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처에서 나가떨어진 슈바는

리빌드 전에도 이미 레인저 1,2서클타서 크리티컬샷 50%증뎀은

이미 가지고있었던 존재였었음.

리빌드 되고나서

오히려 평타 직업군이다. 오토 매크로로 딱돌리기 좋다.

슈바는 40강 권총쥐어도 하나비 못간다

챌못간다. 인식이 퍼질정도로 

일단 맛이 갔음.

근데 가장중요한건 이동하면서 지속적인 딜과

불릿, 셰리프의 화력을 추가해주면 권총쟁이는 완성이라고 생각됨

현재 테섭기준으로 조작성기준으로 어쌔신아니면 아무것도 아님..

그게 끝도 아닌게 단검을 또 한자루 구하고 강화하고 초월하고 아이커작에 인챈작까지 해야하고

집중적으로 쳐맞딜하면 현자타임은 커세어나 아웃로에 비해 현탐이 꽤 있음

다른 직업을 구사할려고해도 낮은 기동성으로 인해 전투하기가 전혀 유연성이 없고 

매끄럽지도 않은 조작성을 갖추고 있다는게 핵심임. 

일부는 소수 단일만 치는스킬.. 일부는 광역스킬

따로 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쳐맞딜 할수있는 능력도 가진 직업도 아니고

강력한 폭딜, 장판딜 깔아두고 유연성을 가진캐릭은 아니라고봄.

특정하게 컨텐츠에 강하다는 부분이 무색할정도로 없는것도 핵심이고

전투 방식에 유연함이 떨어지고 오히려 너무낮은 계수에 숫자놀음에 집중할수밖에 없는 상황이

닥치니까

전투의 유연함은 떨어지는걸 망각하는거보면 한탄스럽기도 함.

솔직히 말해서

이런 권총직끼리 호환이 안되면 

그냥 리빌드전이 더 전투방식이 유연하다는 생각밖에 안듬..

그냥 아처에 계속있었으면 불릿하고 셰리프가 아발하고 같이탄다면? 크~

이런 뇌오세도 들정도니깐여 

전부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결론은 리빌드후의 가장 힘을 못받는 넘버원 직업군이라고 생각됨

호환성은 날로갈수록 직관적인 단일화로 점점 고르는맛은 사라진 방향성있는 패치보면

좀 놀랍기도함.. 

약한 직업군이 강하게 만드는건 문제가 되진않음 내가 하는직업군이 재미있지만

강하면 더좋은거니까 유저이탈도 떨어질거고 서로 상부 상조하는건데 

억지로 강한캐릭만 골라서하다가 재미없어서 접는유저 한둘 보는게 아님..

뭐 그만큼 밸런스패치를 밥마라먹듯이 하는것도 아니고

언제 돌아올지 모르는 밸런스 패치는 한번 하면 확 갈아엎어 버릴정도니..

지금상태로 봐선

권총직업군 들이 다시 아처로 돌아 가거나

아니면 지금 패치 증뎀이 단검도 호환이 되거나.

립이나 소이탄정도는 범위형 스킬은 고정하되 

무빙스킬을 추가해주거나 특성을 넣어주거나

본섭 아웃레이지 효과를 상시발동해주거나 

그것도 아니면 탑승해제된 슈바같은 캐릭하나 넣고 불릿이랑 셰리프가 모든 스킬 호환되지 않는이상

답이없음.. 증뎀버그 안받는거빼고도 전투 방식이 테섭 체험해보면 그닥이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