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입니다.

저희는 지난번 콘텐츠 개발 방향에 대한 포스팅을 통해 길드 PvP 콘텐츠를 언급한 바 있습니다.

 

새로운 도전을 원하시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저희는 다양한 콘텐츠를 끊임없이 준비하고 있으며,

길드 PvP 콘텐츠도 이에 속해 있습니다.

 

새롭게 준비중인 길드 PvP 콘텐츠 - 길드 콜로니전은 길드원들이 다함께 즐기며 도전하는 콘텐츠임과 동시에 길드 마스터의 리더쉽과 길드원들의 협동심을 요구하도록 준비하고 있으며결과에 따라 막대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대규모 콘텐츠인 만큼 플레이어들에게 하루빨리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획개발에 더욱 집중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앞으로 이처럼 새로운 길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길드 시스템이 다양한 콘텐츠와 어울려짐과 동시에 플레이어들이 결속을 도모하고 다양한 도전을 시도해 볼수 있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이번 길드 PvP 콘텐츠가 길드 콘텐츠를 활성화시키고 앞으로의 길드 콘텐츠를 위한 초석으로써 자리잡을 뿐만 아니라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자극제로써의 역할을 가질 수 있길 기대합니다.

 

 

■ 길드 콜로니전이란?

 

길드 콜로니전이란길드 단위의 대규모 PvP 이며 콜로니전에 참가한 각각의 길드들이 스팟 지역을 점령하기 위해 경쟁하는 콘텐츠입니다.

 

해당 콘텐츠는 길드의 존재의의를 확실히 하고길드간의 우열을 가릴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으며 해당 콘텐츠를 통해 스팟을 점령한 길드는 콜로니전 종료 후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길드 콜로니전은 Beta로 진행되며, Beta 기간에는 플레이어분들의 피드백을 참고하여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 콜로니전 준비

 

시작 요일

시작 시간

종료 시간

매주 일요일

20

21

 

 

길드 콜로니전은 매주 일요일 오후 8시 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콜로니전이 시작되기 전에

길드창의 콜로니전 탭을 통해 길드 콜로니전 참가 여부에 대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길드 마스터가 템플러 클래스인 경우에만 참가 여부 옵션을 변경할 수 있도록 제한되어 있습니다만이는 길드 콜로니전을 기점으로 앞으로 다양한 길드 콘텐츠 내에서 템플러 클래스가 그 역할을 충분히 해낼수 있도록 준비하기 위한 첫 단계임을 알려드립니다.

 

 

■ 콜로니전 시작




길드 콜로니전이 시작되면 스팟 지역과 연결된 다른 지역에서 녹색 화살표를 통해 스팟 지역으로 입장하여 콜로니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스팟 지역

 

스팟 지역 명

게나르 평원

갈르엣 평야

내성벽 제 8구역

스팟 지역 등급

B

B

A

 

스팟 지역'이란 콜로니전을 진행할 수 있는 필드 지역을 지칭하며스팟 지역마다 매겨진 등급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점령 혜택이 달라집니다.

 

 

Beta에서는 콜로니전이 진행되는 스팟 지역을 총 세 군데로 한정하고 있지만,

Beta 이후로는 플레이어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스팟 지역이 더 추가되는 방향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 전투

 

길드 콜로니전이 시작되면 콜로니전에 참가한 길드 인원들은 스팟 지역으로 이동해 타 길드 인원과 PvP가 가능하며지난 주 스팟 점령 길드는 길드 콜로니전 시작 5분 전부터 점령한 스팟 지역에 미리 입장해 전투 준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오픈 필드에서 진행되는 PvP인 만큼 콜로니전이 시작될 경우상대적으로 스팟 점령 길드에게는

불리한 조건일 수 밖에 없으므로 콜로니전이 시작되기 전에 미리 스팟 지역에서 전투준비를 할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합니다.

 

▣ 점령 방법

 

 

콜로니전 진행 시간 동안 각 스팟 지역에 콜로니 타워가 생성되며해당 타워의 경계선 안쪽으로 진입할 경우 비점령 길드는 해당 스팟 지역의 점령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고반대로 점령 길드는  비점령 길드의 점령 포인트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1) 점령 포인트 획득

 

 

타워 경계선 안쪽에 진입한 비점령 길드 인원 수에 따라 비점령 길드의 점령 포인트가 매 초 증가하며 증가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계선 내

비점령 길드 인원

1

 

2

 

3

 

4명 이상

 

비점령 길드의

점령 포인트 증가치

3

5

7

9

(타워 경계선 안쪽에 진입한 비점령 길드 인원 수에 따른 점령 포인트 증가 표)

 

2) 점령 포인트 감소

 

 

 

타워 경계선 안쪽에 진입한 점령 길드 인원에 따라 점령 포인트를 가진 모든 비점령 길드의 점령 포인트가 매 초 감소되며 감소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계선 내

점령 길드 인원

1

 

2

 

 

 

...

9

 

10명 이상

 

비점령 길드의
점령 포인트 감소치

1

2

9

10

(타워 경계선 안쪽에 진입한 점령 길드 인원 수에 따른 점령 포인트 감소 표)


3) 
점령 선정 조건

 

 

일정량(1000)의 점령 포인트를 가장 먼저 획득한 길드는 해당 스팟 지역을 점령하게 되며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포인트 획득이 불가능 합니다.

 

각 길드

내 길드

(경계선 내 1)

길드

(경계선 내 1)

길드

(경계선 내 2)

길드

(경계선 내 1)

획득한 포인트

999

999

995

850

(각 길드별 점령 포인트 현황 예시)

 

위 예시로 든 표와 같이 점령 포인트 획득 시누적 점령 포인트가 일정량(1000) 이상이 될 길드가 2개 길드 이상 되는 경우 해당 길드들의 점령 포인트가 더이상 오르지 않으며 경계선 내 해당 길드 인원들을 모두 몰아내야 점령 포인트를 획득하고 스팟을 점령할 수 있습니다.

 

점령 포인트 획득 및 감소 수치는 차후 변경될 소지가 있으며변경될 경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4) 점령 버프

 

 

점령에 성공하게 되면 전투에 유리한 점령 버프를 지속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점령 유지 시간이 길어질수록 점령 버프의 효과 또한 단계별로 증가합니다.

 

 

■ 전략적 요소

 

콜로니전 진행 시간 동안 각 스팟 지역에서는 강력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해당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전투에 유리한 버프를 일시적으로나마 획득할 수 있으며이를 통해 길드 콜로니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보스 몬스터 처치에 시간을 쏟을지아니면 점령 포인트 획득에 더 시간을 쏟을지는 플레이어들의 선택에 달려 있으며 선택 여하에 따라 길드 콜로니전의 결과가 뒤바뀔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저희는 시스템적인 요소로 플레이어의 불만이 쌓이는 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최대한 공정한 룰을 만들어 내려 노력하고 있으며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이를 보완해 나갈 예정입니다.

 

 

■ 보상

 

길드 콜로니전 종료 시각 스팟 지역을 점령하고 있던 길드는 치열한 경쟁에서 승리한 길드인 만큼 길드 콜로니전 종료 후막대한 보상이 주어지게 되며 스팟 지역 등급에 따라 지난 주 마켓 이용시 발생한 수수료에서 일정 %에 해당하는 금액이 지정된 시간에 길드 보관함에 아이템 형식으로 지급됩니다.

 

 

 

 

beta에서 지급되는 보상과 관련된 내용은 차후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끝으로저희는 플레이어들의 의견과 피드백을 수렴하여 길드 콜로니전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며새롭게 선보이는 길드 PvP 콘텐츠인 만큼 플레이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