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각성전 느낀점

 

 -각성전 스테미너 회복이 없는 상황이라 물러서기가 디게 답답하게 느껴짐. 자연회복은 초당 30 이 맞지만

 

시전후 쿨이 도는 스킬과 다르게 시전후 1초 후부터 초당 30 이 차므로.  앞서 내가 계산한 자연회복으로 물러서기 가능한

 

초가 4초에서 5초로 늘어난 느낌 (각성도 안했는데 회피기 大 너프됨)

 

-전체적인 공속이 빨라진 느낌 : 돌차속도, 날기덫 날폭덫 시전속도 등

 

-차징기는 버그라고 생각되므로 이하 생략

 

 

2. 각성 후 느낀점

 

- 각성전과 같이 스태미너 자연회복은 초당 30이지만 시전 후 쿨이 도는 스킬과 다르게 시전후 1초후부터 초당 30이 차므

 

로 물러서기의 부담감이 늘었고. 바람걸음이라는 스킬로 인해 스테미너는 더욱더 매마르는 상황.

 

 (각성도 했지만 회피기 大 너프됨)

 

바람걸음의 스킬위력만 보면 좋은스킬같지만. 토끼같은 조루를 가진 스킬

 

-바람의선율은 없다가 생긴 '버프기'이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거 같고. 개인적으로 나쁘진 않음.

 

-광풍살은 테섭과 다르게 치확보정?을 받고 나와서 그런지 올크리에 육박하게 뜸. 하지만 '시전속도'가  양궁보는줄.

 

-추격 쓰고 난뒤 후방판정으로 인던이나 pvp에서나 유용할듯하다. 하지만 방막을 한 캐릭한테는 후방 판정이 안된다.

 

(당연한거 겟지만..) 개인적으로 방막을 뚫고 후방판정 줬으면한다. 검투나 무사의 뒤잡처럼.

 

-징표와 집중자세 통합에 대해선 잘했다고 하고 싶다. 하지만 pvp면에서 징표는 2초였던가 3초였던가 자주 여러명을 찍을

 

수 있었는데. 지금은 약관으로 통합되어 15초 (순수 쿨)에 한번씩 찍을수 있다. (각성은 했지만 너프)


-몹에게 조준하여 약관을 쓰면 바닥에 궁 마크가 생겨서 위에서 특정스킬을 쓰면 위력 보정을 받는건데 이딴걸 왜 만든건

 

지 모르겠다.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역동성을 보이게끔 한거 같은데. 사족같은 느낌이다.

 

3. 건의사항

 

주관적으로 다른건 다 양보해도 스테미너 시스템은 절대 양보 못하겠다.


1. 위에서 말한거 처럼. 기존 물러서기 쿨과 스테미너 자연회복으로 인한 물러서기 쿨을 비교한다면.


각성되기도 전에 이미 회피기 너프 이다. 따라서


-스테미너 자연회복 수치를 1.5배정도 늘리거나. 자연회복 주기를 빨리 한거나.


-물러서기는 스테미너를 빼고 기존과 같이 간다. (필자는 이것을 추천), 바람걸음만 스테미너.


-물러서기와 바람걸음 스테미너 소비량을 줄이던가 했으면 한다.


-아니면 이탈공격을 선딜 후딜 없애고 다른스킬 도중에 끊고 쓸수있게 개편하고 애매한 무적시간도


시전과 착지 까지 무적으로 개선 해줬으면 한다.


즉 스테미너 大 개편이 필요 하다.


인던도 인던이지만 pvp면에서도 생각해달라.


발 짤린 발병신 궁수이고 싶지 않다. 상대적 박탈감 개 돋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