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6월 중 업데이트 예정인 주요 항목 중새롭게 등장개편되는 콘텐츠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목차]

레전드 레이드하얀 마녀의 숲

신규 440레벨 레이드 레전드 장비가 추가되고이와 함께 새로운 필드 레전드 장비도 추가됩니다.

 

챌린지 모드 단계 확장과 하드 모드 추가

챌린지 모드가 10단계까지 확장됩니다.

신규 유니크 등급 방어구를 선택하여 제작할 수 있는 재료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하드 모드가 추가됩니다.

 

신규 바이보라 장비 추가

새로운 바이보라 장비가 추가되며이와 함께 기존 바이보라 장비 일부가 상향됩니다.

 

길드 퀘스트슬리비나스 레어 개편

콘텐츠 난이도보상참여 인원 등이 개편됩니다.

 

디자인 컷

헤어 스타일을 소장하고팀 내에서 공유할 수 있는 아이템이 출시됩니다.

 

 

▣ 레전드 레이드하얀마녀의 숲

 

1. 개요

개발팀에서는 하얀 마녀의 숲레이드의 레전드 난이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레전드 레이드하얀 마녀의 숲은 대폭 증가한 체력/공격력 외에도유니크 난이도에서는 별다른 문제가 되지 않았던 패턴에 대한 대응의 중요성이 크게 높아집니다.


또한 레전드 난이도에서 새롭게추가되는 패턴이 존재하며이 역시 공략에 핵심적인 요소로 작용할 예정입니다.


2. 
보상신규 레전드 레이드 장비

레전드 레이드하얀 마녀의 숲에서는 440레벨신규 레전드 장비 세트인 ‘글레이시어 레겐다’ 아이템을 획득할수 있습니다.

 

도전하는 레이드 난이도(Easy, Normal, Hard)에 따라 차등적인 보상을 얻으며글레이시어레겐다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재료또는 완제품 글레이시어 레겐다 장비를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합니다그리고 Hard 난이도에서는 매우 드물게 최대 +11단계까지 강화가 이루어진 레겐다 글레이시어 장비를 획득 할 수도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되는 레겐다 아이템은접두사로 부여 가능한 세트 옵션(스무지 등)과는 별개로레이드 콘텐츠에 특화된 고유 옵션을 가지고 있어 레이드 콘텐츠를 즐겨 하시는 구원자분들께 매력적인 선택으로다가올 것입니다.

 

 

▣ 챌린지 모드 단계 확장 및 하드 난이도 추가

 

1. 챌린지 모드 단계 확장

챌린지 모드가 10단계까지 확장됩니다.


보다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도록이후의 챌린지 모드는 1~7단계와 6~10단계를 선택하여입장할 수 있게 됩니다.

새롭게 추가되는 단계에서 얻을수 있는 실버와 경험치는 이전 단계와 비슷하지만에피소드 12 이후지역의 엘리트 몬스터에게서만 얻을 수 있는 보상을 얻을 확률이 보다 높습니다.

 

2. 챌린지 모드하드 난이도 추가

하드 난이도의 챌린지 모드는일반 챌린지 모드와는 달리별도의 입장권이 필요합니다.

하드 난이도에서는 새롭게 등장하는유니크 등급 방어구의 재료를 일정량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입장과 콘텐츠 난이도가 모두 기존보다크게 높아진 만큼하드 난이도에서 획득한 재료로는 원하는 방어구를 선택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해당 유니크 등급 방어구는 각각여신과 마신의 이름에서 유래하며챌린지 모드에 특화된 능력치 혹은 기본공격/소환 계열 클래스의 성능을 대폭 끌어올릴 수 있는 효과를 가질 예정입니다.

 

3. 신규 필드 레전드 장비 추가

새롭게 등장하는 신규 필드 레전드장비인 ‘세비노스 디스나이’ 시리즈는 착용 레벨 440레벨로챌린지 모드 5단계~10단계 난이도에서 재료 아이템인 ‘브리키나이트를 획득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브리키나이트는 이전의 플래니움과달리 필드에서 드롭되지 않으며챌린지 5단계부터 획득가능한 ‘브리키나이트 파편을 모아 제작할 수 있습니다챌린지 단계가 올라갈수록 브리키나이트 파편의 드롭률이 증가하며챌린지모드 8단 이상부터는 확정적으로 드랍합니다.

 

세비노스 디스나이 장비는 필드사냥과 챌린지차원 붕괴 지점과 같은 콘텐츠에 특화되어 있으며,PVP 지역이 아닌 필드에서 대미지 증가이동속도 증가,그리고 루팅찬스가 증가하는 고유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 신규 바이보라 무기 추가

 

4ever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된 바이보라 무기는 특정클래스의 일부 스킬 성능을 큰 폭으로 강화시켜주는 희귀한 유니크 아이템으로서아이템 세팅의 재미를줄 수 있도록 도입되었습니다하지만 최근 업데이트로 바이보라 무기가 추가되었음에도 아직 바이보라 무기의수혜를 받지 못하는 공격 클래스들이 있어다가올 6월 업데이트로신규 바이보라 무기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그중 일부를 본 포스팅에서 미리 소개하며나머지 장비들에 대해서는 업데이트시점에 추가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바이보라 로드 - 영구동토


신규 바이보라 로드 아이템인 ‘바이보라 로드 - 영구동토는높은 수치의 얼음 속성 마법 공격력을 제공하며크리오맨서의 광역 공격 능력을 보완해줄 목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결빙디버프를 부여할 때마다 버프를 획득하고획득한 버프를 소모하여 바이보라 로드 - 영구동토의 전용 광역 공격스킬인 [거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스트는 캐릭터의 전방에 있는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또한 크리오맨서의 아이스 파이크 등의 스킬로 영구동토 버프를 누적하면최대 4배가량 대미지 상승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바이보라 대거 - 융단폭격


아르디티를 위한 신규 바이보라무기인 ‘바이보라 대거 - 융단폭격은 탈리오 스킬 시전 중에 주변으로 수류탄을 투척하여 넓은 범위에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이를 통해 바이보라 대거 - 융단폭격이 갖춰진 아르디티가 챌린지등의 광역 대미지 딜링이 필요한 콘텐츠에서 환영받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3. 
바이보라 대거 - 비도


바이보라 대거 - 융단폭격과는 별개로로그를위해 준비된 신규 바이보라 무기인 ‘바이보라 대거 - 비도는 나이프 스로잉 스킬에 날개를 달아주는 아이템입니다나이프 스로잉스킬 시전 후 추가적으로 단검 투척을 시전할 수 있어로그 클래스의 단점인 부족한 공격 스킬 수에따른 DPS(초당 대미지 비율손실을 어느 정도 보완해줄수 있습니다.



4. 
바이보라 투 핸드 소드 - 듀얼소드


새로운 양손검 바이보라 무기인 ‘바이보라 투 핸드 소드 - 듀얼소드는 하이랜더 클래스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높은 수치의 명중과 블럭능력치로 PVP에서 강점을 가지며특수 옵션 또한 PVP에 힘을 실어주어 사용자의 조작에 따라 하이랜더가 소규모 전투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의도되었습니다.


바이보라 투 핸드 소드 - 듀얼소드를 착용한 후 크로스 가드로 타이밍을 맞춰 블록을 성공하면공격자에게즉시 돌격하여 카타 스트로크 스킬의 3배에 달하는 피해를 입힙니다크로스가드 스킬 효과인 ‘경직’ 디버프에 따른 이동 불가 효과역시 건재하므로반격을 허용한 상대방에게 손쉽게 대미지 딜링 스킬을 연계할 수 있습니다.

 


5. 
기존 바이보라 무기 상향 예고

 

신규 바이보라 무기 추가와 함께개발팀에서는 현재 게임에 적용된 기존 바이보라 무기들에 대한 성능 상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바이보라 무기가 갖춰진 캐릭터가비슷한 클래스 트리로 구성된 캐릭터들 사이에서 두각을 낼 수 있기를 바라며계열이 다른 바이보라 무기들사이의 성능 격차를 완화하고자 합니다따라서 성능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일부 바이보라 무기는 기존특수 효과 메커니즘이 크게 변경되지 않는 수준에서 상향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 길드 퀘스트슬리비나스 레어 개편

 

1. 개편 배경

길드 퀘스트슬리비나스 레어는 구원자 여러분이 소속된 길드의 구성원들과 전력으로 공략하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길드콜로니전 스팟을 점령한 길드의 경우 봉쇄전 모드에 참여하여 순위를 경쟁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2019 2분기업데이트 당시에피소드 11을 기준으로 난이도가 책정되어일정 수준의 난이도를 유지하였으나 에피소드 12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길드의 전력을 시험할 수 있는콘텐츠 본래의 용도가 무색해지고 나아가 봉쇄전 모드의 변별력이 저하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길드 퀘스트슬리비나스 레어의개편이 결정되었으며 난이도와 일부 룰이 변경되며 또한 보상이 상향됩니다.

 

2. 콘텐츠 난이도 변경

길드 퀘스트슬리비나스 레어의 난이도가 변경되며 변경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길드 퀘스트슬리비나스 레어

봉쇄전 모드

드래곤 보루타 - Lv

450

450

드래곤 보루타 체력

5배 상향

14배 상향

드래곤 보루타 공격력

 3배 상향

 5배 상향

 

3. 콘텐츠 보상 변경

길드 퀘스트 : 슬리비나스 레어 난이도 상향에 따라 해당 콘텐츠의 보상이 상향됩니다.

길드 퀘스트 자체 보상과 봉쇄전모드의 랭킹 보상이 함께 상향됩니다.

 

4. 최대 참여인원 변경

최대 참여인원이 변경됩니다이는 길드 퀘스트슬리비나스 레어와 봉쇄전 모두 적용됩니다.

 

 

기존

개편

최대 참여 인원

60

30

 

5. 봉쇄전 정산 개선과 변경사항

기존 봉쇄전 정산이 간혈적으로정산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하면서 참여 길드의 정보 접근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업데이트 이후 참여 길드의봉쇄전 정보를 콘텐츠 현황판(F10)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이를 통해 길드 마스터 직급의유저는 일요일 오후 7해당 시즌의 봉쇄전이 종료된 후 ‘보상수령’ 버튼을 클릭하여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이에 따라 기존 보상 수령 NPC인 큐폴 카제에서 해당 기능이 제거됩니다.

 

6. 우르바스 증표 사용방법 및 패턴 발동 변경

이번 개편을 통해 드래곤 보루타의패턴과 스킬 일부가 변경됩니다특히 기존 패턴들의 발동 조건이 드래곤 보루타의 HP 비율에 따라 발동하는 방식으로 통일됩니다또한 패턴 4종 중 1개를 200개의우르바스 증표를 이용하여 효과를 감소할 수 있습니다.



 

기존

개편

군림

390/420 몬스터 주기적으로 등장

드래곤 보루타의 체력에 비례하여
450 
몬스터 및 엘리트 몬스터 등장

절규

주기적으로 등장하여 폭파시
일정 범위 피해

드래곤 보루타의 체력에 비례하여 등장
*
기존 대비 피해량 약 3배 증가

메아리

-

드래곤 보루타의 체력에 비례하여 등장
무작위 대상 파티원 전원에게
메아리 디버프 적용

복수의 미열

-

드래곤 보루타의 체력에 비례하여 등장
최대 위협도를 보유한 PC위치에
복수의 미열 장판 생성

 

 

▣ 디자인 컷

 

지난 개발팀에 바란다: 2월 피드백을 통해 안내해 드린 디자인 컷은헤어 스타일을 가발과같이 아이템화한 신규 상품입니다.

디자인 컷은 팀 내 공유가 가능하며헤어 스타일의 다양한 색 베리에이션을 해당 아이템 내에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헤어 스타일마다 보유한 염색의가짓수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디자인 컷의 가격 역시 저마다 다릅니다.

염색약의 적용을 받지 못하는특성을 고려하여그 수준은 가발보다 대체로 낮습니다.

 

염색 가짓수

가격

성별

디자인 컷으로 출시되는 헤어 스타일

8

198 TP

노블 웨이브 포니테일

 

바니보이

 

투톤 댄디 컷

 

레트로 레이어드

 

고스로리

 

사이드 포니테일

 

쳐피뱅

 

로맨틱 번

4

141 TP

 

숏 리젠트 헤어

 

피쉬 테일

3

127 TP

 

투블럭 포니테일

 

사이드 스윕트

 

볼륨 웨이브

 

슬라이트 웨이비

 

웨이비 포니테일

 

벙거지 아이롱 펌

 

아이롱 펌

 

트윈테일 시뇽

 

프렌치 보브

 

브레이드 롱

클래식 보브

 

트윈 덤플링 롱 웨이브

 

스냅백 브릿지 롱

 

브릿지 롱

 

이와 함께디자인 컷의 출시를 앞두고 판매 중지되었던 헤어 스타일 변경이 다시 돌아옵니다.

이제 뷰티샵을 통해 그 동안출시되었던 헤어 스타일을 모두 만나보실 수 있게 됩니다.


디자인 컷의 출시와 헤어 스타일의재판매 이후트리 오브 세이비어에서 머리카락을 꾸미는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발

헤어 스타일

디자인 컷

착용

가능

불가능

가능

팀 창고 공유

가능

불가능

가능

염색약 적용

가능

불가능

(구매시 선택한 색상 고정)

불가능

색상 변경

가능

불가능

가능

뷰티샵 할인 쿠폰 적용

불가능

가능

불가능

가격대

198 TP 이상

37 TP (스타일 변경)

17 TP (염색 적용)

198 TP 이하

 

 

이번 포스팅에서 안내드리는 내용은여기까지입니다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에서 언급한 내용은 향후 개발 정책에 따라 일정과 방향성에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