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맵 아이스박스의 소식을 이미 접하셨겠죠. 벌써 아이스박스의 차가운 공기가 느껴지실 텐데요. 적어도 이번 패치의 초반에는 일반전 로테이션에 아이스박스 맵이 더 자주 등장할 예정이니 재미있게 플레이 해주세요.

경쟁전에서 아이스박스를 플레이하려면 2주정도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이번 패치부터 대전 검색이 개선되었으며, 액트 랭크 휘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전 데스매치 또한 개선되었습니다!


패치 하이라이트



※ 선호 서버 선택 기능은 한국 서버에서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맵 업데이트




※신규 맵: 아이스박스

아이스박스의 각 지점은 복잡한 전투 현장으로, 엄폐물이 많고 높낮이가 다양한 구조입니다. 특히 이 맵에서는 소규모 접전이 빈번하게 일어나며, 정밀한 사격과 상황에 맞는 플레이가 요구됩니다. 또한, 집라인이 있어 빠른 액션감과 높이감을 더해줍니다.

예정보다 일찍 아이스박스를 선보이게 되었으며, 적어도 2주 동안은 '베타' 상태로 두고 지켜보려고 합니다. 그동안 아이스박스는 일반전, 스파이크 돌격, 데스매치 모드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맵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버그를 수정하는 한편 계속해서 맵의 성능을 최적화할 예정입니다. 예정대로 진행된다면 10월 28일부터 경쟁전에서도 아이스박스 맵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 패치 초반에는 일반전 로테이션에서 아이스박스 맵이 더 자주 등장
./ 줄사다리 / 집라인
 ./ 갑작스러운 방향 전환을 방지하고자 가속이 조정되었습니다. 해당 패치는 1.09 버전에 적용되었으나 당시 별도로 안내되지 않아 이번 패치노트를 통해 안내드립니다.
 ./ 줄사다리를 타고 있을 때 피격 시 태깅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줄사다리 및 집라인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들이 전투 중 쉽게 벗어나지 못하도록 변경했습니다.








어센트 및 바인드


./ 어센트와 바인드에서 미니맵의 시야 범위 표시 정확도 향상
 ./ 헤이븐과 스플릿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있는지 살펴보고 있으며, 확인 즉시 빠르게 수정할 예정입니다.

경쟁전 업데이트

**1.10 패치를 준비하던 중 전장의 안개 안에서 요원이 능력을 사용할 경우 사운드 효과가 들리지 않는 문제가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게임 플레이에 치명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경쟁전은 열리지 않을 예정입니다. 이번 경쟁전 업데이트를 기다리셨을 많은 요원분들께 사과드리며, 빠르게 수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10 패치로 액트 II 경쟁전이 종료되고 액트 III가 시작됩니다. 즉, 액트 II에서의 액트 랭크 진행도가 유지되고 액트 III 배치전이 시작된다는 뜻입니다. 신규 콘텐츠와 변경 사항이 적용된 액트 III에서 얼마나 높이 올라갈 수 있을지 확인해 보세요. 행운을 빕니다!

경쟁전 플레이어들은 액트 II의 액트 랭크 휘장을 받게 되며, 액트 III 휘장을 위한 경쟁을 시작하게 됩니다. 액트 랭크 휘장의 중앙에는 가장 높았던 랭크 티어에서 9번째 승리한 티어가 표시되며, 휘장 상단에서는 달성한 최고 티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휘장은 경쟁전 게임에서만 표시되며, 휘장은 경쟁전 로비, 맵 불러오기 중, 게임 내 전투 기록, 게임 종료 시 MVP 화면의 플레이어 카드에 표시됩니다. 현재 시험 중인 새로운 시스템으로,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이안 필딩, 선임 프로듀서

./ 파티의 랭크 차이 제한이 6개 티어에서 3개 티어로 조정
 ./ 전력 차이를 줄이기 위해 경쟁전 대전 검색 또한 개선하였습니다.
./ 불멸 이상 티어에서 랭크 변화는 승패와 게임 결과가 얼마나 압도적이었는지, 즉 승리나 패배 시 상대팀과의 라운드 차이에만 영향을 받으며 개인 성적은 계산에 반영되지 않음
./ 액트 III에서 이번 변경 사항을 시험하고 주시하여 향후 모든 랭크에서 시행할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편집자의 말: 기억하세요! 액트 III의 신규 맵 아이스박스는 랭크 게임 플레이 시 발생할 수 있는 버그 또는 문제를 미리 해결하기 위해 다음 패치까지 경쟁전에서 비활성화됩니다.]


모드 업데이트

데스매치

./ 플레이어 수 증가 10 >>> 14명
./ 더 안전하게 소환될 수 있도록 소환 알고리즘 업데이트
 ./ 백엔드에서 몇 가지 기술 문제를 해결하여 128틱 서버를 유지하면서 플레이어를 14명까지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플레이어가 10명이었을 때는 가끔 상대를 찾는 데만 10초 또는 15초 정도 소요되어 흐름이 끊기기도 했습니다. 어떤 때는 적과 너무 가까운 곳에 소환되기도 했죠. 플레이어 수가 적어 소환 밀도를 인위적으로 높인 결과였습니다. 이제 플레이어 수가 늘었으니 일관적으로 좀 더 안전한 소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소환 알고리즘을 조정했습니다.
./ 주기적인 위치 표시를 제거하고 부활할 때만 위치 표시
 ./ 이제 맵에 14명의 플레이어가 있기 때문에 위치 표시는 딱히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플레이어가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고 방심하지 않은 상태에서 빠르게 전투에 돌입할 수 있도록 부활 시 한 번만 위치를 표시하기로 했습니다.
./ 게임 길이를 연장하여 이제 6분이 아닌 9분 안에, 30킬이 아닌 40킬을 먼저 달성하는 플레이어가 승리
 ./ 게임을 제대로 즐기기에는 게임 길이가 조금 짧은 감이 있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 수가 늘어난 만큼 게임 시간과 목표 킬 수를 조금 더 늘렸습니다.
./ 처치 시 재장전: 적을 처치할 때마다 사용 중인 무기를 즉시 자동으로 완전히 재장전 (아레스 및 오딘은 30발 추가 장전)
 ./ 데스매치에서 재장전은 조금 달갑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플레이어 수가 늘어난 지금은 재장전 시 더 위험에 처할 수 있겠죠.
./ 획득 XP가 500에서 900으로 증가
 ./ 솔직히 500 XP는 데스매치 보상치고는 약간 부족했습니다. 늘어난 게임 길이와 다른 변경 사항에 맞춰 획득 XP를 900으로 높였습니다.


게임 편의성

./ 이제 배틀패스에서도 변형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서지 스킨이 제공되며, 무료 배틀패스 보상에 서지 셰리프가 포함됩니다.
./ 미니맵의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이제 최대 12명이 토너먼트 모드 사용자 설정 게임을 관전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요청한 총기를 상점에 되팔 수 있으며, 해당 자금은 요청한 플레이어에게 지급됩니다.
./ 관전자들은 이제 자유 시점으로 관전 시 속도를 줄여 걸을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걷기 속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제 관전 시 게임 내 신호가 팀 색상에 맞춰 표시됩니다.
./ 관전 시 레이나와 피닉스의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정상적으로 갱신됩니다.
./ 현재 관전 중인 대상 위젯의 키 설정 텍스트가 제거되었습니다.
./ 섬광 효과에 적중된 관전자 표시가 새로운 아트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관전 시 조준점 색상을 팀 색상과 동일하게 표시하는 조준점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스플릿 맵 A 탑 쪽에서 걸어서 환기구 로프로 내려가려 할 때 끼어서 움직이지 못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관전 시 특정 플레이어로 전환할 때 바로 자유 시점으로 넘어가는 단축키를 추가했습니다. (기본 설정: 왼쪽 shift)
./ 이제 스파이크 설치/해체 진척도가 관전 플레이어에게 항상 표시되며, 어느 플레이어가 설치/해체를 실행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이제 자유 시점 관전 시 플레이어 전용 정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예: 피해 입는 중 표시)
./ 이제 스킬 타이머가 사망한 플레이어 및 관전 플레이어에게도 표시됩니다. (예: 레이나 및 피닉스 궁극기 지속시간)


소셜 업데이트

./ 이제 친구 리스트에서 메모를 추가하거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메모 역시 발로란트로 이전됩니다. 메모는 발로란트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소셜 패널에서 상호작용하는 중에는 일시적으로 자동 정렬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 사격장의 설치 또는 해체 모듈에서 플레이어가 스킬을 구매하지 못하는 사격장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 설치 또는 해체 모듈에서 잘못된 구매 단계 안내 텍스트를 비롯하여 여러 사격장 사용자 인터페이스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또한 해체 진행 상황 바에 중간 표시를 추가했습니다.
./ 메시지를 전송한 후 다른 플레이어의 메시지가 채팅에서 강제로 필터링되는 버그를 해결했습니다.
./ 게임에서 텍스트 상자가 사라지지 않는 버그를 해결했습니다.