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마강 폭렬구를 1번 희생하더라도 7융을 꽂는게 나을까요?

+ 여기서의 폭렬구 희생은 아예 안 쓴다는 의미가 아니라 폭렬구를 차징한다음 날리고나서 마강을 켠다는 겁니다. 즉, 첫 폭렬구는 마강 강화를 못 받죠.

기본적으로 제가 개발하는 딜사는 권술팟 노가면을 기준으로 합니다. 그래야 법사 입문하는 분도 배울 수 있으니까요.
(실행 결과. 창사팟은 폭렬구를 희생하지 않아도 무난히 7융합 가능)

1사이클
폭렬구 던지면서 맥주를 먹고 마강 켠다음 운낙(+얼창) - 뇌격 - 융합
(창사팟의 경우 마강을 켜고 폭렬구 차징하면서 맥주 사용)

얼폭 - 마폭 - 파광 - 붕괴(쿨이면 뇌격 또는 서리) - 캔슬(쿨이면 생략) - 융합

2사이클은 정석대로 폭렬구 운낙 뇌격 융합 - 마폭 서리 파광 융합

(문제의) 3사이클
폭렬구 - 운낙(+얼창) - 파광 or 평타 - 융합
(여기서 융합을 빨리 써서 시간을 더 확보해야 합니다)
(융합 쓰는 동안 운낙으로 화염이 확보됩니다)

얼폭 - 마폭 - 파광 - 융합
(여기선 융합이 쿨이라면 서리를 쓰는건 상관없지만 뇌격은 아껴야 합니다)

여기까지 하면 2초 이하로 남을테니 파광 or 평타 - 뇌격으로 3속성 파밍하고 (여건이 되면 마강 운낙 꽂고) 융합 2번(일반 융합 + 원소 융합)을 쓰는거죠.

길어보이지만 원래의 6융합 사이클과 비교하면 마강 폭렬구 한번 희생해서 융합 1회 더 쓴다 정도 입니다. 물론 이건 권술팟 기준이니 창기팟이면 폭렬구 희생 안해도 가능할거라 생각되지만 아직 실전 테스트를 많이 못해서(바하르에서 연습 중인데 손이 잘 꼬여서) 그런지 제대로 못 쓰고 있네요.

일단 시간나는대로 이르카 허수아비(정령 버프)로 연습하면서 다듬어 봐야 겠습니다.

조언이 있다면 환영합니다.

p.s: 법사 모르는 분이 본다면 마치 암호문같아 보이겠네요.

덤으로 이건 아직 이론적으로만 만든 딜사인... 69가 언제될지는... 또르르..ㅠ


8융합 4운낙 딜사이클(완료) - 개량을 완료하고 관련글에 업데이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