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토론 진행 후 시간이 꽤 지났기에 토론이 끝났다는 글을 남깁니다!!!

토론 결과 다수의 유저분들이 극보조 트리에 대해 비추천을 하기에, 기존 처럼 "극보조 트리"나 "극힐러 트리" 또는 "생산형 트리"를 원하는 뉴비분들에게는 댓글로 상세하게 알려드리 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초중반 딜러 육성 후 후반 전직변경과 같이)

의견댓글을 달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다음 토론때 또 봬요!
=======================








현재 뉴비추천트리는 투표 및 토론을 통해 정해진 아래 뉴비추천기준에 따라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뉴비추천트리 글 바로가기 : http://www.inven.co.kr/board/tos/4185/12507)
(뉴비추천트리 기준 투표 결과 바로가기 : http://www.inven.co.kr/board/tos/4132/297803)


----------------------------------------------------------------
<뉴비추천기준>
1. 직업 트리 성능 여부 : 기본적으로 1~2.5티어 수준으로 추천 하며, 높은성능(1~1.5티어)과 기본성능(2~2.5티어)을 따로 표시하여 추천한다.(3티어 이하인 낮은성능은 추천 X)

2. 최종 PVE컨텐츠(현재 나비목 레이드) 가능 여부 : 기본적으로 만렙까지 솔플가능하면 추천하며, 최종 컨텐츠 가능 여부를 표시해서 추천한다.

3. 파밍올인트리 : 무자본 뉴비에게는 중요하니, 위 1. 2. 에 관련이 없어도 파밍력이 좋으면 <주의사항> 표시 후 추천한다.

4. 전직이 힘든 히든직업 포함 트리 : 주의사항을 매우 상세히 알려주면서 추천한다.(자본 뉴비도 있으니 해금권에 대하여 설명 추가)


(유저들과의 토론을 통해 첫캐릭으로 육성하기 매우 힘든 "극보조직"은 제외하였습니다.) 
(그래도 "극보조 트리"나 "극힐러 트리" 또는 "생산형 트리"를 원하는 뉴비분들은, 댓글로 물어보시면 따로 답변드립니다. ㅎ)
----------------------------------------------------------------


하지만 새로운 맵의 등장 및 밸런스패치에 따라 극보조트리들이 나름 인기가 많아졌고(특히 헌터관련 전직트리), 이에 극보조트리(또는 극힐러트리)를 뉴비추천트리에 올려도 좋다는 의견을 받았습니다.

보통 극보조트리들은 솔플이 힘든 관계로 첫캐릭으로 추천하지 못하였습니다.
다만 리:빌드 업데이트로 전직트리 변경하는 방식이 좀 더 간단하게 바뀌었고, 이벤트로 전직트리 포인트를 자주 줌에 따라 초반에는 딜러로 육성 후 후반에 극보조로 변경하도록 추천하는 의견이 많이 보였습니다.


따라서 지금은 "전직변경 가이드를 같이 설명하여, 극보조직을 첫캐릭으로 추천"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에 트오세 유저분들의 의견은 어떠한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