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에는 몹과의 레벨차이에 따른 이득과 불이익이 존재합니다.

간단히 쓸께요. 

 내용은 몰라도 노는데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데미지]

레벨60 부근에서 데미지는

레벨1차이마다 복리로 9% 정도 늘어나거나 줄어듭니다.

고로...

레벨60이 레벨55를 때리면 150%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50% 상승 = 1.09 * 1.09 * 1.09 * 1.09 * 1.09)

레벨60이 레벨65를 때리면 63%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37% 하락 = 0.91 * 0.91 * 0.91 * 0.91 * 0.91)

 

[치명타율]

몹보다 레벨이 높으면 치명타율은 오르고, 낮으면 치명타율이 내려갑니다.

보정치명타율 = 원래치명타율 + 레벨보정율

위와 같이 덧셈입니다.

(예를 들자면... 원래 치명타가 20% 터질 것이었는데, 몹보다 레벨이 10 낮으면 약 13% 터지게 될 듯 합니다.)

레벨보정율은 치유값과 무관하며 레벨차이에 따라 결정되는 값입니다.

보정율은 대강 아래와 같은 그래프를 그립니다.

 

몹보다 레벨이 낮으면 대략 레벨당 1%씩 빠지게 되고

몹보다 레벨이 높으면 급상승하다가 수렴되는 형태가 되고... 아마 +30%가 최대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실험 데이터는 심심하신분만.. ^^

 

--- 치명타율 실험데이터 ---

 

아래는 치명타율 실험데이터입니다.

샘플은 300~5000대씩 때렸고, 데이터의 정확도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

예상치명타율은

  • 치저155
  • 치명타율 = 치유 / (0.5치유 + 3.5치저)

위 공식을 가정하고 계산한 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