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섭 스킬 변경사항 보면 알겠지만

레이피어직업은 오히려 죽이고 있는 상황

한손창직업은 반대로 떡상

가장 어처구니 없는일 = 버프시간

편의성 증대라며 대부분의 버프들이 30분으로 늘어나거나 이동하며 사용가능하게 되었음에도

에페갸르드와 올레의 문제
1. 이동하며 사용도 불가능 (어떻게든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점프캔슬을 이용)
2. 지속시간이 긴 것도 아님 (단지 지속시간과 대기시간이 같다는것뿐)

그런데 이번에 추가된 문제는
3. 올레의 경우 무조건 1초간의 후딜을 실행해야 점프나 이동이 가능

하지만 이번에 떡상한 레티의 스킬중 대거가드는
20초 지속 30초 대기시간 > 30분 지속 30초 대기시간으로 비는 시간이 없어 말도 안되게 생존율이 올라감 (이전에도 이동하면서 스킬 사용이 가능했음)

*** 일단 같은 소드맨 계열 내에서 그것도 한날 한시에 하는 패치 내역에서 이렇게 차별이 이루어짐 과연 이것이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일인가 싶고
또 이번 패치는 소드맨만 칼질을 당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후딜증가 된 스킬이 굉장히 많음 - 소드맨의 경우 붙어서 전투를 해야 함

정말 큰 문제는 콜로니에서 이속증가 효과를 절반으로 낮추는 패치를 이미 해버림, 소드맨은 달리는것도 느림, 후딜도 있음, 스킬을 맞추던 못 맞추던 허수아비 신세

이게 지금 뜬금없이 피브이피를 전면에 내새운 게임에서 할짓인가 싶음, 사람과 사람의 대결이란건 개인의 실력이나 아이템에 의해 변동이 될순 있지만 그 기본이 되는 케릭터는 최대한 동등한 선에서 시작을 해야 함이 당연함에도 불구하고 직업의 차별을 두어 금수저 흙수저같은 느낌을 받게 하고있음, 더욱이 문제는 소드맨 계열의 무기 파편화는 웨폰마스터마냥 모든 무기를 다 가지고 있지 않는이상 하나의 무기로 한가지 계열의 직업만 선택을 해야 함

그럼에도 불구 이번 패치 내역을 보면 특정 무기계열을 기준으로 극명하게 갈림

템플러의 모탈슬래쉬 같은 스킬은 직업이 나온지가 3년, 일부스킬 딜레이 혹은 공속적용이 된지 1~2년이 흐른 지금에서야 겨우 해줌

그리고 버프시간의 문제는 올레와 에폐만의 문제가 아님 지속시간과 대기시간이 같거나 훨신 길지만 불편한 투구류의 스킬도 있음

대체 어떤 기준을 토대로 이런식의 중구난방의 수치조절이 이뤄지는지 알수가 없음 계열이라도 다르면 실수했구나라고 이해라도 할수 있으나 같은 계열내에서 무기계열만 다른 직업을 기준으로 삼는 이 문제는 도대체 답이 없음

사실 게임하면서 매달 토큰값외에 잘 안쓰는 편이어서 이래라 저래라 요구를 한다해도 들어줄 이유는 없을수도 있음. 그러나 이미 많은 돈을 쓰면서 재미를 느끼던 사람들은 이런 말도 안되는 일들에 지쳐 이미 떠나가 버렸음에도 반성의 기미가 보이지 않음. 

애초에 보루타가 적용되기 이전에 밸런스부터 잡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특정 직업이 너무 강세인것이 문제였음

그리고 탱커는 말이지 강제도발 시스템이 몹에게만 적용 되는게 아니고 강제도발에 걸린 적이 몇초간 제어불능, 도발자 타격을 하게 해서 탱커의 이미지를 바꿧어야 했음

쓸대없는 말이 많지만 
무튼 결론은 오베부터 계속 해왔지만 진짜 지침 할맛이 안남, 그러니 돈을 쓸 이유는 전혀 느껴지지 않음, 
당장 다음주 패치때 적용될 것인데 그대로 적용할것으로 예상되어 접속은 하되 마을 밖을 나가지 않는 상황임, 

첨언, 
1. 핲펜마 세지 않냐고 할수 있는데 핲은 창잡이임 무기 제한이 올 이기 때문에 사용하는거뿐 절대 레이피어직업이 아님
2. 기껏 살아난 낙무 후딜 1초로 다시 원상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