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는 한 직업당 밸런스 패치가 1번인가 2번 밖에 이뤄지지 않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관 이후에는 유저들의 의견을 좀 더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그걸 바탕으로 자주 패치가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직업 중 패치가 가장 시급하다고 생각되는 비검사 관련해서 글 올립니다
단순 징징글이 아니라 다른 직업들과 비교해서 명백하게 형평성이 떨어지는 부분만 골라봤습니다



1. 비검 내려치기 문장 변경
비검 내려치기 문장 중 치명타 유발 3배 증가 
이 문장은 각성 전 비검 최후의 일격이 2타 판정이었을 당시 2타가 터지기 전 내려치기를 사용하여 치명타 확률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었음
하지만 각성 이후 최후의 일격이 1타 판정으로 바뀌면서 존재 의미가 없어짐 
결론 : 치명타 유발 3배 증가 -> 치명타 확률 3배 증가 로 변경하여 내려치기 자체의 다소 낮은 치명타 확률 보정이 필요함


2. 저항 무시 버프를 주는 스킬 변경
리밸런싱 패치 이후 저항 무시를 받은 직업 : 무사 비검사
스킬을 사용하여 저항 무시 버프를 제공하는 스킬 : 무사 - 급소치기 / 비검사 - 암흑 채찍
무사 - 급소치기 : 무사의 주력 시동기 중 회전 베기 다음으로 자주 사용하는 스킬
비검사 - 암흑채찍 : 어거지로 출발할때 사용하는게 고작인 스킬, 출발 이후에 사용할 경우 3초 이상의 딜로스 발생
안그래도 평이 좋지 않은 저항 무시 패시브인건 둘째치고 그것조차 50%밖에 활용하지 못하는 상황
결론 : 암흑 채찍 대신 비검 가르기 or 비검 내려치기로 변경 
+ (개인적으로 무사랑 함께 저항 무시 버프를 관통으로 바꿔줬으면 하는 바램이..) 


3. 버그 수정
작년 8월 비검사 상향 패치가 있었으나 적용이 되지 않고 있는 중 [반격 이후 가르기 or 내려치기 연계가 가능하도록 변경] 
1:1문의도 여러 번 했으나 6개월이 지난 지금도 미적용
+ 어둠 숨기 상태에서 데미지를 받을 시 스킬이 캔슬되는 문제 -> 공격 스킬 사용 전까지 스킬이 캔슬되지 않도록 수정
결론 : 버그 좀 고쳐주세요..


4. 주력기 녹테 적용
각성 스킬에는 녹테가 적용되지 않음
다른 직업들(인술 제외) : 기존 주력기 + 각성 스킬 추가되는 형식 but 비검사는 기존 주력기 -> 각성 스킬 대체되는 형식
결국 지금 비검사는 녹테 효율을 온전히 받지 못하는 상황
정녹의 모든 스킬 위력 4~12% 증가 효과는 받을 수 있으나 녹테 효과 1.5배 증가 효과는 받지 못함
결론 : 비검사의 주력기(비검 최후의 일격, 암흑 폭발) 사용 시 각성 스킬로 대체되지 않고 단순 강화되는 방식으로 변경


5. 속박의 낫 개선
속박의 낫과 비슷한 유형의 극딜기 : 무사 - 거합 / 마공사 - 섬멸 / 궁수 - 광풍살 / 검투사 - 칼날폭풍 등
위 스킬들은 모두 최대 딜을 뽑기 위해 진룡버프와 맞추어서 사용함
속낫은 위와 같은 극딜기임에도 불구하고 진룡버프 타이밍을 자의적으로 절대 맞출 수 없음 : 스킬 시전 시 휘감는 모션 도중에 치명타(진룡버프)가 발동되어 약 3초가량 딜로스와 함께 진룡버프를 허공에 날리게 됨 
마지막 타격까지 요구 스텍치가 너무 높음 : 진룡버프가 진작에 끝난 시점에 마지막 타격 데미지가 들어감 
결론 : 스텍 요구치 40 > 20 으로 감소, 속박의 낫 마지막 타격에만 치명타가 발동되도록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