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버프 물방 2만 5천, 마방 2만 6천에 마시니오스 메이스 + 정신 42?짜리 세비노스 방패 조합으로 정신 815 나옵니다.
수호성인 90, 힐 85, 매스힐 85, 리스토레이션 84특입니다.
잔존회복 빼면 힐은 3만 약간 안되게, 매스힐은 6만 8천 좀 넘게 나오고, 리스토레이션은 3초당 1만 600 정도 회복시켜줍니다. 리스토레이션 덕분에 잠시 멍때려도 사람 죽을 일은 없습니다.
블레싱이나 아스퍼션 쓸 때는 마시니오스 로드 + 웨이 방패 조합으로 스왑해서 씁니다. 메이스 + 세비노스보다 정신은 확실히 높지만 특성 차이 때문에 치유력은 떨어집니다.
인장은 이레디안 2단계 끼고 있습니다. 3단계 만들려고 하다가 2단계 하나 부숴먹고 나니까 엄두가 안납니다.
마시니 로드는 아시오 로드 만들어서 바꿀 생각이고, 마시니 메이스는 솔미키 메이스로 바꿀 생각입니다. 솔미키 메이스가 스컬 뭐시기보다 정신 많이 줍니다. 하나밍 젬도 구해놨습니다.
레전드 셋옵은 리쿠마 3셋까지 만들었는데 이번에 세비노스 힐러셋 나오는 걸로 갈아탈 생각입니다. 까마귀 레전드는 맞출 엄두가 안납니다.
생츄어리 신성추댐 1만 2천 넘게 나옵니다. 엄청 좋습니다. 까마귀가 신성이라 댐감 받는데 그래도 고정대미지라 나쁘진 않은 것 같습니다.

이제 팔라딘으로 힐러하시려는 분들을 위한 유의할 점 알려드립니다.
팔라딘 레벨업 정신 스탯 0.2입니다. 오라클은 1.0이고 카발이랑 파드너는 1.1, 플레이그닥터는 0.8입니다. 오라클/카발/파드너에서 팔라딘으로 바꾸면 정신 80넘게 떨어집니다.
생츄어리는 버프효과로 올라간 방어력은 뻥튀기 안해줍니다. 당연히 신성추댐 적용도 안됩니다.
오라클에서 팔라딘으로 바꾸면 정신 폭락 뿐만이 아니라 디바인 마이트도 없어져서 힐 스킬들 힐량 제법 많이 떨어집니다. 혹시나 오라클에서 팔라딘으로 바꾸려는 생각이시면, 디바인 마이트 안쓴 상태로 수호성인이랑 힐 써보시고 적절한 힐량이 나오는지 체크 먼저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츄어리는 10초동안 못움직이는 채널링 스킬입니다. 사고 터져서 급하게 힐 땜빵 넣어야하는 상황이 오거나, 방해되는 패턴이 힐러에게 올 경우 끝까지 못쓸 수도 있습니다. 힐팩 파티특성 켜면 제 스펙으로도 2.5초마다 파티원 HP 6만 넘게 회복시켜주니까 저는 힐팩 쓰고 생츄 발동합니다. 사실 생츄가 추가 방어력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리스토레이션만으로도 어지간해서는 사고 안납니다.
배리어, 생츄어리는 성수 10개씩 먹습니다. 넉넉하게 사둬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