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 계열

[소환 계열]

  • 소환수의 스킬 계수가 소환자의 정신 스탯에 영향을 받도록 수정
  • PVP 지역이 아닐 경우 소환수의 최대 HP가 소환자의 정신 스탯에 영향을 받도록 수정

 

[소환사 스펙]

 

항목

수치

레벨

420

정신

1600

최대 HP

110,000

 

[서모닝 스킬 마스터 기준]

분류

변경 전

변경 후

스킬 계수 증가 배율

0%

292%

최대 HP

110,000

627,000

 

 소환 계열은 정신 스탯을 기반으로 한 최소 100% ~ 최대 400%의 최종 대미지 증가를 상시로 갖고 있었습니다개발팀에서는 이러한 대미지 증폭이소환수의 상시 소환을 통해 타 직업 대비 적은 컨트롤로 전투가 가능하다는 장점에 비해 과도한 성능 향상이라고 판단했습니다개발팀은 소환 계열이 갖고 있던 과도한 자동 전투의 효율을 줄이는 대신직접적인 제어가 동반되었을 때의 전투 능력은 기존보다 강화되도록 변경했습니다게더 콥스의 대미지 증가 매커니즘 추가보코르의 좀비 소환 편의성 증대댐발라의 전투 능력 증가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패치 이후의 상황을 확인한 결과유저 경험의 변화가 컸던 것에 비하여 (기존과 마찬가지 방식으로 플레이하는 경우이전보다 약해졌다고 체감하게 됩니다), 의도했던 부분에서의 성능 향상은 충분히 이루어지지 못했습니다개발팀에서는 일반적인 클래스들의 대미지 증가 버프가 소환수에게는 대부분 적용되지 않는 등기반이 취약한 소환 계열의 상황을 반영하여 기존의 변경 내역을 재검토했습니다이번 변경에서는 정신 계수를 일부 롤백하고 네크로맨서 해골 병사 계수를 상향하되지난 변경에서 추가된 대미지 증가 메커니즘은 유지합니다.


 










솬직 유저를 죄다 컨도 못하고 겜도 모르는 개똥으로 보냐 ㅋㅋ

솔레까 1페 쫄만 상대해도 사르륵 죽어나가고 모링 구경 가면 30초를 못버티는데 무슨 기존 플레이 방식이 어쩌구야 

직접 써놨네 기존엔 피통 11만 소환사 기준 피통 11만이라고 그것도 피통많은 서모닝 만렙의 경우가 

생각좀 하고 패치해서 그걸 실패했으면 인정을 해야지 어떻게든 변명만 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