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단 대부분 딜이 애매모호하거나 약함. 이건 다른계열도 똑같은 상황인듯.










위저드



+★★ 로드는 캐스팅시간 감소효과 줬다면 스태프마스터리도 쓸만한 옵션이 있어야되는게 아닌가?


+ 에너지볼트 캐스팅 너무 걸리적거림





파이로맨서



+ 홍염 여전히 공중형 못때림 무려 고레벨 스킬인데도 반쪽짜리 스킬임







크리오맨서


+ 지금 서브제로쉴드도 경직 막아주는기능 꽤 괜찮지만, 가끔은 옛날 서브제로쉴드가 그리움


+ 아이스블래스트 특성이 마방무시가 아니라 스플래시공격이었으면 어땠을까싶음 패널티로 쿨타임을 늘리든 오버히트를 줄이든 아무튼..







알케미스트


+ 컴버스천 공격이 타겟수가 아니라 광공비영향이었으면


+ 연금공방 생긴건 좋은데 그냥 스프링클 포션이나 컴버스천 떄문에 일부로 만든창같음.



+★ 이왕 리빌드하는거 대충만든 알케미스틱 미사일 삭제하고 신스킬 한 두개 더 넣어줬으면 좋겠음

뭐 하다못해 알케미스틱 미사일에 추가효과를 붙여주든지 특수연계를 만들어주던지 :(






룬캐스터


+★ 얼음의 룬 다시 뜯어고쳐야함. 이렇게 조촐한 룬스킬로 만들거였으면 오버히트 붙여주고 시각효과 바꾸고하는 정성이라도 보여줬어야함


+ 돌의 룬은 스킬이펙트에 비해 위력이 너무약함. 스턴이라도 걸게해줘 ㅠㅠ

아니면 속성장판 위에 쓰면 추가효과 터졌으면 좋겠음. 플그위에 쓰면 화속성 추가타 뭐 그런거.


+★★★ 슈어스펠이 기본기능으로 바뀌었는데 보호의 룬 효과도 바뀌어야하지않을까








워록


+★ 리빌드에서 워록은 더이상 인보케이션을 쓸수가 없음. 인보케이션 악령 생성방식 자체를 바꿀 필요가 있음.


+ 효자손 뎀도 구린데 판정도 구림. 내가 잘쓴다고 잘맞는것도 아니고


+ 드레인 삭제했으면 다른거 신스킬 내놔 ㅠㅠ


+ 인보케이션 개선된다면, 사바쓰 추가데미지 효과 삭제하고 이블처럼 무쿨로 쓰게 해주면 좋겠음







세이지


+★★★ 본판이 구림. 그나마 쓸만한게 블링크


+★ 지금 디멘션 컴프레션 타겟팅한 적에게 데미지주고 쫙 모아오는데, 그러지 말고

일단 타겟팅한 적을 기준으로 쫙 모아오면서 그 곳에 범위뎀을 한방 펑! 하는게 어떨까

오래 차징할수록 모아오는 범위가 넓어지고 뎀도 쌔지고 ㅇㅇ


+ 홀 오브 다크니스에는 하다못해 추가효과나 특수연계를 붙여주면 좋겠음.


+ 미홀 버프말고 채널링스킬로 만들면 어떨까싶음.

채널링하는동안 세이지 주변 범위 아니면 자신 포함 파티원에게 날라오는  미사일, 발사체공격 막아주도록.

그럼 되게 재밌고 멋질것같음.

최대 채널링시간은 3초정도로 하고 오버히트를 2회정도 주는거임. 꼭 필요할때 자주자주 막아줄수있게


+ 복사능력 쓸데가 없음.


+ 확대능력도 쓸데가 없음. 30%나 40%로 늘려줘도 시원찮을판에. 뎀늘려주는것도 아니면서 ㅡㅡ





사이코키노


+ 레이즈 불필요하게 많은 스킬포인트가 요구됨.


+ 텔레키네시스 삭제했으면 신스킬 하나 만들어주자 ㅠ






엘리멘탈리스트


+ 파이어 클러 불길이 퍼져나가는 속도를 줄여서 다단히트를 노릴수있으면 어떨까


+ 엘리멘탈 에센스 지속시간 너무 짧음. 자주자주 걸어줘야하는 불편함이 있음.

게다가 상태이상을 걸어서 그 약점속성으로 공격할때는 증뎀이 적용안되더라. (결빙+일렉같은 속성연계)


+ 헤일 쿨타임 너무 긺


+ 메테오 약함, 노잼. 비슷한 스킬이 워낙 많아서 프레셔나 그폴같은 채널링스킬로 만들어서 캐릭터 주변으로 운석을 막 떨어뜨리는 스킬은 어떨까 상상도 했었음.


 



님들은 각 클래스마다 어떻게 개선됐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