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TERA)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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켈사이크 성소 전체적 공략/영상

아룬의 영광 서버 / Melody 길드

 

피르(창기) / 샤르(무사) / 에르(광전) 입니다.

 

 

2주 전 부터 올리려했는데...

 

글쓰다가 글 날라간게 빡쳐서 계속 미뤄두다가 이제서야 올립니다...;;

 

성소(상급) .. 현재 테라 최고의 인던탬이 드랍되는 곳으로

 

최근 가장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인던이 되엇습니다.

 

 

패턴이라고 해봤자... 기존 켈사이크 패턴에서 돌진과 각종 결계만 없어졌는것 뿐...

 

나머진 똑같습니다..

 

그래도 필수적으로 알아둬야할 것들은 다 알려드리는 공략이 되도록 준비했습니다.

 

 

※ 하급도 상급과 동일한 방식과 요령으로 진행됨으로 설명은 중간중간 간략하게만 하겠습니다.

※ 별도로 언급이 없는 사항은 하급도 똑같이 수행해야 되는걸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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켈사이크 성소(상급) 플레이 기본조건

 

 

1. 켈사이크 둥지(하급) 과 성소(하급)을 1~2번은 해볼것.

 

일단은 준 원킬패턴인 불기둥하고 얼폭 정도는 모션을 인지하고 피할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양발을 통한 업화교체 테크닉도 익혀야 하구요.

 

또한 기존 둥지에는 없는 성소만의 랜타와 특수패턴을 미리 알아둘 필요도 있습니다.

 

무작정 성소(상급) 해딩 박기보다는 그 하위 인던을 통하여 미리 예습을 꼭 하고 가셔야

 

파티원들에게 차단당하는 일은 면할수 있을 겁니다....

 

※ 양발 업화교체나 준 원킬인 광역패턴, 그리고 성소만의 특수패턴은 밑에서도 설명하겠습니다.

 

 

2. 물약과 주문서, 크리스탈 보호를 충분히 준비 할 것.

 

어떤 인던보다도 hp 소모가 극심한 인던입니다.

 

조금이라도 변수나 예외가 생기면 힐러의 힐 만으로도 체력이 감당이 안될 정도로 소모가 되며

 

아무리 신의 컨트롤이더라도 자연히 소모되는 hp를 막을수는 없기 때문에 물약 소비는 필수 입니다.

 

또한 자신이 아무리 잘한다 해도 남은 10~15명 정도가 만족스러운 플레이가 나오지 못할 경우

 

전멸을 피할수 없는 상황이 무수히 있습니다..

 

많은 사망이 예정된 인던임으로 크리스탈 보호를 기본 2중첩 이상 쌓아두시거나

 

완전한 크리스탈 보호 주문서를 먹어서 크리스탈 관리에도 신경 쓰셔야 됩니다.

 

 

3. 토크온을 통해 공격대원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은 필수.

 

상급의 경우 20인의 레이드이다 보니 채팅만으로는 의사전달이 원활하지 못합니다.

 

사람의 특성에 따라 플레이에 과도하게 몰입하다보면 채팅창을 아에 안보는 사람도 있구요.

 

특히 극딜구간 돌입 전 공격대원들이 많이 죽어있어서 정비좀 하구 가자고 했는데

 

그 말을 듣지 않고 말없이 딜 하다가 어정쩡한 상태로 극딜구간에 돌입해 파티를 전멸낸 사건도 빈번....

 

성소(상급)은 15~20인이 하나가 되어 움직여야 되는 순간이 빈번합니다.

 

토크온은 필히 준비하세요.  듣.기.만. 하더라도 필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 하급의 경우는 트라이팟만 토크온을 사용합니다. 워낙 쉬운편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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켈사이크 성소 클래스별 역할

 

 

1. 탱커 (창기사, 검투사)

 

2명 이상의 인원이 필요하며 밑에서도 설명하겠지만,

 

탱이 어그로를 가지고 있으면 회복량이 감소가 되는 디버프가 중첩 됩니다.

 

6중첩이상 쌓일 경우 어떤 물약이나 힐 기술로도 회복되지 않으며

 

오로지 정령의 피구슬 만으로 회복이 됨으로...

 

3~4중첩때마다 어글을 가지는 탱을 교체해주는 식으로

 

중첩이 5~6중첩 이상으로 쌓이지 않도록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밑에서도 설명하겠지만 디버프를 제거하는 방법은,

 

디버프가 사라질때까지 어그로를 잡지 않으면 됩니다.

 

고로, 어그로를 잡더라도 3~4중첩마다 어그로를 놓는 식으로

 

다음탱에게 어그로를 넘겨주는식, 탱 2명이서 어그로를 주고 받아야합니다.

 

 

2. 딜러 (원딜, 근딜)

 

딜러 공략 간단합니다.

 

업화 잘 바꾸고, 안맞고 잘 때리면 됩니다.

 

그리고 랜타(큰원 & 작은원)만 밑에 설명하는대로 잘 처리 하시구여.

 

광전사는 모든 공격이 다 무막이 되니까 그때그때 방어만 올리면 됩니다.

 

※ 굳이 말하자면... 밑에서 정리하는 광역 패턴들만 안맞으면 됩니다.

 

 

3. 힐러 (정령, 사제)

 

힐러는 우선 탱전담 힐러와 딜러전담 힐러로 구분합니다.

 

탱 전담 힐러는 보통 정령 1명이 담당하는게 유리하며

 

정령의 피구슬은 디버프 중첩과 관계없이 순수하게 체력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외에 나머지 힐러들은 켈사 뒤편에서 딜을 하는 모든 딜러들에게 힐을 챙겨주면 됩니다.

 

딜러들의 숫자가 월등히 많음으로 광역힐이 많은 사제가 딜러를 담당하는게 유리합니다.

 

경우에 따라 탱 전담 힐러가 사망할 경우 클래스 막론하고

 

누구든 대타로 탱에게 우선적으로 힐을 줘야합니다.

 

탱은 언제든지 회복량 감소 디버프가 걸려있어서 딜러 이상으로 힐을 받아야 하기 때문.

 

고로 모든것을 요약하자면,

 

A. 탱 전담 힐러를 1명 따로 둬야한다. (정령이 유리)

 

B. 탱 전담 힐러가 사망할 경우 클래스 막론하고 아무나 대타로 탱에게 힐을 줘야한다.

 

C. 탱 전담이든 딜러 전담이든 모든 힐러는 공격을 다 피해가면서 힐만 잘 주면 된다.

 

※ 성소는 정화가 딱히 필요없습니다. 힐에만 전념해도 무방합니다.

※ 굳이 정화를 하겠다면 꼬리치기에 맞을 딜러들이 출혈에 걸릴 확률이 높으니 그때 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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켈사이크 성소(상급) 준비물 / 장비수준

 

 

1. 급속회복약VIII / HP영약VIII / 활력의 성수 / 전투활력의 성수 / 붕대

※ 영약은 급속이든 일반이든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

 

 

2. 질주주문서 III / 보호주문서 V

 

 

3. 치위 or 공속 주문서 / 사자 or 독수리 비약 V

※ 클래스에 맞는걸 준비하시면 됩니다.

 

 

4. 켈사이크 둥지 인던이동 주문서 / 검은탑 인던이동 주문서

※ 여행자의 책(장소) 가 있다면 위 인던이동 주문서는 필요 없습니다.

 

 

5. 크리스탈 보호 주문서 / 여신의 축복

※ 완전한 크리스탈 보호 주문서를 먹는다면 크리스탈 보호 주문서는 필요 없습니다.

※ 여신의 축복은 15%이하 극딜구간 중 실패하여 전멸이 났을 경우 사용하여 리셋을 방지하도록 합니다.

 

 

6. 장비수준 (아룬섭 기준)

 

무기 : 멜디타급(14등급) 이상 12강

방어구 : 멜디타급 이상(14등급) 9강 이상

악세사리 : 녹크리를 낄수 있는 악세사리면 아무거나..

※ 평판 갑바는 면접에서 튕길 확률이 높습니다... 악세사리는 녹크리만 낄수 있으면 크게 신경쓰지 않습니다.

※ 14~16인과 같이 머릿수를 줄여서 가는 소수정예 파티는 샨드라급 이상으로 맞춰줘야 면접패스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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켈사이크 성소(상급) 주요 패턴

 

 

1. 양발 들어찍기 (업화 바꾸기)

 

통칭 '양발'로 기존 켈사이크와 마찬가지로 업화를 바꾸기 위해 필수적으로 맞아야할 패턴입니다.

 

영상에서도 설명되었듯이 전방, 측방, 후방까지 다 피격범위이니 앞으로 올 필요는 없습니다.

 

모든 켈사이크의 패턴중에서 가장 '약한' 패턴임으로 데미지 걱정은 크게 안하셔두 됩니다.

 

양발때 오른쪽 뒷발에서 불을 맞았으면 다음 양발때는 왼쪽 뒷발에서 얼음을 맞는 개념입니다.

 

통칭 '발바꾸기'로 부르며 불 얼음 불 얼음을 반복하여 바꿔주면서 업화 관리를 하는 겁니다.

 

갱신에 실패할 경우 제한시간이 지나 디버프가 없어지는 순간 무조건 죽습니다.

 

불이나 얼음 아무것도 안맞고 버틸경우 자동으로 녹색 덩어리 아이콘의 디버프가 생성되며

 

이것 역시 제한시간 내에 불이나 얼음 아무거나 맞지 않으면

 

역시 디버프가 없어지는 순간 무조건 죽습니다.

 

양발은 거의 40초 주기로 나오는 패턴이니 업화 관리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또한 90/50/15%의 켈사이크의 체력 상황에서 불기둥 이후에 바로 양발이나오며

양발주기또한 이때를 기준으로 리셋됩니다. (덧글 정보 반영 내용추가)

 

 

2. 불 기둥 (광역)

 

90% 때 처음으로 나오며 그 이후부터는 일정시간 + 특정체력치에 도달할때 마다

 

무조건 사용하는 단타성 광역 패턴입니다.  시간은 체크안해서 잘 모르겠구요..

 

체력이 90% 65% 60% 50% 15% 가 되는 순간 이후 무조건 불기둥 발동입니다.

 

성소(상급)에서 사망원인 1순위이며 가장 중요하고 잘 피해야될 패턴중 하나입니다.

 

창기, 광전, 검탱 : 방어하면 됩니다. 방막/무막

 

나머지 클래스는 타이밍에 맞춰서 무적기/회피를 쓰거나,

 

원딜의 경우 불기둥 시작전, 아에 33m 밖으로 물러나면 피할수 있습니다.

 

켈사이크의 몸이 움츠려드는 순간을 타이밍으로 잡는데,

 

보통 한 두번해서는 모션 포착이 힘듭니다. 반복 또 반복...

 

정 피하실 자신이 없으면 보호 주문서를 쿨마다 드시는것도 생존의 방법입니다.

 

샨드 올12강 경갑 방어구를 기준을 불기둥에 피격당할시 50~60%의 체력이 날아가며

 

15% 불기둥의 경우 70~80%의 체력이 소모됩니다.. 로브는 거의 원킬이죠...

 

 

3. 얼음 폭풍 (광역)

 

통칭 '얼폭' 이라고 부르는 연타성 광역패턴 입니다.

 

불 기둥 이후부터 일정시간마다 사용하는 광역패턴입니다. 시간은 역시 체크안했습니다..

 

역시 사망원인 1순위로 꼽히고 있으며, 미처 뒤로 빠지지 못한체 가운데서 끝까지 피격당할시

 

샨드 올 12강 경갑 방어구 조차도 원킬이 될 정도로 순수 위력은 불기둥 이상입니다.

 

다만 연타성이다 보니 1타의 위력은 그렇게 강력하지 않으며

 

업화를 제 때 못바꾼 경우 얼음업화 바꾸기 용으로 얼폭의 가장자리에 점프로 들어가서

 

맞고 튕겨나오는식으로 1타만 맞고 나오는식으로도 활용할수 있습니다.

 

회피 요령은 22m 이상으로 거리를 벌리면 맞지 않습니다.

 

다만 힐러에게 면박을 받을수도 있겠지만, 업화 못바꿔서 부활받는것 보단 훨씬 나으니 주저없이 실행...

 

 

4. 큰 점프 (광역)

 

큰 점프 준비모션에 들어가기 전 최종 어글자를 향해 점프하며,

 

자신이 어글을 털었는데 큰점프 준비자세에 들어갔다 싶으면 머리가 안돌아 갔더라도,

 

파티원들과는 떨어지고 탱 근처에서 회피를 준비하는게 파티 전체 안전을 위한 일입니다.

 

최종 어글자를 향해 점프하며 최종 어글자로 부터 30m 이상 거리를 벌리면 안전합니다.

 

또는 타이밍을 맞춰서 회피기를 사용하면 회피할수 있음으로 숙련자는 굳이 거리를 벌릴 필요는 없습니다.

 

반응이 좋으신분들은 점프후 떨어지는 켈사이크의 몸이 보이는 즉시 회피를 누르면 회피가 가능하며,

 

그렇지 못하신분들은 시간초를 계산하고 회피를 하는데 개인 및 클래스별로 타이밍이 다름으로

 

시간초 계산 회피에 대해서는 설명 하지 않겠습니다... 직접 해보시는 방법밖에..

 

 

5. 작은 원 or 노란 원 (랜타)

 

특정 1명에서 갑자기 원이 생기는 패턴이며, 누가 걸릴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다만 어글을 수시로 잡는 탱커 클래스를 걸리지 않으며,

 

작은원은 총 10번을 깜박깜박 거리는데 10번째 노란원이 깜박거리는 순간 대상자는 죽습니다.

 

회피 요령은 질주주문서(또는 질주스킬)를 먹고 직선으로 달려주기만 해도 피할수 있으며

 

질주주문서가 쿨인경우 10번째 깜빡일 타이밍에 회피기를 사용해도 피할수 있습니다.

 

작은원이 생겨난 타이밍만 잘 인지하면 피하기 쉬운 패턴이며

 

언제 생겼는지 인지 못하고 깜빡이는 타이밍을 놓쳐서 죽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주의할 점은 10번째 깜빡이는 타이밍때 작은원 이팩트 안에 파티원이 있을 경우

 

파티원도 같이 데미지를 받게되며, 자신은 회피하더라도 파티원은 회피가 안됨으로

 

절대 파티원이 작은원 이팩트에 들어가지 않도록 피해주셔야 됩니다.

 

 

6. 큰 원 or 빨간 원 (랜타)

 

특정 1명에서 갑자기 원이 생기는 패턴이며, 누가 걸릴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멜디타 1넴의 독장판 / 샨드라 수족관의 출혈장판과 같은 개념으로

 

특정 1명 대상자를 기준으로 지속적인 데미지를 주는 타격성 장판이 생성되게 됩니다.

 

노란 원과 마찬가지로 10초 뒤에 장판이 깔림으로 미리 파티원들이 없는 한적한 곳으로 이동해서

 

장판을 깔고 다시 오면 됩니다.

 

10초라는 시간적 여유가 있음으로 시간을 보고 양발맞을 여유가 있으면 업화를 바꾸고

 

이동하는 센스가 있어야 업화 관리 못하고 죽는 사태를 방지할수 있습니다.

 

 

7. 브래스 (전멸 패턴)

 

켈사이크의 체력이 50% 이하로 내려가면 일정시간 이후 양발을 찍은 다음

 

필드의 언덕위로 올라가서 필드 전 지역이 다 맞는 화염 브레스를 쏩니다.

 

막 입던하여 인던 출입구 쪽에 있어도 피격 범위이며 원킬입니다.

 

올라가기전 필드 가운데로 걸어와서 수호석을 생성하는데,

 

기존 켈사이크 둥지는 스킬한대 치면 부서질정도로 연약하지만

 

성소(상급)의 수호석은 매우 튼튼합니다. 체력을 미리 빼놓아야 되죠. 그렇다고 스킬로 때리다가는...

 

10여명의 딜러가 일순간에 스킬을 넣다가 크리가 터져버리면 수호석이 한방에 박살나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10여명의 딜러가 일제히 '평타'로만 치다가 수호석의 체력을 30%정도로 맞춰놓습니다.

 

그 이후 다들 안전지대로 대피한 뒤 브레스 타이밍에 맞춰서 원딜은 스킬을 날리고

 

근딜은 1~2명 정도 수호석 뒤에 대기하다가 막타 스킬을 넣고 안전지대로 신속히 피하는 방법이

 

주로 이루어지는 수호석 막타 작업입니다.

 

무사의 경우는 힘모으기 & 측면 후퇴차기로 딜과 동시에 안전지대로 피신하면 되고

※ 숙련자의 경우 힘모으기 & 급소치기 >> 내려찍기로 피신

 

광전의 경우는 모아치기 >> 무막 후딜 캔슬 >> 내려찍기로 안전지대로 피신합니다.

 

검투는 투지의 일격 >> 내려찍기로  안전지대로 피신.

 

창기의 경우는 방연도약 or 압도 >> 진격찌르기로 안전지대로 피신.

 

※ 하급의 경우 수호석 체력이 작은편입니다. 딜러 한명만 평타로 30% 피작업을 하면 되겠습니다.

 

 

8. 회복량 감소 디버프 (어글자만 해당)

 

성소는 켈사이크의 어글을 가지고 있는 대상에게 일정 시간마다 지속적으로 중첩되는

 

회복량 감소 디버프가 생깁니다.  물론 중첩이 쌓일수록 회복량은 더더욱 감소되며,

 

상급의 경우 6중첩 이상부터는 무슨 물약이나 어떠한 힐을 받아도 아에 회복되지 않습니다.

 

다만 정령의 피구슬은 중첩과 무관하게 일정한 회복량을 발휘함으로 중첩이 높아질수록...

 

피구슬을 먹는 것이 유일한 피관리의 방법입니다.

 

중첩된 디버프를 지우려면 디버프의 지속시간이 끝날때 까지

 

어글을 잡지 않고 있으면 자동적으로 디버프가 지워집니다.

 

디버프는 매 중첩이 갱신될때마다 지속시간 역시 1분으로 다시 갱신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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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 영상내 자막이 반말이 많아서 죄송합니다.

 

한정된 공간에 많은 정보를 적으려다 보니 어쩔수 없는 선택이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전체적으로는 플레이 방식이 다 균일하나 페이즈별로 나누자면...

 

 

 

 

 

70% 이하부터 발생되는 큰원&작은원 랜타에 따른 전투방식

 

이 구간부터는 딜을 하는 도중에 큰원이나 작은원이 수시로 걸리며

 

위의 공략대로 해당 랜타들을 잘 처리해줘야만 원활한 공략이 가능하게 됩니다.

 

 

 

 

 

50% 이하부터 추가 발생되는 브레스에 따른 전투방식

 

브레스 패턴때 수호석 처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못한다면 성소 공략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딜러들이 한마음이 되고, 과감하게 석막타를 치고 올 수 있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15% 이하부터 발생되는 극딜 타임들이 있습니다.

 

창기는 어글을 극도로 잘 지켜야되며 딜러 역시 극도로 딜을 잘해야합니다.

 

힐러들은 그저 처음부터 해왔듯이 딜과 탱이 죽지 않도록 힐 샤워만 잘해주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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켈사이크 성소(상급) 주요 진행요령

 

 

1. 공격대 구성

 

20인 파티 : 2~3정령, 2~3사제, 2~3탱커, 10~12딜러

 

/ 위 조합에서 창기 또는 딜러를 한명 빼고 힐러를 더 받는 등의 구성조정은 개인 취향입니다.

 

/ 단 힐러는 아무리 적어도 4명 이상, 탱은 2명 이상 있어야 공략이 가능합니다.

 

※ 20인 파티는 빠른 클리어를 위한 파티가 아닌, 다소 반숙인 사람들이 머릿수로 클리어하는 경향의 파티입니다.

 

 

15~16인 파티 : 2정령, 2사제, 2탱커, 6딜러 : 클래스별 2인으로 구성

 

/ 위 조합에서 경우에 따라 특정 클래스는 3인으로 구성하는 경우도 있음(단, 한명이 탬을 양보하겠다고 합의를 본 경우)

 

/ 위 조합은 숙련자들로만 구성하여 클래스별 2인씩으로 조합, 자신의 탬을 좀더 높은 확률로 먹기 위한 조합입니다.

 

※ 15~16인 파티는 대부분 탬을 먹는게 목적입니다.

 

 

11~12인 파티 : 1~2정령, 1~2사제, 2탱커, 5~6딜러 : 클래스 무관 숙련자로 구성

 

/ 위 조합에서 힐러는 3~4명으로 운영, 보통 1사제, 2정령 또는 2사제, 2정령 조합이 선호

 

/ 위 조합은 숙련자 + 풀탬인 유저들로만 구성해서 폭주탬을 다 샨드라 깃 팔듯이 판매하는 조합입니다.

 

※ 11~12인 파티는 모두 탬을 파는 파티라고 보시면 됩니다. 탬 판매 수익은 파티원 모두와 나눠가집니다.

 

 

하급 10인 파티 : 1~2정령, 1~2사제, 1~2탱커, 5~7딜러 : 클래스 무관

 

/ 힐러는 2~3명으로 운영, 딜러와 힐러의 숙련도에 따라 적절히 조합하면 됩니다. 1사제, 2정령 or 2사제, 1정령

 

/ 탱커는 1~2명으로 운영, 딜러와 정령의 숙련도에 따라 1탱커로 운영 가능합니다. 피구슬로 6중첩 이상 구간을 관리

 

※ 하급은 숙련일 경우 6~8분 이내로 끝남으로 1탱으로도 클리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각종 상황에 따른 대처요령

 

광역 패턴에 의해 4~6명 이상 사망자가 발생한 경우

 

/ 부활 기다리지 말고 지체없이 마을부활 하시고 다시 합류하시길 바랍니다.

 

/ 4~6명 이상이나 되는 사람들을 부활하려다가 살아있는 나머지 파티원들도 힐을 못받고 말라서 죽습니다.

 

※ 업화를 가지고 있을 경우 중독이나 출혈과 같이 지속적으로 체력이 소진됨

 

 

힐러가 사망한 경우

 

/ 1~2명의 힐러가 죽은 거라면 딜러 or 힐러가 부활로 살려냅니다.

 

/ 2~3명의 힐러가 죽은 거라면 딜러 인근에서 죽은 힐러는 부활을 기다리고, 나머진 힐러는 그냥 말부후 재합류

 

※ 힐러가 전멸했다면 그건 그냥 리트입니다...

 

 

탱커 중 1명이 사망한 경우 (2탱으로 운영을 기준)

 

/ 정령사는 남은 탱 인근에 피구슬을 최대한 많이 깔아놓습니다.

 

/ 남은 탱은 6중첩이 되는 순간부터는 피구슬로만 피관리를 해야합니다.

 

※ 6중첩 이상부터는 어떤 물약이나 힐에도 체력이 회복되지 않습니다. 오로지 피구슬로만 체력이 회복됩니다.

 

 

사망자가 상당히 많이 발생하여 쫄들이 생성되는 경우

 

/ 쫄이 1~2마리 생성된 경우, 남아있는 딜러나 생존한 딜러는 쫄 처리를 최 우선시 해야합니다.

 

/ 쫄이 3~4마리 이상 생성될 경우, 켈사의 체력이 7%이상 남아있을 경우 메즈로 1~2마리는 제우고 차근차근 처리

   켈사의 체력이 7% 미만일 경우 쫄들은 최대한 다 메즈로 제우고 켈사 극딜하는게 더 효율적...

 

※ 쫄은 멜상의 이동전파체와 같이 타겟으로 정한 대상을 타격후 다음 타겟으로 옮겨갑니다. 어글은 무시.

 

 

 

3. 15% 이하 극딜 구간

 

켈사이크의 체력이 15% 이하가 되면 1분 타임어택이 시작됩니다.

 

1분 이내로 켈사를 퇴치하지 못하면 무조건 1번은 파티원 모두가 전멸을 하는 구간입니다.

 

15% 이하가 되는 순간 켈사이크와 파티원 쌍방에게 공속과 데미지가 상승하는 버프가 걸리게 되며

 

탱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어떻게든 최대한 어글킵을 수행해내야만

 

딜러들이 최대한 빠르게 딜을 뽑아낼수 있습니다.

 

창기사로만 탱커를 구성한 경우 돌아가면서 분노유발 + 도발만 써줘도 15% 내내 어글킵이 가능하며,

 

검투사는 무막후 그림자 소환을 쓰든 뭘써서라도 어떻게든 어글킵을 수행하면 됩니다.

 

보통 15%를 내리기전에 체력을 15% 인근대로 맞춘 뒤 브레스를 한번 보고나서

 

벽탱으로 자리를 잡으면 딜을 시작하는 스타일로 진행됩니다. 

 

15% 인근대로 맞춘 뒤 업화관리만 하면서 버프 재정비 + 도핑 재정비를 수행하면 됩니다.

 

극딜에 실패하여 전멸이 났을 경우, 환축이 있는 사람은 지체없이 일어나서 리셋되는걸 방지하도록 하고,

 

나머지 사람들은 '여신의 축복'을 사용하여 일어난뒤, 빠르게 정비하여 켈사이크 딜에 가담해야 합니다

 

 

 

4. 켈사이크 퇴치 후 아이탬 루팅 시간

 

반.드.시 아이탬을 루트하기 전 모든 파티원들이 다 성소에 입장해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다 같이 고생해왔고, 조금이라도 더 성소 클리어에 보탬이 되려고

 

의욕적으로 마을부활해서 뛰어오는 사람이 있는데도 확인 안하고 그냥 루트해서,

 

괜히 의욕부린 사람만 손해가 나는 경우는 여러가지로 말도 안되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켈사이크가 3~4% 이하일때는 마을부활을 자제해야 하며,

 

떨어진 아이탬을 일정시간 내에 줍지 않을시 자유획득이 되어버려서 여러가지로 곤란한것도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마을에서 뛰어오는 사람이 있더라도 자유획득 한계시간까지 기다려주구 먹는것이 예의이며,

 

또한 성소 내에 사망자가 있을시 우선적으로 부활을 시키고 아이탬을 주워주셔야 됩니다.

 

사망자는 주사위를 굴릴수가 없으며 눈뜨고 자신의 아이탬이 넘어가는걸 지켜보는 꼴이 됩니다.

 

위 두가지 사례가 발생할시 상실감은 어마어마하며 이후 테라 인간관계에도...

 

영 좋지않은 영향을 끼치게 됨으로 필히 신경써주시길 바랍니다.

 

 

-------------------------------------------------------------------------------

 

 

이상으로 켈사이크 성소 공략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공략을 좀더 빨리 올렸어야 했는데...

 

글이 날아갔는거에 대한 스트레스 후유증이 길어져서 늦게 올려져 버렸네요.

 

늦게 올라간것에 대해 심히 죄송하다는 말 밖에는...

 

다음 신규 인던은 좀더 빠릿빠릿하게 공략을 올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아룬의영광 서버

 

Melody 길드

 

피르 / 샤르/ 에르  였습니다.

 

 

EXP 245,352 (41%) / 260,001

Lv75 넬피르

제가 이 인벤 저 인벤 기웃기웃 하고 돌아다니는

 

그 넬피르 맞습니다.

레벨
Lv75
라이센스
C급 라이센스
경험치
245,352 (41%) / 260,001 ( 다음 레벨까지 14,649 / 마격까지 13,398 남음 )
포인트

이니 183,088

베니 2,067

제니 2,314

명성
6,059
획득스킬
  • 5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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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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