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4/11(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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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장 점검 보상이 지급되었습니다.

약속 드린 시간보다 점검 시간이 연장되어 숙소 메시지함으로 연장 점검 보상을 지급해드렸습니다.

[보상 내역]

인스턴스 던전 입장 횟수 초기화권 (무기한) 2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 (14) 4

사용 중인 토큰 시간 6시간 연장

※ 숙소 메시지함을 통해 전체 서버 중 1개의 서버에서만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수령 기한: 4/12(오후 11 59분까지 (기간이 지나면 메시지함에서 자동 삭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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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변경】

구분

내용

자원 쟁탈전

 

1. MVP 보너스 [용병단 증표지급이 5위까지로 확대됩니다.

순위

스코어 MVP

킬 MVP

1

900

450

2

500

250

3

300

150

4

200

100

5

100

50

결과창에 A, B팀의 1 ~ 5위까지가 표시되며 자신의 순위 및 획득 포인트가 표시됩니다.

 

2. 자원 쟁탈전에서 포인트 10점 이상 획득하지 못하면 [용병단 증표]를 획득하지 못하도록 변경됩니다.

예외적으로 MVP로 인한 추가 증표는 수정 반납 포인트가 9점 이하여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보스 처치 시 획득하는 포인트가 개인 포인트에 추가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기존

보스 처치한 팀 전원에게 개인 포인트 50점 부여, - 해당 팀에 인원 수 x 50점 추가

변경

개인 포인트를 올려주지 않음

팀 포인트에 인원 수 x 50점 추가

 

4. 자원 쟁탈전 재입장 시 기존 팀에 소속되어 경기를 이어 참여하실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자원 쟁탈전 도중 입장시간이 끝난 후 마을로 이동할 시에는 자원 쟁탈전 재입장이 불가능합니다.

 

5. 몬스터 및 NPC 스펙이 변경됩니다.

자원 쟁탈전 내 몬스터와 오브젝트의 레벨이 상승합니다.

수정 반납 NPC의 체력이 2배 상승합니다.

 

6. 자원 쟁탈전 메시지에 각 마을에서도 입장 가능하다는 내용이 추가됩니다.

안내 문구가 [각 마을 및 샤울레이 광산 마을 북쪽 끝에서 입장할 수 있습니다.]라고 변경됩니다.

 

보루토스 카파스

 

1. 보루토스 카파스 진행 중 사망 후 30초간 선택지를 선택하지 않을 경우 베다 고원 [큐폴 카제근처로 자동 귀환됩니다.

 

2. 보루토스 카파스 입장 가능 시간이 변경됩니다.

요일

기존

변경

월 

19:00 ~ 다음 날 01:00 

22:00 ~ 다음 날 02:00 

 ~ 

06:00 ~ 다음 날 03:00 

 

3. 보루토스 카파스 이용 가능 시간이 추가됩니다.

팀 당 1일 1시간 이용 가능

우르바스 증표를 사용하여 입장한 시간부터 1시간이 지나면 캐릭터가 베다 고원으로 이동합니다.

한 번이라도 슬리비나스 레어에 입장하면 해당 시간을 기준으로 1시간이 계산되며슬리비나스 레어 밖에 있어도 지속됩니다.

 

4. 슬리비나스 레어 입장 후 캐릭터가 움직이거나 스킬 사용하면 무적이 바로 해제되도록 변경됩니다.

 

5. 드래곤 보루타의 체력을 20분 주기로 회복시키는 패턴이 삭제됩니다.

앞서 1 25일 보루토스 카파스 개선 예정사항을 통하여 예고 드린 대로 보루타의 체력회복 패턴 일부가 변경됩니다.

기존에 예고 드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의 제한적 범위가 아닌 전체 스케줄에서 해당 체력회복 패턴이 삭제됩니다.

 

에피소드 11

 

파야우타의 표식을 이용한 워프 서비스가 추가됩니다.

퀘스트 [첫 걸음]을 클리어한 캐릭터에 한해페디미안 [파야우타] NPC를 통해 캐릭터 당 5 신규 지역 근처로 워프할 수 있습니다.

이동 가능 지역

바린웰 27수역

외성벽 제 11구역

북부 파리아스 숲

  

챌린지 모드

 

1. 챌린지 모드에서 일반 몬스터 기준 무기 드롭률이 50% 추가 상향됩니다.

 

2. 1개의 채널에서 최대 10개의 챌린지 모드만 활성화되도록 변경됩니다.

 

3. 챌린지 포탈 생성 몬스터 등장을 위해 처치해야 하는 몬스터 수가 적어집니다.

기존

500마리 처치 시 생성

변경

200마리 처치 시 생성

      

유니크 레이드

 

[별의 탑 폐쇄구역입장에 필요한 [레이드 포탈 스톤개수가 4개로 감소합니다.

기존에 안내드린 내용과 유니크 레이드 UI에 표시된 내용과 달리 실제로는 [레이드 포탈 스톤]이 6개가 아닌4개가 소모되고 있었습니다.

금일 업데이트 이후 게임 내 안내되는 내용도 [레이드 포탈 스톤] 4개로 수정됩니다.

 

레벨 던전

 

오르샤와 페디미안에 레벨 던전 입장 NPC가 추가되었습니다.

 

BGM

 

클라페다 신규 BGM과 에피소드 11 신규 지역 BGM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시노비 [인법용 폭약아이템 가격과 무게가 변경되었습니다.

항목

기존

변경

가격

300실버

100실버

무게

0.5

0.1

  

 

 

 

※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 클래스]에게 클래스 스킬 밸런스 케어 보상이 지급됩니다.

지급 일정

4/11(점검 후 ~ 4/25(점검 전

대상 클래스

드라군

펜서

엘리멘탈리스트

감정사

파드너

무녀

시노비

 

지급 보상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 클래스로 전직한 캐릭터일 경우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지급 (캐릭터당 1)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 무녀/파드너 모두 전직한 캐릭터가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상으로 선택할 경우[클래스 변경 포인트 2,000]이 지급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2,000 이상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 이미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 선택하신 보상은 복구/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지급 방법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지급

[클라페다]

[오르샤]

[페디미안]

 

【클래스 변경 사항】

구분

내용

치명타 발생 시 대미지

 

일부 스킬 및 특성 툴팁에 표기된 [치명타 대미지 증가] [치명타 발생 시최종 대미지 증가]

보다 자세하게 변경됩니다.

소드맨 계열

드라군

드래곤 투스

펜서

에페 갸르드

하플라이트

샤프 스피어

아처 계열

레인저

크리티컬 샷

머스킷티어

스나이퍼즈 세레니티

클레릭 계열

질럿

블라인드 페이쓰신성한 충격

스카우트 계열

아웃로

난사숙련된 총잡이

  

대상 지정 스킬

 

일부 대상 지정 스킬의 사정거리가 늘어납니다.

계열

클래스

스킬

기존 사정거리

변경 사정거리

위저드 계열

룬캐스터

거인의 룬

140

200

아처 계열

무고사

해독

130

170

클레릭 계열

클레릭

100

170

큐어

100

170

프리스트

리저렉션

100

200

플레이그닥터

힐링 팩터

150

170

카발리스트

아인소프

100

170

  

 

【스킬 변경 사항】

 

드라군 헬멧

[변경]

1. SP 추가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기존

200%

변경

100%

 

2. 최대 정신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0%

변경

50%

 

3. [정신 스탯에 비례하여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라는 툴팁이 추가됩니다.

드라군 헬멧경량화

[변경]

1. SP 추가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기존

150%

변경

50%

 

플레쉬

[변경]

1. 스킬에 적용되는 광역 공격 비율이 캐릭터의 광역 공격 비율에 따라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기존

광역 공격 비율 3고정

변경

캐릭터의 광역 공격 비율에 따라 증가

 

일렉트로큐트

[변경]

1. 스킬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5

변경

0.5

※ 캐스팅 시간이 스킬 툴팁에 표기됩니다.

헤일

[변경]

1. 스킬 오브젝트 피격 범위가 40% 상향됩니다.

 

2. 스킬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5

변경

1

※ 캐스팅 시간이 스킬 툴팁에 표기됩니다.

 

[추가]

1. [결빙걸린 적에게 치명타 시 대미지가 [스킬레벨] x 2%만큼 증가합니다.

 

2. 대상 크기에 따른 추가 대미지 기능이 추가됩니다.

소형

150%

중형

100%

대형

50%

스톰 더스트

[변경]

1. 공중형 적 대미지 감소 효과가 제거됩니다.

스톤 커스

[변경]

1. 캐스팅 시간이 스킬 툴팁에 표시됩니다.

캐스팅 시간

1

 

2. [석화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초 + [스킬레벨] x 2

변경

1초 + [스킬레벨]

※ PVP존 지속 시간 1/3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 PVP존 최대 지속시간은 5초입니다.

 

3. 불 속성염 속성 공격에 추가 대미지 방식이 변경됩니다.

기존

75 x 2

변경

100 x 2

 

4. [석화디버프에 점감 룰이 적용됩니다.

파이어 클러

[변경]

1. 스킬 사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기존

캐릭터 기준으로 사용

변경

위치 지정하여 사용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1

변경

2

 

3. 공중형 대상도 피격되도록 변경됩니다.

엘리멘탈 에센스밸런스

[추가]

특성이 추가됩니다.

특성 이름

엘리멘탈 에센스밸런스

특성 효과

엘리멘탈 에센스의 대미지 증가 효과가 [특성레벨] x 5% 감소하는 대신속성에 대한 대미지 감소도[특성레벨] x 5% 만큼 감소

습득 조건

캐릭터 400레벨 이상

최대 레벨

10

예시특성 적용 중 엘리멘탈 에센스 사용하면 전기 속성 공격 시얼음 속성 몬스터에게 대미지 증가 효과가 감소하며같은 속성인 전기 속성 몬스터에게 대미지 감소 효과가 감소합니다.

 

모조품

[변경]

1. 버프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75 + [스킬레벨] x 15

변경

300초 + [스킬레벨] x 100

과대평가파티원 강화

[추가]

특성이 추가됩니다.

특성 이름

과대평가파티원 강화

특성 효과

과대평가 버프가 파티원에 적용됨

패널티

SP 소모 200% 증가

습득 조건

과대평가 스킬 레벨 5이상

최대 레벨

1

약점공격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0

변경

390 + [스킬레벨 - 1] x 43

약점공격강화

[변경]

1. 특성 효과가 스킬 계수에도 반영됩니다.

 

시모니

[변경]

1. 제작 가능한 스킬이 툴팁에 표시됩니다.

클레릭

큐어

크리비

아우쿠라스잘챠이다이노

프리스트

몬스트런스턴 언데드

팔라딘

리스토레이션배리어

오라클

아케인 에너지클레어보이언스

디서닝 이블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0

변경

100 + [스킬레벨 - 1] x 7.2

 

[추가]

1. 디버프 시간을 증가시킬 때 디버프의 시간이 최소 5초 이상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2. 적이 걸려있는 디버프 갯수에 따라 디서닝 이블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디버프 개수에 따라 [스킬레벨] * 2% 증가

인둘게티아

[변경]

1. 치유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64 + [스킬레벨 - 1] x 8.5

변경

76 + [스킬레벨 - 1] x 10

데카토스

[변경]

1. 스킬 속성이 변경됩니다.

기존

[물리] - [때리기]

변경

[마법] - [신성]

 

2.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512 + [스킬레벨 - 1] x 25.6

변경

512 + [스킬레벨 - 1] x 35.7

 

3. 스킬 범위가 10% 증가합니다.

 

4. 광역 공격 비율이 증가합니다.

기존

0

변경

5

 

고헤이

[변경]

1. 버프/디버프 해제 랭크가 변경됩니다.

기존

1랭크

변경

3랭크

 

2. 버프/디버프 해제 개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적 버프 1개 아군 디버프 1

변경

적 버프 1~3개 아군 디버프 1~5

※ 디버프 제거 대상에서 자신은 제외됩니다.

 

3.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4

변경

2

 

4.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8

변경

12

 

[추가]

1. 적 버프 해제 시 추가타가 발생합니다.

버프 1개당 1,

최대 3

 

2. 아군 디버프 해제 시 HP가 회복됩니다.

디버프 1개당 치유계수 200%,

최대 5

오미쿠지

[변경]

1. 스킬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0

변경

30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5

변경

15

하마야

[변경]

1. 스킬 사용에 걸리는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5

변경

1.2

 

2.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83 + [스킬레벨 - 1] x 2.8

변경

220 + [스킬레벨 - 1] x 11.5

 

3. 스킬 대미지 주기가 변경됩니다.

기존

0.3

변경

1

 

4. 마법진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8

변경

10

카구라

[변경]

1. 스킬 최대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 + 5 x [스킬레벨]

변경

10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60

변경

40 - [스킬레벨 - 1] x 5

카구라꾀꼬리 춤

[추가]

특성이 추가됩니다.

특성 이름

카구라꾀꼬리 춤

특성 효과

적 마법 공격 시 [특성레벨] x 3% 만큼 마법 방어력 무시

적 치명타 저항 [특성레벨] x 3% 만큼 감소

패널티

SP 소모 30% 증가

습득 조건

캐릭터 레벨 350 이상

최대 레벨

5

 

쿠나이

[변경]

1. 쿠나이 타격 방식이 변경됩니다.

기존

직선 형태의 얇은 5개의 타격이 부채꼴 모양으로 배치

변경

캐릭터 전방에 부채꼴 모양의 타격 범위 적용

연출 연타 5연타 적용

 

2. 시노비 분신이 사용한 쿠나이는 연타로 적용되는 대신 대미지가 +100%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인법 화둔술

[변경]

1. 스킬 사용 시 필요한 소모재료가 변경됩니다.

기존

2

변경

1

 

2. 300레벨 기준 SP소모량이 변경됩니다.

기존

95

변경

70

인법 뇌둔술

[변경]

1. 스킬 사용 시 필요한 소모재료가 변경됩니다.

기존

2

변경

1

 

2. 300레벨 기준 SP소모량이 변경됩니다.

기존

105

변경

78

시노비인보

[변경]

1. 스태미나 소모량 감소 수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

변경

25%

 

 

 

이벤트명

기간

내용

테리아베리스의

아르바이트 제안

이벤트 종료

 

더 이상 컨텐츠 클리어 시 [별의 조각]을 지급하지 않으며테리아베리스가 [별의 조각]을 수집하지 않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아래 아이템이 일괄 삭제됩니다.

[이벤트반짝이는 별의 조각

[이벤트테리아베리스의 모루 상자

 

만렙을 향한

 파야우타 퀘스트

추가 보상 지급

이벤트 종료

 

더 이상 [첫 걸음퀘스트 클리어 후 [파야우타] NPC에게 대화를 하여도 이벤트 추가 보상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이벤트 추가 보상 지급만 종료되며파야우타 퀘스트는 이후에도 계속 진행하실 수 있으며 퀘스트 완료 보상도 계속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중 퀘스트를 최종 클리어하신 구원자님 중 50명을 무작위로 추첨하여50TP를 드리며당첨자는 4/18(낮 12시에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스킬 오류 수정 내역】

[감정사과대평가, [인챈터오버 리인포스 버프가 있는 상태에서 자동 스왑 시 버프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드루이드가시덩굴 출혈 대미지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스콰이어배식대의 BBQ, 샴페인 음식 버프 효과를 우클릭으로 해제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무르밀로어인투구 착용 시 이동속도가 감소한다는 내용이 버프 툴팁에는 나와있지만 스킬 툴팁에는 나와있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플레쳐브로드 헤드 도트 대미지에 치명타가 발생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워록사바쓰 스킬 사용 시 악령 위치에 상관없이 가장 먼저 생성된 악령부터 따라오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시노비쿠나이 오버히트를 다 쓰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 적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사역마 소환 스킬 사용 시소환 모션에서 대미지가 한번 더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위저드마우스 모드 사용시 마우스 방향으로 텔레포테이션 스킬이 사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르디티리티라르시강화 특성 설명에 그라나다 스킬이 적혀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파드너디서닝 이블 효과 받은 디버프가 새로이 갱신된 후에 디서닝 이블 효과를 못받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파드너다른 캐릭터의 디서닝 이블 디버프가 덮어 씌워지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그 외 오류 수정 내역】

아이스 로드 착용 시 [크리오맨서스킬이 증가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자원 쟁탈전에서 [질럿파나티시즘순교 특성 발동 후 사망하면 일반 사망 판정과 다른 판정이 발생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채팅창에 링크된 아이템 중 [소형 대상 공격력옵션이 있으면 아이템 툴팁 UI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스카우트 계열의 캐릭터로 [심플 코스튬 박스]를 사용하면 아이템만 삭제되고 아무 것도 지급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스카우트 계열 캐릭터는 [심플 코스튬 박스]를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공용 계통의 스킬을 소지한 캐릭터 접속 이후 다른 캐릭터를 접속 시 스킬과 특성(F3) UI에 공용 탭이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대쉬 상태에서 회피이동 스킬 사용 시 상황에 따라 이동 속도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파야우타와 [대화하기시도 시 NPC가 아무런 반응이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길드 콜로니전 진행 지역 내부에서 스킬 주문서 사용 시 에러 메시지가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젬 장착한 장비를 마우스 오버할 때마다장비 비교 UI 말풍선의 수치가 증가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웨이스트럴 즈바이더 캐논 아이템 효과 적용 시 PVP 대미지 감소가 다시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마켓 검색 조건의 초기 표시 내용과 검색 설정의 초기화 버튼을 누른 후 상태가 다른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불릿 마커블러디 오버드라이브 무적 특성 사용 시 몬스터 체력이 회복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인벤토리 UI를 닫은 상태로 퀵슬롯으로 마법 부여 스크롤을 사용하면 인챈트 UI가 인벤토리 창 위치에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PVP 상황에서 상대방이 사용하는 파이어볼은 보라색으로 변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수정광산 2광구 2층에서 트랩에 걸리면 HP가 비정상적으로 변경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보루타 인장 착용 상태에서 아처 [컨센트레이션스킬 사용 후 카제 인장으로 변경하면 치명타 발생 수치가 증가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새싹과 함께하는 새로운 이야기이벤트 진행 중 [자라나는 새싹혹은 [새싹과 함께한버프를 보유 중이나 의뢰소 [카타콤 미션]을 클리어하여도 [탐험의 새싹]을 주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일부 팀이 게임 내 모든 맵을 100% 달성하였으나 모험일지가 100%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용병 의뢰소의 의뢰를 수락하고 해당 지역으로 이동하면 퀘스트 지령창 문구가 변경되며 퀘스트 완료가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간헐적으로 레벨 던전에서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프릴 장식 페어리 코스튬이 프리미엄 카테고리인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귀환석의 재사용 대기시간 중 스킬 초기화 포션을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