하면 피격 횟수가 초기화가 되는 형식입니다.



5. 콤보 횟수 : 자신이 때린 콤보 횟수에 주는 + 점수


: 콤보를 달성할때 마다 +점수를 주는건 확실한데 중첩인지는 확실하진 않습니다.



6. 보스 딜 : 자신이 보스에게 넣었을때 주는 +점수


: 생각보다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네요 아마 다들 어느정도는 아실뜻....딜 오지게 해도 의미 없습니다.

하지만 황요나, 프라이멀은 기준이 다른것 같습니다 큰 보스가 메인이고 레이드는 꽤 점수를 많이 주는듯...



7. 잡몹 처치킬 : 자신이 잡몹을 많이 잡을때 주는 + 점수

: 잡몹 딜링은 상관 없는것 같고 처치 킬 수 관여인듯 잡몹 처치킬은 중첩이 아닌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점수가 높진 않지만 잡몹 나오는 수를 고려했을때 중첩이였다면 잡몹 킹 하루가 거의 1등이여야 정상인듯



8. 소비템 사용횟수 : 자신이 소비템을 사용할때 마다 주는 - 점수

제일 아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비템을 많이 먹으면 떨어지는듯합니다.

점수 자체는 가장 낮지만 생각없이 먹게 되면 중첩으로 인해 많이 떨어집니다.




클리어 속도 - 던전 클리어 속도는 랭크에 영향을 끼칠뿐 순위에 변동은 존재 하지 않습니다. (어짜피 같이 클리어)




사용 케릭터 - 하루 , 스텔라, 이리스,

 

같이한 케릭터 - 하루, 스텔라, 이리스


더시리즈 6444최상급 세트 기준


던전 - 캐래 총 4회


던전 - 드레드폴 에코 ep4 [노말] 4회 , [히어로] 1회


던전 - 드레드폴 에코 ep 2~ 4 [노말] 20회 [보스 처치킬만 확인]


[캐주얼 레이드]


1번째


1등 스텔라 : 보스딜 거의 안함, 스텔라로는 잡몹은 적당히 잡고 악성전환후 슈아 파괴와 지원만 살짝 해줬습니다. 거의 피격당하지 않았습니다.

 

2등 이리스 : 잡몹 많이 잡았음, 보스딜 우월하게 넣었으며 거의 피격당하지 않았습니다.

 

3등 하루 : 잡몹 많이 잡았음, 보스딜 많이 넣지 못했음, 거의 피격당하지 않았습니다.

 

 

2번째

 

1등 스텔라 : 보스딜 아예 안함, 잡몹은 대충 잡음 전환후 지원만했음

 

2등 하루 : 잡몹 많이 잡았음, 보스딜 많이 넣지 못했음, 거의 피격 당하지 않았습니다.

 

3등 이리스 : 잡몹 많이 잡았음, 보스딜 거의 혼자 다 했음 오지게 쳐 맞고 오지게 물약썼음

 

 

3번쨰

 

1등 이리스 : 보스딜 거의 혼자함, 잡몹도 많이 잡음, 거의 피격 당하지 않았음

 

2등 하루 : 잡몹 많이 잡았음, 보스딜 어느정도 넣었음, 거의 피격 당하지 않았음

 

3등 스텔라 : 딜만 쳐 넣었음, 거의 피격 당하지 않았음

 

 

4번째

 

1등 하루 : 잡몹 오지게 많이 잡았음(잡몹 7할 가량잡았음) 보스딜 거의 넣지 않았음, 거의 피격 당하지 않았음

 

2등 이리스 : 잡몹 거의 안잡았음, 보스딜 6할 가량 넣었음, 적당히 피격 당함

 

3등 스텔라 : 잡몹 거의 안잡았음, 보스딜 거의 안했음, 지원을 적당히함, 오지게 쳐 맞았고 물약 오지게 씀



[드레드폴][노말]


1번째


1등 이리스 : 잡몹 거의 안잡음, 거의 피격 당하지 않았음, 보스 막타


2등 하루 : 잡몹 혼자 다 잡았음, 거의 피격 당하지 않았음, 보스딜 7할 가량함


3등 스텔라 : 많이 피격 당함, 물약 적당히 씀, 자힐 방마다 씀



2번째


1등 하루 : 잡몹 혼자 다 잡았음, 콤보 횟수 높음 최대 644, 거의 피격 당하지 않았음, 보스딜 많이함


2등 이리스 : 잡몹 구경함, 거의 피격 당하지 않았음, 보스 구경함, 보스 막타,


3등 스텔라 : 거의 피격 당하지 않았음, 지원 하지 않았음, 보스 딜 많이함



3번째


1등 하루 : 잡몹 많이 잡음, 콤보 횟수 높음, 거의 피격 당하지 않았음, 보스딜 많이함


2등 스텔라: 거의 피격 당하지 않았음, 지원 위주로함, 잡몹 거의 잡지 않았음, 보스 구경


3등 이리스 : 잡몹 구경, 많이 피격 당함, 오지게 물약씀, 보스딜 거의 안함, 보스 막타



4번째


1등 스텔라 : 슈아 파괴로만 진행(잡몹슈아, 보스슈아등) 거의 피격 당하지 않았음


2등 하루 : 잡몹 구경함, 적당히 피격당함, 보스 막타


3등 이리스: 잡몹 거의 혼자 다 잡음, 많이 피격당함, 물약안씀(브레이드셋트), 보스딜 거의 혼자함



5번째 [히어로]


1등 이리스 : 걸어다니는 샌드백 처럼 맞음, 물약 많이씀, 보스딜 거의 안함, 죽었다가 살아남, 보스막타


2등 하루 : 잡몹 거의 혼자 다 잡음, 콤보 많이함, 적당히 피격당함, 물약 적당히 씀, 보스 딜 많이함


3등 스텔라 : 잡몹 적당히 잡음, 콤보 많이함, 적당히 피격당함, 물약 적당히 씀, 보스딜 많이함, 슈아파괴 안함





[결론]



심심해서 실험을 해본결과 결과 자체가 그냥 애매합니다.


케릭터 마다 어떤 점수를 주고,


조건을 달성하면 점수를 추가로 주고 피격당하거나 물약을 먹으면 점수가 떨어지는 형식인것 같습니다. [뇌피셜]


뇌피셜이 거의 확실시 되고 있네요

---------------------------------------------------------------------------------------


특히 하루 1등 만들기가 정말 어려웠습니다 잡몹을 엄청 몰아줬는데도 이리스을 이기는게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강제로 이리스 피격 시킴;;

 

갠적으로 스텔라 1등 만들기가 정말 쉬웠네요...날먹캐 소리 들을까봐 걱정되기도 합니다...

 

재미로만 감상해주세요 그럼 이만....


그 이외에는 스킬 많이 쓰면 증가되는지, 그 뭐냐 그....뭐지 남캐....그..하여튼 카운터 치는 케릭 카운터 성공 할때마다 영향 주는지 궁금하네요...


-------


2018/4/24 : 팁게로 옴김

2018/4/25 : 드레드폴 실험 추가 , 보스 막타 추가 , 콤보횟수 추가

2018/4/26 : 보스 처치 킬 실험 다시함 , 내용 수정



[그 이외 여러가지 추가 할꺼 알려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자게에서 팁게로 옴기면서 댓글이 지워지신분들이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