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playvalorant.com/ko-kr/news/game-updates/spike-rush-new-game-modes/


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발로란트의 게임 모드를 담당하는 제작 리드 겸 프로듀서 재러드 버박이며 노련한 기획자 바비 프로크노(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개발자 팀이 참여한 발로란트 경기에서 excal이라는 이름으로 활약하기도 했죠)와 함께 이야기를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저희는 훌륭한 소규모 개발팀과 협력해 발로란트의 게임 모드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아마 ‘게임 모드는 하나뿐인데 생태계라니?’라는 생각을 하셨을 텐데요. 발로란트의 주요 게임 모드는 하나입니다. 스파이크 설치와 해체를 둘러싼 공방으로 플레이어 여러분께 익숙하고 사랑받는 게임플레이를 선사하는 그 게임 모드죠. 앞으로도 계속 기본 게임 모드와 발로란트에서 기대하시는 전술 슈팅 게임플레이를 선사해드리는 데 집중할 계획이지만, 발로란트에는 새로운 게임 모드와 확장의 가능성이 무한하다는 희망을 품고 있기도 합니다. 모든 유형의 플레이어, 기대, 마음가짐, 기분에 들어맞는 다양한 게임 모드를 개발하고자 하죠.

발로란트가 정식으로 출시되었으니 첫 번째 새로운 게임 모드를 플레이해보신 분도 있을 텐데요. 아직 못 해보신 분을 위해 전술 슈팅 게임플레이에 화끈함을 가미해줄 스파이크 돌격(베타)을 소개합니다!



“핵심 내용은 무엇인가요?”

- 게임은 8분~12분 동안 진행됩니다.
- 스파이크 설치가 목표입니다. 다만 한술, 두술 더 떠서 공격팀의 모든 플레이어가 스파이크를 소지하게 됩니다!
- 7라운드 4선승 방식으로 진행되며 라운드 시작 전 시간과 진행 시간이 더 짧습니다.
- 3라운드 후 공수 교대가 이루어집니다.
- 양 팀의 모든 플레이어가 동일한 무작위 무기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이제 꿈에 그리던 버키전을 현실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 라운드마다 모든 기본 스킬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킬이나 데스를 기록할 때마다 궁극기 포인트를 2개씩 획득합니다.
- 라운드마다 맵에 특별한 강화 구슬이 3~5개씩 무작위로 생성됩니다.


“아니, 뭐라고요? 강화 구슬이요?”

그렇습니다! 라운드마다 미니맵에 표시되는 물음표 아이콘을 통해 강화 구슬이 생성될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슬은 라운드 시작 몇 초 전 생성되며 이때 어떤 강화 효과를 받을 수 있는지가 드러납니다. 무기 강화, 입히는 피해량 증가 등 다양한 효과가 있으며 모든 적에게 영향을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재미있을 것 같기는 하네요. 그런데 왜 새로운 모드를 만든 거죠? 도대체 왜 그랬나요?”


장장 52분 동안 25라운드에 걸쳐 엎치락뒤치락하고 대역전극까지 펼쳐지는 굉장한 게임은 누구나 좋아하지만, 가끔은 시간적 여유가 부족할 때도 있습니다. 15분 정도 내로 끝나지만 실제 플레이하는 시간이 길고, 편안한 환경에서 조금 더 자유롭게 새로운 캐릭터와 스킬, 총기를 시도해볼 수 있는 게임 모드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스파이크 돌격은 영구 게임 모드인가요?”


발로란트의 게임 모드 생태계는 앞으로 끊임없이 진화하리라 예상합니다. 계속 유지될 거라는 확신을 가지고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영구 게임 모드와 참신한 게임플레이를 선사하는 로테이션 게임 모드를 만들고자 하며 심지어는 약간... 엉뚱한 게임 모드를 한시적으로 제공해드릴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스파이크 돌격이 게임 모드 생태계에서 점하는 위치는 가까운 장래에 개발하는 다른 게임 모드와 스파이크 돌격에 대한 반응에 따라 좌우되겠죠.

스파이크 돌격은 현재 베타 단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종적으로는 로테이션 게임 모드가 될 수 있습니다. 혹은 언젠가 삭제될 수도 있겠죠. 아니면 정말 오랫동안 남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새로운 강화 효과나 다른 변경사항 등의 도입으로 스파이크 돌격의 진화를 꾀하고자 합니다. 스파이크 돌격의 운명은 플레이어 여러분과 시간의 흐름에 의해 결정됩니다!


“멋지네요. 그럼 다음 게임 모드는 무엇인가요? 데스매치 맞죠?”

좋은 질문입니다! 발로란트에 바라시는 게임 모드가 정말 다양하다는 점은 잘 알고 있습니다. 클로즈 베타 때부터 데스매치와 같은 게임 모드를 바란다는 목소리가 많았습니다. 아직 구체적인 출시일을 말씀드릴 수 있는 단계는 아니지만, 이러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바람은 확실히 새겨들었으며 데스매치 방식의 게임 모드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기술적 기반을 다지기 시작했다는 점은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손 풀기, 킬 올리기, 총기를 다루는 능력 등이 중심이면서 조준 실력을 향상하기 위해 ‘실제 표적’을 상대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모드를 바라는 마음은 개발자로서뿐만 아니라 플레이어로서도 크게 공감합니다.

이 외에도 매우 다양한 게임 모드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미래에 대한 철학을 말씀드리며 마무리하겠습니다. 앞으로는 새로운 게임 모드를 최대한 빨리 커뮤니티에 선보이고 플레이어 여러분과 함께 게임 모드를 발전시켜나가는 방식을 우선시하고자 합니다. 그러니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발로란트에 어떤 게임 모드가 있었으면 하시나요? 현재의 발로란트 경험에서 충족되지 않는 부분은 무엇이 있나요? 어떻게 하면 갈증을 해소해드릴 수 있을까요?


“하고 싶은 말이 있어요!”


인스타그램, 레딧 등 모든 커뮤니티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저는 트위터에서 @Darkhorse4Life라는 아이디로 활동 중이며 바비의 경우 프로필에는 소셜 미디어에 서투르다고 나와 있지만 거짓말이니 @BobbyProchnow로 트윗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스파이크 돌격 플레이 소감이나 앞으로 어떤 게임 모드를 바라시는지에 대한 의견 등이 정말 궁금합니다.

이번 여정을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지만 이제 시작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