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개편으로 어떻게 1랭짜리 히든 클래스를 3랭크 정규직업으로 바꿀진 모르겠습니다
다만 유틸성이 대폭 삭감되는 만큼 그만큼의 딜러로서의 딜량을 보장해 줬으면 해요.

채플린의 정체성은 버프두른 평타 추가타 딜러로 요약되는데
채플린의 평타딜 중 막중한 비중을 차지하는게 인퀴 1랭의 화형과 바퀴입니다.

이 중에 바퀴는 욕심이더라도 화형 만이라도 채플린으로 이동했으면 좋겠어요.
사실상 화형 자체는 인퀴 자체에서는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고
오히려 채플린에게 필수적인 패시브입니다

이전에는 1랭크 섞어서 가져가던게 개편후에는 코스트가 너무 커져요
채플린 자체가 인퀴 3랭의 다양한 딜스킬이 필요한 직업도 아니라서
(액티브 스킬 증가 = 평타 딜로스)
인퀴 3랭을 통으로 가져가자니 계륵이 되는 스킬들이 너무 많아요

크리비 다이노쪽도 마찬가지고...
클레릭 내 평타 관련 스킬은 채플린 하나로 통합해 줬으면 합니다.


버프 관련해서도 마찬가지에요
블레싱을 비롯한 버프류는 파드너도 있으니 프리스트에 남는다 쳐도
빌드에서 프리스트를 선택한다면
블레싱 만이라도 자버프와 상점표 버프가 중복 적용 가능했으면 좋겠어요.

물론 채플린의 정신 스탯 비율이 아주 형편없이(0.15...) 나오는 바람에
정신스탯을 거의 순수 아이템과 추가 스탯으로만 맞춰야 해서
빌드구성에서 자버프를 선택하더라도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긴 합니다만
그래도 가뜩이나 낮은 딜포텐을 조금이라도 올릴수만 있다면야..


스탯 면에서도 걱정인 것이
이번에 배정받은 채플린의 스탯 구성은 
힘 0.7 민 0.7 체 0.3 지 0.15 정 0.15 입니다.
도대체 어떤 개편안을 생각하는지 몰라도 힘민 비중이 너무 높아요

민첩이야 채플린도 기본공격 사용하는 공속 클래스라 높은게 납득이 가지만
힘은 지금까지 적용받던 스킬이 단 하나도 없던 클래스가 0.7이란 고계수를 받았고

이전에 있었던 근접 스킬 범위 버프에서
평타만 쏙 빠지는 바람에 현존 그 어떤 클래스보다 교전 사거리가 짧은 초근접 클래스에게
0.3이란 낮은 체력 수치,

버프 둘러야 딜이 나오는 클래스에 정신 0.15... 0.15.... 
차라리 지능을 0으로 보내고 0.3으로 주세요
거기에 더해 힘에서 빼서 좀 더 주시던가

도대체 무슨짓을 하겠다는 건지 종잡을 수 없는 스탯 산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