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패치로 스탯들의 효율이 바뀌었습니다.

예) 힘 10은 물공 5%, 지 10은 마공 5%, 체력 10은 물마방 5%로요.

그런데 지금 유저의 경우, 장비를 장착하지 않은 '기본' 수치에 스탯보너스가 가산됩니다.

즉 스탯의 효과가 거의 없다시피합니다. 맨손데미지에 힘이 맨몸 방어력에 체력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몬스터의 경우 장비를 장착하지 않고 '기본' 공격력과 방어력이 높게 책정되어있어서,

새로운 스탯 시스템에 의해 엄청나게 강해졌습니다.


만약 지금 스탯 적용이 버그로 노장비 기본수치에 적용되고 있는 것이라면, 이게 수정될 경우 난이도는

급락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유저의 공격 방어력이 스텟에 의해 대폭 상승할테니까요.



한줄요약: 지금 유저 스탯 적용 거의 안되고 있어요. 몹은 적용 잘 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