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 술 사

파티플레이 시 탱커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셋팅을 바꾸어 딜러 역할까지 수행할수 있는 하이브리드 케릭터 

- 필자의 글이, 정답이 될순 없으며 권술사 유져분들의 이해를돕고자 쓰는글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019.04.17

1. 장비 셋팅


ㄱ. 무기 옵션 의 선택


 * 권술사의 권갑 옵션 선택에 있어서 두가지로 나늴수 있다.

 * 필자는 분분 옵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유져 입니다.



 a. 분/분나추재 or 재/분나추재 : 일명 쌍분 or 쌍재

 b. 두 옵션의 차이점 및 특징(장단점 이라는 표현은 자제 하겠다, 정답은 없기때문. 또한 공속 옵션 쓰는유져도 있다)

[분분 옵]


- 몬스터 분노시의 맥뎀 이 높다.

- 딜사이클 운용시, 분노시의 반사뎀 효과가 높다.

- 강타 증뎀 유지가 평균 이상시의 상황에서의 데미지 딜링을 극대화 할수 있다.

- 잦은 강타 스킬 사용시 딜싸이클 도중, 스킬 쿨의 한계가 다달한다. (평타가늘어남)

- 적절한 스킬 완방 반사뎀과 강타 완방 증뎀 의 조화가 이루어 져야 한다.


[재재 옵]


- 분분 옵에 비해 분노시 맥뎀이 낮다.

- 딜사이클 운용시, 비분노 시의 반사뎀 효과가 높다. ( 분분옵에 비해 스킬 회전력이 좋기에 )

- 잦은 강타, 강타 증뎀에 의존한 딜싸이클에도 불구하고, 스킬 쿨이 분분옵에 비해 여유롭다.

- 강타 증뎀 효과의 극대화 된 딜싸이클과 의존도를 가지고 있다. 


P.s 그렇다고 쌍재옵은 반사 뎀이 을 신경 안쓰냐? , 권술사 케릭터의 기본 은 모든 스킬을 완벽한 방어 타이밍에 넣을때 DP상승을 볼수 있다. 거기에 + @ 강타 증뎀의 극대화 된 시너지를 맞보기 위한 옵션 선택이 쌍 재감 옵션이 다.

  기본적인 권술사의 스킬 반사뎀을 최상급으로 할수 있기에 시너지 효과가 더 극대화 되는 것 이다.



권술사의 기본 조건은 같다. 반사뎀


 - 이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권술사 게시판에 보면, 오로지 포인트는 강타 증뎀 얼마 터졌냐 이다.....

 - DP상승을 위한, 포인트가 강타가 안터져서 DP가 낮내...로또다...라는 표현은 다시한번 생각해보길 바란다.

 - 기본적인 데미지 딜링에 있어서 강타 증뎀을 아무리 신경써본들, 반사뎀안들어가면 말짱 도루묵이다


 ex) 강타 증뎀이 발동 되었다... 일격타가 100만 딜이 증뎀효과 25%로 125만이 뜬다,  
 반사뎀까지 들어가면 25%가 아닌 (125만+(125만 x 40%)) 가 일격타 한방에 딜링이 된다.기억하자!


ㄴ. 방어구 옵션


 a. 권술사의 갑옷

 - 각성 업데이트 후, 희귀 문장 승천타 치확 문장이 생겼죠, 

그리고 70렙 확장후 68렙 승천타 연마강화로 인해 저는 그래서 승천타 증댐 으로 옵션을 변경했습니다.

 - 또한 늘어난 스킬 활용과 올려차기 쿨감 옵션의 활용도 괜찮다고 생각 됩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 ( 필자는 분분무기를 사용하며, 승천 증뎀을 사용 하고있습니다 )


   

 b. 신발 & 장갑



(무기 그리고 방어구의 합성옵션은 무조건 힘추천 ( 1:2비율이 되지 않는 옵션에서는 무조건 힘수치가 이득 )  



2. 악세사리 셋팅 및 옵션

  

* 악세사리 셋팅의 기준은 신악세

* 신악세사리 기준, 세트 옵션이 삭제 되었기 때문에 권술사의 경우 치유발의 수치를 기준으로 잡고 셋팅


 a. 적정 치명타 유발 (마을 노도핑 기준)


 [사제팟][정령팟] 동일 50 + 86


 - 만렙 70 확장 후, 스킬 연마 강화에 치유발이 최대 40까지 보정이 된다.

 - 추가로 사제버프 또한 연마로 인한 치유발 상승이 있기에 동일한 셋팅으로 유지중.


 b. 브로치와 허리띠 옵션 


     

 * 가장 최고 수치를 나타내는 3/6 옵션을 활용 중 (개인 취향에 따라 유발 6을 다 힘으로 투자 할 수도 있다)


 c. 반지 옵션

 

* 힘4 옵션 고정 ( 반지에 있던 치명타 위력 +0.04 옵션이 잠수 패치로 사라짐 )

 

   d. 귀걸이 옵션

 

 * pvp를 대비한 기절옵션이 가장 베스트

 * 신 인던 트라이 및 실수를 대비한 기절쿨감 옵션이 될 수 있다

   - 쌍 기절 옵을 활용 할 시 20% 감소 ( ex. 5초짜리 스턴 패턴이면 길드 버프 효과 와 중복 되어 4초 미만으로 준다 )

 

 e. 목걸이 옵션 무조건 힘4



 f. 서클릿 


 



3. 스킬 연마 [ 70렙 확장 후 추가 ]


 A. 연마 스킬

 - 스킬 연마 순서는 승천타(68렙) -> 폭연타(66렙) -> 날아차기(70렙) 순으로 연마 마스터를 추천

 - 승천타 연마의 효율이 단연 으뜸이며, 날아차기 연마가 단순 데미지 증가라 좋을것 같으나 
스크롤 수급 어려움
 
- 폭연타 마스터 후 폭연타 8타중 50%확률로 100%증뎀이 눈에 들어오는순간 
폭연타 짤타보단 풀타를 때리고 싶어짐

 a. 66렙 스킬 연마 폭연타

 - 연마효과로 인한 치유발 40 증가로 인해 장비 옵션 의 힘 투자 폭이 대폭 증가

 b. 68렙 스킬 연마 승천타

 - 연마 효과로인한 힘 20 증가와 승천타 치명타 확률 증가로 인해 스킬 연마 중 1순위로 투자해야하는 스킬
 - 68렙 달성과 동시에 모아둔 스킬 연마 포인트를 투자하기 시작 한다

 c. 70렙 스킬 연마 승천타

 - 현재로선 70렙에 스크롤에 허덕이며 만렙 달성후 포인트가 남는 현상에 시달리는 유져가 매우 많다
 - 추후 70렙 연마 스크롤 수급처가 등장하지 안는이상 가장 마지막에 마스터가 될 연마스킬

B. 개방 스킬

 a. 67렙 개방 스킬 일격타
  
 - 공명 : 기본적인 탱커 추천 효과

 - 허점 찌르기 : 69렙 거인의 힘 변칙 스킬 개방과 같이 사용하여 후방에서 딜러로서 역할을 수행할때 사용

 - 철권 : 반사뎀 60% 라는 매력적인 선택옵션, 허나 너무나도 제약을 받는 효과
(탱을 존나게 패는 보스에만 좋다 / 예로, 릴리스 2넴 거미 피아노패턴이나, 라상 2넴등)
(파상 2넴의경우 필자는 철권도 사용함 )


 b. 69렙 개방 스킬 거인의 힘
 
 - 변칙 : 말 그대로 권술케릭터가 딜러로 전향하게 해주는 선택 옵션이다
( 이 스킬을 활용할시 권술이 딜러가 되어 딜러들과 비슷한 딜이 나온다 ) 여기서 오해하지 말았으면 좋은건, 이 변칙을 찍는순간 그냥 딜러가 되는거지, 마치 권술이 디피가 올라가서 탱커일때의 디피까지 프레임이 씌워져 여론이 형성되는거 같기도 하다. 오해 하지 말자

 - 힘의 반향 : 권술탱커...찍을게 없다...힘의 반향... 완방 판정....
( 쉽게 설명해서 알투비트? DJMAX, 탭소닉 등 리듬게임으로 비교해 주면 리듬게임에서 Good 이 뜨는 타이밍인데 그 타이밍을 Perfect 로 뜨게 만들어주는 효과 이다 ... 비유 좀 오진듯..... )
 # 냉정하게 예기하면 힘의 반향 으로 인해 권술사 케릭의 실력 격차가 줄어듬, 디피적인 측면에서 (변별력 을 낮춰버림


4. 문장 셋팅 [ 70렙 확장 후 수정 ]


 - PVE 문장의 경우 상당히 제한적 으로 현재 권술 유져 분들이 이용 하실 거라 생각 됩니다.

 - 만렙 70 확장 이후 총 문장 포인트가 60 -> 65으로 증가 했습니다.


 - 또한 승천타, 치확 문장이 전설문장으로 등장하며, 승천타의 딜지분또한 매우 상승했습니다.

 - 만렙 70 확장 이후 68렙의 승천타 연마 강화로 인해 승천타의 크리율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ㄱ. 현재 문장 셋팅 : 기존 문장 틀을 유지 하되, 분노 수급 문장을 빼기가 애매해졌습니다.

    - 분노 유지 시 5% 증뎀이라는 매우 사랑스러운 패시브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ㅎ

    


 # 탱커 현재 사용 문장

 

  

 # 딜러 현재 사용 문장


  

5. 특성 셋팅


 - 권술사의 특성은 계륵인 부분이 참 많다 !


#필자의 사용중인 특성


 ㄱ. 필수 특성 : 강인한 공격, 일격타 재장전


 ㄴ. 선택 특성 :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선택 할수 있음

* 올려차기 재장전 (Max:10%확률로 초기화)


* 반격타 맹타 (Max:5초동안 무조건 치명타) - 현재 버그로 발동 안됨


* 공중차기 연계강타 (Max:치명적중시5%증댐) - 딜러모드에서 후방시전시 은근 잘터짐 개꿀


* 굳건한 방어 - 맷집, 방어구가 조금 부실하다 Max


 ㄷ. 추천 특성 :

* 연타 추진력 (15포인트시 치명타 적중시 0.4초 스킬 재감 - 올차,폭연,승천,일격)

 - 무기 옵션이 분분 유져의 경우 체감이 될 정도로 알짜배기 특성 ( 재재옵일 경우 불필요 )


* 강타 방어 반격 (완방 성공시 3초간 모든스킬 특공 증가) - 이거 또한 버그로 발동 안됨

 

   P.S 특성 발동 안되는버그, 그리고 버프 미출력 등 현재 만렙 확장 이후 5개월?째 방치

 

 


#템 셋팅 요약


 결국 악세사리 의 셋팅은 올 힘악세 로 선택 


 [ 현재 사용중인 템 셋팅 ]

 # 악세 올 힘 악세셋팅 + 악세 크리 힘의 역류 4개 or 쾌속의 역류 4개(쾌속은 공속4% 개인 취향)

 # 치유발 50 + 86 ( 66폭연타 연마 60 )

 # 악세 각인서 올 4단계 강타

 # 유물 성물 (힘) 3단계 ... 4단계는 왜안되냐 ㅠㅠ (5단계는 꿈)



 


 #태풍연타 사용에 관한 간단한 이해 및 팁




* 글을 끝내며

마지막으로, 바하르 이후 접었다가 복귀하여 다시 만렙 까지 달성하며, 응원의 글과 귓 을 받아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글도 다시한번 수정하여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저의 글이 정답이 아님을 다시한번 강조 하며 권술사 캐릭터를 플레이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최종 수정 해 봤습니다.

70렙 만렙 확장 후 새로운 스킬 연마 가 추가됨으로서 권술사의 다채로운 플레이에 재미가 배가 되었습니다. 다들 권술사 재미있게 플레이 하시어 즐거운 TERA 즐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