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의 일부스킬(평1,회베,후려) 모션 동일화 패치가 확실하게 됐는지 측정을 해봐야 직성이 풀리는지라
개인적인 궁금증을 풀기위해 1일종변권을 사용,여케스와 엘린으로 바꿔가며 실험을 해봤습니다.

-용어설명

평1 : 연속공격의 1타 부분

회베 : 회전베기

후려 : 후려치기

 

<실험조건>

 

공속관련 장비를 모두 뺀다음
평1,회베,후려 몬스터 피격판정 속도를 측정

 

<실험방법>
1.'오캠' 프로그램 으로 스킬 사용장면 녹화
2.녹화한 영상을 재생 시킨 후 아래에 스톱워치 프로그램 'Xnote Stopwatch'을 띄운 뒤 데미지 박히는 부분부터 녹화

 

<스킬시전>

-평1

여케스무사 '평1' 시전시간 : 0.69초

 

엘린무사 '평1' 시전시간 : 0.69초

 

-회베

여케스무사 '회베' 시전시간 : 2.15초

 

엘린무사 '회베' 시전시간 : 2.20초

 

-후려

여케스무사 '후려' 시전시간 : 1.23초

 

엘린무사 '후려' 시전시간 : 1.11초

 

결론

'베르베로스 대검' 만 착용한 노도핑 상태에서 스킬의 피격판정 속도는

평1 : 여케스=엘린

회베  : 여케스>엘린

후려 : 여케스<엘린

 

즉,소수점 단위의 시전속도 차이입니다.

 

실험 후 엘린무사로 다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엘린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