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우슈리네 빈이 입니다.
이 글은 플레이하면서 도움되는 팁은 아니지만 실수를 방지함을 위한것과 
TOS 힐링서비스의 문제점을 지적하려는데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문의 답변 내용이 좀 길어서 읽기 불편하실수 있습니다.
핵심만 간추려서 말하면 길드보관함에서 수량성 아이템을 보내면 캐릭터별로 나눠받을수 없습니다.
나눠받길 원하면 1개씩 여러번 발송 해야하며 
여러개를 한번에 보낸 경우엔 현재 TOS 힐링서비스에 해당사항이 없어서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사건은 이렇습니다.
5월 10일 길드 마스터님께 신비한 상자의 제작서의 제작서 3장을 요청했고 
3장을 달라고 했으니 아무런 의심없이 길드마스터님은 3장을 보냈습니다.
길드 보관함 아이템은 보내고 나면 우편함에서 수령하기 때문에 
전 당연히 이벤트나 점검보상으로 들어오는 경험의서나 인초권처럼 
캐릭별로 분배를 할수 있을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일인가요?


사진처럼 제작서 3장이 하나로 뭉쳐있습니다.

어... 음.....
그럼 수령할때 1개씩 눌러지나? 하고 눌러봤지만 아래 사진처럼 모두 체크가 되어버리고
분할을 할수 없는 상태입니다.



괜히 수령했다가 휴지조각이 될거 같아서 문의를 넣기 시작했습니다.
뭐 예상대로 였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NO
아래는 문의와 답변의 내용입니다.


4.요청사항 : 첨부한 스크린샷을 보면 아시겠지만 
길드미션을 끝내고 신비한 상자의 제작서를 받았습니다. 
저의 할당량이 3장이라서 3장을 받았는데 이걸 캐릭마다 주려고 하는데 분할이 안되네요?
신비한 상자의 제작서를 만들기 위해서는 특정 퀘스트를 수행해야하는데
지금 구현된 퀘스트로는 캐릭터당 1번씩 밖에 제작을 못하게 되어있습니다.
찢어진 종이조각이 최대 11개까지 습득이 되거든요.
그래서 지금 저 우편함에 있는 신비한상자의 제작서 3장을 사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경험의서나 배수토큰,마법부여 같은 아이템을 우편함으로 줄땐 
각각 하나씩 캐릭터별로 분배할수 있게 주면서 
왜 저런건 겹쳐놔서 사용을 못하게 하는지 모르겠네요
빠른 시일내에 저 아이템들을 분할할수 있게 조치좀 해주세요



안녕하세요참으로 좋은 구원자님의 파티원퀘르쿠스 입니다.

길드 이벤트로 획득한 아이템 분배로 인해 문의주셨는데요 ㅠ.ㅠ

아이템 분배시 수량을 지정하여 분배할 수 있으며

별도로 획득하길 원하는 경우에는 수량을 1개씩 발송해야 합니다.

다른 이벤트 아이템들도 동일하게 지급되고 있으며,

길드 보관함에서 분배된 아이템에 대해서는

TOS힐링서비스로도 도움 드리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TOS힐링서비스 복구 범위는 지속적으로 확장하고자 검토하고 있으며

변경되는 소식이 있다면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많은 도움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_ _)



다음 문의는 험한말이 많아서 내용만 간추린다면 
이게 다른 아이템도 아니고 신비한상자의 제작서의 제작서다.
한캐릭에 받아봤자 2장은 쓰레기가 되는거고 
계정 로그 조사해서 우편함에 있는거 그대로 다시 길드 보관함으로 넣으면 되지않냐는 내용이었습니다.


길드 아이템 분배로 인해 재차 문의를 접수해주셨는데요ㅠ.ㅠ

TOS힐링서비스는 모든 구원자님들에게 동일하게

제공해드리는 서비스이다보니 동일한 기준을가지고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이전 문의를 통해 안내드린 내용처럼

각 수량을 나뉘어 발송하지 않고 묶음 발송된 아이템을

팀창고 이동이나 다른 캐릭터로의 이동으로 도움드리긴 어렵습니다.



그 다음 문의는 길드 보관함에서 길드마스터가 아이템을 발송할때 어떤 경고문구도 없다.

수량성 아이템이 겹쳐진다는 말은 어디에도 나와있지 않다.

이걸 알수 있는 방법은 직접 받아보지 않는이상 알수가 없다.

힐링서비스 개선이 언제 이루어질줄 알고 기다리고 있으라는거냐?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안녕하세요구원자님께 달콤한 하루를 선물하고 싶은 블랙체리 입니다.

우선 아쉬운 안내를 드리게 되어 너무나도 죄송합니다. ㅠ_ㅠ

구원자님께서 요청하신 부분을 도와드릴 방법을

여러 방면으로 알아보고 어려운 사항임을 안내드린 부분입니다.

이전에도 안내드렸듯이 현재 정해진 힐링서비스 기준 외에 문제기 때문에

당장 문제를 해결해 드리는 것이 어려워요...

말씀하신대로 방법대로 도와드리게 된다면,

동일한 문제로 도움을 받지 못한 다른 구원자님들과의 공평성에 맞지 않아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요...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시스템 개선을 위해 논의해 보겠으며,

관련된 해결 방안을 마련하여 꼭 힐링서비스에 추가하고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부디 노여움을 푸시고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해 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답답하신 심정에 문의주셨을텐데...

원하시는 안내를 드리지 못해 대단히 죄송합니다.



그다음 문의는 공평성을 따져가며 복구를 못해준다는건

돌고 도는 악순환 아니냐? 쟤 안해줬는데 너만 해줄순 없어 라며 

공평성 따져가며 하는게 말이되느냐 힐링서비스가 개선되면?

그건 공평한건가?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안녕하세요구원자님께 한없는 즐거움을 드리고픈 가르데니아 입니다.

이전에 문의해주신 사항에 관하여 재차 문의해주셨군요.

말씀해주신 신비한 상자 제작서의 경우, 이전 문의글을 통해 안내해드렸을 시

단순히 구원자님의 상황만 보고 안내를 해드린 것이 아닌, 도움을 드릴 수 있는지

지속적으로 확인하여 안내해드린 사항입니다.

힐링 서비스에 관한 기준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 사항이며,

말씀해주신 상황은 복구 가능 유형에 포함되지 않아 도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ㅠ_ㅠ

이는 다른 구원자님께서 문의를 접수해주셔도, 동일한 기준으로

조치가 되기 때문에 별도로 도움을 드리기가 어려운 점,

구원자님의 양해 부탁 드립니다.

또한, 이전 문의글을 통해서도 안내된 것처럼

말씀해주신 문제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길드 보관함 아이템 지급에 관한 기능 개선이 가능한지 확인하여

반영되는 내용이 있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_ _)

감사합니다.



- 여기까지 본다면 길드보관함에 있는 수량성 아이템은 원래 통으로 묶인다.
나눠 받으려면 보낼때 1개씩 보내라. 현재 TOS힐링서비스엔 길드보관함 복구관련 사항이 없다.
니 말처럼 우편함을 되돌린다면 그 전에 복구 안해줬던 유저들과 공평성이 안맞으니 안된다.
힐링서비스 개선을 논의해볼테니 화 풀어라. 


마지막 문의는 그럼 난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나중에 개선이 되면 이미 받아져있는 제작서는 복구가 되는지?
천년 만년 기다리면 되나요? 하는 내용이었습니다.


녕하세요구원자님께 달콤한 하루를 선물하고 싶은 블랙체리 입니다.

도와드리지 못해 체리는 너무나도 마음이 무거워요...ㅠㅠ

구원자님께서 말씀하신 사항을 안내드리자면

우선 서비스 시행 전 발생한 문제는 별도의 도움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서비스 시행 후 30일 안에 기록이 확인된다면,

문제를 살펴보고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기준이 추가되면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답답한 심정에 재차 문의주셨음에도 도와드리지 못해 대단히 죄송합니다.

PS. 

이후 남겨주신 동일한 유형의 문의는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 그러니까 언제가 될진 몰라도 개선이 되긴 될텐데 

그 시점으로 30일 안에 사건이면 해결되지만 

30일이 지나면 휴지조각이 된다고 합니다.

우편 받은지 10일이 지났는데 남은 20일동안 기다리고 있어야 한다니 

그것도 될지 안될지도 모르는데 말이죠 

TOS 힐링서비스는 유저들이 일으킬수 있는 모든 경우의 실수를 바탕에 두고 만들어야 맞는거 같은데 

여태까지 일어났던 일을 종합해서 1차적으로 항목을 만들어두고 

그 이후에 일어난 새로운 문제에 대한 조치는 정리해서 새로 추가 될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는게 매우 아쉽네요

제가 몰라서 한번에 받은게 잘못이라면 모르는게 죄라고 생각할수도 있는데 

그것에 대한 경고 메세지나 안내사항을 어디서도 찾아볼수 없다는 것도 문제가 있는것 같습니다.


백날 문의해도 답답함은 저의 몫인거 같아서 

효과적인 인벤에 끄적여봤는데..

빨리 개선이 되서 다른 유저들도 피해를 보는일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