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혈 옵션에 대해서 게속 이야기하는데

생존을 포기하고 딜을 더 올린거랑 딜 포기하고 생존을 선택한거랑 차이임

1. 옛이야기 (옜날 창기 사기였던거 인정)

인정할건 인정 하기때문에 복수~매혹 때에는 철갑 사기 인정함

지금이야 피가 21만 가량 되지만 
복수나 매혹 그때 당시에는 끽해봐야 피 15~16 만이였는데 방어막 3만2천가량 주는거니
상대방 입장에서는 창기 철갑올리면 철갑 녹이는데 시간에다가 딜량 다뺏기니 자연흡혈량 시너지나서 사기였지만
비교하면 그때당시는 모아혼신딜량 5만 정도로 철갑으로 버틸수 있었는데 지금은 철갑써도 반피나가더라

지금 생각하면 냉혈이 제일 창기입장 에서는 밸런스 잘맞았음 냉혈때가 17만~18만 정도 였었고

근데 지금 이걸 왜 말하냐면 딜량 상관 관계에서 그토록 사기라고 말하는 철갑은 복수때부터 지금까지 똑같다는거임.
다른 타클은 동일하게 체력이 증가하면서 딜량이 같이 증가했는데
냉혈부터는 창기의 철갑이 제대로 된 성능을 발휘하기 힘들어졌음 (냉혈때까지 문장 주면 풀콤맞고 30퍼 다는정도)

이전에는 (철갑특성 피회복과 and 10초후 30퍼확률 초기화 ) or 철갑 50% 흡수량 증가 
이게 시너지가 나서 말그대로 방패 버리고 방어막으로 맞으면서 기회잡고 팬다는 느낌이였지 사기인정

2. 지금 현실 창기 딜량

근데 악룡 때부터는 그냥 뭐 길가다가 견제기 맞으면 철갑 올린지 3초면 방어막 부셔져서
뇌격 2대맞던지 마공사 비충 한방에 철갑 사라지더라 

법사도 방어막 쓰레기라 창기말고 다른 딜러한테 맞는다는 가정하에는 쓰레기 겠다만.
창기가 너무 딜량이 쓰레기라서 그거마저도 부실려면 쌩쇼를 다해야함
(현제는 부시기야 쉬운데 과정이 어려움)
그리고 법사는 도핑딜안하면 2콤보지만 도핑딜하면 창기 원콤내더라 실화냐?

궁수한테 2돌차콤 맞으면 60~70% 나가고 법사도 50~60% 나가는데

창기는 그때나 지금에나 애들 때리면 기대 딜량이
로브류는 40~45%
경갑은 35~45%
중갑은 30~40%
이정도가 창기의 한계 대미지임 결론은 2풀콤을 넣어도 상대방은 피가 남아있음 + 정의의도약 넣어도 최대 10%

여기서 2풀콤을 맞았는데 끝났다는건 창기가 1풀콤넣고 한번도 다운안되고 잘막아서
스택을 6~10 까지 모아논 상태에서 맞으니깐 끝나는 거고

딜러 입장에서는 그런거 상관없이 그냥 들어와서 패면 창기는 버틸수가 없음.

3. 창기가 각 딜러에게 패배하는 과정? 신세한탄 (어떤직종이던간에 2풀콤을 박아도 도저히 잡을수가 없다.)

법사한테는 원콤 당하고 안당하더라도 기회잡을수 있는 횟수부터 딜량 차이까지 머리속에서 돌리면
법사는 2풀콤 박을시간에 창기는 아직 풀콤넣을 스킬쿨도 안돌와 있을 뿐더러
버틸려고 철갑 올려도 족족 뿌서져서 버틸 수가 없음 거기에 안그래도 
뒤질려고하는 간당간당 피인데 견제는 오지게 들어오고 견제가 그냥 견제가 아니라 아에 콤보랑 연계되는거라 안피하고 스테체울려고 안막을 수도 없어서 말려 죽음 법사까지는 궁예처럼 관심법 또는 난 보고도 못 피하지만 순간이동 뇌격 보고피하는 창기가 있어서 그러지 ㅅㄷ나 ㅂㅈㅎ나 ㅎㄹㄱ 등 아니면 그냥 5년정도 존나 맞다보니깐 손이 반응하는 것 일수도 있지만.
솔직히 순간이동 오는거 물서로 피하는거 머리속에서 재생하니 눈물이 앞을 가린다.
방패를 올릴려고 하니 스테가 200남아있음.

궁수는 보이긴 보이고 막는것도 잘막는데 결과는 결국 위렉 돌차에 맞더라 알면서 맞는다는게 맞을듯 다 잘막고 잘피해도
결과는 2돌차콤 한번이라도 허용하면 피가 코딱지만큼 남아있어서 진입을 무리하게 했는데 상대는 집념올리고 돌차들어오는데 난 분명 막아도 스턴걸려서 2돌차콤 또 당하는 패턴이던지 아니면 아에 거리벌리고 견제딜로 말려 죽던지

1. 2돌차콤보 -> 창기가 일어서서 각재고 들어온다 -> 집념올리고 돌차갈긴다 -> 실패하면 반복
2. 2돌차콤보 -> 창기가 일어서서 각재고 들어온다 -> 거리벌리고 견제딜  -> 따라오면 -> 거리벌리고 견제딜 넣는다

비검은 너무 빨라서 범위기로 경직이라도 먹이면 할만하겠는데 창기한데 범위 경직기가 어딧음 주면 모르겠다만
비검도 피흡량 장난아니라서 반반피 싸움은 내겠는데 어짜피 왠만하면 한번씩은 풀콤은 박을수 있으니 근데
싸이클 두번돌면 나는 쳐맞아서 져있는데 비검은 풀피되있더라 여기까진 착한데(솔직히 비검안착함 경직기가 너무많아서 창기는 작살아니면 비검콤보를 중간에서 끊을수가 없음 작살쿨 40초)
쾌역박은 비검은 잡을수가 없다.

검투사도 마찬가지로 스킬쿨 차이로 1풀콤까지는 같이가는데 2풀콤 텀이 차이가 나서 창기가 이길수가 없음 + 뒤잡

마공사는 반반피가도 뭐 시폭 맞고 내려오면 풀피대잇을거고 난 패배해 있겠지
(구르기 휘둘 시폭) 구르기 회피시간에 휘둘 들어와서 난 방연 넣어도 내가 맞음.

권술사는 말을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창기한텐 노답이라
풀콤을 때려넣어도 30% 다는데 내가 맞으면 60%[진지하게 진짜] 30퍼 달게하면 뭐함 기상기써도 분난맞고 풀피인데
에초에 회피기 올차부터 난 분명히 오는 방향으로 잘막아도 스턴걸리고 스킬쿨도 오지게 짧고 올차도 생각보다 길어서 이게맞아? 소리나옴

광전사는 집념에 피회복 여기서 북문이나 투지는 왜 피회복이 왜나와 할텐데 쟁하거나 포화거나 해안은 그런거 없어서 너도나도 다 쓴다 결론은 권술사처럼 똑같이 내가때려서 40% 달게하면 내가맞으면 60%이상
솔직히 집념 피회복 없어도 이미 너도나도 다 아는 핵딜이어서 철갑 터지면서 딜들어오니깐 버틸수가 없음
피회복(집념) + 내찍 혼신 뒤돌 = 위렉이여서 막았는데 맞음

무사도 위에 적은대로 광전사보다 한방딜 아닌가 지금은 탈광전딜 나와서 회피기많고 물렁한 광전사라고 표현하면 맞을듯 위렉도 심하긴 하다만 많이상대하면 그나마 다른직종에 비해서 어느정도 상대가 능하긴한데 각성기 이야기 들어가는 순간 제일 노답임 위렉의 향연 + 후방판정 + 거합

인술사 이단 막을수 있는 창기사 있으면 쪽지로 연락좀
난 물서로 피하는데 2번정도 피하니깐 스테가 없어서 방패도 못올리더라
복수 때처럼 인술사가 창기치면 50퍼 까지는거 인정 그나마 인술사가 제일 밸런스 맞는듯 하다 창기 입장에서는..
같이 반반 싸움 되기도 하고 그래도 速(빠를 속) 쾌배쿨은 증가시켜야 하지않나 싶다.

반반이라고 적긴 했지만 딜량 쓰레기였던 인술 때도 그렇고 지금 딜량 상승된 지금이나 창기는 인술잡기 힘들었음
피빕템 나오기전 인술이 창기 때리면 피 30퍼 다는데 창기는 인술때리면 반피달잖아 해도
창기가 기회를 잡을 틈도없이 게속 달려들면 말라 죽는건 똑같았었음.
그래도 다른 타직종이 딜이 탈테라 딜이라 뭐라 할말이없다.

난 두방에 죽지만 넌 완벽한 한방일테니

월광은 같이 징징대야지 뭐하냐 근데 월광 피회복되는거 너프좀

4. 집단전의 성능 생각보다 쓰레기

창기가 다대다에서 효율이 엄청 좋은것으로 착각하면서
창기는 다대다 성능 좋으니 1대1은 쓰레여도 상관없잖아 충들이 있는데 결론부터 말하면 쓰레기다.
애초에 창기 성능을 최대한 살릴려면 입테라(내가 잘한다고 되는게아님)
수준으로 해야하는데 절대로 불가능한게 이유라면 이유고
솔직히 작살 엄청 중요 하긴한데 차라리 옜날처럼 어렵더라도 직접 마춰서 정화 불가능한 작살이면
연작으로 순서 정해서 할텐데 그것마저 관짝에 박아넣어버림
차라리 스킬 스위치버튼을 줘서 도발 작살 또는 아에 옜날 작살처럼 쓰게 하던지 선택지라도 주면 이해라도 하지

현재도 30대 30이면 창기 3명정도 필요하긴 하다만 한번 물어보자 창기는 쟁나면 머 하냐고 하는거 없다고 말할걸?
전장에서도 딱히 인던 애들이 작살에다가 다운기 갈기기만하지 길드쟁에서도 아무리 쟁길드(ㅂㄱㅂㄱ, ㅂㄹ, ㄱㅈㅅ 등)라도 애들와서 하는거보면 작살에 다운기 꽂는게 일상인데 당연히 하는거 없지 차라리 창기보다 권술 3명이서 타이밍 마춰서 지강꽃는게 더 임팩트가 크지 

어짜피 내팀에도 창기잡으면 상대팀도 창기있어서 쓰는건데 30(창기5) vs 30(권술5) 하면 권술팀이 이길거고(작살정화)
안그래도 지금창기 물렁한데 도핑딜 맞으면 나왜죽었지 싶을정도로 빨리죽어서 방막만 올리다가 끝나는게 현실임
옛날에는 중앙에 들어가서 딜은 못하지만 경직이나 작살로 뭔가 할 순 있어도 직금은 전선셔틀 그이상 이하도아님

거기에 전투능력은 개쓰레기라 다대다 쟁나도 중간중간 1대1 상황이나 소수대 소수전이 있는데 할 수 있는게 하나도 없음
도망가는것도 쓰레기라 방막 올리고 s 자로 지렁이처럼 튀던지 죽던지 둘중 하나고
참으로 어이없는게 사제가 창기한테 들이대더라 뭐 들이대는거야 인정못하는 부분은 없지 않지만 권술한테 들이대는 사제 있나 한번생각을 해보자 아니면 딜러던지 인던러들이 징징대서 얼마나 단단해진건지 내가 때리면 달지도 않고 이상한건 맞으면 은근히 아파서 때쟁에서 각성기쓰고 딜스킬 갈기면 창기보다 쌔겠더라.
창기한테 맞아도 ㅈ도 안아프니깐 들이대고 보는거지 맞아도 피회복쓰면 대는거고

5.결론

창기가 다른딜러 잡을려면 3풀콤은 넣어야되는데
[1풀콤+견제기 or 2풀콤이면(인술제외 인술은 짤짤이에죽음)]

철갑을 hp 비례해서 올리게하던지( 지금도 복수때랑 흡수량이 똑같음 32,000)
창기 딜량을 상향을 하던지
둘중 하나는 해줘야하고
창기도 이젠 유틸쪽을 생각하면 경직기를 하나 더 주던지 아에 딜을 올려주고싶으면 스턴 or 다운기를 주던지 해야함
이도저도 다 싫으면 방어를 올려주던지 (솔직히 딜량은 상관없다 창기답게만 해줘라 탱인데 버틸수는 있어야 할거아니냐)

피회복 없엔건 잘한거지만 없엘라면 다 없에던지 왜 남겨놓은건지
솔직히 권술 분난 피회복 이나 마공사 속사 비검등 피회복 다 없에도 창기가 불리함
현재는 피회복 있어도 쓰레기였던 창기를 아에 관짝에 박아 넣어버림

지금 난 복수때의 창기를 말하는게 아니라 현상황의 창기를 말하는거임
자꾸 옛날의 창기사기를 이야기 하는 에들이 있는데 그건 옛날이고 딜이 상향된 지금의 탈딜 테라를 보고 말하자.

밸런스팀 한테 묻는다.
마법사, 궁수처럼 한방콤 쌘에들은 피회복이 없는대신에 원콤을 노리게 설계한건지?
원콤이 안되면 피회복 스킬을 줘서 밸런스 마출려고 한건지. 그럼 창기는? 광전사는?

창사기무새들한테 묻는다.
이럼에도 창기 사기라고 하는 애들은 그냥 실력이 부족한거다 개쓰레기 창기한테 진다는거 자체가 말이 안됨.
아니면 파일럿이 3~5년 피빕만 하던 창기던지 너무 썩어서 뉴비가 감당이 불가능 한거고
솔직히 지금의 창기는 저렇게 썩어도 피빕 한달 정도하면 어떤 직종이던간에 비빌 수 있다.
존나 억울한거지 실력차이 그냥 봐도 나는데 창기는 줘빠지게 패도 상대방 피가 안달거든 내가맞으면 줮나아픔+피가참
권술이 딱 이런 상황인데 내가 아무리 풀콤 3번을 갈겨도 내가 2따콤 한번 맞으면 피가 20%남아있던게 반피 되있음

뻘글도 적는다.
옜날부터 생각은 하는데 말안했던게 이젠 테라 피빕은 개인 실력따위 다 필요없고
그냥 운영자가 가위바위보 게임 만들려는거 같다 슬슬 자기네들도 세세하게 밸런스 마추기 힘드니깐
어떤직종은 어느직종에 져야하고 어떤직종은 어떤직종에게 이겨야하고 ㅇㅈ?

+ 피빕템 옵션에 능력 달아놓은거 누구 머리속에서 나온거냐

젤중요함 (로아노잼이다 하지마라)

다른직종이 창기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댓글좀 적어줘라
조용히와서 비공만 박고가지말고 옜날창기사 이야기(옜날에 창기사는 어쩐내 등)하면 죽일거다 나름 정성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