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럿이 어떻게 돌아가는 캐릭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보셨으면 합니다.

1. 사이클

<기본1>

디바인마이트->인버너러블->이몰레이션->파나틱일루젼->SP포션 츕츕->블라인드페이스->멜스티스
<기본2>
<기본1>을 돌리면 중간에 파나틱 쿨이 돌아옵니다 이 때 디바인&파나틱일루젼을 쓰고 기타스킬들을 사용합니다.

<소강상태>
이몰레이션은 아직 지속되고 있지만 파나틱일루젼은 종료된 상태로 몇 초간 딜이 딸리는 상태가 옵니다. 이 때 재주껏
스티그마-자이를 쓰시던지 몽크스킬들을 활용하시던지 아니면 몹을 모으시던지 하면 됩니다.

<다시 기본1>

멜스티스 덕에 이몰레이션이 항상 쿨=지속시간으로 유지됩니다. 그리고 다른 스킬들은 모두 이몰레이션 쿨타임보다 쿨타임이 빠르기 때문에 이몰레이션이 끝나면 <기본1> 사이클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딜은 기본1>기본2>소강상태 순으로 낮아지고 60초 마다 사이클이 돌아갑니다.

 

2. 스탯-올 정신

<편의성>

올 정신인 이유는 블라인드페이스 때문이기도 하지만 가장 큰 이유는 편의성입니다. 올정신을 하게 되면 저 60초 동안 SP포션 하나만 먹어주면 자연스럽게 글래스몰 딜뻥을 챙겨가면서 블라인드페이스 효과도 최대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사이클에는 바로 MP가 한가득이라 기계적으로 저 사이클만 지키면 손해를 보지 않습니다.

가뜩이나 체력관리가 빡센 질럿이기 때문에 이것저것 신경쓰기 귀찮아서 편하게 올 정신 갔습니다.

<잘차이>

크리비3을 가게 되면 자이바스 스티그마 멜스티스로 고정 30포인트가 빠져나가고 나머지 15포인트가 애매합니다.

저는 질럿캐릭터 컨셉을 잡을 때 슈바처럼 이동식 광역딜러를 생각했기 때문에 캐릭터 기동성이랑 안 맞는 아욱국을 빼고 잘차이에 스포를 모조리 때려박았습니다. 잘차이는 치명타 공격력 상승수치에 정신보정이 달려있기 때문에 올정신을 갈 경우 치명타 공격력이 크게 올라가고 치저깎도 쏠쏠해서 잘차이&비디아이드(치발증가 특성)&블라인드페이스(치공증가 특성)의 시너지를 볼 수 있습니다.

<파나티시즘 無>

파나티시즘이 엄청 좋은 버프인건 확실하지만 피관리 짜증나서 파나티시즘을 뺐습니다. 파나티시즘 넣고 할 거면 민첩에도 스탯을 투자해서 쌍쇄로 조져버리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3. 랭크트리

저 랭크트리에서 필수는 클2크3xx질2입니다. 몽크를 넣은 이유는 저 캐릭터에 13강 8초 스컬브레이커가 있어서 그거 써볼려고 넣은겁니다. 뭘 넣으시든 상관없습니다. 다만 제 생각으로는 클레릭3서클이나 몽크, 팔라딘, 카발, 오라클, 무녀 정도가 좋을 듯 합니다.

 

4. 장점

<파밍>

질럿은 광역파밍캐릭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파나틱 넣고 올민 몽구로 빡딜한다고 하시면 또 다른 이야기가 되겠지만, 단일딜 보다는 광역딜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무에 컨텐츠가 생긴건 좋은 일이지만, 이 컨텐츠들을 살펴보면 숙제캐릭을 여러개 돌리는것 보다는 잘 투자한 캐릭, 파밍캐릭이 있어야 합니다. 당장에 레이드스톤을 뽑으려면 챌린지도 돌고 프던도 돌아야 하는데 파밍이 후달리면 이런 컨텐츠를 즐기기 어렵습니다. 저도 원래는 악마처단 컨셉잡고 클3팔3무인2에 모아카드 3장을 때려박아 저지먼트 뿌려서 바퀴 갓갓스매쉬 하고 놀았는데 파밍력이 딸려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이 질럿트리로 랭초를 했습니다.

<기동성>

그동안 우리 딜레릭들 진짜 게임 닉값하는 것도 아니고 나무처럼 뿌리박은 다음 쥐똥같은 딜 아등바등 끌어모으려고 버프 디버프 쫙 깔아서 얼마없는 몹 다 쓸고나면 쿨타임에 허덕이다가 다시 딜하려고 주섬주섬 준비하고 진짜 개떡같았습니다. 컨셉질이 최종컨텐츠인건 맞지만 그래도 너무 불편한 딜링으로 최종컨텐츠 이전에 꼬접각이 나왔습니다. 질럿은 이동하면서 딜이 가능하고 순간이동기에 페인배리어도 있어서 그동안 딜레릭의 약점이었던 근접딜링/기동성/광역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5. 단점

<생존력>

클레릭 클래스 최고 장점인 바퀴벌레같은 생존력이 없어지고 그냥 벌레가 됩니다. 기존에는 "딜도 되고 힐도 되면 사기니까 딜을 븅신으로 만들어버리자" 였지만 질럿은 "딜도 되고 힐도 되면 사기니까 힐은 지 혼자 다쳐먹게 해버리자"로 바뀌어서 몸을 사려야합니다. 너무 아픈 자해데미지는 일반몹 평타를 상처에 소금뿌리는거 같이 X같게 만들고, 엘리트 몹을 만나면 드러누워야 합니다. 클2크3xx질2의 빈 랭크에 프리2서클을 타면 해결될 문제같기도 한데 보스잡기나 소강상태에서 딜링스킬이 모자란데다가 양둔을 낄 수 가 없어서 고민입니다.

<단일딜링>

광역기에 연타 위주의 캐릭이다 보니 한방이 부족합니다. 그러다보니 체력돼지인 보스몹같은 경우는 맞아가면서 딜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질럿은 생존력이 딸려서 평소 클레릭 캐릭 하던것 처럼 게임하시면 업진살마냥 살살 녹습니다. 사실 카드첩보스로 보스잡기 영상 찍었는데 파이로에고 불기둥에 자꾸 죽어서 지웠습니다.

<캐릭터 굳음>

비디아이드 참 좋은데 비디아이드 후에 쌍쇄 바로쓰면 캐릭 굳습니다. 안 굳을때도 있고 여튼 굳어서 돌연사 할 때 있어요

 

6. 단점보완

<랭크>

솔직히 캐릭이 시원시원해서 저 단점도 쌈싸먹는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단점을 보완하고 싶다고 하시는 분은 저처럼 몽크를 넣지 마시고 카발을 넣어서 생존성을 높이시던지 블페딜을 높이기 위해 오라클을 하신다던지, 클레릭을 하나 더 타시던지 프리 2서클을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고스펙>

사실 랭크에 무슨 똥을 바르든 초월이랑 강화 열심히하고 장비 잘 맞추면 다 해결되는 게임입니다.

<손강화>

사실 오늘 처음 한 거라 미숙해서 보스 때 좀 죽었는데 연습 좀 하다보면 익숙해질 것도 같아요.

손강화 한 다음에 보스잡이 영상으로 다시 올리겠습니다.

 

------------------------------------------------------------------------------------------------------------------------------------------------------------------------------------------------------------------------

 

 

스펙첨부된 영상입니다. 무기랑 특성 빼고는 다 후달려요 ㅠ 파드너 버프에 무기손질까지 받은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