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생산직 간단 정보 (스콰이어, 파드너, 알케미스트, 룬캐스터, 인챈터, 세이지 등)

기존에 있던 게시글을 리빌드 이후 변경된 점을 변경하여 올립니다. (2019 01.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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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대로 스카우트(스콰이어, 인챈터) 클레릭(파드너, 오라클, 무녀) 위저드(알케미스트, 룬캐스터, 세이지) 아처(감정사)로 나열하였습니다.


개인상점 세금은 30%이며, 70%금액에서 재료값을 빼면 순수익 입니다. 순수익=(상점수입×0.7)-재료값




1. 스콰이어 (스카우트)
  ◈ 스킬포인트 45이므로 ①거점+배식대(20P) / ②수리(15P) / ③장비손질(15P) 중 2가지를 선택하여 올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거점스킬 5레벨찍은 후, 실버로 거점시간을 늘려도 됩니다.
  ◈ 각 스킬별로 필요 재료가 달라서 무게 관리가 귀찮습니다. 특히 음식 재료는 조금 더 귀찮습니다.
  ◈ 1개의 계정 내에 접속종료 상점은 1개 밖에 열 수 없지만, 접속을 종료하지 않고 상점 하나를 더 열 수 있습니다. (접속종료 상점 + 유저가 접속하고 있는 케릭터의 상점)


  1) 수리 (수리상점) [필요재료: 수리키트 80실버]
    수리스킬레벨 당 초과 수리량이 증가합니다.
    최대 내구도 10 장비 + 15레벨 수리 상점 = 내구도 25 수리 (초과 수리량 15)


    * 수리된 최대 내구도는 일회성이며 최대 내구도가 영구적으로 증가하지 않습니다.
    * 세금포함 원가 도시: 140실버 / 필드: 200실버


  2) 장비 손질 (장비손질상점) [필요재료: 숫돌 180실버]
    장비손질 스킬레벨 + 장비의 장착레벨 × 장비의 등급만큼 공격력(방어력) 증가
    ☞ 계산식의 뜻을 알 수 없었습니다.


    * 방어구 장비는 상의와 하의만 손질할 수 있습니다.
    * 손질된 장비는 1시간동안 유지되며 케릭터가 죽어도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 장비내구도가 0일 때, 손질 효과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 세금포함 원가 도시: 360실버 / 필드: 500실버


  3) 베이스 캠프 설치 (거점 설치) [필요재료: 캠핑도구 1,250실버]
    거점 설치비용은 13,500실버(1,000실버+캠핑도구10개)가 필요합니다.
    스킬레벨에 비례하여 거점 지속시간 증가합니다. 1레벨(1.5시간)~10레벨(6시간)
    2,000실버로 5시간 추가 유지 가능합니다.
    거점이 설치된 지역일 경우, 해당 거점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단, 파티상태일 때만 이동가능합니다.
    개인창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팀창고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벤트 지역 및 인스턴트 던전, 마을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 거점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 파티상태이지만 거점이동 안보일 때가 있습니다. 채널이동하거나 재접속 하면 됩니다.
    * 거점을 세울 수 있는 스콰이어 케릭터가 2개가 있더라도, 거점은 팀당 1개만 세울 수 있습니다.


  4) 배식대 설치 [필요재료: 캠핑도구 1,250실버]
    배식대 설치는 베이스 캠프 주변에서만 설치 가능합니다. 베이스 캠프와 별개로 13,500실버1,000실버+캠핑도구10개)를 소모하여 배식대가 설치됩니다. (총 27,000실버)


 


    * 5명의 파티원에게 5개의 음식을 만들 경우 40,995실버 (+27,000실버)
    * 음식지속시간 특성은 스콰이어 본인만 적용됩니다. 찍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음식은 아랫줄 버프이지만 죽으면 사라집니다.
    * 음식버프가 사라지지 않으면 음식을 먹을 수 없습니다.
    * 스킬레벨 6레벨부터 바베큐꼬치와 샴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단, 효과를 위해 스킬마스터를 추천합니다. (광공비 1 → 3)
    * 팀 내에 다른 캐릭터가 세운 거점에 배식대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팀 내에 다른 캐릭터가 설치한 배식테이블에 음식을 만들 수 있지만, 배식대 설치 스킬을 배운 캐릭터만 가능합니다. (차려진 음식은 배식대를 세운 캐릭터의 스킬레벨이 적용됩니다.)
    * 파티원에게만 제공할 수 있고 파티원이 아닌 모든 유저들에게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인챈터 (스카우트)
  ◈ 인챈터는 비전투생산직이 아닌 파티지원 클래스입니다.
  ◈ 1개의 계정 내에 접속종료 상점은 1개 밖에 열 수 없지만, 접속을 종료하지 않고 상점 하나를 더 열 수 있습니다. (접속종료 상점 + 유저가 접속하고 있는 케릭터의 상점)


  1) 인챈트 아머 (인챈트 상점) [필요재료: 빈스펠북 2,000실버]
    방어구에 인챈트하여 능력치를 일시적으로 부여합니다.
    스킬레벨이 오를수록 다양한 인챈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o튼튼한: 내구도 하락이 50%감소 (스킬 1레벨)
    o치유의: 본인 디버프 지속시간 5%감소 (스킬 1레벨)
    o항마의: 마법방어력 5%추가 (스킬 2레벨)
    o가호의: 1%확률로 적의 공격 무효 (스킬 3레벨)
    o신성한: 성직자의 버프지속시간 5%증가 - 주문판매상점 제외 (스킬 4레벨)
    o의지의: 자신의 정신스탯 20당 체력 1의 포인트 획득 (스킬 5레벨)


    * 인챈트는 상의, 하의, 방패에만 부여가 가능합니다.
    * 인챈트 아머 스킬 6레벨은 아직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5레벨과 부여마법이 같습니다.
    * 스킬 4레벨을 만든 후 오라클의 디바인마이트 스킬로 5레벨 상점을 열 수 있습니다.
    * 인챈트 된 방어구는 24시간동안 유지되며 케릭터가 죽어도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 방어구내구도가 0일 때, 인챈트 효과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 세금포함 원가 5,000실버


 
3. 파드너 (클레릭)
  ◈ 상점을 연 상태에서는 주문서를 만들 수 없습니다.
  ◈ 상점을 연 케릭터가 특성을 찍었는지의 여부는 다른 유저가 확인할 수 없습니다.
  ◈ 1개의 계정 내에 접속종료 상점은 1개 밖에 열 수 없지만, 접속을 종료하지 않고 상점 하나를 더 열 수 있습니다. (접속종료 상점 + 유저가 접속하고 있는 케릭터의 상점)
 
  1) 디스펠러 제작 (특성습득) [재료: 양피지 200실버]
    디스펠러 제작은 특성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휴식(앉기Insert) 후 키보드의 J버튼을 눌러 제작할 수 있습니다.
    디스펠러는 해로운 효과를 예방할 수 있으며, 이미 걸린 상태이상을 치료 할 수 없습니다.


    * 디스펠러 1장을 양피지 2장(400실버)으로 제작할 수 있으며, 2초에 1장씩 제작됩니다. 플레이어가 정한 장수까지 만들어집니다.
    * 주문서를 한번 클릭하면 활성화할 수 있으며 활성화 하는 동안 해로운 효과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시 클릭하면 비활성화 됩니다.
    * 몬스터의 상태이상스킬 중 디스펠러 개수를 녹일 수 있는 스킬이 존재합니다.
    * 의외의 상태이상 스킬로 원치 않게 디스펠러가 사용되지 않도록 필요할 때만 활성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시모니 (주문서 제작) [재료: 양피지 200실버]
    자신이 마스터한 스킬만 주문서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하지 않은 스킬은 주문서로 제작할 수 없습니다. 만들 수 있는 주문서의 레벨은 마스터레벨로 고정됩니다.


    ♣ 클레릭 Lv.5 큐어
    ♣ 크리비 Lv.15 아우쿠라스 / Lv.15 잘챠이 / Lv.10 다이노
    ♣ 프리스트 Lv.15 몬스트런스 / Lv.15 턴 언데드
    ♣ 팔라딘 Lv.15 리스토레이션 / Lv.5 배리어
    ♣ 오라클 Lv.15 아케인 에너지 / Lv.1 클레이어보이언스


    * 주문서를 만든 파드너의 특성은 주문서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 사용자의 특성은 적용됩니다.
    * 주문서의 제작비용은 레벨당 양피지1개(200실버) + 500실버입니다. 다이노 10레벨 주문서 제작은 1장당 7,000실버(양피지10개 + 5,000실버)가 소모됩니다.
    * <중요> 주문서 제작시간은 1장당 3초이며, 한 개씩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한 번에 제작됩니다. 만약 1,000장을 제작할 경우 50분 동안 시전을 무사히 완료시켜야 하며, 시전이 취소된다면 주문서는 1장도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이동하거나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제작이 취소됩니다.


    3) 주문 판매상점 개설
    이로운 버프를 주는 상점을 개설합니다. 스킬레벨이 오를수록 버프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마법 방어력 증가 / 신성 추가 대미지 / 물리 방어력 증가 / 신성 추가타)


    * 정신 스텟을 올려 버프의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특성 5레벨 마스터시 버프지속시간 10분 증가합니다.
    * 버프상점에서 버프를 판매할 때 1번 시전할 때마다 재료가 10개씩 소모됩니다.
    * 오라클의 디바인마이트 스킬로 6레벨 버프상점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세금포함 원가 도시: 800실버 / 필드: 1,200실버


  4) 봉헌 (기부 상점)
    아이템을 기증받을 수 있는 봉헌함을 설치합니다.
    [스킬레벨] x 100 = 기증받을 수 있는 아이템 개수
    봉헌스킬을 사용하면 상단에 [열기]탭과 [봉헌함]탭을 볼 수 있습니다. [열기]는 봉헌함을 열 때, [봉헌함]은 아이템을 실버로 수거할 때 이용하는 창입니다.
    봉헌함 폐점 후, 마을로 이동하여 [봉헌합]탭에서 봉헌된 아이템을 실버로 일괄판매 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으로는 수거할 수 없습니다.


    * 여신상 주변에만 설치할 수 있으며 마을에서는 설치할 수 없습니다.
    * 기증받은 아이템에 따라 인둘겐티아 스킬의 공격력이 상승하지만 공격력으로 거의 쓰이지 않습니다.




4. 오라클 (클레릭)
  ◈ 오라클은 비전투생산직이 아닌 파티지원 클래스입니다.
  ◈ 1개의 계정 내에 접속종료 상점은 1개 밖에 열 수 없지만, 접속을 종료하지 않고 상점 하나를 더 열 수 있습니다. (접속종료 상점 + 유저가 접속하고 있는 케릭터의 상점)
 
  1) 스위치 젠더 (성전환상점) [재료: 양피지 200실버]
    케릭터의 성별을 바꿀 수 있는 상점을 개설합니다.


    * 상점을 이용하는 캐릭터는 필드 드랍되는 “전환의 수정조각” 8개를 모아 제작되는 “진실의 거울”과 실버 필요합니다.
    * 성전환 시 모든 장비와 머리 염색을 해체해야 합니다.
    * 성전환 시 기본 머리는 거울에서 본 머리와 같습니다. 정해지는 기본머리는 랜덤입니다.
    * 스위치젠더를 이용하는 다수 고객은 히든클래스 무녀입니다. 무녀는 여자 케릭터만 전직할 수 있습니다.
    * 세금포함 원가 20,000실버 + 진실의 거울




5. 무녀(칸누시) (클레릭)
  ◈ 무녀는 히든클래스이며, 해금한 후에 전직이 가능합니다. 해금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TP가챠(레티샤) 상자에서 나오는 해금권을 구해서 해금합니다. 해금 퀘스트는 무척 깁니다.
  ◈ 무녀는 여자 케릭터만 전직할 수 있으며, 오라클의 스위치젠더(성전환 상점)를 통해 성별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전직 후 남자 케릭터로 성전환 한다면 “칸누시”로 직업명이 변경됩니다.
  ◈ 무녀는 비전투생산직이 아닌 파티지원 클래스입니다.


  1) 오마모리(부적) 제작 (특성습득) [재료: 양피지 200실버]
    오마모리 제작은 특성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휴식(앉기Insert) 후 키보드의 K버튼을 눌러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오마모리는 상급 해로운 효과를 예방할 수 있으며, 이미 걸린 상태이상을 치료 할 수 없습니다.


    * 오마모리 1장을 양피지 5장(1,000실버)으로 제작할 수 있으며, 7초에 1장씩 제작됩니다. 플레이어가 정한 장수까지 만들어집니다.
    * 주문서를 한번 클릭하면 활성화할 수 있으며 활성화 하는 동안 해로운 효과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시 클릭하면 비활성화 됩니다.
    * 몬스터의 상태이상스킬 중 오마모리 개수를 녹일 수 있는 스킬이 존재합니다.
    * 의외의 상태이상 스킬로 원치 않게 오마모리가 사용되지 않도록 필요할 때만 활성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오마모리는 디스펠러보다 상급의 해로운 효과를 예방할 수 있지만 금액이 비싸고 제작시간이 길어서 일반적으로 디스펠러를 사용합니다.




6. 알케미스트 (위저드)
  ◈ 상점을 연 상태에서 물약을 제조할 수 없습니다.
  ◈ 1개의 계정 내에 접속종료 상점은 1개 밖에 열 수 없지만, 접속을 종료하지 않고 상점 하나를 더 열 수 있습니다. (접속종료 상점 + 유저가 접속하고 있는 케릭터의 상점)


  1) 팅크쳐링 (물약제조)
    재료아이템으로 포션을 제조할 수 있습니다.


    o 농축 HP포션 LV15 : HP를 5614 즉시 회복시키고 2초 간격으로 15초 동안 HP를 5614 회복 시켜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플라스크 1 + 발래리요나스 2 + 딜겔레 2 = 물약 5개  [무게 10]
    o 농축 SP포션 LV15 : SP를 1288 즉시 회복시키고 2초 간격으로 15초 동안 SP를 1288 회복 시켜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플라스크 1 + 바루날레샤 3 + 워시스 1 = 물약 5개  [무게 7]
    o 농축 스태미나 알약 LV15 : 스태미나를 78 회복 시켜줍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사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플라스크 1 + 초브랠리스 4 + 딜겔레 1 = 물약 1개  [무게 5]
    o 농축 이동속도 증가 포션 LV15 : 250초 동안 이동속도를 +3 상승시켜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플라스크 1 + 아비에테 6 + 딜겔레 3 = 물약 1개  [무게 5]
    o 블럭 증가 포션 LV15 : 180초 동안 블럭을 +260 상승시켜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플라스크 2 + 초브랠리스 3 + 딜겔레 1 = 물약 1개 [무게 5]
    o 물리 치명타 공격력 증가 포션 LV15 : 180초 동안 물리 치명타 공격력을 +200 상승시켜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플라스크 2 + 발래리요나스 2 + 딜겔레 2 = 물약 1개  [무게 5]
    o 마법 치명타 공격력 증가 포션 LV15 : 180초 동안 마법 치명타 공격력을 +66 상승시켜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플라스크 2 + 바루날레샤 2 + 딜겔레 3 = 물약 1개 [무게 5]
    o 광역 공격 비율 증가 포션 LV15 : 90초 동안 광역 공격 비율을 +3 상승시켜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플라스크 3 + 초브랠리스 4 + 워시스 1 = 물약 1개  [무게 5]
    o 공격 부스터 LV15 : 무기에 +57 데미지를 추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플라스크 5 + 라오도넬리스 5 = 물약 10개  [무게 1]
    o 농축 SP부스트 포션 LV15 : 1분 동안 최대 SP를 1986 만큼 상승시켜줍니다. 추가적으로 SP 회복력을 496 만큼 증가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 플라스크 1 + 라오도넬리스 5 + 바루날레샤 2 + 딜겔레 3 = 물약 1개  [무게 10]
    o 농축 수호의 포션 LV15 : 1분 동안 최대 HP를 4825 만큼 증가시키고, 추가적으로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을 96 씩 증가시켜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 플라스크 1 + 라오도넬리스 5 + 초브렐리스 4 + 워시스 1 = 물약 1개  [무게 10]


    직업상급자에게 구할 수 있는 재료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o칼사이트: 3,000실버
    o플라스크: 120실버
    o발래리요나스: 50실버
    o바루날레샤: 125실버
    o초브랠리스: 85실버
    o아비에테: 75실버
    o각성 가루: 3,000실버


    스킬레벨이 증가할수록 제작할 수 있는 포션의 레벨도 증가합니다.
    스킬레벨 = 포션레벨 (15레벨 팅크쳐링 -> 15레벨 농축HP물약)


    * 스킬레벨이 올라도 제작에 필요한 약초 개수는 변하지 않습니다.
    * 약초 중 직업 상급자가 판매하지 않는 약초는 딜겔레와 워시스, 라오도넬리스입니다.
    * 딜겔레는 길드 아지트에서 재배가 가능합니다. 주황몽당나무(샤튼농장)에게도 얻을 수 있습니다.
    * 워시스는 긴팔나무(여신의옛뜰), 갈색라프세이프메이지(래스보이호숫가), 푸른스피온(나하스숲) 등 다수의 몬스터에게 얻을 수 있습니다.
    * 라오도넬리스는 호그마 파수꾼(왕의고원)에게 얻을 수 있습니다.
    * 물약은 20초의 제작시간이 걸리며, 유저가 정한 횟수까지 만들어집니다. 물약마다 만들어지는 물약 개수는 다릅니다.
    * ①블록 증가 포션, ②물리 치명타 공격력 증가 포션, ③마법 치명타 공격력 증가 포션은 특성으로 배울 수 있으며, 특성레벨에 따라 물약 레벨이 증가합니다. 물약 1개당 특성 마스터는 1,425포인트이며, 총 4,275포인트가 필요합니다.
    * 모든 물약은 거래, 마켓등록, 팀창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2) 아이템 각성 (각성상점) [재료: 각성가루 3,000실버]
    장비(무기,방어구)의 추가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단, 포텐셜이 감소됩니다.


    * 무기, 보조무기(단검,권총,캐논) 부여되는 능력치 : 각 속성 공격력, 물리공격력 , 마법공격력, 마법치명타공격력, 물리치명타공격력, 치명타발생, 명중
    * 방어구, 장신구, 보조무기(방패) 부여되는 능력치 : 각 속성 저항력, 물리방어력, 마법방어력, HP, SP, HP회복력, SP회복력, 회피
    * 각성석(까만 수정돌)을 사용하여 각성상점에서 능력치를 부여받을 경우, 포텐셜이 감소되지 않습니다. 각성석은 이벤트 및 낚시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 세금포함 원가 10,000실버


  3) 마그눔 오푸스 (아이템 합성)
    아이템을 합성하여 희귀한 아이템을 얻습니다.
    바둑판 형식의 네모 칸에 마우스 드래그를 하여 레시피대로 재료를 올려놓아 재료를 합성합니다. 바둑판 크기는 스킬레벨에 비례하며 마스터레벨인 5레벨 때 7X7크기입니다.


    * 바둑판 크기가 넓을수록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이 다양해집니다.
    * 자동으로 여러 개의 아이템을 만들 수 없습니다. 재료 아이템 하나하나 모두 마우스로 손수 옮겨서 1개씩 만들어야합니다.
    * 애드온의 도움을 받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 모든 재료를 올려놓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30초 동안 시전 하여 완성합니다.
    * 레시피의 모양이 바둑판에 2~3개 올려놓을 수 있는 모양이라면 한번에 2~3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2~3개 분량의 재료를 마우스로 손수 올려야 합니다. 제작시간도 만들어지는 재료의 개수에 따라 증가합니다. (3개 제작 -> 1분 30초)


  4) 젬 로스팅 (젬패널티 감소상점) [재료: 칼사이트 3,000실버]
    색깔 젬(빨강, 파랑, 노랑, 초록)의 패널티를 감소 및 삭제합니다.
    스킬 레벨에 따라 젬의 레벨에 해당하는 패널티를 감소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7성 젬의 패널티 + 스킬 7레벨 = 패널티 없는 7성 젬


    * 스킬 10레벨일 경우 1성~10성 젬의 패널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오라클의 디바인마이트 스킬로 간판 레벨만 오를 뿐, 상점 능력치는 오르지 않습니다.
    * 젬을 장비에 박을 때 필수적으로 로스팅을 하는 것이 좋으며, 패널티가 삭제되지 않고 장비에 붙은 젬들은 로스팅을 깜박하고 달아버린 젬들입니다.
    * 5레벨 젬 로스팅 상점에 7성 젬을 로스팅하면 2성 젬에 해당되는 패널티가 남습니다. 다시 높은 레벨의 젬 로스팅 상점에서 로스팅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 세금포함 원가 10,000실버




7. 룬캐스터 (위저드)
  ◈ 룬캐스터는 비전투생산직이 아닌 공격 클래스입니다.


  1) 주문서 제작 [재료: 룬스톤 100실버]
    주문서 제작은 휴식(앉기Insert) 후 키보드의 J버튼을 눌러 제작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마스터한 스킬만 주문서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하지 않은 스킬은 주문서로 제작할 수 없습니다. 만들 수 있는 주문서의 레벨은 마스터레벨로 고정됩니다.


    ♣ 위저드 Lv.5 매직미사일
    ♣ 파이로맨서 Lv.15 인챈트 파이어 / Lv.15 플레임 그라운드
    ♣ 워록 Lv.10 폴 오브 아고니


    * 주문서를 만든 룬캐스터의 특성은 주문서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 사용자의 특성은 적용됩니다.
    * 주문서의 제작비용은 레벨당 룬스톤2개(200실버) + 500실버입니다. 매직미사일 5레벨 주문서 제작은 1장당 3,500실버(룬스톤10개 + 2,500실버)가 소모됩니다.
    * <중요> 주문서 제작시간은 1장당 3초이며, 한 개씩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한 번에 제작됩니다. 만약 1,000장을 제작할 경우 50분 동안 시전을 무사히 완료시켜야 하며, 시전이 취소된다면 주문서는 1장도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이동하거나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제작이 취소됩니다.




8. 세이지 (위저드)
  ◈ 포탈 스킬의 특성을 배우면 6개의 지점을 저장할 수 있지만 상점으로 열 수 있는 지점은 3가지 입니다.
  ◈ 세이지는 비전투생산직이 아닌 공격 클래스입니다.
  ◈ 1개의 계정 내에 접속종료 상점은 1개 밖에 열 수 없지만, 접속을 종료하지 않고 상점 하나를 더 열 수 있습니다. (접속종료 상점 + 유저가 접속하고 있는 케릭터의 상점)


  1) 포탈 상점  [재료: 포탈스톤 5,000실버]
    포탈에 저장되어 있는 위치로 갈 수 있는 상점을 개설합니다.
    최대 3곳의 지점을 지정하여 상점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 반드시 포탈 스킬을 습득해야 합니다.
    * 동일한 지역에 다수의 포탈 지점을 저장하여 상점 개설이 가능합니다.
    * 상점을 연 상태에서는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스스로 상점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세금포함 원가 8,000실버




9. 감정사 (아처)
  ◈ 감정사는 히든클래스이며, 해금한 후에 전직이 가능합니다. 해금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TP가챠(레티샤) 상자에서 나오는 해금권을 구해서 해금합니다. 해금 퀘스트는 무척 깁니다.
  ◈ 감정사는 비전투생산직이 아닌 파티지원 클래스입니다.
  ◈ 1개의 계정 내에 접속종료 상점은 1개 밖에 열 수 없지만, 접속을 종료하지 않고 상점 하나를 더 열 수 있습니다. (접속종료 상점 + 유저가 접속하고 있는 케릭터의 상점)


  1) 감정 (감정 상점) [재료: 감정용 돋보기 100실버]
    미감정 아이템을 감정할 수 있는 상점을 개설합니다.
    스킬레벨이 높을수록 추가 옵션 확률이 증가합니다.


    * 미감정 아이템은 각 레벨에 맞는 필드 및 프리던전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세금포함 원가 200실버




위 내용에 틀린부분이나 추가하였으면 좋은 정보가 있다면 친절히 덧글로 알려주시길 부탁드려요.



 

작성에 많은 도움을 주신 나무위키 작성자님과 배고픈빈이님, violette님, igni님, 크취입님, 타시안님, 뭐냐이게님, 라면스프님, 다정한곰님, 이스카놋사님, 농축님, 듀라두라듀라님, Tenwon님, 앞점멸궁존야님, 새빨간토끼풀님, 모노밍님, 하르제님, 비하랄트님, 첫번째날님, 검붉님, Loyce님, 미미반점님, Princessa님, 롯햄리아님, 힐러맛파이님, Twigom님, 게임즈님, Tomppp님, 소울콜렉터님, 거짓말꽃님, 자연님, 시졍님, 로햐님, 레이드린님, 프리네라님, 종잇짱님, 아그베다님, 이큐님, 진화덕후님, 킴님 감사드립니다.

Lv37
가루녹차
47%
 
경험치
12,581
베니
69
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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