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순서

#1. 랭크 시스템 개편 1 : 신규 전직 시스템 (바로가기)

#2. 랭크 시스템 개편 2부 (바로가기)

#3. 랭크 시스템 개편 3

#4. 신규 콘텐츠보루타스 카파스별의 탑 폐쇄 구역 (바로가기)

#5. 개편에 따른 후속 조처와 각종 지원 방안 안내 (바로가기)

 

 

그외 주요한 시스템 변경점 안내

 

 

이동과 점프

 

기본 이동 시 스태미나를 소비하지 않고 점프 시 스태미나를 소비하도록 변경됩니다스태미나가 전투 시에는 잘 관리해야 할 기본 행동에 대한 자원으로서 작용하게 되고 평소 이동 시에는 불편함을 줄였습니다.

 

<예시 : 위자드()와 아처(아래)의 계열별 대시 성능 차이>

 

모든 계열이 대시가 가능하게 변경됩니다각 계열별로 대시의 효과 및 성능에 아래의 표와 같은 차이가 있습니다.

 

계열

효과 / 성능

소드맨 계열

대시 중 피격 되더라도 대시 유지

탑승 상태에서 대시 가능

위저드 계열

대시 이동 속도가 4 낮음

아처 계열

비전투 상태일 때만 대시 가능

대시 이동 속도가 3 높음

클레릭 계열

기존 대시와 동일

(라이칸쓰로피수인화는 스태미나 소모량 50% 감소로 변경)

스카우트 계열

대시 이동 속도가 3 높음

스태미나 소모량 +100%

 

 

범위 공격의 타겟 우선 순위

 

범위 공격 시 광역 방어 비율이 높은 적부터 타겟으로 설정됩니다광역 공격 비율에 영향을 받는 공격은 광역 방어 비율이 높은 적이 많을수록 많은 적을 공격하기가 어려워집니다반면에 일부 몬스터의 스킬은 광역 방어 비율이 높은 탱커가 혼자서 대신 맞아주는 일도 가능해집니다.

 

 

칸누시 전직

 

스위치 젠더를 이용해서 무녀에서 칸누시로 변경한 캐릭터는 이후 여 캐릭터로 스위치 젠더를 하지 않아도 남 캐릭터 상태에서 바로 칸누시로 전직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업데이트 이후에 스위치 젠더로 칸누시가 되는 캐릭터나 업데이트 시점에 칸누시인 캐릭터도 적용됩니다과거에 칸누시였더라도 업데이트 시점에 칸누시가 아니라면 최초 1회는 스위치 젠더를 이용해서 칸누시로 변경해야 합니다.

 

 

소서러 탑승 스킬 조작

 

소서러가 소환한 악마에 [탑승스킬로 탑승한 뒤 악마의 스킬 사용 시 악마의 타겟이 아닌 현재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사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다만 일부 스킬은 타겟을 지정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바라보는 방향이 아닌 가장 가까운 적을 향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필드와 메인 퀘스트 상향

 

각 지역 면적보다 몬스터 개체 수가 적어 사냥보다 몬스터를 찾는 시간이 길어져 사냥의 흐름이 끊겼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81개 지역에서 50%~450% 몬스터 개체 수가 증가합니다.

 

퀘스트 보상이 상향됩니다.

퀘스트가 타 콘텐츠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상이 떨어져 퀘스트를 수행해도 만족도가 떨어지는 상황이었습니다지속해서 보상을 상향해왔지만 모든 퀘스트를 대상으로 해 유저분들이 느끼시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메인 퀘스트를 중심으로 플레이하셔도 불편함이 없으시도록 메인 퀘스트의 실버경험치 보상이 상향됩니다.

메인 퀘스트 중 모든 레벨대의 지역별 마지막 연결 퀘스트 83개의 실버보상이 기존 대비 약 8~13배 상향됩니다모든 메인 퀘스트와 300레벨 이상 서브 퀘스트의 직접 경험치 보상이 상향됩니다.

1레벨~100레벨 메인 퀘스트

5배 상향

101레벨~200레벨 메인 퀘스트

5배 상향

201레벨~300레벨 메인 퀘스트

3배 상향

301레벨~390레벨 서브/메인 퀘스트

5배 상향

 

메인 퀘스트가 비어있는 레벨대 지역 중에서 스토리상 중요도가 높은 서브 퀘스트가 메인 퀘스트로 변경됩니다.

  대상 레벨 구간 : 180레벨~190레벨, 220레벨~250레벨, 310레벨~330레벨

 

메인 퀘스트 완료 시 하위 연관된 지역의 캠프 워프가 활성화됩니다.

퀘스트 라인 완료 후에도 캠프 워프 활성화를 놓친 지역으로 되돌아가 캠프 워프를 활성화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듭니다아래 퀘스트 완료 후 바이보라의 날개 NPC를 통해서 캠프 워프를 활성화하실 수 있습니다.

 

정체불명의 석판(2)

숨겨진 성소의 계시(1)

대왕의 관문으로

기만자 렉시퍼

위대한 인간의 왕

옛날 이야기(7)

모든 것이 제자리로(3)

마족의 목적

이것은 시작일 뿐

여신의 숨겨진 메시지

여신 가비야

주교의 마지막 사명(2)

전이 틈새(7)

비밀거래(3)

대지의 요새 계시

칼레이마스의 계시

여신의 희생 (2)

종막의 광대

저항의 결착(7)

 

 

여신상 캠프 워프 기능을 이용해 전직 시 선택한 클래스의 마스터NPC에게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추가로스킬과 특성(F3) 메뉴를 통해 어디서든 특성을 학습할 수 있도록 변경됨에 따라기존 전직 즉시 해당 마스터로 이동하는 기능은 삭제됩니다.

 

<여신상 워프에 마스터 이동이 추가된 모습>

 

마우스 모드 시 각종 UI에 막혀 조작이 불편했던 점을 개선하기 위해 우선 선택 기능이 추가됩니다우선 선택 기능을 통해 이동 및 NPC와 대화가 실행됩니다.

  우선 선택 : Shift + 마우스 좌클릭

 

기간제 아이템의 사용 기간이 지나도 인벤토리에 남아있던 방식에서 자동으로 삭제되고 채팅창 시스템 메시지로 어떤 아이템이 기간종료로 삭제되었는지 남기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Re:Build] 업데이트 시 기존 사용 기간이 종료된 아이템은 일괄 삭제됩니다.

 

#4. 신규 콘텐츠보루타스 카파스별의 탑 폐쇄 구역 (바로가기)

 

※ 본 포스팅에 기술된 내용과 수치첨부된 자료들은 개발 중인 사항의 예시이며라이브 서버 적용 시에는 내용의 추가삭제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