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on
2019-09-25 18:07
조회: 3,038
추천: 6
TOS 콘텐츠 업데이트 예정 안내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현재 개발 중인 콘텐츠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 콘텐츠 업데이트 방향성 현재 개발 중인 콘텐츠 업데이트의 개발 키워드는 콘텐츠의 캐주얼화입니다. 복잡한 콘텐츠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편의성 향상과 함께 캐릭터를 보다 쉽고 빠르게 육성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의 캐주얼화 2018년 12월, Re:Build 업데이트를 통해 매우 복잡했던 클래스 조합이 간소화되었습니다. 구원자 여러분의 새로운 클래스 조합과 실험적인 도전을 지원하기 위한 클래스 변경 시스템이 함께 투입되었으며, 2019년 8월에는 간소화된 클래스 조합에 추가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아츠 시스템을 업데이트한 바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클래스와 시스템은 캐주얼해지고 이후 추가될 클래스들로 다양성을 더욱 확보해나가게 되지만, 이를 시험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는 Re:Build 이전에 비해 그 접근성과 복잡함이 유사하거나 오히려 심화된 측면이 있습니다. 개발팀에서는 이 복잡함이 신규 구원자님은 물론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을 반기며 돌아오신 복귀 구원자님께도 큰 진입장벽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육성과 주요 콘텐츠의 캐주얼화는 기존 콘텐츠와 더불어 앞으로 추가될 신규 콘텐츠를 통해 게임의 깊이를 더함에 있어, 초반 성장 구간에서의 장벽으로 인해 구원자 여러분께서 느끼실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한 작업입니다. 캐주얼화는 단순히 난이도를 낮추거나 최고등급 보상을 쉽게 얻어서 해결하는 방식이 아닌, 접근성 향상과 도전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 과정에서 콘텐츠의 다변화와 함께 설정/시나리오의 심화 작업을 거쳐, 구원자 여러분께서 MMORPG로서 트리 오브 세이비어를 더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 콘텐츠 업데이트 예정 에피소드 리라벨링: 퀘스트 콘텐츠의 캐주얼화 에피소드 리라벨링은 신규/복귀 구원자 여러분의 게임 플레이를 가이드하면서, 게임 세계관과 시나리오를 안내하기 위한 업데이트입니다. 이를 위해 기존 랭크 단위로 구성된 퀘스트 그룹을 에피소드 11과 동일하게 시나리오 단위로 재편성하고, 캐릭터 육성 과정에서의 퀘스트 등장을 제한할 예정입니다. 개발팀은 다각도의 모니터링을 통해, 캐릭터 육성 중 너무 많은 퀘스트가 등장하여 신규/복귀 구원자 여러분께서 혼란을 겪고 있고, 이것이 기존 구원자 여러분이 새로운 캐릭터를 육성할 때에도 보상이 월등히 좋은 메인 퀘스트를 강제하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게임 경험을 저해하는 요소들을 과감히 걷어낼 에피소드 리라벨링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규 유저 성장 가이드] 지금의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빨라진 레벨업에 의해, 저레벨 구간에서 너무 많은 퀘스트가 퀘스트 지령창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복잡한 선택지를 제거하고 재편성될 에피소드의 메인 퀘스트만으로도 충분한 보상을 제공하여 누구나 쉽고 빠르게 트리 오브 세이비어를 익히고 적응할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충분히 클리어한 뒤 서브 퀘스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에피소드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각 에피소드마다의 클리어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에피소드까지 메인 퀘스트를 완료한 뒤에는 현재 육성 중인 캐릭터, 그리고 앞으로 생성할 캐릭터부터는 메인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를 자유롭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재편성될 10개의 에피소드 퀘스트만으로 충분히 에피소드 11의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성장과 관련된 경험치와 장비 보상이 병행 개편될 것입니다.
[서브 퀘스트 보상 개편] 메인 퀘스트에 비해 보상이 낮았던 서브 퀘스트들의 보상도 개편됩니다. 새로운 캐릭터를 육성할 때 에피소드 메인 퀘스트를 수행하지 않아도 서브 퀘스트만으로도 충분히 그와 동일한 성장 효과를 체감하실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에피소드 퀘스트를 일정 수준 클리어하면, 오르샤에서 시작하는 에피소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 심화] 그동안 퀘스트를 통해 미처 표현하지 못한 세계관의 주요 사건이나 인물들이 재정비됩니다. 이를 통해 세계관과 시나리오를 즐기시는 구원자 여러분께 더 많은 이야기를 들려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캐주얼 유니크 레이드 추가: 던전 콘텐츠의 캐주얼화 앞선 9월 5일(목), 6종의 유니크 레이드에 캐주얼 모드가 추가된 바 있습니다. 저레벨 유니크 레이드의 접근성이 향상되었으며, 충분히 공략을 숙지한 상태에서 파티 단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어 기존보다 콘텐츠 이용에 부담감을 덜어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 방향성을 유지할 예정이며, 레전드 레이드: 흰 까마귀의 영면지 캐주얼 모드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준비 중인 신규 레이드 1종 역시 기존 흰 까마귀의 영면지와 동일하게 파티/솔로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벤트의 시즌제 운영: 이벤트 콘텐츠의 캐주얼화 그동안 구원자 여러분께 좋은 평가를 받은 콘텐츠들을 시즌제, 혹은 정규 콘텐츠로 편입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재미와 안정성이 검증된 익숙한 이벤트는 정규화하여 핵심 콘텐츠로 운영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진행 중인 그리모어를 찢어라! 이벤트는 구원자 여러분으로부터 호평을 받은 ‘푸른 구슬이 서말이라 도 키워야 보배’ 이벤트를 독립적인 UI와 시스템을 갖춘 정규 이벤트로 변경한 것입니다. 해당 이벤트가 콘텐츠로 편입되는 시점에는 본 이벤트에 대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정규 콘텐츠에 걸맞는 시스템 변경과 안정성 향상이 이루어 질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즐거움을 드렸던 이벤트를 정규화시켜 더 많은 즐길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클라페다의 우스카 NPC 에게 집중되어 있던 신규 유저를 위한 이벤트 진행 또한 도시 내 다양한 NPC에게 가이드 역할을 부여하여 반복되는 신규 유저 지원 이벤트를 다각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콘텐츠 통합 상점 개설 여러 NPC와 시스템, UI에 분산되어 있는 콘텐츠 보상 상점이 일부분 통합됩니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만의 개성있는 장비들과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소모품들을 정기 개편하여, TP 상점 외에도 아이템의 수집 경로를 확장하도록 하겠습니다.
커스터마이즈 요소 강화 클래스의 커스터마이즈 요소를 강화하기 위한 아츠 시스템은 앞으로도 꾸준히 추가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구원자 여러분께서 자신 만의 캐릭터를 완성해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외형 측면에서도 커스터마이즈 요소를 확장하기 위해, 피부색 변경 시스템과 신규 헤어 스타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활 콘텐츠로서 팀 단위의 커스터마이즈 요소를 강화하기 위해, 개인 단위의 하우징 콘텐츠를 개발 중입니다. 다양한 사물 오브젝트를 배치하여 자신 만의 마이 홈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의 마이 홈에 놀러가거나 콘텐츠를 통해 안면이 있는 NPC를 초대하여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신규 에피소드: 구원자의 모험은 계속됩니다. 본 캐쥬얼 모드의 반영 이후, 게임의 깊이를 더하기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새로운 포스팅을 통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2019년 하반기에 예정된 트리 오브 세이비어 콘텐츠 안내를 마칩니다. ※ 본 포스팅에 기술된 내용과 수치, 첨부된 자료는 라이브 서버 적용 시 내용의 추가, 삭제,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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