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방 기믹은 역시나 잡몹 1000마리 잡기네요. 다른 숨겨진 방은 2개인데 둘 다 아마 정해진 공간에서 몬스터 몇마리 잡기 이런 것 같습니다 하나는 열었는데 나머지 하나는 귀찮아서 안열었네요...

여튼, 보스방으로 가기 위해 1000마리를 잡는데 이게 개별로 카운팅되는게 아니라 맵 안에서 잡힌만큼 카운팅 되는 것 같습니다. 900마리쯤 잡았을 때 장비 내구도 바닥나서(수리를 안하고 갔어서...) 마을 함 갔다왔는데 숫자 그대로였습니다. 걍 파티로 가서 몹 패면 될 것 같아요. 근데 전 아무도 없어서 혼자 1000마리 잡느라 지루해 죽는줄.



몇마리 잡았는지는 필드 복도에 돌아다니는 이런 노인네가 알려줍니다. 몇마리 잡았는지 계속 보려고 노인네 따라다니면서 몹잡다가 진짜 암걸리는 줄 알았어요. 복도보다는 역시 방 안이 몹리젠이 잘됩니다.

여튼 1000마리를 잡으면 로비쪽에 문 두개가 열립니다. 물공보스로 가는 문하고 마공보스로 가는 문. 문은 30분동안 열리고 딱히 누가 들어간다고 닫혀버리거나 하진 않습니다. 음 근데 맵이 하나라서 보스잡는걸 한번에 한명씩만 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보스 피통은 2000만 좀 넘어요. 그렇지만 생각보다는 단단했습니다.(물공 1만 기준으로 평타가 2000쯤 뜨네요.) 생각보다는 별로 안아픕니다 보스 공격이. 물방 2만정도로 5000뎀 넘게 들어오는걸 본 적이 없어요... 진짜 보스전 지루하게 만드는데 임씨는 일가견이 있는 것 같습니다. 패턴도 다양하지 않고 그냥 피만 깎으면 되는 보스... 물공보스 기준으로 계속 말하자면 좀 세게 휘두르는 공격 잘못맞으면 넉다운되고 돌진패턴 있는거 빼면 별거 없어요... 그냥 피만 깎으면 되네요.



그냥...뭐...쉽습니다 솔직히.(곧 이동된다고 하지만 이동 안시켜줍니다 방에 포탈 있는데 그거 타고 돌아가야함 기다리거나 캐선하지 말고 포탈로 가세요)

이쯤되면 눈치채신 분이 있으시겠지만, 위의 두 스샷 시간대가 반대라는걸 알 수 있으실겁니다. 네. 보스방 나오고 나서도 아직 문이 유지중이면(아직 30분이 안지났으면) 보스방에 다시 입장할 수 있어요. 그치만 동일보스를 또 잡았을 때는 큐브를 안주고 입장횟수만 깎아요... 물론 다른 보스방 들어가면 큐브 제대로 줍니다. 그러니까, 하루에 보스전을 2번(물공보스, 마공보스) 할 수 있겠네요. 물공->마공->물공 이런식으로 번갈아 잡았을때는 보상을 주는지 아시는 분 제보받습니다.



첫큐브 보상은 마정석! 큐브 두개 까서 하나 마정석 하나 축조 5개 나온걸로 보아 마정석 확률 은근 높은 것 같네요... 아니면 그냥 제가 첫판 운이 좋았거나(본섭에서나 좋을것이지) 여튼 마정석 값은 싸질 것 같습니다.

사실 원래 인장 옵션좀 보려고 큐브에서 인장이 뜰줄 알고 보스전 한거지만 그런거 업었어요... 인장은 일단 모험일지로 보기에는 빨템이라서 보루타인장 하위호환 카제인장 상위호환일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신규 악세 재료에 마정석 들어갑니다. 악세 재료가 모두 마정석 1개+프던에서 나오는 잡템들로 구성되어 있네요. 만드는데 제일 큰 걸림돌은 역시 제작서가 떠야 만들든지 말든지 한다인 것 같아요...

p.s. 뇌오세 컨퍼런스에 이걸 올렸어야 했는데... 뭐 100tp는 받았으니 불만은 없지만요.
(생츄어리 바퀴 소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