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던도 그렇구 요즘은 수호자 임무도 영 못해먹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밸패는 물론이고 수호자 점수 보정도 ㄹㅇ 상향이 필요합니다.


수호자 보정이 인벤에서 거론이 잘 안되어서 그렇지 불평등한 대우를 받고 있는게 법궁은 특별한 메리트도 없으면서 단지 원딜이라는 이유로 점수 보정이 가장 낮습니다. 법사와 궁수가 타클 대비 같은 점수를 먹으려면 대강 근딜보다 +15%, 마공보다 +10%는 딜을 더 넣어야 하는데 법사 DPS는 좋지않죠. 이하 생략...


쫄구간도 각성 공격기인 융합 스킬은 전부 댐분산이 있어서 딜이 잘 안 나옵니다(리안 전당의 1넴도 보스 외에 대미지가 추가로 뜨는걸 봤는데 이것 때문에 댐분산이 돼서 원소 융합 딜이 깍일꺼라 생각됩니다).


수호자에서 근딜 패널티라는게 자기들끼리 길막하는거말고 있기는 한지도 의문이죠. 결국 점수 보정도 가장 낮고 DPS도 낮으니 현재 마법사의 수호자 효율은 그냥 뒤에서 2등(1등은 검탱. 원인은 딜러 보정 받는데 탱커딜이라서 그럼)이라봐도 무방할겁니다.


각성 이전에는 그래도 어찌어찌 혼신의 딜을 넣어서 이런 패널티를 씹어먹고 1등도 가끔은 했었지만 현재의 수호자 1등은 그냥 선인화 쓰는 인술로 고정되고 있습니다. 타클이 1선인화 인술을 따라잡으려면 필살기(법사는 마강) 적어도 3번을 써야 하는데 수호자 보스몹은 그전에 99%는 죽기 때문에 수호자 점수로 인술을 이기는건 (인술이 제대로 한다는 전제하에) 거의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