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게시판에 맞지 않는 글일수도 있으나 넓은 의미에서 보면 포함된다 생각해 글 올립니다 

뜬금없는 말이지만 요새 RPG게임이 지향하는 바를 보면 너무 속이 보이는 속물인것같아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 부분 유료화 게임을 지향함으로써 게임 내 아이템을 현금결제를 한 캐시를 이용해야 한다면 그것이 원하는 목적으로 쓰일 수 있어야 합니다 
부분 유료화 라는 개념이 처음 나왔을때는 모바일을 비룻하여 현 게임처럼 사행성을 조장하는 랜덤박스같은 개념은 아니었을거라고 봅니다.그 당시에도 그랬다면 더 노답이구요 황금 모루가 tp 얼마몇 얼마 여신의 축복석이 tp로 얼마면 얼마 이런식으로 물건을 팔아야지 뭐가 나올지 모르고 나는 돈을 썼는 데 원하지도 않는 결과가 나오면 도박을 하는 거지 게임을 하는겁니까?   당장은 이것이 게임사의 수익으로서 올지는 몰라도 장기적으로는 게임발전에 크나큰 저해 요소로 다가올 것임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게임도 게임사 입장에서 사업인 거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마디 마지막으로 하겠습니다 


장사 똑바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