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케릭 치이 의 금구슬 사용시

딜 효율 비교 임니당


비교는 크게 3가지



1. 1번무기 (발도)를 들고 2식 풀차징

2. 2번무기 (칼바람)를 들고 0식 사용 

3. 무기 종류에 영향을 받지않는 4식 사용

  

결과 부터 써드리면



1번 이나 2번이나 일장일단 입니다.


사용 횟수 영상은

딜 효율이 낮은 -> 높은 순서 입니다.


테스트에 쓰인 케릭터의 마을 공속은 139% 입니다.


1. 4식 월하도약


7회 가능

전부 중앙에 맞출시

2509% * 7회 = 17,563%

중앙 2배 풀타 라는 기준이기때문에

생각보다 굉장히 안좋습니다.



2. 0식 칼바람 폭풍 / 2번 무기


9회 가능. 영상에서는 SG가 딸려서 마지막껄 늦게씀

2번 0식 무기 기준으로는


(229% * 2)+(286% * 6) + 1000% = 3174% * 9회 = 28,566%



※ 2번 무기의 1000% 증가가 단순 전체딜의 1000% 증가일때를 가정.

하루의 크스검처럼 실제 효율이 더 좋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선 정확한 자료가 필요함.


※ 0식은 공속에 영향을 받습니다.



3. 2식 발톱 꺼내기 (풀차징) / 1번 무기


5회 가능

1번 2식 무기 기준으로


(834% + 1000% ) * 3.2 * 5 = 29,344%





딜량만 놓고 본다면

1번 무기 2식 > 2번 무기 0식 입니다


하지만 2식 1번 무기는 스킬 1회가 5800%로

반응이 아주 조금 늦거나 회피 버튼 한번만 눌러도

딜손실이 엄청 크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실제 스하드에서 써보면 3번밖에 못쓸때가 많아요.


1번 무기 (2식 발도)

장점 

매우 편함 

공속 영향을 받지않는 고정적인 횟수


단점

욕나올정도로 짧은 범위로 

진 없으면 두마리 동시 타격은 포기해야하는 수준

회피캔슬을 하지않기에 몹 패턴 저항 불가

시전횟수 1회 = 딜 5800% 로

치명적인 딜로스



2번 무기 (0식 칼바람)

장점 

회피캔슬로 사실상 계속 저항 상태 유지
(시온 전기장판 위에서도 사용가능...)

2식보다는 여유있는 범위


단점

공속에 영향을 많이 받음.

데토와 같은 유도기능이 없는 설치기라서 풀타 적중률이 생각보다 낮음




★ 번외

노차징 2식(발도)

동영상은 안찍었지만 8회 가능

(834+1000)*0.8*8 = 11,737%

이리스 보다 약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