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아레스감응응응_팁 (영상추가)

 

 

 

 

간만에 8랭크 공략글로 찾아왔습니다.

원래는 팁글 관두려 했었지만 이미 시온님에게 공약을 했기 때문에 감정사 8랭크 공략은 이렇게 올림미다.

 

 

 

 

 

 

 

이 트리는 저투자 고효율 및 서포터에 특화된 트리입니다. 그리고 9랭크를 기다리는 시점에서 가장 전망성이 높은 트리이기도 합니다.

 

앞서 말씀드릴 것은, 감정사가 어느 특정 클래스와 독보적인 시너지를 발휘하진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감정사는 감정사 자체로서의 제 기능을 할 뿐, 특정 트리에 꼭 필요하거나 없지는 않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본문의 핵심은 응3을 활용한 보조적 성능과 전망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머머와 무고사메르겐 키워보면서 1서클 응사에 비해 3서클 응사가 얼마나 더 좋은지를 실제 체감하였고 여러분들에게도 이 트리가 얼마나 매리트가 있는지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적정레벨대 필드사냥 영상

 

 

※위 영상은 사용자의 플레이가 미숙할 때 찍은 겁니다. 제대로 활용했을 때는 훨씬 깔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클로킹 없이 사냥하는 게 얼마나 불편한지를 엿볼 수도 있습니다)

 

사용 무기: 비니로그보우+6 (3성옐잼)

 

 

 

 

 

 

 

 

 딜 지분

멀티샷: 100

배라지: 90

음속타(+선제공격): 80

플레어샷: 50

 

 

 

 

 

 

스카우트?

스카우트는 클로킹의 유틸성이 이루 말할 수 없이 좋지만, 뭣보다 응사와는 찰떡궁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레의 페라지 같은 클래스 간의 직접적인 연계성은 없습니다.

 

하지만

클로킹이 솔플사냥 시 디버프 스킬과 차징에 필요한 시간을 벌어주고,

플레어샷 같은 좁은 범위기가 서클링과 에이밍을 만나 넉넉한 범위와 뜻밖의 딜량을 뽑아내주기 때문입니다.

 

 

레인저?

스테디에임은 처음 1레벨부터 레벨 당 1%의 뎀증으로 시작하지 않고 6%뎀증부터 시작합니다.

배라지, 스테디에임만 본다면 레인저는 1서클이 서클 투자대비 가장 고효율이라고 볼 수 있죠. 레3을 갈 수도 있지만 그러기엔 응3의 입장에서 버리는 게 너무 많습니다. 심지어 현재로선 레3을 가도 쓸 게 배라지와 스테디에임 뿐입니다.

배라지 5레벨도 응3의 도탄혜택을 받기 때문에 후반에도 딜링을 톡톡히 해냅니다. 아3보다 아2레1이 특성투자는 약간 더 들어가도 많은 딜을 할 수 있고, 뭣보다 배라지는 차징시간이 없어서 끊길 걱정도 없죠.

 

 

아처2서클?

스위프트스탭의 치발특성은 아2트리에서 내세울 수 있는 대표적인 장점입니다.

멀티샷 10레벨과 15레벨의 차이점은 차징시간입니다. 1서클 5레벨의 멀티샷은 6발에 차징시간 2초. 2서클의 퀵차징 특성을 배운 10레벨의 멀티샷은 11발에 차징시간 2초. 3서클의 15레벨 멀티샷은 16발이나 나가지만 차징시간이 3초가 넘습니다. 당기는만큼 딜이나온다고 한다면 2서클이 최적이죠.

(물론 3서클의 트윈애로우도 좋지만 그럼 레or스를 포기해야합니다)

 

 

 

감정사?

응3이 서포터로서의 보조성이 강한만큼 좀 더 그 컨셉을 확실히 하고 싶었습니다. 모든 스킬이 팀원을 보조하기에 적합하고 평가절하는 공깎도 해주지만 방깎도 해주기 때문에 사냥을 좀 더 안정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나는 서포터가 아니라 딜러가 되기 위해 응사를 하겠다! 라고 하시는 분들에겐 감정사를 뺀 아3스레트리를 추천드립니다.

 

 

 

 

주력 디버

평가절하, 음속타_ (디버프효과)

 

 

평가절하의 방어력 감소는 들쭉날쭉한 민맥뎀의 차이 때문에 별로 체감이 안됩니다. 공격력 감소는 꽤 체감이 크게 와닿긴 하는데, 어차피 현재의 딜 계산식은 모아니면 도, 일정 방어력과 레벨을 넘어섰을 때 1데미지만 받는 수준이기 때문에 공격력 감소도 한정적인 범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지된 대로 훗날, 데미지 공식에 대한 패치가 진행되어, 아무리 방어력이 높아도 받는 데미지가 더이상 1이 아닌 일정수준 이상의 최소치를 갖게 된다면 이 스킬은 완소스킬이 되겠죠.

 

음속타의 혼란 효과에는 풀특성 기준 75%방깎효과가 있는데 이것도 효과가 그럭저럭인 수준입니다. 몬스터의 물리방어력은 대체로 계시자들만큼 높지 않게 책정되어있나 봅니다. (어차피 음속타는 보조딜.이란 느낌으로 씁니다)

 

 

 

아래 스크린샷은 디버프 이후 멀티샷을 쏜 모음입니다.

 

 아무 것도 안 썼을 때

 

 

 평가절하

 

 음속타

 

  평가절하+음속타

 

후반으로 갈수록 고렙 몬스터의 방어력이 괴랄해질 지도 모르는 일이죠. 데미지 공식 패치도 영향을 줄 테고요.

어떤 식의 변화가 이루어지건 방어력의 대부분을 무시할 수 있는 콤보이기 때문에 후반콘텐츠로 갈수록 더 좋아질 일 밖에 없을 겁니다.

 

 

 

 

스카우트 1서클

클로킹은 소소한 첫타 공격력50%증가나 이속5증가 특성도 좋지만, 더 중요한 역할이 있습니다.

몬스터를 모으고 클로킹을 쓰면, 평가절하+에이밍+스위프트+스테디+서클링+멀티샷 풀차지 의 준비를 마칠 때까지 아무런 견제를 받지 않게 해주죠. 솔플로 닥사나 퀘스트 진행시 여러 모로 매우 유용한 도움을 줍니다.

응3에게 스카우트가 없다면 성장과정 또한 정말 괴로워질 것입니다.

 

플레어샷은 그리 강력한 스킬은 아니지만 지속시간동안 틱데미지를 계속해서 주기 때문에 무시할 수도 없습니다.

스카우트만 있을 땐 범위가 좁아서 볼품없어 보이지만, 타격대상 수에 제한는 스킬이기 때문에 에이밍과 함께 사용하면 아주 쓸만한 장판기가 됩니다. (시전할 때 위치를 지정할 수 있는 하마야 라고 보시면 됨)

 

 평가절하

평가절하는 적의 공격력/방어력을 물마 구분 없이 일체 깎아내리는 스킬입니다. pvp에서는 상대 무기를 노강 노초월 아이템으로 만들어버리는 무시무시한 스킬이기도 하죠. 확률적으로 걸릴 수도 안 걸릴 수도 있다는 점이 발목을 잡고 있긴 하지만 고스팩을 요구하는 상위몬스터의 수준을 크게 한 단계 깎아내린다는 사실만은 분명합니다.

 

 멀티샷, 베라지 (아2,레1)

멀티샷, 베라지는 아처를 키워보신 분이라면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잘 아시겠죠.

멀티샷의 광역공격비율은 0. 광공비 제한이 사라지면 한발한발이 범위 내 모든 적을 타격합니다. (1발+레벨당 1발)

배라지는 광역공격비율과 무관하게 다섯 방향으로 한 발씩 관통화살을 쏩니다. 그래서 한 대상에게 최대 5타를 적중시킬 수 있습니다.

이 트리에선 멀티샷 10레벨, 베라지 5레벨입니다. 이 트리에서 볼 수 있는 두 스킬들의 진짜 효율은 서클링과 함께 설명하겠습니다.

 

에이밍(응3)

에이밍은 적의 피격판정범위를 엄청나게 넓혀줍니다. 특히 보스는 원래 사이즈의 2배 크기가 되니 어마어마하죠. 광공비에 밀리지 않는다면 근처 대부분의 적을 적중시켜 주는 갓스킬입니다. (몽구와 펜서가 좋아합니다)

그래서 메르겐이 화살비를 쏘면 단 한 발도 빗나가지 않고 다 맞게 됩니다. 9랭크가 열리면 혼자서도...

 

참고로 매에게 적용되는 버프형태라서 쿨타임30초 지속시간 75초이므로 항시적용이 가능합니다.

 

선제공격(응3)

선제공격은 윗줄 버프에 등록됩니다. 5레벨 기준 지속시간과 쿨타임이 맞아떨어져서 무한유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우클릭으로 취소가 안되서 한 번 시작하면 끝까지 미쳐날뛴다는 얄미운 단점이 있습니다.

선제공격 사용 중엔 호버링과 음속타를 사용하는데, PVP를 하는 게 아니시라면 호버링을 아예 배우지 말거나 선제공격 특성으로 호버링을 제거하시면 됩니다. 음속타는 타겟을 따로 정하지 않으면 맨바닥만 계속 핥지만, 내가 상대를 두어번 공격해서 타겟을 잡으면 그 마지막 타겟을 기준으로 스킬을 사용합니다. 광공비 걱정도 없고 4~5초마다 음속타를 한 번 쓰기 때문에 꽤나 쏠쏠합니다.

선제공격이 사용 중일 땐 매가 도망가지 않기 때문에 선제공격으로 음속타를 사용한 직후에 직접 음속타를 또 사용해주시면 1초만에 쉭쉭 내리쪼며 두 번 연속으로 음속타를 사용하는 멋진 장면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선제공격이 켜져있을 때 다른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서클링 명령을 내렸는데 선제공격이 켜져있다고 해서 중간에 갑자기 서클링을 끊고 자동 음속타를 쓰거나 하진 않습니다. (서클링이나 호버링을 끊고싶으면 부르기가 아니라 음속타를 써주시면 됩니다)

 서클링(응1,3)

서클링은 한 지점을 선회하며 범위 안에 있는 적들의 광역방어비율을 10초 동안 깎아내리는 스킬입니다.

스킬 자체는 괜찮은데 광공비의 영향을 받지 않는 스킬에겐 무의미하고 35초 쿨로 조인트보다 쿨타임이 더 길다는 점에서 링커의 하위라는 평을 받아왔지만, 8랭크 업데이트와 함께 응사3서클이 등장하고 새로운 서클링 특성이 추가되면서 입지가 바뀌었습니다!

 

조인트VS서클링

조인트는 고레벨 특정 몬스터들이 조인트 면역을 가지고 있는 반면 서클링은 면역을 당하지 않습니다. 광공비 제한이 높거나 없는 스킬은 조인트가 좋습니다. 하지만 광공비가 있으면서 광공비 수치가 낮은 스킬은 조인트를 걸어도 한 두마리만 맞게 되어서 딜폭발이 일어나지 않죠. 서클링은 광공비로부터 해방을 시켜주기 때문에 모든 적을 타격할 수 있습니다. 3서클의 도탄 효과를 받으면 총이든 칼이든 도탄이 발생하는 덕분에 경우에 따라선 조인트보다 강력한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클링의 특징에서 무엇보다 확실하게 내세울 수 있는 점은 바로 대상제한수입니다. 조인트는 10레벨 기준 8명의 적을 묶기 때문에 딱 중소규모의 몹사냥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10마리가 넘게 되면 조인트는 딱 8마리까지만 감당해주죠. 하지만 응사의 서클링은 적이 많으면 많을수록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빨몹을 잡아서 몹이 30마리씩 몰려있게 되었을 때 서클링은 수를 가리지 않고 모든 대상에게 디버프를 겁니다. 3서클 도탄효과 또한 디버프가 걸린 대상에게 모두 적용이 되죠.

 

응3의 도탄 특성이 없어도 이미 훌륭한 광공비 제거 기술이지만, 진짜는 응3부터입니다.

응사는 특별히 강요받는 특성투자가 없는데, 딱 요거 하나만큼은 가능한대로 투자하시길 권장합니다.

 

서클링(특성ON) 범위 안에 있는 적에게 물리피해나 미사일공격을 적중시키면 풀특성 기준 75%확률로 근처 다른 적에게 한 번 더 같은 피해를 줍니다. 도탄된 피해가 또다른 도탄을 유발하진 않지만 그렇지 않아도 충분히 좋은 화력을 보여줍니다.

 

멀티샷 10발을 서클링 효과를 받고 있는 뭉쳐진 10마리의 적에게 쏘면 이론상 최대 200틱을 유발합니다.

도탄 효과 덕에 멀티샷 한 발이 두 명을 때리면 도탄이 2번 일어나고, 한 발로 열 명을 때리면 도탄이 최대 열 번까지 튑니다. 최대 타격수: 공격횟수x적의 수x2(도탄) 공식이 성립하게 되죠. 아, 다만 이 공식은 몹이 딱 한 마리일 때는 예외가 되겠네요. (참고로 멀티샷 10레벨은 11발이고, 15레벨은 16발입니다)

 

베라지의 경우는, 같은 대상에 한해 다섯 방향으로 한 번씩만 공격을 하기 때문에 아무리 가까이 붙어도 멀티샷연계보단 효율이 덜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베라지는 오버히트가 3번이나 된다는 점을 기억합시다.

 

뿐만 아니라 미사일스킬이라면 모두 도탄이 적용됩니다. 크리티컬샷, 헤비샷, 트윈애로우도 마찬가지로 도탄이 적용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모든 단타 미사일이 오블리크 샷으로 변신!)

 

무엇보다 서클링이 가진 장점은 내 스킬이 아닌 다른 파티원의 스킬에도 도탄효과를 준다는 것이죠. 거의 모든 물리피해에 해당되지만, 한 가지 예시를 집어 들자면 드라군의 디쓰론에까지 도탄효과가 붙습니다.

이래서 응삼 갓삼 하나봅니다.

 

혼자서 더 굉장한 연계콤보를 넣고 싶은데 그게 안되서 아쉽다고요? 지금도 충분히 좋지만 9랭크를 기다립시다.

 

 

 

 

감정사의 스킬 설명 및 팁

 

당신의 고민을 해결해 줄, 감정사 팁:  http://tos.nexon.com/board/167772184/5831/

 ▲감정사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위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Q. 이 트리의 어떤 스킬에 서클링의 도탄이 적용되나요?

 

 물리공격스킬이라면 어떤 것도 예외는 없습니다.

 

멀티샷, 배라지는 물론이고 플레어샷의 틱데미지도 도탄이 발생합니다. 서클링 도중에 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도 서클링은 유지되니 선제공격을 켜고 음속타를 써주시면 서클링 속에서 매가 음속타를 계속 사용합니다.

 

 

 

 

Q. 파티사냥을 할 때 플레이 방식이 어떻게 되나요?

 

우선 파티사냥을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1. 에이밍(피격범위확장)+서클링(광방비깎기)+음속타(방어력깎기)

도발로 적이 몰리면 에이밍을 켜고 서클링을 돌린 뒤 멀티샷을 꽂습니다. 이게 가능하면 가장 먼저 쓰는 콤보입니다.

 

2. 에이밍+선제공격(방깎 및 딜)+베라지(딜)

다음 몹을 잡을 때 팀에 '패스'스킬이 없다면 서클링은 쿨타임이 돌고 있습니다. 플레어샷을 몹 한 가운데 던진 뒤 선제공격을 켜고 음속타와 베라지로 딜을 보조합니다. (음속타를 먼저 맞히면 방깎이 됩니다)

 

에이밍은 쿨타임보다 지속시간이 2배로 길고 한 번 도망가도 다시 부르면 유지가 되니 너무 자주쓰시지 않아도 됩니다.

 

파티에서는 크게 위 두 가지 딜패턴으로 나뉘어집니다. 링커가 따로 있다면 한층 여유로워지므로 조인트가 쿨이거나 조인트만으론 부족하다 싶을 때 서클링을 써주시면 됩니다.

 

 

 

 

 

 

Q. 솔플할 땐 플레이 방식이 어떤가요? 보조니까 엘몹 잡기 어렵겠죠?

 

솔플로 충분히 잡습니다. 아래 영상은 비니로그보우로 캐릭터레벨보다 6 높은 사냥터에서 몹을 잡는 영상입니다.

 

 

1. 멀티샷을 먼저 써서 잡는 모습입니다. 클로킹이 있을 땐 한 번 몰아놓고 이렇게 잡는 게 정석입니다.

 (매도 딜 기여에 한 몫 합니다. 음속타특성렙0)

 

 

 

 

 

 

2. 배라지를 먼저 이용해 사냥하는 모습입니다. 멀티샷의 도탄효율에 살짝 못 미칩니다. 여기에선 플레어샷을 시작 때 바로 사용하지 않아 딜로스가 생겼습니다.

 

 

* 클로킹+디벞 후 첫타를 날릴 때 선제공격 켜고 음속타를 먼저 할지 플레어샷을 먼저 던질지는 취향차?입니다.

 

 

 

매가 보이지 않을 때?

 

매가 불러도 나타나지 않을 땐 어디에다 음속타를 한 번 써주시면, 매가 땅 밑에 있건 저 멀리 맵 반대편에 있건 1초만에 날아와 음속타를 씁니다.

 

 

 

 

스킬 분배?

 

남는 포인트는 마음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처: 멀티샷 10레벨 / 스위프트스텝 10레벨 / 풀드로우 5~레벨

 

레인저: 배라지 5레벨 / 스테디에임 5레벨

 

스카우트: 플레어샷 5레벨 / 클로킹 5레벨

 

감정사: 평가절하 5레벨

 

응사: 부르기 / 서클링 5레벨 / 음속타 10레벨 / 에이밍 5레벨 / 선제공격 5레벨

 

 

 

 

 

 

꼭 아2레스감이 응3의 하위트리여야 하나?

 

아뇨!

 

감정사를 뺀 아3레스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새3을 탔을 때 도탄효율이 어떻게 나올지는 저도 궁금하네요. 하지만 8랭까지 육성이 헬일듯

무고사를 2서클만 타는 건 비추입니다. 4,5랭크를 바치는 것치곤 무3만큼 효율도 안 나와요.

 

트리가 어떻게 됐건 스카우트 1서클은 꼭 타시는 게 좋습니다. 있고 없고의 차이가 엄청날 겁니다.

육성과정에서도 PVP에서도 엔드콘텐츠에서도, 9랭크 이후에도 말이죠.

 

헌3응3은 어느정도 검증이 된 트리입니다만, 3,4,5,6,7,8서클을 죄다 보조에 투자하는만큼 육성법도 어렵습니다.

컨트롤도 까다롭고 매순간 컴페니언 버그x2와도 싸워야하죠.

 

쿼3은 쿼3 나름대로의 장점이 있겠지만, 응3과의 시너지는 거의 제로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런닝샷이 99%인 존재인데 런닝샷의 도탄은 사크,블래싱 같은 추가데미지가 묻질 않아서 많이 약합니다.

 

레3은 쓸만하겠지만 2랭크를 더 투자해야 만족할 정도로 레1의 효율이 아쉽진 않을 겁니다. 레3에 쓸만한 스킬이 더 있는 것도 아니죠.

 

 

 

 

 

 

 

 

 

 

 

 

 

*요약충을 위한 요약란

 

  • 감정사, 응3은- 서포터다.
  • 이 트리의 모든 딜스킬이 서클링의 도탄효과를 받는다. (플레어샷, 약점공격, 멀티샷, 배라지, 음속타, 멍텅구, 호버링, 크샷, 헤비샷, 오블 등)
  • 응3은 다른 트리를 타도 무궁무진해서 좋다.
  • 서클링 중에 다른 명령을 해도 서클링 장판은 유지된다.
Lv64
이러언젠장
86%
 
경험치
86,342
베니
51
이니
86,162
  • 명성치2354
  • 제니418
  • 6
  • 5
  • 1
  • 1
  • 1
  • 4

소펠하바바도도도

아레레레로로로하

아아새새감응응응

클클보사사사플플


위위파파파알알알

아레레레스스스


위크크크클클클

위위위링링링

클클보보보파

클클프프몽드드

소소소하스스


소펠하하하

소펠핲핲핲

아아아스감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증글 3추글 즐겨찾기
최근 방문한 게시판
    초기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12736      [아이템]  추가될 350제 아이템과 랜덤옵션에 ..       시이나마시로 04:47  136 3
    12735      [기타]  길마들을 위한 길드원에게 기니피그 설명..       진화덕후 00:40  167 0
    12734      [애드온]  애드온 21종 모음집  [19] 타시안 05:01  1083 15
    12732      [퀘스트]  이번에 맵이 새로 추가된대서 맵을 새..  [5] 라면스프 09-21  916 5
    12731      [아이템]  350제 템 강화 수치 예상표  [4] 시이나마시로 09-21  994 10
    12729      [아이템]  데이터마이닝을 통한 350제 강화수치..  [9] 시이나마시로 09-20  1191 9
    12728      [전투]    아월 설치가이드 (크리오2랭사이코1랭) [2] arr12 09-19  921 15
    12726      [기타]   게임패드 키 세팅 활용 팁 (목소리설명.. [6] 인첸v르마 09-17  723 20
    12724      [기타]  재미로 보는 트오세 지역 이름4(제테오.. [4] 칼라모르 09-15  714 12
    12721      [클래스]   소서룬 290 던전 솔플 (마르녹스) [28] arr12 09-14  1006 5
    12720      [기타]  [최적화] 트오세 최적화 팁 4가지  [22] Angelwalker 09-11  4359 9
    12719      [지역]  카타콤 미션 도는 방법  [12] 홍삼쥬스원샷 09-10  2217 17
    12717      [기타]  환기성) 노템플러 길드 만들때 주의점  [9] 요한의정수 09-09  1694 1
    12716      [지역]  필드별 드랍되는 카드첩 종류 정리  [11] 종잇짱 09-08  4211 61
    12715      [기타]  [미세팁] 엠블럼 만들때 유용한 사이트  [3] 에스폐란쵸 09-08  1246 9
    12714      [전투]   소서룬 vs 샐러맨더 필보      arr12 09-08  794 1
    12713      [기타]  엠블럼 등록하기(포토샵활용)  [1] 김여슨 09-07  970 2
    12712      [아이템]  [미세팁]패치 후 카드첩 [2] 레종레드 09-07  2131 3
    12711      [아이템]  의뢰소에서 얻을 수 있는 보스카드 정..  [13] 하늘나락 09-07  4441 21
    12709      [클래스]    효율적인 도발 방법 (290인던) (..  [11] S2l 09-06  1550 23
    12704      [퀘스트]  감정사 해금퀘중..드릭폴리 꽃 [3] 토리아스 08-29  1284 7
    12703      [퀘스트]  무녀 퀘스트 엄청난 중요한 정보. [6] 야차 08-27  3779 6
    12702      [기타]  테스트서버 - 변경되는 길드창  [15] 종잇짱 08-26  3205 16
    12701      [기타]  황금 석화 고래의 보물  [11] 배고픈빈이 08-26  4161 6
    12700      [아이템]   315 악세 '파시우테스' 세트  [5] 포스군 08-25  3470 0
    12699      [아이템]   315 악세 '프리에노' 세트  [15] 포스군 08-25  3688 5
    12698      [기타]   이것저것 정리TIP  [27] 하하호098 08-25  7974 68
    12694      [기타]  아직 이름으로만 언급된 메데이나 여신 .. [8] 칼라모르 08-20  2233 30
    12692      [기타]  재미로 보는 유라테의 전설 이야기 [10] 타시안 08-20  787 12
    12691      [애드온]   엔피시와 대화하는 애드온-토큰/포텐0..  [7] 타시안 08-13  2728 9
    12690      [기타]   신성력탐지기 이벤트 소개와 펭마린  [12] 해일같은열정 08-09  5499 15
    12689      [전투]  폐지줍줍케릭들 켄서릴카드 추천해드립니당 [19] 차한컵의여유 08-07  6178 1
    12687      [애드온]  퀘스트 저장 애드온입니다.  [11] 디에스노 08-06  3308 16
    12685      [전투]   레써지와 시너지 있는 때리기 속성 스킬..  [17] 타시안 08-05  2990 7
    12684      [클래스]   트오세 직업의 클래스 관련 이야기(?.. [16] 덩국제로 08-04  5888 24
    12681      [퀘스트]  헤스란증표 2lv 퀘 정리  [5] Saka 08-04  2062 9
    12678      [애드온]  기존 애드온 2개 업데이트...  [9] 디에스노 08-03  3792 16
    12677      [퀘스트]  스압/ 전직퀘스트 총정리 (전사편)  [6] 농축 07-30  3729 43
    12675      [전투]   페인베리어 + 슈어스펠  [2] arr12 07-29  2507 2
    12674      [전투]  팀 배틀 리그 2차 개편 공지사항       가루녹차 07-28  1158 3
    12671      [기타]  몇가지 소소한 뻘팁..  [2] 레나시아 07-28  2576 1
    12670      [아이템]   큐바스 큐브 51개 개봉!!!  [13] 영쿠미 07-27  4022 9
    12668      [기타]  게임패드 3종 사용후기. [9] 인첸v르마 07-26  2547 5
    12667      [클래스]   소서룬 환상도서관 솔플 영상 [7] arr12 07-26  1528 6
    12665      [아이템]  쇼고스 카드 종류별 스펙  [6] 무패검 07-26  3054 3
    12664      [전투]   파이로 크리오 스킬 모션 업데이트 비교 [4] 대게이 07-26  2036 1
    12662      [애드온]  DPS미터기 [9] 타시안 07-25  2610 2
    12660      [전투]    솔미키 아이스월 홀딩 테크닉.  [12] Mizmiz 07-22  2999 24
    12659      [클래스]   소서룬 290 던전 솔플 영상 [12] arr12 07-19  1956 4
    12658      [퀘스트]  헤스란증표 악세 제작불가 (7월20일..  [6] 시에필드 07-19  2567 9
     1  2  3  4  5  6  7  8  9  1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